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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결합상품 및 인터넷 상품 변경 시 사용기간 소멸 여부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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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s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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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휴대전화 3회선 합 사용기간 17년(2개 회선은 6개월동안 89요금 사용 후 변경 예정, 1개 회선은 24요금제 계속사용)

2. Giga 라이트 플러스 Wifi (결합상품:T+B결합) - 인터넷(100m 유료 광랜:월 27,000원) 사용기간 9년 사용 중

3. BTV로 신규 가입 - IPTV 1회선(약정 3년) : 선택 (셋탑:UHD) / IPTV 2회선(약정 3년) : All (셋탑:NUGU)

 

- 위 3가지를 3년 약정으로 결합할때 장기적 사용년수 누적을 본다면 온가족할인으로 진행하는게 유리할까요?

온가족할인으로 진행했을 때 휴대폰, 인터넷, BTV의 할인은 각각 얼마나 적용되나요?

BTV로 신규 가입해서 결합할 때 현금/상품은 얼마나 되나요?

- 9년 사용한 27,000원 짜리 인터넷 상품을 기가라이트로 변경시 사용기간 누적이 않되고 오히려 기존 사용기간이 소멸되나요? 휴대전화와 인터넷 사용년수를 합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상품 변경 시 소멸시키기에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너무 아까워서요.

(SKT에 전화해봤을때는 소멸된다고 하더라구요...방법이 있는데 안내를 안해주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전체 댓글 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요~? assa님~ ^^

    백메가 한아름이라고 합니다!

    오늘 백메가로 귀한 문의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1. 말씀하신 내용을 읽어보았습니다!

    이번에 100메가 인터넷을 → 500메가 기가라이트로 변경하시고자 본사로 문의하셨는데

    인터넷의 가입년수가 초기화 된다고 안내 받으셨군요 >_<;


    헛, 그런데...

    이미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상황인데,

    온가족할인 결합을 취하지 않으셨다는 말씀이실까요~?

    만약 그렇다면 현재 어떠한 유무선 결합 서비스를 이용 중이실까요!


    온가족할인 이외의 결합상품을 취하고 계신게 맞다면...

    아쉽게도 SK의 안내는 맞습니다 ㅜㅜ

    서비스를 변경하심과 동시에 가입년수가 초기화 되지요~!

    이는 2019년 7월 5일 이후 발효된 정책입니다 ^~^;


    헌데, 온가족할인 결합 중이셨거나,

    혹은 아예 유무선 결합을 이용하지 않으셨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가입년수 초기화를 언급한 것이라면 이상하네요! ㅠㅠ

    논리상 납득이 되지 않네요....

    이 경우, SK 본사로 전화하셔서 확답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나 정책이 바뀌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SK 쪽 매니저를 통해 관련 케이스에 대한 질의를 남겨놓긴 했습니다만,

    SK 본사의 답변이 상당히 느린 편이고 간혹 그릇된 정보를 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ㅎㅎ;)

    assa님께서도 크로스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_+


    # 현재 어떠한 유무선 결합으로 묶여있는지

    # 휴대폰 3회선과 인터넷 1회선의 실제 가입년수는 총 몇년인지

    이렇게 두가지를 확인해보시겠어요~!? ^^





    2.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애석하게도 2.7만원 대 인터넷 요금제는 이제 없습니당 ^0^;

    그만큼 assa님께서 구형요금제를 현재까지 유지했다는 의미이지요...

    최근 기준으로 100메가 인터넷 기본료는 3년 약정 22,000원 이거든요~ㅎㅎ;


    이렇게 기존에 사용하시던 장기 고객님께서

    되려 비싼 요금으로 이용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는

    고객님께서 따로 요청하지 않는 이상 본사 고객센터에서 우야무야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ㅜㅜ


    해서, 기가급 인터넷으로 변경하시지 않더라도

    이 요금에 대해서 정정이 필요하긴 하겠습니다 ^~^;





    3. 또한 현재 이미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상황이라

    백메가에서는 IPTV 가입을 도와드릴 수가 업습니다 ㅜㅜ

    IPTV 추가 가입은 본사 고객센터에서 독점적으로 갖고 있는 권한이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찾아주신 assa님을 그냥 보내드릴 수는 없지요 +_+;

    제가 SK BTV 추천과 요금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당!!


    말씀하신 Lite 채널과 / UHD스마트3 셋탑을 기준으로

    # 메인 IPTV는 채널료 13,200원 + 셋탑 임대료 4,400원 = 총 17,600원의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지요~

    # 추가 IPTV는 채널료 7,700원 + 셋탑 임대료 4,400원 = 총 12,100원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1) Lite 채널은 210여개의 다양한 채널을 시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0^

    약간 준고급형 서비스라고 볼 수 있지용~

    SK를 가입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채널이구요!

    요금에 비해서 제공되는 채널이 많은지라 TV를 자주 시청하시는 분께 딱 이랍니다 ^~^

     [ * SK TV 채널 : http://www.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



    2) 그리고 스마트3 셋탑박스는....

    기존 스마트 2세대 셋탑과 비교해서 성능이 훨~~~씬 괜찮아졌어요!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8.0 -> 9.0 파이로 변경 되었구요~

    CPU 성능이 조금 더 향상되었니다 ^^

    스피디한 구동속도와 채널변환속도를 누리실 수 있지요

    또한 대기모드 1.5W, 동작모드 2.92W의 저전력 구현하였어요! 3사중에 가장 좋습니당

    셋탑 크기가 2/3 사이즈로 콤팩트 해져서 외적인 면에서도 더 나아졌답니다!

    발열도 3사 중에 가장 잘 잡았구요~ㅎㅎ


    저희 백메가의 똑똑이 가영씨가 사용기를 올렸으니 한번 참고해주시겠어요!?ㅎㅎ

     [ * SK UHD 셋톱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



    3) NUGU 셋탑으로도 가입을 고려하셨는데...

    이 셋탑으로 가입하신다면 임대료가 6,600원으로 확 오른답니다!

    NUGU 셋탑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으니..

    개인적으로는 조금 저렴한 스마트3 셋탑을 기본적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리뷰 중간에서 살짝쿵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겠어요~! ^^







    그럼 SKB 본사로 전화하셔서

    1) 현재 사용 중이신 유무선 결합 서비스가 무엇인지

    2) 휴대폰 3회선과 인터넷 1회선의 실제 가입년수는 총 몇년인지

    3) 인터넷 재약정과 IPTV 추가 가입 시 각각 얼마의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사은품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햐보시겠어요~?! ^ㅡ^

    그리고 제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assa님~~!
  • 회원님의 사진 assa****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아래 답변드려요. 확인 부탁드려요.
    1) 현재 사용 중이신 유무선 결합 서비스가 무엇인지
        - 사용중인 유무선 결합이 없는상태에서 어제 온가족할인으로 결합 진행으로 안내받아 이번주 토요일에 설치해준다고 하는 상황인데 취소를 해야하나고민이에요... 구형 인터넷 가입년수 초기화가 찜찜해서요... 그리고 또 이상한 점은 기존 구형 인터넷을 7개월 후에 해지하라 하네요... 해당 비용은 지급해주는 오케이 케쉬백으로 충당하라고 하구요...
    2) 휴대폰 3회선과 인터넷 1회선의 실제 가입년수는 총 몇년인지
      -휴대폰 3회선:17년 + 구형인터넷 1회선 9년 =26년 이에요

    3) 인터넷 재약정과 IPTV 추가 가입 시 각각 얼마의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사은품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Web발신]
    ■ 청약 접수 (VAT포함)
    ▶ 가입서비스 :
     - 인터넷 1회선(약정 3년) : Giga 라이트 플러스 Wifi (결합상품:T+B결합)
     - IPTV 1회선(약정 3년) : 선택 (셋탑:UHD)
     - IPTV 2회선(약정 3년) : All (셋탑:NUGU)
    ▶ 요금 :
     ① 고객이 납부할 금액으로 안내한 금액: 43,230원
     - 인터넷 1회선 : 25,080원
     - IPTV 1회선 : 9,900원
     - IPTV 2회선 : 9,350원
     - TV 플러스 할인 : 1,100원
     ② 청구서에서 확인되는 요금 : 44,330원
     - 인터넷 1회선 : 25,080원
     - IPTV 1회선 : 9,900원
     - IPTV 2회선 : 9,350원
     ③ 할인내역
     - 유무선 결합할인 : 인터넷 6,820원 / IPTV 9,350원 / 휴대폰 0원
     - TV플러스 할인 : IPTV  1,100원 / 휴대폰 1,100원
     - 핵심할인 : 인터넷 2,200원 / IPTV 0원 / IPTV장비 2,200원
     - 정책할인 : 인터넷 0원 / IPTV 5,500원(IPTV 장비임대료 할인)
     - 제휴카드 : N
    ▶ 사은품 : OCB 31만원
    ▶ 경품 사은품 : 무선 이어폰
    ▶ 사은품배송지 : 설치장소 동일
    ▶ 출동비 : 인터넷 25,300원, IPTV 26,400원 
    ▶ 개통 후 기존에 사용하시던 서비스는 직접 해지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약정 내 해지시 위약금 발생됨
    ▶ 고객님께서 기존 사용하는 타상품 추가 처리약속 : N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ssa****으아니..? 이게 무슨 상황이랍니까!

    그렇다면 SK에서 안내드리는 내용은

    1) 신규회선을 개통하고

    2) 기존회선은 그냥 냅두라는 거 아닙니까~?!


    그럼 당연히 가입년수가 초기화 될 수 밖에 없지요!

    아예 새로운 회선이니까요 ^ㅡ^;;

    제대로 말하자면 초기화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기존 회선의 가입년수가 날라가고

    새로운 인터넷 회선의 가입년수가 새롭게 쌓이는 것입니다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고, 신규 가입하는 것과 다를 게 하나도 없는 절차로 보입니다

    말만 번드러지게 잘 포장한 것 뿐이지요




    기존 회선을 7개월 동안 유지하라고 안내드린 이유는

    신규 인터넷을 가입하신지 → 6개월 내에 →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신다면

    편법가입으로 간주되어 사은품 환수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월 요금은 이중납부하시면서

    그걸 보조금(사은품)으로 충당하라는 논조인데.....

    현재 안내해드린 상담원은 편법가입을 피해갈 꼼수 가입을 유도하면서

    그에 따른 패널티는 모두 assa님께서 지도록 한 것입니다


    참 누구 비난하는게 수준낮은 일이긴 합니다만

    이건 본사의 안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저급한 수준입니다;;




    혹시 본사로 안내 받으신 것이 맞을까요~!?

    SKB 본사라면 106번 / SKT 본사라면 114번이나 080-816-2000번 등의 번호로

    연락이 왔을 겁니다


    예상컨데 본사가 아니라

    TM 업체로부터 연락을 받으신 것으로 보이는데...

    맞으실까요!?


    만약 TM업체가 맞다면, 사은품 지급 방식도 매우 졸렬합니다

    현금이 아니라 굳이 상품권으로 (OK 캐쉬백) 굳이 제공하는 이유는

    고객님께서 6개월 이내 해지하셨을 경우

    현금 사은품으로 드린 것은 수수료 환수가 되어 TM업체에게 손해가 되지만

    OK캐쉬백은 고객한테 위약금으로 청구되기 때문일 겁니다

    즉, 업체의 손해를 최대한 줄일려고 상품권으로 안내한 것이지요


    물론 본사라고 하더라도 상황은 동일하고

    장기적으로 사용하신 고객님께 취할 행동이 절대 아닙니다...






    연락 받으신 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해당 번호로 다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이러이러한 가입 안내를 받았는데, 본사에서 안내 해주신게 맞나요?

     결국 아무 의미도 없는 인터넷 회선을 1개 추가해서 7개월 유지하라는 건데

     본사에서 이중납부를 유도하다니 너무 양심이 없는 안내 아닌가요

     그냥 상급자 바꿔주세요. 이게 정상적인 영업방식인지 함 여쭤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기존 회선을 그대로 500메가로 업그레이드해서 재약정 하는 겁니다"

    라고 말해주세요~!


    그리고 연락 받으신 전화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어떠한 피드백을 주는지 제게 말씀해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assa****
    그렇군요!! 덕분에 이제 찝찝함이 해결되는것 같아요!!
    전화는 SKT CRM 센터(1502)에서 왔구요. 안내 후에 가입서비스 문자는 114에서 왔네요.
    다시 전화해보구 피드백 드릴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ssa****뜨악! 1502에서 연락을 받으셨나요!? @_@;;

    이는 SK 본사의 직영점 번호입니다...!!

    본사가 이렇게 안내를 드리다니 조금 더 충격적이네요....


    아무래도 안내를 도와드렸던 상담원이

    영업을 위해서 일탈한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assa님께 도의적이지 못한 상황이라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ㅠㅠ



    해서, 다시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1502 본사 직영점으로부터 재가입 꼼수 제의를 받았습니다

     지금 새로운 회선을 가입하고, 기존 회선은 7개월 후에 해지하라고 하더군요

     결국 아무 의미도 없는 인터넷 회선을 1개 추가해서 7개월 유지하라는 건데

     본사에서 이중납부를 유도하다니 너무 양심이 없는 안내 아닌가요...

     게다가 저는 온가족할인 결합을 원했기 때문에 가입년수를 꼭 유지해야 됐습니다

     500메가로 바꾸면 기존 회선의 가입년수는 소멸된다고 해서 고민했는데

     알고보니 기존회선이 아니라, 새 인터넷을 가입해야 되기 때문에 거짓 안내를 준 것이군요?

     장기적으로 사용했는데 SK에게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그냥 상급자 바꿔주세요. 이게 정상적인 영업방식인지 한번 여쭤보겠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기존 회선을 그대로 500메가로 업그레이드해서 재약정 하는 겁니다

     온가족할인으로 인터넷과 휴대폰 모두 묶고요

     만약 만족할만한 조건이 아니라면 SK를 해지할 것입니다"


    라는 식으로 말이죠...!

    지금 바로 SKB 본사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ㅜㅜ
  • 회원님의 사진 assa****
    담당자와 통화해봤는데 구형 인터넷 가입당시 사은품형으로 가입되었기 때문에 500메가로 업그레이드가 불가하고 신규로 가입하기에 사용년수가 초기화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하네요. 도저히 이해가 안가네요.  이게  맞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ssa****허허 ^^;

    SKB 106번으로 전화하신 것이 맞지요~!?


    assa님께서 생각하시는 것처럼 저 또한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습니다...ㅎㅎ;

    아무래도 본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하단(푸터) 메뉴의 [온라인 문의]를 통해

    해당 사안에 대한 정식 민원을 제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워낙 오래된 요금제(구형 상품)이기에 근거 조항을 찾긴 어렵겠지만,

    모든 일은 상식을 근간으로 이루어집니다!

    또한 고객센터와 통화하신 모든 내역은 녹취로 저장되어 법리적, 행정적 근거자료(물증)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러이러한 안내를 받았는데, 상식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가입 당시 사은품형으로 가입되었다는 게 위 안내의 근거라 하나,

     9년 전 지불한 혜택(사은품)이 가입년수에 역학작용을 일으킬 명분이 되는지 의구심이 드네요.

     또한 인터넷 회선을 중복으로 7개월간 유지하라는 것은,

     불필요한 가계통신비 지불을 유도하는 행위로 느껴지며

     이에 대한 기회비용을 "사은품"에서 갈음하라는 논조는

     사용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태도로 느껴집니다

     상담원 개인의 이득달성(유치실적)을 위해 불필요한 행위를 야기하는 것인지,

     아니면 이 모든 안내가 표준절차에 의거한 것인지 피드백 바랍니다

     정식으로 제기하는 민원이이며,
     
     고객센터에서 전화해봤자 기존상담원이 연결될 것이기에, 부득이하게 이메일로 문의를 남깁니다"



    SKB 본사 홈페이지는 [ https://www.skbroadband.com/Main.do ] 이며,

    로그인하셔서 남기시면 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assa****
    방금 106으로 전화해봤는데 이리저리 뺑뺑이돌려서 결국 최초 안내받은 담당자로 연결이 되네요... 토요일에 설치 받기로 했는데 민원을 넣더라도 설치후에는 취소할 수 없는건가요? 뭐 이리 복잡하고 납득이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저 호구되는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ssa****음... 아무래도 일단 지금은 설치를 취소하시길 추천드려요..!

    혹시나 SK 측에서 기존 인터넷 회선을 500메가로 변경해드릴 수도 있고,

    그렇다면 가입년수가 그대로 인정될테니까요~


    추후 SK측의 잘못임이 인정이되면 설치를 취소 받으실 수도 있겠지만

    과정이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정확히 민원을 넣어보신 다음에 진행하시는 편이 낫겠습니다


    지금 SKB 106번으로 전화하셔서 설치 건을 보류 / 혹은 취소하시구요~!

    위에서 안내드린대로 온라인 문의로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ㅠㅠ
  • 회원님의 사진 assa****
    내일 전화해서 우선 취소하고 심사숙고해서 결정해야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다. 다음에 상품 이용할 기회가 생기면 반드시 백메가에서 진행할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assa****넵! assa님~! >_<

    언제라도 다시 설치일정은 잡으실 수 있으니

    일단 SK가 이렇게 안내드린 것에 대해서 근거를 알려달라고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약관 등에서 근거를 알려주지 않는다면 해당 안내를 어떻게 신뢰해야 되느냐"

    라는 식으로 말이죠 ㅜㅜ

    부디 좋게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염려가 되어서 그러니, 괜찮으시다면 꼭 진행 과정도 알려주세용...!!

    백메가가 도움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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