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LG유플러스 위약금뻥튀기 쫄지마!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179
  • 조회: 126,640


1401192696_68645191.gif

 

 

 

그간 많은 고객님들이 해지위약금의 부당함을 호소하셨습니다. 

 

몇차례 진행되다보니, 동일한 패턴을 알게 됐는데요~ 

 

유독 엘지의 경우에만 해지위약금을 고객에게 안내할때 아~~주 맥시멈의 위약금을 안내해서 해지방어를 한다는것입니다.



설치비- 이것은 1년이 지나면 없어지는 항목입니다.

사은품반환금- 역시 1년이 지나면 없어지는 항목입니다.

각종배상금(셋톱박스, 모뎀, AP)- 해지 후 반납한다면 청구하지도  않는 항목입니다.




타사에서는 안내 안하는데, 이런것도 만들어서 해약방어 하는것을 보니, 씁쓸합니다.

분실하지도 않은 장비를 왜 위약금내역에 포함해서,

 

심장이 철렁하고 내려앉을만큼 위약금을 과다하게 부풀려서 안내를 하는지? 

 

계약 후 1년이 조금모자라게 사용하신 후 위약금을 문의할때 1년이 지난다면 

 

설치비반환금이나 사은품반환금은 청구되지 않는다는 얘기는 왜 안해주는지? 

해약관련 부서는 왜 그렇게도 통화가 안되는지?



이런 일련의 질문에 대해서 본사가 아닌 저희 대리점에서 일일이 설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해지방어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이탈고객을 잡을려고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든일은 고객의 편의를 우선해서 처리해야 된다는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LG관계자분중에서 저희 사이트 모니터링하는분이 계시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LG를 해지하는고객도 언젠가는 다시 LG를 다시 찾을 가망고객인데,

 

제발 쿨~하게 놔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더불어서 고객님들도 해지방어한답시고 이런 터무니없는 위약금을 안내받게 된다면 

 

해당 위약금 내역을 캡쳐해서 문의게시판에 질의해주셔요

 



위약금이 합당한지 여부를 확인해드리겠습니다.

 

 



※ 위 내용은 게시된 날짜 기준이며 통신시장의 정책 다변화로 변경이 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전체 댓글179

  • 회원님의 사진 woong
    안녕하세요 좀 여쭤보려고 합니다. (첨부파일은 오늘 13일 기준) 부모님 사무실 LG 약정 만료가 내일(14일)인데요 하루전인 오늘 해지전화를 해보니까 공유기 위약금 6만원 정도가 남았다고 하네요 제가 계약한게 아니라서 정확한건 모르겠지만 인터넷 사용 도중에 원래쓰던 공유기가 안좋아서 새로 공유기 약정을 하고 LG공유기를 설치했다고 하는거 같은데 이 경우에 해지할 때 공유기를 반납해도 위약금을 물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woongwoong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백메가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귀한 시간 내어 저희 백메가로 걸음 해주시고
    이렇게 문의글까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LG인터넷 약정만료일은 내일, 1월 14일인데용!!
    +
    약정만료 후 인터넷을 해지하시더라도
    와이파이 공유기는 별도로 약정이 남아있는 것 같다...!!
    라는 말씀이시지용~~??!!ㅎㅎ

    1)
    우선!! 와이파이도 임대를 신청하시는 순간,
    3년 약정이 별도로 시작된답니다~~ㅠㅂㅠ)//

    2)
    즉, 인터넷을 먼저 가입하여 사용하시다가,
    중도에 LG의 와이파이를 임대하셔서 쓰시는 것이라면??
    14일 이후에도 와이파이는 아직 약정이 남아있단 뜻이구용;;;;
    그럼 해지시 위약금이 나오게 되겠지용...ㅠㅠㅠㅠ

    3)
    인터넷 해지시 => 와이파이도 같이 해지되며,
    와이파이 공유기는 "임대" 형식이라,
    해지시 무조건 반납하셔야 하구용~~
    위약금이 있다면 위약금은 따로 받아가요...ㄷㄷㄷ

    ★★
    따라서~~!!
    LG 와이파이 공유기의 약정만료일 및, 위약금은
    14일이 이후에 다시 LG로 전화하셔서
    정확하게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당~~^ㅁ^bbb
  • 회원님의 사진 차프치카
    해지하려는데..... 유플러스거든요 1년반 사용했고, 해지위약금이 575,000원 이랍니다.. 해지못하는건가요... 하..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차프치카차프치카님! 안녕하세요~!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아이쿠... 1년 반동안 사용하신 LG 인터넷 위약금이
    무려 57만원이나 되는군요 ㅠㅜ

    아마도 인터넷 외에, TV나 전화 결합도 함께 사용 중이신게 아닌가 싶어요~
    결합상품이 많아진다면 그동안 받으시는 약정 할인 혜택도 커지게 되고
    위약금은 점점 쌓여갑니다..

    만약 2년 차에 다시 문의를 하신다면
    지금보다는 위약금이 조금 줄어들 가능성도 있기는 하나..
    그래도 위약금을 부담하시기에는 너무 큰 금액이기는 마찬가지일 거에요 ㅠ


    보통 해지 후 다른 통신사를 추천드리는 경우는
    1) 휴대폰을 모두 다른 통신사로 사용하시거나
    2) 기존 통신사 인터넷 품질이 너무 안좋거나
    3) 인터넷 단독 가입 상태에서 -> 인터넷 + TV 결합을 원하시는 경우

    요 세가지 경우에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_<;;

    이 외에 경우라면
    기존 사용하시는 인터넷을 그대로 유지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ㅠㅠ


    대신 해지신공을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ㅂ^~!
    해지신공이란? 해지하실 것처럼 통신사와의 심리게임을 벌이시는 거에요~!

    *가입한 지 1년이 막 지나셨으면? 뜻밖의 해지신공!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8

    통신사에서는 해지를 막기 위해서
    추가적인 할인 혜택과 상품권 혜택을 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

    이를 의도적으로 이끌어내시기 위해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실 것처럼 살짝쿵 압박을 놓으시는 것이죠!
    (절대로 정말 해지를 하시면 안되구요 >_<;;)

    한가지 부탁드리는 부분은...
    해지신공 결과가 원하시는 방향으로 나오지 않더라도
    부디 웃으며 통화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
    본사의 상담원들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가족이자 친구니까용!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차프치카님!
  • 회원님의 사진 사랑이
    우선은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뽐부에서 글 보고나서 혹시나하는 마음으로 LG에 위약금 문의를 했었는데 3년넘게 쓰면서 한번도 요금미납과 밀린적이 없어서 ..  재약정 했습니다.  요금할인폭도 20%이상 되는 큰 할인 받았고
    기존 인터넷+070전화로만 28,000원대 요금제 썼었는데  기존+TV+와이파이 까지 하고도 더 저렴한 금액으로 했습니다. (상품권도..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사랑이와우! ^ㅡ^* 사랑이님~!! 안녕하세요~?

    한아름 상담원입니다~


    뽐뿌에서 백메가 해지신공 게시글 보시고 방문해주셨군요~~!

    그리고 20% 이상의 할인 혜택과 함께 넉넉한 상품권 혜택을 받으셨구요 ^0^

    우선 정말정말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당~♥


    LG는 재약정 조건이 좋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20% 이상의 할인 혜택이라면 상당히 좋은 혜택을 받으신 것입니다!

    TV까지 더 늘어났는데도 요금이 저렴해졌다면 정말 큰 할인이죵 ^ㅇ^)/

    거기에 와이파이까지!


    백메가의 게시글이 사랑이님께 큰 도움을 드린 것 같아 정말 뿌듯하고 기쁩니당 ^0^

    앞으로 계속해서 백메가 꿀팁게시판에 좋은 글을 많이 업데이트 할텐데요~

    가끔 찾아주셔서 좋은 정보 많이 겟챠-☆ 하셨으면 좋겠습니당ㅎㅎ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용 ^ㅡ^

    백메가는 활짝 열려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쎄르지
    와 이번에 유플러스 상담사한테 그게 당해서 생판 처음 받아보는 대접에 몸둘바를 몰랐거든요... 욕만 나오고...
    알고보니 유명하더군요 유플러스 상담사들...ㅜㅜ
    무슨 양아치인줄 알았음...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소영
    @쎄르지안녕하세요? 쎄르지님! 백메가 이소영입니다^0^
    아이쿠야..LG 유플러스에서 요상한(?) 경험을 하신 모양이에요;

    무슨 일인지는 자세하게 알 수 없으나..
    어떤 일을 당하(?)셨는지 살짝 감이 옵니당^^;

    아마 가장 큰 원인은 LG 상담원분들께서
    받고 있는 실적 압박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ㅠ

    윗선에서 -> 압박하면 -> 상담원분들은
    어떻게 해서라도 해당 실적을 채워야할테니까요;

    상담원분들은 맨 하단에서 업무를 할 뿐이고,
    지시는 상위에서 모두 내려오는거 아니겠습니까..

    즉, 상담원분이 나쁘다기보다 LG 본사가 문제라는 것이죠.
    그러니 LG 상담원분들 너무 미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ㅠ


    한편으로.. 이렇게 분노하시는 걸 보면..
    큰일(?)을 당하신 게 아닐까 싶어서요.

    혹시, 불합리한 일을 겪으셨다면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말씀해주시겠어요?

    제가 도와드릴 방법은 없는지 함께 찾아보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효혀니부기
    안녕하세요 . 맘이 너무 답답해서 검색하다가 댓글 남겨요ㅠㅠ 시간이 흘렀는데 댓글 남겨주실 진 모르겠지만.. 제가 이번에 이사를 가게 됐습니다. 그런데 새로 이사가는 오피스텔에 이미 엘지 유플러스 티비 인터넷이 들어와 있어서 한달 15000원의 사용료를 내고 사용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엘지쪽 전화해보니 위약금이 45만원정도이고 정지가 최대 3개월 이라고 하더라고요ㅠㅠ 하.. 이거 무슨 방법 없을까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효혀니부기크흡.. 이사갈 오피스텔 건물 전체에
    건물주분이 기업용 상품으로 쫙~~~ 깔아두셨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을 따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한 것이지요?ㅠ)

    먼저 위약금을 면제받고 해지할 수 있는 "위면해지"는

    ① LG인터넷이 아예 설치 자체가 불가한지
    ② 설치는 가능하나 건물주가 반대하는 상황인지에 따라
    100% 면제 vs 50% 면제 적용 여부가 갈리는데요..
    규정상 전자의 경우에만 100% 위면해지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자체가 불가하면 -> LG에서 아예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으니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주는 것이지요 +_+

    하지만 ②번 상황, 즉! 건물주분이 반대하는 것이라면
    통신사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감안(?)하여
    위약금에서 50%를 감면해드리고 있어요.
    (이는 작년 11월에 새롭게 생긴 규정이에요ㅎㅎ)


    효혀니부기님 경우는 건물 전체에 기업용 상품을 깔아두고
    건물주분이 기존 회선을 빼주지 않아 설치받지 못하는 것이니
    어찌보면 건물주분 반대로 설치가 불가하다는 것과
    다를바없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어서요..
    ②번 문제를 얘기하여 50%를 감면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건물주 비동의시 위약금 50% 감면 제도"에
    포함될지는 확답드리기가 어려워요ㅠ

    여러 경우와 상황 사례에 따라 해석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는데..
    이것이 생긴지 1년도 안 되어서 명확하게 딱 정해져있는 것이 없고
    알려진 사례도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즉! LG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50% 감면을 확답받아야만 해요.
    해서, 밑져야 본전이니 억울한 상황을 말씀하시어
    감면해달라고 조르기(!?)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부디 잘 얘기가 되어 50%라도 감면받고 해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


    결론적으로,

    1) 완전히 위면해지를 받기는 어렵지만 상황에 따라 50% 감면받을 수 있어요 +_+

    2) 결국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답받으셔야 하는데
      잘 얘기되어 조금이라도 더 감면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50% 감면이라도 확답받으셨다는 좋은 소식으로 뵐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효혀니부기
    @곽은정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ㅠ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효혀니부기인사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려용~!

    꼭 가입 문의가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가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거나
    문득 백메가가 떠오를 때(?)
    혹은 심심한(!?) 날에도 한번씩 들러주세요♡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히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것입니당ㅎㅎ
    그..그리고... 지인분들에게도 저희 백메가에 대해 소개해주시면
    정말 사랑하고 감사드리겠습니다 +_+bb
  • 회원님의 사진 요망진
    안녕하세요 저도 비슷한(?)일이 있어 도움받고자 댓글남겨요ㅠㅠ
    3년전 자취를 할때 3년 약정이란것도 모르고 계약을 하고 그후 2년뒤인 2017년도에 어학연수를 가게되어서 위약금이 많으니 일시 정지를 시키라는 말에따라 정시키기고
    현재 귀국후(귀국전부터 1년 정지 자동해지되고 인출되더라구요) 약 7개월약정이 남았는데, 문제는 제가 2년 전 자취하던 장소에 공유기와 셋톱박스를 놔두고와서 찾을길이 없더라구요ㅠㅠ상담사말로는 16만원을 물고 재설치가 가능하다던데ㅠㅠ 임대라는 개념도 몰랐고 해지시 반환해야한다는 설명을 해줬더라면 잘 챙겼을텐데요ㅠㅠ
    재계약을 하면서 이 비용을 매꾸거나 할 수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요망진크헙..?! 약정기간이나
    위약금, 장비반환에 대한 이야기를 전혀 듣지 못하신 게 맞나요~?
    인터넷 청약시 약정기간, 월요금, 위약금은 필수고지사항입니다
    해서 계약내용은 이메일이나 팩스, 방문, SMS문자등으로 나가게 되어있어요~

    이에 대한 사전고지를 못받았다면
    "불완전 판매"에 해당하고, 매우 심각한 사안입니다 ㄷㄷㅠ

    인터넷 계약 보존은 통신사들의 역할이고,
    청약은 통화(녹취)로 진행되니
    요망진님이 가입할 당시의 녹취가 LG유플러스에 남아있을 겁니다.

    3년약정에 대한 고지를 받았는지,
    공유기, 셋톱박스 등의 반환에 대한 안내가 나갔고
    요망진님이 동의한 녹취가 있는지 확인해봐달라고 해주세요!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원분들 말이 워~낙 빨라서
    이를 잘 듣지 못하셨을 확률이 크지만
    확실히 확인해봐야합니다^^;


    자, 16만원은 공유기와 셋톱박스에 대한 장비배상금일 텐데요!
    (중도해지하게 되면 장비배상금 + 위약금이 별도로 청구될 거에요)

    추후 재계약(재약정)을 진행하고,
    장비배상금을 매꿀 수 있을 지 여부는 LG상담원분의 손에 달렸습니다..ㄷㄷ

    재약정 혜택은 본사만의 독점권한이고
    일정하게 정해진 혜택이 없다보니 LG상담원 재량껏 제공되고 있거든요ㅠ

    간혹 약정기간이 남아있음에도
    지금 시점부터 3년 재약정을 갱신하고,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목격했었는데요^^;
    보통 약정이 1~2달 정도만 남은 분들에게 요런 혜택을 제공했는지라
    요게 먹힐(?) 확률은 적어보입니다 ㅠ.ㅠ 흐흑

    그래도 혹시모르니
    1) 약정기간, 장비반환에 대한 사전고지가 이뤄졌는지 먼저 확인해주신 후
    2) 재약정을 약조하면 별도 장비배상금없이
    공유기, 셋톱박스 재설치가 가능한지 먼저 여쭤봐주시는 게 좋겠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재약정을 진행하게 되면
    LG에 강제로(?) 발묶이게 되는 셈이라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ㅠㅠ

    어차피 공유기나 셋톱박스같은 통신장비들은 "감가상각"되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값어치가 떨어지기 마련이거든요~?
    (즉, 약정종료에 임박할 수록 장비배상금이 줄어듭니다)

    하여 가능하다면 약정종료까지 뻐팅기다가(?)
    약정종료 후 LG와 작별해주시는 쪽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러면 위약금없이 LG를 해지할 수 있게 되고
    타사로 갈아타면 총 22~35만원의 신규가입 사은품도 맛볼 수 있을테고요!
    줄어든 장비배상금만 물어주시면 될테니까요!

    1) 물론 이때에는 결합된 LG휴대폰이 없다는 전제하의 이야기인지라
    결합된 LG휴대폰이 있다면 꼭 알려주시고요~

    2) 돈도 돈이지만
    와이파이도 이용하고 IPTV도 시청하시려면
    공유기와 셋톱박스가 필요하실 터인지라.. 걱정입니다 ㅠ.ㅠ

    공유기야 사제로 저렴한 놈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면 그만이지만
    셋톱박스는 중고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

    - 7개월간 TV없이 버텨주실 수 있을지?
    - 결합된 LG휴대폰은 없는지 (있다면 몇대를 ,어떤 요금제로 결합중인지)
    위 2가지를 제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머리를 쥐어짜내서라도(?)
    좋은 방법이 없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얼렁뚱땅
    백메가를 알게 되고 이번에 친구가 이사를 하면선 인터넷과 tv를 옮기고 싶다고 하여 백메가를 추천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kt에서 22,000원짜리 100메가 인터넷과 휴대폰 1회선을 결합해 사용하던 친구가

    2018년 12월 22일을 기준으로 3년 약전 중 2년을 채웠는데 할인반환금으로 요구한 금액이 22만원이네요.

    그외 기타 반환금은 2만원이 조금 넘어 총 위약금은 24만원 정도입니다.

    위약금 청구서에는 3년 약정으로 할인받은 금액이 월 13,000원정도라고 하는데

    실제 이 금액을 할인받은 기억이 없다고 합니다.

    24개월의 할인반환금이 22만원이라면 2년 약정과 3년 약정의 할인금 차액이 9400원 정도 나야하지만

    22,000원짜리 100메가 인터넷 요금제에서 13,000원 할인 됐다는 것도 이상하고

    휴대폰에서도 데이터 무제한 이외에서는 별다른 혜택을 받은 기억이 없다고 하네요.

    뭐가 잘못된 건지 좀 도와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얼렁뚱땅얼렁뚱땅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문의게시판에도 따로 글 남겨주셨지요?!
    닉네임이 동일하여 글을 살펴보니 내용과 첨부해 주신 이미지가 똑같더군요!ㅎㅎ
    게시판은 순서대로 답변을 드리고 있기 때문에 문의게시판에서 바로 인사드리지 못했지만
    꿀팁게시판 글에 별도로 글 남겨주셨으니 빠르게 안내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홍홍!

    [남겨주신 문의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09775
    문의게시판에 올려주신 글 링크도 살포시 띄워드려요~ㅎㅎ


    말씀해 주신 위약금은 친구분 댁 상황이신데
    사용한지 2년차가 된 지금 위약금이 많이 나와 놀라신듯 하옵니다.

    3사 통신사 중 KT의 위약금이 가장 많이 청구되는데
    24만원대 위약금이라면 그나마 적게 나온편입니다ㅠ.ㅠ
    결합할인 항목이 다양하다보니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도 적지 않거든요.

    일단 13,000원 할인의 정체를 찾아야겠지요?!
    이 13,000원은 무약정 요금에서 - 3년약정 선택시 적용된 요금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100메가 일반인터넷 무약정 요금은 36,300원인데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부가세를 포함하여 14,3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 이렇게 해서 요금은 22,000원이 되지요.

    14,300원이 13,000원 부가세 포함가 기준으로
    이 할인을 받은 것에 대해 위약금이 청구된 것입니다ㅠ
    그리고 핸드폰 1회선을 결합해 두셨다면
    핸드폰 결합으로 받은 요금할인에 대해 할인반환금을 청구했을 테고요.


    친구분은 위약 4세대 제도에 해당됩니다.
    위약금은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다가
    만료일이 얼마 남지않은 2개월 전부터 위약금이 하락하지요.
    허나, 약정기간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위약금을 납부하며
    해지하시는 분은 계시지 않겠지요?!

    [참고글]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그래프를 보시면 2년차까지 위약금이 상승하다 완만한 곡선을 유지하다
    팍! 하락하는 구간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친구분께서 해지하려고 하는 시점이 위약금이 상승한 때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많이 청구될 수 밖에 없지요ㅠ (씁쓸..)


    한가지 방법이 있다면?!
    KT인터넷을 다른분께 양도하고 이사가시는 곳은
    인터넷과 TV를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아래 띄워둔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인터넷 양도/양수 까페 소개합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56

    중고나라에 KT인터넷 양도글을 올리고 양수인을 찾는 방법이지요~
    약정기간이 약 1년정도 남아있고
    TV없는 인터넷 단품이기 때문에 연락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잠시 일시정지를 해두고 (최대 3개월까지 정지가능)
    양수인을 찾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ㅎㅎ


    자, 문의게시판에 남겨주신 글을 살펴보니
    꿀팁게시판에 남겨주신 글에서 추가된 내용이 있었습니다.
    LG와 SK로 가입하는 경우 요금과 사은품을 말씀하셨는데
    친구분 댁에 적합한 통신사를 찾는 것이 먼저이기에
    몇가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테일한 상황이 파악되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거든요!ㅎㅎ

    질문1) 친구분과 가족(직계)분들께서 쓰고계신
    핸드폰이 있다면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핸드폰과 인터넷을 결합하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예시답변: 본인(친구분) SK핸드폰 밴드데이터 퍼펙트
    예시와 같이 요금제의 정확한 명칭이 필요합니다.


    질문2) 이사가시는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주소를 여쭙는 이유는 어떤 인터넷 망이 지원되는지 확인하기 위함이죠.

    인터넷 망은 대칭, 비대칭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 비대칭망이라면? 인터넷 속도의 느림, 끊김의 문제를 일으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SK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SK를 택할 이유가 없거든요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주소는 "(예시) 대구 달서구 두류동 148-4 3층"
    위 예시에 설명드린 대로 번지수와 동 호수, 건물명까지 모두 필요하고요~
    확인 후 블라인드 처리해 드릴 것이니 개인정보 노출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두가지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게 좋을지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그럼 얼렁뚱땅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으라차차
    티비랑 인터넷 3년 약정만료가 되어서 해지할려고 하니 17년도에 기가로 업그레이드 한 부분이 3년 약정이 남았다고 발목을 잡네요 ㅜ ㅜ 위약금  
    정상적으로 나온거 맞나요~? 
    아파트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으라차차
    Iot약정도 남아있네요 ㅜ 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으라차차크흡.. 이용 중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공유기도 기가급으로 재임대되었겠군요ㅠ
    재임대시점으로부터 3년약정이 갱신되어 인터넷+TV 약정만료일이 지났어도
    공유기에 대한 약정기간은 남아있는 것이 맞고요^^;
    남겨주신 위약금도 몽땅 청구되는 것이 맞습니다ㅠㅠ

    IoT는 사은품위약금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추가 가입한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역시 할인반환금과 사은품 위약금 모두 청구되어요.

    다만, "손실보상금"은 해지 후 임대받은 장비를 문제없이 반납하고
    기기 문제가 없다면 청구되지 않습니다 +_+


    자~! 우선 IoT는 거의 사용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경우라면 남은 약정기간보다 해지하는 편이
    그나마 가계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일 것이고요^^;;;
    인터넷+TV는 계속 이용하실 거라면 몇 가지를 고려해보고
    LG 유지 vs 타사 이동 중 유리한 쪽을 택해주셔야 합니다.

    즉,
    1) 해지 시 정확한 위약금
      (홈페이지 조회는 단순 참고용이라 본사 확인과 차이가 있어요ㅠ)

    2) 재약정 시 혜택

    3) 으라차차님과 가족분들 핸드폰 계획

    4) 타사 인터넷 설치가능 여부와 망 상태

    크게 네가지 상황을 확인해보고나서 과감하게(?) LG를 떠날지,
    눈물을 머금고(?) 더 이용할지 택해주셔야 합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anna
    안녕하세요ㅜㅜ 엘지 라우터 기기 때문에 영원히 고통받고있는 사람이에요.. 17년도 초? 쯤이었나 기기 등록 전화가 와서 등록을 했구요 폰 요금나가는 카드로는 통신사가 달라서 자동 등록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카드 번호를 알려주고 기기를 등록한 후에 이후에 바꾸라고했는데 까먹고 변경을 못하고 그 카드를 안쓰는거였기때문에 결제가 안되서 미납으로 6~7만원 정도가 쌓였는데 이걸 이놈들이 사전공지도 없이 신용평가원? 쪽에 넘겨가지고 17년도 말~초쯤 애먹었었어요 그래서 해지해달라했는데 약정이 남아서 남은 개월동안 사용을하고 대신 나가는 이용금액을 다시 입금 해주는 방식으로 사용 후에 해지해주겠다고 했었는데 왠걸 아직도 금액이 나가고 있네요..? 엘지 사이트에는 라우터 해지관련해서 항목도 없고ㅠ 설명은 전화로 얼렁뚱땅 들은기억도 없는데 했다고 우기는건지 요금은 요금대로 나가고 솔직히 사기 당한 기분이에요 이따 전화 해봐야 알겠지만 제가 말로 따져봤자 그쪽에선 뭐 진상 고객이네 하는 정도밖에 안된다니 답답하네요 그동안 기기 쓰지도 않았고 기간 이후 해지해주겠다고 하고 따로 연락도 없었는데 전화로 해지 상담하면서  그동안 금액 다시 넣어준 증빙자료? 같은걸 요청할 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nna오! anna님~! 말씀하신 내용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살짝 요약과 정리를 해보자면...


    * 실수로 결제카드를 등록을 못하여 요금이 연체됐는데

     → LG에서 사전 고지도 없이 이를 신용평가원에 넘겼군요

     → 이를 해결하느라 고생이 많으셨구요...ㅠㅠ


    * LG에 실망하셔서 해지를 요청하셨으나

     → LG에서는 "남은 약정 그대로 유지하시고 / 대신 요금은 추후에 입금해주겠다" 라고 제시하여

     → anna님께서는 이 제안을 받아들이셨는데..!


    * 현재까지 아직 해지가 되지 않고 요금이 계속 나가고 있던 상황이군요 ㄷㄷㄷ

     LG의 무책임한 안내에 많이 당혹스러우셨겠습니다 ㅠㅠ
     



    음.. 남겨주신 정보 상으로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LG의 제안이 너무 애매합니다 ^~^;

    그리고 몇가지 문제가 있네요!


    - 월 이용금액을 언제 입금해주겠다는 것인지 안내 받으셨나요~?

     바로 다음달, 아님 약정 만료 후에 입금해주겠다는 정확한 안내가 있었는지요?


    - 사용 후에 본인들이 해지를 진행해주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연락하시면 해지를 도와드리겠다는 것인지도 애매하네요!

     사실 [해지]는 명의자분 본인께서 직접 진행하셔야 되기 때문에

     LG에서 자발적으로 해지를 도와드릴 수 있지는 않을 겁니다 ^~^;
     
     명의 도용 불법 행위거든요 ㄷㄷㄷ


    - 그리고 한가지 더 문제는...

     지금 17년 초 쯤에 LG를 가입하셨다고 하셨는데요~

     보통 인터넷을 3년 약정으로 가입하실테니, 아직 3년이 채 지나지 않았을 겁니다 ^ㅡ^;

     17년 1월에 가입하셨다고 하더라도 지금은 2년 3개월 차 째니까요!

     아직 약정이 1년 가량 남아있으니 해지 시기가 도래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높네요~




    우선 몇가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① LG에서 "언제 입금을 해주겠다" "해지는 언제 도와드리겠다" 에 대해 정확한 언급이 있었나요?

     혹시 기억이 나지 않으시다면 LG 본사 101번으로 전화하셔서

     해당 녹취 건을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상담 전화는 증거로 [녹취]가 남아있기 때문에 확인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② 그리고 남은 약정이 얼마나 되는지요~!? >_<

     17년 초에 가입하셨고 / 3년 약정이라면 => 아직 약정이 끝나지 않았을 겁니다


    ③ 그동안 LG에서 월요금을 환원 받으신 적이 단 한번이라도 있나요~!?



    세가지 정보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황을 해결할 수 있을지 좀 더 살펴보겠습니당 ㅠㅠ~~~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