•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꼬****님의 글

lg u+ 재약정 문의 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꼬****
댓글 1
  • 조회 4,171

안녕하세요. 6년전 백메가와 인연을 맺고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렀네요.

현재 lg u+제품을 사용중이고 4월27일이 약정기간이 만료 됩니다.


인터넷+TV로 사용 중이며 티비는 일반형, 인터넷은 光기가Slim_500M을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2주후에 3세대 셋탑으로 교체해 주겠다고 하시네요(지금은 1세대 구형 셋탑 사용중)

매달 내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mg.PNG


이런 상황일 때 재약정 시 어느정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대략적으로 궁금 합니다.

금액을 더 할인받을 수 있는 여지가 있을까 생각해 봤는데 별도로 휴대폰 통신사를 lg로 쓰는 사람이 없어서 그건좀 어려울것 같네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꼬만두아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0^
    헛ㅎㅎ 무려 6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감에도 잊지 않고 들러주시고,
    또다시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1. LG유플러스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네요~!

    결합 가능한 타사 휴대폰 혹은 인터넷이 없다면
    일단 꼬만두아빠님 말씀대로 LG유플러스 재약정이 정석입니다.

    타사 신규가입으로 사은품 혜택을 든든히 받을 수 있지만
    기존보다 월요금이 1만원 정도 오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없기 때문이지요^^;
    즉, 요금 편익만 보면 타사 이동이 1~4만원 정도 유리한 상황이에요;;

    아마 요것을 예상하고 재약정을 말씀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은 LG유플러스 상품을 만족하면서 이용 중이라 그려셨을 수도 있고요 +_+


    2. 백메가에도 LG유플러스 재약정(약정갱신) 정책이 있습니다.

    하/지/만/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는 것이 오히려 손해예요ㅠ

    1) 백메가에서 재약정 시
    무조건 현재 시판된 인터넷 요금제(신형)로 변경하셔야 하는데
    사용 중인 요금보다 월요금이 비싸고, 기존 프로모션 및 재약정 할인 혜택 적용도 불가해요.
    게다가 셋탑박스 교체 시 임대료도 올라가지요;;

    결국, 앞서 말씀드린 이유들로
    납부하고 계신 월요금에서 +11,000원이 추가됩니다.

    2) 인터넷 요금제 변경과 셋탑박스 교체로 기사님 출동이 필요하여
    출동비 38,500원도 들어요ㅠ

    3) 헌데.. 재약정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30만원(현금 27만원+상품권 3만원)입니다.
    즉, 3년간 통장에서 빠져나갈 총 요금을 계산해보면 오히려 요금 부담이 더 커져요^^;


    3. 이렇게 해서~! LG유플러스를 유지한다면 약정만료일이 지난 후에
    또다시 본사 통해 재약정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좋습니다.

    단, 전화하실 때 "재약정하고싶소~" 하고 말씀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것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
    혹시 잘 모르고 계셨거나 잊고 지내셨다면 아래 링크글도 찬찬히 읽어주세용 +_+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SK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5만원을 챙겨준다 하여
    이번에 인터넷, TV 바꾸면서 가족들 휴대폰도 SK를 쓸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헌데.. 안타깝게도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져요 ㄷㄷ

    내규는 쉽게 생각해서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은 경우,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하실테지만..
    실적이 좋다면 더이상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어요ㅠ

    극단적으로 재약정하셔도 아무런 혜택을 못 받을수도,
    신규가입할 때와 크게 다를 바없는 혜택을 받을 수도 있어서
    어느 정도는 받으실 수 있을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ㅠ 크흡...

    때문에 재약정 혜택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말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워낙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고 계셔서
    해지신공이 잘 통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밑져야 본전이니 꼭꼭 한 번 말씀해보세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_+


    5.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2주 후, 3세대 셋탑으로 교체해주겠다고 하셨다 했는데
    혹시 1) 임대료 변동없이 2) 기사님 출동비(교체 설치비) 없이 변경해주기로 약속받으신건가요~?

    제대로 안내받지 못한 상황에서
    임대료가 올라가거나 기사님 출동비가 부과되면 당황스러우실터라
    해지신공을 발휘하실 때 비용 문제에 대해서도 꼭! 확답받아주세용
    돈 문제는 아주 아주 중요한 문제니까요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LG유플러스 유지가 숙명입니다~!
    2) 백메가에도 재약정 정책이 있지만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3) 약정만료일이 지난 후, 본사 통해 꼭 해지신공을 발휘해보시고요~
    4) 셋탑박스 비용에 대해서도 꼭꼭 확답받아주세요 +_+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