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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기가슬림+tv 1년사용후 위약금관련 문의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몽****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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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작년에 기가슬림+tv로 월 43,000원으로 신규가입을 해서 사용하다가

품질 불만때문에 해지를 하고 다른곳으로 이동하려고하는데 위약금을 알아보니 아래와 같은

금액으로 나옵니다.

예전에 비슷하게 사용했을땐 위약금이 30만원정도였던거같은데 예상보다 많이나와서 이내역이 제대로나오는게 

맞는지 확인하고싶습니다.

 

청구분류명 

청구항목명청구금액
   U+ 인터넷 이용요금 302,343
 기본료 소계15,966
     인터넷기본료(무약정)32,574
     약정할인-13,414
     결합할인-3,194
 위약금 소계287,977
     인터넷 약정할인 반환금232,599
     할인반환금(기가인터넷)55,378
 기타할인 소계-1,600
     요금조정-1,600
   U+ tv 이용요금 122,957
 기본료 소계9,579
     기본료(무약정)12,774
     U+ tv 약정할인-1,917
     U+ tv 결합할인-1,278
 위약금 소계110,824
     약정할인 반환금15,205
     결합할인 반환금10,136
     셋톱박스 임대료 할인반환금55,375
     U+ tv 약정 할인반환금18,018
     U+ tv 결합 할인반환금12,090
 임대료 소계2,554
     셋톱박스 임대료5,748
     셋톱박스 임대료 할인-3,194
   세금 및 공통요금 -490
 자동이체 할인-484
 10원미만 할인-6
이번달 요금 계(A) 424,810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몽환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구야.. LG인터넷 품질때문에 해지하려고 알아보시는 중인가보네요;;
    위약금을 감수하실 정도면 이미 조치는 해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
    그럼에도 해결이 되지 않으셨나봅니다..ㅠ_ㅠ


    일단 통신상품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습니다.
    때문에 지금은 40만원이지만 앞으로는 50~60만원까지도 불어날 수 있어요.
    상식적으로는 약정기간이 지날수록 위약금이 줄어들어야 하는데
    통신상품 위약금은 기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답니다;;


    헌데 과거 LG유플러스는 이 위약금에 장비반환금까지 포함시켜서
    위약금이 커보이게끔 부풀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장비반환금 = 장비를 반납하면 내지 않아도 되는 금액)

    이때문에 고객분들에게 반감을 많이 사기도 했고
    욕도 많이 먹어서(?) 오늘날에는 더이상 이런 장난을 치지않게 되었어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574


    허나 오늘날에는 개과천선(?)했습니다!
    그래서 장비반환금이 해지위약금에 목격되는 일이 없고요
    적혀있는 내용은 중도해지시 100% 납부해주셔야하는 위약금들이 맞습니다.

    아~~주 간혹 장비배상금이나, 장비손실금등으로 청구되는 내역들이 보이긴 하는데
    이는 임대당시 제공되었던 LG장비를 반납만 잘 해주시면 사라지는 내역이라
    혹시나 이게 껴있진 않은가 살펴봤으나.. 따로 확인되진 않았습니다

    즉, 조회하신 페이지의 위약금은 전부내셔야하는 게 맞습니다 ㅠ.ㅠ



    음.. 품질때문에 해지를 염두하시는 거라면
    차라리 통신사에게 위약금면제 해지(일명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의 의무를 갖게 되는 것처럼
    통신사도 요금에 걸맞는 품질을 보전해야할 의무가 존재하고,
    품질을 온전히 보전하지 못한다면 -> 댓가를 위면해지로써 치뤄야함이 마땅합니다.

    물론, 통신사들 위면해지 규정은 말도 안되게 높은 기준을 요하고 있지만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선상에서 도저히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정도라면
    규정을 충족하지 않더라도 구제받아야 마땅해요


    하여 그간 기사님 불러 장애신고 해온 이력이 있으시다면 이를 근거로

    "그동안 품질문제 해결을 위해 기사님도 여러번 불러보았으나
    최종적으로 해결되지 않았다. 그 스트레스가 너무 커서 위약금을 내고서라도 해지하려 했는데
    위약금이 말도 안되게 부풀어있었고, 품질때문에 스트레스받아서 해지하는건데
    도저히 그 금액을 내고 해지하는 건 억울해서 안되겠다!
    위약금 면제해지를 해주시라!"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보셔도 되고요!

    기사님 소환이력(?)이 전혀 없으시다면
    지금이라도 차근차근 문제해결을 위해 장애신고를 통해 기사님을 불러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장애신고 횟수가 거듭되고,
    기사님이 다녀가신 횟수가 많음에도 품질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통신사가 위면해지를 취해줄 수 밖에 없을 테거든요!


    물론, 절대 쉬운 길은 아니겠습니다만.. 분명 시도해봄직 하실 겁니다.
    만약 그 과정에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된다면 다행이고 말이죠! +_+


    그러니 저의 답변 참고하셔서 위면해지를 요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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