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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hjug님의 글

(사기인가요?ㅠㅠㅠ) kt -> lg 티비 인터넷 변경

회원님의 사진
  • jhjug
  • 댓글: 3
  • 조회: 3,565
저는 18년 6월부터 kt인터넷과 티비를 쓰고 있다가
지난해 10월 티비 셋탑박스 하나를 더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주 핸드폰번호로
제가 kt에 가입했을 당시 혜택이 누락된게 있는데
이 혜택을 받으려면 직영코드 전환이 필요하며 그 기간은 약 1년 소요되니
그동안 주변 지역에서 가장 많이 쓰고있는 엘지로 바꿔사용하고 있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일년 뒤에는 다시 케이티로 옮겨주겠다하구요
제가 그때 더 알아보지 않고 그냥 동의해버렸고ㅠㅠ
지난주 엘지로 티비 인터넷을 바꿨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주에 제가 케이티를 해지하려고 갔더니
위약금을 약 50만원정도 내야하는 상황이더라구요
당황해서 당초 전화줬던 번호로 연락해서 문의했더니
다른 상담센터번호를 알려주더라구요
결국 제가 엘지 고객센터 전화해서 해지 접수했고
엘지도 사용한지 일주일밖에 안됐지만
이런저런 위약금이 12만원 나온다고 하여
그정도는 지불할 생각이 있어 해지를 진행한다고 했습니다
그러자 엘지 상품을 안내했던 해피콜쪽에서(본인들은 해피콜이라고 하네요) 연락이와서
이중납부 한 금액은 나중에 일년 뒤 정산해서 드릴 예정이라고 하길래
나는 이중납부가 싫다 했더니
그럼 케이티 위약금 50만원을 지원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제가 먼저 케이티 해약하고 나서 제게 위약금이 청구되면 그 청구서를 근거로 지원해주겠다고 하면서요
우선 고민해보겠다고 했는데ㅠ
케이티 해지하고나서 위약금 전혀 지원안하고
먹튀해버리면 어떡하죠..??
이거 사기가 맞나요?ㅠㅠㅠ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jhjug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말씀주신 상황은 요즘 흔한 피싱 사례입니다ㅠ

    1) 해당 업체에서 그럴듯하게 이야기했지만
    KT 가입했을 당시 혜택이 누락된 것이 있었다면 그냥 바로 지급해드렸을 거예요^^;;;
    즉, 기간이 1년 가까이 소요된다거나 장비를 바꿔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일이 없습니다.

    2) 역시나 1년 후 정산도 말이 안됩니다.
    본사나 정상적인 영업점이라면 아무리 길어도 새로운 상품을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열흘 안에 사은품을 몽땅 지급해드리기 때문이지요.

    1년 후에 사은품을 지급해드리겠다는 건 전형적인 피싱 수법이에요 ㄷㄷ
    지금 일부드리고, 이후에 추가로 챙겨드리겠다는 경우도 있는데 요것도 마찬가지입니다.

    3) 게다가 모든 상황을 차치하고
    애초에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준 것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jhjug님에게 이득이 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거든요ㅠ

    4) KT상품을 해약하고 청구서를 보내주어도
    jhjug님 말씀대로 해당 업체와 연락두절이 되면 구제받을 방법도 없습니다.
    본사에 민원을 제기하셔도 해당 업체의 잘못으로 꼬리자르기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이와 관련된 좋은 꿀팁글도 있으니
    조금만 시간내시어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여러 피싱 사례가 어우러진 전화를 받았구나~" 하실 거예요ㅠ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안타깝지만 지금으로서 취할 수 있는 방안은 두 가지입니다^^;

    ① 하루 빨리 LG유플러스 상품을 해지하여 위약금 부담을 줄인다.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도 덩달아 커지는지라
    이에 대한 위약금 부담감도 커질 거예요ㅠ


    ② 해당 업체 통해 먼저 위약금을 지원해달라고 다시 한 번 이야기한다.

    "위약금이 작은 금액도 아니고, 계속 말도 달라지니 신뢰가지 않습니다.
    위약금 먼저 지원해주지 않는다면 LG 상품을 해지하려 합니다." 하고 말이지요 +_+

    부디 잘 이야기되어 위약금을 지원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혹여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jhjug
    @곽은정답변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ㅠㅠ
    우선 엘지 해지는 접수됐고, 티비랑 인터넷은 끊긴 상황입니다
    이제 현금 지원 받은걸 돌려줘야하는데 전화온 곳에서 계속 케이티 위약금 다음달 안에 무조건 다 지급해주겠다 등등 이런 저런 방법으로 다른 권유를 하기만 하고
    돈을 돌려줘야하는 계좌를 계속 말 안하고 그러네요ㅠㅠ
    우선 6월까지는 케이티 쓰고 그 이후에 다른 상품으로 옮겨가거나 재약정하거나 ㅎㅏ려고 합니다!
    그때 다시 백메가 찾아올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jhjug헛ㅠㅠ 진짜로 붙잡고자 했다면
    약속한 지원금을 바로 드리겠다 했을텐데
    마지막까지 속 시원한 답변은 없네유;;

    해당 업체 통해
    "계속 해지 의사를 명확히 표명하고 있으며 이 통화는 녹취되고 있습니다.
    더이상 권유하지 말고 절차를 밟아 주십시오. 또한, 계좌번호를 알려주세요.
    이 이상 지연시킨다면 LG유플러스 고객센터 및 방통위에 정식으로 민원 제기하겠습니다."

    하고 더 강력히 말씀하시고,
    요렇게까지 이야기하셨음에도 말 바꾸기를 한다면 실제로 그렇게 해주세요 +_+


    이 문제와 별개로 일단 KT는 남은 약정기간을 유지하셔야 할텐데
    (해지 위약금이 너무 커서 지금 타사로 이동할 이유가 없으니^^;;)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다시 백메가에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좋은 방안을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럼, jhjug님~!! 이용하시다 다른 고민이 떠오르시면 부담없이 들러주시고요,
    지금쯤이면 식사하실 시간일텐데
    식사도 맛있게 드시고, 날 따땃해질 때쯤 다시 만나뵈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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