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천안S라스트킹님의 글

3년 약정 기간 만료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천안S라스트킹
  • 댓글: 7
  • 조회: 2,561

안녕하세요!

2/23일자로 LG U+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태입니다.

 

기존

인터넷(500mb) + TV(보급형)

 

* 인터넷기본료 : 56,100

  약정할인 : -23,100

  결합할인 : -5,500

  가족무한사랑 유무선결합할인 : -11,000

 

* U+ TV

  기본료 : 20,900

  약정할인 : -3,300

  결합할인 : -2,200

  셋톱박스 임대료 : 9,900

  셋톱박스 할인 : -5,500

  기타 email 청구할인 : -220

 

月 납부요금 : 36,080원

 

현재 가족 4명 모두 LG휴대폰 사용중이며 결합할인 적용 상태입니다.

현 상황을 고려해볼때 재약정이 가장 베스트해 보이는데

불만사항이라면 간혹 셋톱박스 버벅거림과 특히 집안 화장실 및 방안에서 와이파이 접속률이 떨어짐.

 

현재 제생각은 ㅅㅍㄱ 및 요금을 낮추고 싶은 생각입니다. 해지신공을 발휘해야 할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천안S라스트킹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사용중인 LG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도래한 지금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군요?!ㅎㅎ

    가족분들 모두 LG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신데
    앞으로 쭉 LG핸드폰을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LG인터넷을 재약정하시는 게 맞지요.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며 받는 요금 할인 때문입니다.

    타 통신사로 변경한다면 사은품 혜택을 챙길 수 있다는 기쁨이 있지만
    장기적을 봤을 때에는 요금 할인을 받으시는 게 더 이득이에요.


    헌데, 두가지 불만사항이 있네요!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와이파이는 장거리용 주파수 기술이 아닌
    단거리용이기 때문에 직진성과 회절성에 한계가 있으며,
    주변환경 요소에 따라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즉, 공유기와 거리가 멀리 떨어진 곳이나 벽/문 등의 장애물이 끼어있는 곳이라면
    와이파이 신호가 잘 터지지 않지요ㅠ

    특히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는 곳과 거리가 먼 방이나
    화장실의 경우 신호가 빵빵(?)하게 안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공유기를 오랜시간 사용하셨다면 교체할 필요가 있지요.
    보통 3년 주기로 교체하시는 게 좋다고 안내드리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한 공유기가 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6 메쉬(GAPK-7600)가 2월 25에 출시 했는데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메쉬를 지원하거든요!
    단! 메쉬 기능을 이용하려면 LG공유기 중 GAPD-7000번대 모델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740
    메쉬 기능이 무엇인고?! 모르겠소~ 라고 하신다면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요ㅎㅎ
    KT에 대한 이야기지만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기존 공유기에 공유기를 1대 더 추가하여 사용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월요금이 추가될 수 있지만 와이파이 음영지역 없이 사용하기 원하신다면
    공유기 교체, 추가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셋탑박스!
    셋탑박스가 버벅이는 문제가 있다면 요녀석 역시 노후화 문제로 추측됩니다.
    맨처음 설치하여 사용하실 때에는 이러한 문제가 없었겠지요?

    제 추측이 맞다면 동일 모델로 셋탑박스를 교체하시거나
    신형 셋탑박스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다만, LG는 셋탑박스를 사용한지 3년이 지나면
    셋탑박스 요금을 0원으로 면제해 주는데
    다른 모델로 변경하신다면 셋탑박스 요금은 면제받지 못합니다ㅠ
    셋탑박스 요금을 0원으로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다른 모델로 교체하지 마시고 셋탑박스 기기만 교체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이제 재약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안되고요~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십시오~!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시면 되어용ㅎㅎ
    "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와 타 통신사 가입시 혜택을 알아보니
    지금 가입하면 40만원 이상의 혜택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통신사를 변경할지 말지 고민됩니다.
    재약정하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 혜택없나요?

    그리고 집에서 쓰는 셋탑박스는 버벅임이 심한데 재약정한다면
    셋탑박스 교체 가능한지 알려주세요.
    와이파이 신호도 너무 안잡히는데 이번에 출시한 WIFI6 공유기로
    무상 교체 해줄수 있을까요? 아니면 지금 쓰는 공유기에 WIFI6 공유기를 추가해서
    메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어요.
    본사와 통화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알려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천안S라스트킹님 댓글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천안S라스트킹
    안녕하세요~ 상담원님!
    본사 통화 후 아래와 같이 안내 받아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인터넷 + TV
    - 월 31,900원
     
    (재약정) 인터넷 + TV
    - 월 33,000원
    - 상품권 21만원
    - 클락 제공
    - TV 기본요금 2,200원 3개월 할인
    ---------------------------------------------------
    - 월 29,700원
    - 상품권 11만원
    - 클락 제공
    - TV 기본요금 2,200원 3개월 할인
    ---------------------------------------------------
    같은 금액의 사용중인 고객님은
    - 월 31,900원
    - 상품권 27만원
    - 클락 제공
    - TV 기본요금 2,200원 3개월 할인
    이렇던데....ㅎㅎ

    기타 셋탑박스 교체는 기사 출장 A/S 통해서 확인을 한 후 결정한다고 하네요!ㅎ
    이상 없다고 하고 안해준다면 말짱 도루묵 아닌가요~~^^

    TV를 베이직으로 변경한다면 조건이 바뀌나요??
    매일 볼 것만 보는데 불필요한 많은 널이 필요치 않아서 바꾸고 싶은 생각입니다.
    해지 재신공을 발휘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천안S라스트킹오호~ 본사와 통화하셨군요?!
    안내 받으신 재약정 혜택을 살펴보니
    29,700원에 + 상품권 11만원 + TV요금 3개월 할인
    이 조건을 택하시는게 천안S라스트킹님께 이득입니다.
    계산해 보니 상품권 21만원 받으시는 것보다 요금 할인 받으시는 게 더 저렴하네요ㅎㅎ

    헌데, "같은 금액의 사용중인 고객님은"이라는 말과함께
    재약정 혜택을 말씀해 주셨는데 이는 천안S라스트킹님이 안내 받으신 혜택이 아니지요?

    재약정 혜택은 본사 정책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오늘 다르고 내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ㅠ
    더불어 현재 월초라 재약정 혜택이 하락한 이슈도 있구요!

    백메가 통해서도 LG인터넷 재약정이 가능한데
    지난 달에 비해 사은품이 줄어들었네요..!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시는 것보다 본사 통해 하시는 게 더 이득이구요.

    참 TV요금제는 베이직으로 변경하신다면
    사용중인 보급형보다 요금이 더 비쌉니다. (셋탑박스 포함 16,500원)
    하여, 천안S라스트킹님께서 특정 채널을 더 시청하기 원하시는 게 아니라면
    보급형 요금제 그대로 유지하시는 게 저렴하게 쓰시는 길입니다ㅎㅎ
    (보급형 요금제는 사라진 요금제라 다시 가입하는 게 불가해요..!)

    TV셋탑박스는 버벅이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기사님 방문 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증거물로 영상을 찍어두세요!
    요상하게 꼭 기사님이 방문하면 문제가 발생치 않더라구요ㅎㅎㅎ;;


    재약정 혜택이 살짝 아쉬울 수 있으니
    재약정하기 위해 다시 전화하셨을 때 한번 더 밀당해 보시겠어요?!
    못 먹어도 고! 하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ㅎㅎ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재약정 혜택을 안내 받았는데 혜택이 아쉽습니다.
    제 친구 영희는 LG재약정하며 30만원을 받았다고 하는데
    요금 할인 유지하고 혜택을 조금 더 챙겨줄 수 없나요?" 라고 말씀하세요!
    부디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더 챙겨줬음녀 좋겠습니다.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상황에 맞춰 안내드리는 게 옳다고 생각해요ㅎㅎ
    내용 중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시고요~
    지인분들께 백메가 소개도 살짝 부탁드립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천안S라스트킹
    안녕하세요~ 상담원님!!^^
    본사와 통화해서 다음과 같이 재약정 진행했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재약정) 인터넷 + TV
    - 월 30,800원
    - 상품권 29만원
    - 클락 제공
    - WIFI6 무상 제공 / 설치비 11,000원
    - 지상파 1개월 유료서비스 이용
    - TV 기본요금 2,200원 3개월 할인

    백메가라는 곳을 알게 되어 도움 받은 만큼
    이곳에서 재약정 못해 아쉽긴 하지만....ㅎㅎ
    필요한 지인들께 백메가 소개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천안S라스트킹천안S라스트킹님! 안녕하세용~~
    오호~ 다시 안내 받으신 재약정 혜택은
    요금 할인도 있고, 상품권도 푸짐하게 지급되네요ㅎㅎ
    더불어 지상파 1개월 무료, .TV요금 3개월 할인까지라면 괜찮은 조건이지요!

    저도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오늘만 날이 아니지 않습니까~
    다음을 기약하면 되지요^.^
    꼭 도움이 필요하실 때 백메가로 들러주십시오!
    참..지인분들 소개는 자...잘..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천안S라스트킹
    @김가영넵 알겠습니다.^^
    짧게 하나만 여쭤볼게요!!~ㅡ.ㅡ;;
     공유기 교체때문에 일정을 잡아야하는데....벽걸이TV 뒤에 벽속에 매립이 되어 있는데..
    기사님이 알아서 교체해주시겠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천안S라스트킹LG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공유기를 빼고 교체해야하니
    당연히 기사님이 알아서 해주실 겁니다.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는 수거해야 하니깐요!)
    다만 어떻게 매립되어 있는지에 따라 쉽게 뺄 수 있을지 상황이 달라질 텐데
    천안S라스트킹님께서 미리 공유기를 빼두실 필요는 없어요!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