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응뷔님의 글

SK 재계약(계약유지) 체크사항있을까요?

회원님의 사진
  • 응뷔
  • 댓글: 17
  • 조회: 2,804

18년 4월 어느날.

백메가를 알게되고

홀린듯 찾아와

문의글 쓰고 댓글로 폭풍상담 받아 상품가입하고

1년뒤엔 완벽한 꿀팁전수까지 받아서

또 혜택 받고.. 벌써 가입한지 3년이 되어가네요

그동안 예쁜 딸도낳고(tmi) 행벅한 날을 보내던 오늘입니다

모두 안녕하셨는지요~?


사설이 길었네요ㅋㅋ(친정온기분에)

다름이 아니라

곧 btv(인터넷+TV)3년 되어가는데요

(가입한지 1년쯤 해지신공하다가

혜택받는다고 tv 1대 추가했었어요)

그래서 총 인터넷+tv2대 인데

추가했던 TV 1대는 해지할까싶기도 해요

근데 최초 가입했던 tv는 NUGU 아리아 셋탑으로

정말 유용하게 잘쓰고있어요ㅠㅠ

온가족 30년이상 묶이기도 하고 셋탑 좋아서

해지하기는 싫은데...

근데 그냥 유지하려니 바보같은 생각도들구..


결론은 또다시 꿀팁 전수받으러왔습니다!!

전체 댓글1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응뷔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즐거운 인사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유♡
    (아마 애기는 이제 아장아장 걸을 때가 아닐까 싶은데 한창 귀여울 때겠군요..!
    조카보면 이때가 너~무 귀엽더라구요 +_+)


    1. 자, 일단 SK를 유지해야하는 건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온가족할인 30년 이상이면
    가족분 모두 SK휴대폰을 유지하고 계실텐데
    이 경우 (즉, 결합할 타사 휴대폰이 없는 경우)
    타사 이동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SK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좋기 때문이에요.

    이미 응뷔님께서도 잘 알고 계셔서
    온가족 30년 이상으로 묶여있다고 말씀주신거죠? +_+


    2. 추가 가입한 TV는 딱히 필요치 않아 해지하고 싶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어서 고민 중이신 듯합니다.

    1) 해지하자니 위약금 문제가 있고,

    2) 그대로 쓰자니 매월 빠져나갈 요금이 아깝고,

    3) 곧 있으면 위약금 문제에서 자유로울 메인TV를 해지하고,
    추가TV를 메인TV로 이용하자니 NUGU셋탑을 잘 활용 중이어서 포기하기 아까움

    요렇게요~! (제 예상이 맞겠죠? ^^;;;)


    3.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셔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_+

    기존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있는 그대로 말씀하는 겁니다.

    즉,

    1) TV 1대는 전혀 필요치 않아 해지하고 싶은데
    중간에 추가 가입한 TV의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
    약정만료일이 지난 TV는 해지하고, 추가 가입한 TV를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서

    2) AI 기능을 유용하고 쓰고 있는지라
    NUGU셋탑박스를 계속 이용하고 싶다고 말씀하는 거예요ㅎㅎ


    아마 현재 검은색 NUGU1셋탑을 사용 중이실거고,
    위와 같이 이용하려면
    NUGU2셋탑박스로 교체받으셔야 한다고 안내해주실텐데
    이 녀석(?)이 디자인도 더 예쁘고 + 이전보다 성능도 향상되었습니다.
    (다만, 본사에서 재량을 발휘해주지 않으면 셋탑 교체비가 듭니다ㅠ)

    시간되실 때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NUGU2 관련 이야기는 해당 리뷰 하단에 살짝(?) 들어가 있는데
    어떤 것인지 더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_+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4. 이렇게 해서~!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IPTV 재정비를 하면서
    "최근에 SK 쓰는 친구는 재약정하면서 할인도 받고, 상품권 혜택도 받았다던데
    나도 좀 혜택 좀 받고 싶소~" 하고도 말씀해주세요~!

    온가족할인 30년 혜택을 받고 계신 경우,
    타사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SK 본사 상담원분도 잘 알고 계셔서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을 수 있지만 (즉, 혜택받기 어려움ㅠㅠ) 밑져야 본전이니까요♡


    아이쿠야ㅎㅎ 이야기가 좀 길었지요? ^^;;;
    요약해드리면,

    1) 우선 응뷔님께서도 잘 알고 계신 거처럼 SK 유지가 해법입니다.
    2) 단, 기본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IPTV 재정비를 해주시고,
    3) 겸사겸사 재약정 혜택에 대해서도 함께 말씀해주세요 +_+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겠어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아아
    기존tv(메인 NUGU)
    추가tv(1년짜리라서 위약금없어요~)
    추가tv를 없애고 싶어서요..ㅎ
    그리고 기존tv를 그냥 맨입으로 유지하자니
    조금 아쉬워서 문의드렸던거였어요ㅎ
    제 설명이 별루였쥬?ㅋㅋㅋㅋ

    결론적으로 저는 sk밖에 답이없단거죠?ㅠㅠ
    그러니 별다른 혜택없어도 그냥 재계약해야겠네요ㅠ힝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아앗.. 추가TV도 3년약정으로 가입하는 일이 대부분이어서
    1년약정으로 사용 중이실거라 생각치 못했네요^^;;;

    일단 온가족할인이 너무 매력적이니
    특별한 혜택이 없더라도 SK 유지하는 것이 해법인데
    역시나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혹시 모르니 해지신공을 펼쳐주시는 것이 좋고요~!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_+

    "이번에 LG로 바꿀지 너무 고민입니다.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3만원도 받을 수 있고,
    AI스피커도 무료로 쓸 수 있고,
    넷플릭스앱을 지원하는 셋탑박스도 탐나서
    이참에 인터넷, TV, 가족 한 명 휴대폰도 LG로 바꿀까 싶은데
    SK를 계속 이용하면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을까요?

    웬만하면 그대로 사용하고 싶지만
    LG로 바꾸면 또다시 사은품에, 요금 할인도 받아 저렴하게 쓸 수 있고,
    넷플릭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너무 고민되어요."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이 촥촥 리드하여 설명해주실 겁니당

    넷플릭스는 이미 잘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해외 뿐 아니라 국내 이용자도 엄청난 OTT 서비스인데요,
    SK에선 셋탑박스 내 정식 앱을 지원하지 않아 이용이 불가합니다.
    (LG와 KT는 넷플릭스와 제휴하여 두 통신사 셋탑박스에선 정식 앱을 지원하고 있어요^^;)

    이 이유로 타사로 이동하는 분도 적지 않기에
    SK 본사 상담원님도 아주 잘 알고 계실터라
    요런 이야기를 꺼내면 좀 더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시고용
    추후 해지신공을 발휘하실 때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혜택받고 재약정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헐 애보느라 답을 늦게봤는데
    역시 백메가..! 감사해요!!
    내일 바로 전화해봐야겠어욬ㅋㅋ
    근데 약정만기 지나고나서 전화해야 효과적일까요?
    아님 그냥 그쯤 되서 하면될까요?
    상관없으려나요?ㅎ
    이미 지난것같기도하네요; 며칠인지 정확히모르겠고ㅠㅠ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
    그동안 일시정지, 요금 미납없이 쭈우우욱 사용하셨다면
    약정만료일은 4월 28일이 됩니다~! (보름 정도 남았네유 +_+)

    재약정 혜택이 딱 정해진 게 없는지라
    어느 시점이 좋다고 말씀드리기가 쪼~끔 애매하지만
    웬만하면 약정만료일 직전 혹은 막 지나고나서 전화해보는 것이 좋습니다^0^

    그래야 조만간 혹은 당장 해지해도 위약금 문제가 없어서
    타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니
    상대적으로 아쉬울 SK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죵
    하여 조금만 기다려보셨다가 전화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ㅎㅎ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언제든 편히 말씀해주세요~!
    이곳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내일도, 모레도, 10년 후(!?)에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아항!! 넘 감사해요!ㅎㅎㅎㅎ!! 꼭성공하고오겠습니닼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넹넹~!!
    비록 저는 무교지만...ㅠㅠ
    대성공하셨다는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_+
    응뷔님, 화이팅이용!! 😆😆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컄 ㅋㅋㅋㅋ
    저 ... 졌어요!!ㅋㅋㅋㅋㅋㅋ
    사은품은 없고 3년 재약정 하면
    TV 1대 + 인터넷 해서 25000원정도? 해준대요
    TV 2대 + 인터넷 하면 33000원 정도구요..
    인터넷 장비랑 셋탑,리모컨 전부 무상 교체해준대요
    제가 인터넷이랑 BTV 오류많다고 살짝 짜증징징 댔거든욬ㅋ..

    아근데ㅠㅠㅋㅋㅋㅋ
    이게 잘 받는건가요?ㅋㅋㅋㅋ
    말씀 해주신 LG드립이랑 다했는데
    씨알도 안먹힌기분이곸ㅋㅋㅋㅋ
    제가 목소리도 넘 애기같고 뭔가 강하게 못 말하기도 했어욬ㅋ
    하.

    아직 확정은안했어요
    장비교체도 일단 어찌될지모르니 보류하겠다고 했구요
    5월에 혜택이 상향될수도 있다길래
    다시 전화하기로 했거든요..
    흐흑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욬ㅋㅋㅋㅋㅋㅋㅋㅋ
    잘한건가요 못한건가욬ㅋㅋㅋㅋ
    솔직하게 말씀해주시고 보완점(?) 말씀해주세욬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오우ㅋㅋㅋ 요렇게 이야기만 딱 들어도 넘나 잘 말씀하셨는데요..!
    전화 울렁증(?)이 심해 정작 저는 이렇게까지 이야기 꺼내 본 적이 없거든요ㅠㅋㅋ

    그나저나.. 현재 납부 중인 월요금이 얼마인지가 관건인데
    기존에 가입했던 상품을 변동없이 사용 중이시면
    인터넷+TV 1대를 3만원 중후반대인 셈일 거예요 +_+
    제 추측이 맞다면 기존보다 월요금이 1만원 이상 줄어드는 것이니 엄청난 혜택입니다.
    (이렇게나 큰 할인을 적용받긴 어려울텐데 요금 명세서를 한 번 확인해주시겠어요~?! ㄷㄷ)

    추가TV는 어떤 구성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8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면 딱히 추가 할인을 적용해드린 건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당ㅠ


    자, 결국...

    1) 재약정하는 경우에 월 통신비가 얼마나 줄어드는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고,

    2) 약정기간 내내 월요금을 25,000원에 사용할 수 있는지와
    이것이 부가세가 포함된 실질적인 청구 요금인지도 확답받으셔야 해요~!
    (부가세가 미포함된 요금이거나
    몇 개월만 할인되고 -> 이후에 요금이 원복되면 아주 마음 아프실 거예요;;)

    3) 추가 할인과 상품권 혜택받기가 어렵다면
    TV쿠폰이라도 추가로 받을 수 없는지도 슬~쩍 한 번 말씀해주세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 밖에 나가기 힘드실텐데
    괜찮은 최신 영화 한 편이라도 무료로 볼 수 있다면 좋으니까요 +_+bb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오우ㅋㅋ 저그럼 졌지만 나름 잘 싸운거군욬ㅋㅋ

    현재 TV 1대 + 인터넷 기준 33000원정도라고 하더라구요!ㅋㅋ
    7300원정도 더 싸게 볼 수 있다고 하던뒈
    카드할인 아닌 요금이라고 하니 카드쓰면 더 싸질것같긴하네요ㅎ
    할인은 3년 내내 적용이라고 했고,
    부가세 포함인지만 확답 받음 되겠네용!
    거기다 쿠폰도 슬쩍 물어보고ㅋㅋㅋㅋ

    티비 두대+인터넷 유지 재계약하면 꼴랑 상품권 2만원준다더라구욬ㅋ
    할인은 말씀하신대로 티비 1개만 매리트있는것같구요ㅎ


    5월에 혜택이 더 상향될수도있다고 하니!
    (동결일수도 있지만, 하향되진않을거래요ㅎ)
    다시한번 전화해보고 나타나겠습니당ㅎ 꿀팁 감사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응뷔님, 좋은 아침입니다~!

    오!! 매월 7,300원의 가계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면 역시나 좋은 혜택이에요 +_+
    맨 처음에도 살짝(?) 말씀드렸지만 온가족할인 30년 혜택을 받고 있는 경우는
    혜택받기 아주 안 좋은 상황이거든요..ㅠ

    하/지/만/ 적어도 5월에 혜택이 더 떨어지진 않을거라 말씀하셨다고 했으니
    더더욱 희망 갖고 통화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ㅎㅎ

    고럼, 저는 이곳에서 다시 엄청난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기대하고 있을게유♡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저!!!! ㅋㅋㅋㅋㅋ 왔심다ㅋㅋㅋ
    혜택이 더 늘어나는건 없긴한데..ㅋㅋㅋ
    일단 vat 포함으로 7300원 할인받아서
    메인티비 1 + 인터넷 1회선 해서 25000원대고
    서브티비 1대 1년 재계약하면
    5만원 상품권준대요
    티비안봐서 안볼까했는데 상품권받아서
    차액 계산하면 한달 3천원대라서
    그냥 냅두기로했어요
    1년뒤에 해지하기로하곸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BTV 쿠폰같은거 얘기하니
    쿠폰은못주지만
    월정액상품 한달 무료가입해준대요
    티비 두대 전부요..ㅋㅋㅋ
    공중파방송 바로보기 가능한 상품이래요ㅋㅋ

    이미 앞전에 받아놓은 혜택들인데
    쪼오금 더 받은거같기도하고..
    아닌가 5만원에 바보같이 당했나 싶기도하구요ㅋㅋ
    무튼 그랬어욬ㅋㅋㅋㅋㅋ

    못했어도 잘했다고 칭찬해주세욬ㅋㅋㅋㅋㅜㅜㅋ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앜ㅋㅋㅋ 글두 다행히 전보다 혜택이 더 늘었네요~!
    이 정도면 잘 싸우(?)셨습니다ㅎㅎ

    공중파방송 바로보기라면
    3사 콘텐츠 다시보기할 수 있는 월정액을 의미할텐데
    애기 잘 시간에 못본 방송들을 열심히 몰아보기해주세유 +_+
    육아 체력 방전으로 쉽진 않겠지만요..ㅠ
    (저는 노하우도 부족하고 저질 체력(?)이라 30분 놀아주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ㄷㄷ)

    몇 번이나 본사 고객센터와 통화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 중 궁금증이나 도움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편히 들러주세용
    요기에 댓글 남기시면 일주일 후에도, 1년 후에도, 10년(?) 후에도 확인할 수 있어서
    언제든 발 빠르게 달려오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응뷔
    안녕하세욥..!! 잘지내셧나욬ㅋㅋ
     저 재약정 2년 되가는데...해지신공은 무리겠죠?
    아파트 이사하면서 신규아파트라 여기저기 가입홍보많이하던데
    상담을 받아보진않앗거든요
    ㅣ그냥 쓰던거 유지할까하고..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용
    안방에 쓰던건 확실히 해약할건데
    메인 티비는 유지를하고픈데 언제쯤 수작질(?)을 할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응뷔님~! 좋은 아침입니다 😆
    날이 풀려(?) 입맛이 돌아 허리둘레가 날로 늘어나는 게 슬프지만
    너무나 잘 지내고 있습니다ㅎㅎ
    응뷔님도 잘 지내고 계시지용~!? 😍😍

    아앗..! 약정기간이 1년 정도 남아있는 상황에선
    약정만료일까지 사용하시고 이후에 해지신공을 발휘해 보는 것이 좋아요ㅠ

    1) 해지 위약금 부담이 커서 타사 이동이 쉽지 않고
    (해지 위약금보다 남은 약정기간 동안 납부하실 총 요금이 더 클 거예요)

    2) 본사에서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으니 응뷔님을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을 겁니다 😢
    즉 유지 조건으로 혜택을 드리기보다 남은 약정을 유지하는 게 저렴하다고 설득할 거예요;;

    3)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해지 위약금이 크고,
    월요금을 워낙 저렴하게 이용 중이셔서 지금 타사 이동하는 건 더더욱 메리트가 없어요^^;;;

    하여 쬠(?) 아쉽지만 우선은 그대로 이용하시고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당 +_+
  • 회원님의 사진 응뷔
    @곽은정아항 그렇군여... 이런이런.
    아니 그 광고 업체들은 위약금 다 물어주고 한다면서 그러더라구여.
    딱히 관심은없었는데 혹시나 하고..ㅋㅋㅋㅋㅋㅋ

    은정님 말씀대로 좀더 지켜보다가 해야겟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감사해요 그때까지 건강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응뷔오우 이런이런...
    위약금을 다 물어준다는 말에 속으시면 아니되어요 😢😢
    위약금은 각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몽땅 물어드리겠다는 건 위험한(?) 말이거든요;;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위약금 대납은 불가하여 →
    대납 명목으로 신규가입 혜택을 드리겠다는 의미인데요~
    응뷔님과 같은 상황에서 (=위약금이 큰 상황에서)
    위약금 만큼의 사은품을 챙겨드리려면 해당 영업점 존속이 불가합니다^^;
    남는 것이 거~의 없거나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터라 완전히 손해가 된답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건대 약간의 혜택(신규가입 사은품)을 드리며
    요것으로 위약금 납부에 보태시라고 말 바꾸기를 할 가능성 농후해요 ㄷㄷ
    게다가 해당 업체에서 추후에 모르쇠(?)를 시전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도 없는지라
    -너무 매력적인 조건이라 저도 혹 할 정도지만- 절대 비추입니다ㅠ
    비슷한 일로 가입했다가 후회하면서 조언을 구하러 오시는 분도 여럿 계셨습니다ㅠㅠ
    (바로 가입하지 않고 댓글로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정말 다행이에유)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요상한(?!) 일이 있거나 궁금증이 떠오르면 오늘처럼 편하게 찾아주시고요,
    다음에 또다시 만나뵐 때까지 응뷔님께서도 건강하세요 😆
    요즘 날씨가 왔다리 갔다리가 심해서 감기에 많이 걸리던데 감기 조심하셔요ㅠ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