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Elly지아님의 글

이통사 기간이 거의 끝나서

회원님의 사진
  • Elly지아
  • 댓글: 9
  • 조회: 1,479

2월5일이 마지막날이고 지금 u+ 쓰고있어요

제 통신사는 sk(장기고객)고요 skb로 (kt 나) 바꾸려고요

지금 프리미엄채널쓰고있는데 바꾸는 것도 제가 보는 채널땜에 그러지 않을까 싶어요

한달에 얼마정도 나오고 사은품은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될까요? lg에 전화해서 5일에 뜯어가라해야하나요?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Elly지아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일단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SK 가입이 정석이지만
    몇 가지 정보가 더 필요합니다.
    부득이하게(?) SK를 포기하셔야 할 수도 있고,
    이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1. 하여 여쭙습니다 +_+
    SK휴대폰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가요?

    SK휴대폰을 사용하는 다른 가족도 계시고,
    쌓아온 가입년수가 크다면 총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받을 수 있는
    "온가족할인" 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정석인데
    휴대폰 1대 결합이라면 전~혀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결합할 휴대폰이 최소 2대여야 온전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1대 결합에 최적화된 것은
    "온가족프리"와 "한가족할인" 이렇게 두 가지인데
    이는 휴대폰 요금제가 무엇인지에 따라 적합한 녀석(?)이 달라져요.

    일단 "온가족프리"는 휴대폰 결합에 관대하여
    웬만한 요금제 모두 결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한가족할인"은 고가 요금제 우대할인(즉, 할인혜택이 더 든든)이 주어져
    특정 요금제 이상으로 사용하시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즉, 낮은 요금제 이용 시 -> 온가족프리,
    높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엔 -> 한가족할인을 택하는 것이 진리입니다.
    (물론 낮은 요금제를 이용 중이셔도 KT보다 SK 가입이 유리해요ㅎㅎ)


    2. 혹시 KT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이 계시거나
    다른 곳에서 Elly지아님 또는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는지요?

    가족과 따로 거주 중이셔도 휴대폰을 결합하여 할인받을 수 있고,
    이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다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여쭙습니다.

     * "패밀리"란?

    본인 혹은 직계가족분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예요 +_+


    3. 꼭 보셔야 하는 TV채널은 무엇인가요?

    아마 Elly지아님께서 즐겨보시는 TV채널이
    LG유플러스 기준으로 "프리미엄"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는 듯한데
    통신사마다, TV요금제마다 제공되는 채널이 제각각입니다.

    따라서 어떤 채널이 나와야하는지 알려주시면
    함께 고려하여 유리한 방안을 찾아드릴게요^0^


    4.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댁에 타사 인터넷이 설치 가능한지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서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ㅎㅎ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거라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댓글로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배제해야할 통신사가 있는지도 직접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유)

    같은 지역, 심지어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용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5. 새로운 인터넷 설치 후 ->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것이 정석인데
    (그래야 인터넷과 TV를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_+)
    기사님께서 새 기기를 설치하실 때 기존 기기들은 제거해주십니다.

    즉, 제거해주신 기기(모뎀, 셋탑박스, 어댑터 등등)는 잘 보관해두시고,
    LG유플러스 상품 해지 시 어떤 방식으로 기기 수거하실거라고 말씀해주실텐데
    그에 맞춰서 돌려주시면 되어요ㅎㅎ
    KT와 SK는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가져가는데
    LG유플러스는 택배기사님 통해 반납받는 경우가 있거든요^^;;;


    아이쿠야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가 질문드리게 되었는데
    상황에 따라 유리한 방안이 달라질 수 있는지라
    몇 가지 상황부터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댓글로 조금 더 정보를 알려주시겠어용? +_+

    1) SK휴대폰 요금제 명칭이 무엇인가요?

    2) 혹시 KT휴대폰을 사용하는 가족이 계시거나
    다른 곳에서 Elly지아님 또는 직계가족분 명의로 이용 중인 KT인터넷이 있는지요?
    (결합 가능한 휴대폰이 있다면 휴대폰 요금제 명칭도 알려주세유~)

    3) 꼭 보셔야 하는 TV채널은 무엇인가요?

    4)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Elly지아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Elly지아
    아 전화가 안와서 저번에 문의했을때 전화로 연락와주셔서..기다리고 있었어요 ..
    1) 요금제는 lte맞춤형 42-51 쓰는데 가족결합에 장기할인이예요

    2) 핸드폰 kt는 안써요 그리고 직계 가족이기는 한데 다른 곳에 사시는 분이 아마도 올레kt 방송을 보시는 거 같아요

    3) HGTV랑 FX, 드라맥스요
     
    4)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동 **-* ******동 ***호예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lly지아오잉ㅠ 아마 이전에 문의하셨을 때 연락처를 남겨주셨었죠~?
    연락처 남겨주시면 상황에 따라 답변 완료 문자를 보내드리거나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려 촥촥 이어서 안내드리곤 하거든요 +_+

    혹시 전화 상담이 편하시거나 문자 알림받고자 하신다면
    댓글로 Elly지아님 연락처를 알려주시겠어요? ㅎㅎ
    참고로 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되는지라 번호 노출은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용


    그나저나 알려주신 주소지에 다행히 SK인터넷이 대칭형 방식으로 설치 가능하여
    결합할인받을 수 있는 SK로 가입하는 것이 정석인데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SK TV요금제 중 HGTV 채널을 제공하는 것이 없습니다ㅠ
    즉, MX(구 FX)와 드라맥스 채널만 있어요;; 크흡..

    KT는 MX채널이 없는지라 말씀주신 세 가지 채널 모두 시청하고자 하신다면
    선택의 여지없이 LG유플러스를 유지하셔야만 해요.


    음.. 상황이 상황인만큼 두 가지 질문을 더 드리고 싶습니다 +_+

    1) HGTV 채널을 포기해도 괜찮으신가요?
    SK에 이 채널이 없어서 그렇습니다ㅠ

    2) 장기할인이라면 "온가족할인"으로 총 가입년수 30년 혜택을 받고 계시다는 말씀이죠?
    혹시 이 결합상품 할인을 받아 다른 곳에서 사용 중인 SK인터넷은 없나요~?

    온가족할인은 인터넷 회선 최대 2개까지 결합 가능하여
    아무 곳에서 할인받지 않고 있거나 한 곳에서만 할인받고 있다면
    Elly지아님댁에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이렇게요~!

    그럼, 저는 다시 Elly지아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Elly지아
    제 번호는 010-37**-****고요  1)채널은 생각해보고요 2)네 장기 할인이고 가족 중에 따로 사는 사람이 sk인지 잘 모르겠어요 (통신사에 물어보면 알려주나요?)
    ++ 질문 lg와 sk 비교했을 때 프리미엄기준으로 월 납부요금과 사은품은 어떻게 되나여?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lly지아"프리미엄기준으로"라는 말씀은
    프리미엄급 TV요금제 (즉, 고가 TV요금제)를 의미하는 거겠지요?

    일단 백메가에도 LG유플러스 재약정 정책이 있긴 한데
    인터넷 요금제는 현재 시판된 "스마트"로 변경하셔야 하고,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1540 )
    TV요금제는 "프리미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1. 두 통신사의 요금 편익을 비교해드리면,

    1) 백메가에서 LG유플러스 재약정 시
    (인터넷은 100메가+공유기+TV요금제는 프리미엄+셋탑박스 유지 기준)

    3년간 사용요금: 40,700원(월요금) x 36개월 = 1,465,200원
    사은품: 27만원(현금 24만원+상품권 3만원)
    기사님 출동비: 27,500원


    2) SK온가족할인으로 이용 시
    (총 가입년수 30년 / 인터넷은 100메가+공유기+TV요금제는 프리미엄급인 All+스마트3셋탑 기준)

    3년간 사용요금: 32,450원(월요금) x 36개월 = 1,168,200원
    사은품: 40만원(전액 현금)
    기사님 출동비: 38,500원

    이렇게 됩니다~!
    즉, 요금 편익만 딱 고려해보면 SK 이동이 40만원 이상 이득이에요.


    2. 온가족할인으로 결합되어 있는 인터넷이 있는지
    SKT 본사 고객센터 통해(SK휴대폰으로 전화하시면 114번) 확인할 수 있는데
    절차가 쪼끔 번거롭습니다ㅎㅎ

    1) 일단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Elly지아님께서 본인 확인하신 후에

    2) 본사 상담원분에게 온가족할인으로
    결합되어 있는 인터넷이 있는지 물어보셔야 하고,

    3) 없다고 하신다면 -> Elly지아님댁에 할인을 적용받으셔도 문제없음~!

    있다고 하신다면 -> "엄마 명의로 사용 중인 인터넷이 있나요?",
    "동생 명의로 사용 중인 인터넷이 있나요?"
    요런식으로 가족구성원 한명씩 이야기하시어 확인 요청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상담원분이 먼저 개인정보를 노출하면 안되어
    리드해서 모든 사항을 알려드릴 순 없지만
    맞다 / 아니다 이런식으로 대단해주는 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ㅎㅎ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요,
    바로 답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알림 문자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당 +_+
  • 회원님의 사진 Elly지아
    결합상품으로 하나가 묶여있다는데 그럼 저도 할 수 있는거죠? sk로 바꿔야 겠어요 그럼 lg에 전화해서 끊는다고 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lly지아오 Elly지아님 명의가 아닌
    다른 가족 명의의 인터넷 하나가 묶여있다는 말씀이시지요? +_+
    그렇다면 Elly지아님 가입하시어 온가족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결합상품과 달리 온가족할인은
    인터넷 회선 최대 2개까지 결합 가능하기 때문이죠ㅎㅎ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상품은 직접 해지 요청하셔야 하는데
    SK 상품 설치 후 ->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해지 신청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물론 SK 상품을 설치 전에 LG유플러스 상품 해지 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웬만하면 설치받고나서 해지하는 것이 좋아요ㅎㅎ

    왜냐하면!?
    갑작스레 기사님 스케줄 문제가 생기거나
    자연재해(?) 등으로 설치가 미뤄지면
    며칠간 인터넷과 TV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요것이 드물긴 하나, 아예 없는 일은 아니거든요ㅠㅠ

    또한, LG유플러스 상품 해지 후
    LG유플러스 기사님 방문 혹은 택배 통해
    임대 기기(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어댑터 등등) 반납하셔야 한다고 말씀해주실텐데
    모든 기기를 무사히 반납하셔야만 추후에 장비배상금(위약금) 문제가 없으니
    기기도 꼭 잘 반납해주세용


    통신상품이 알수록 참 복잡시렵죠? ^^;;;
    혹시 헷갈리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Elly지아
    그럼 sk로 가입해야겠어요 어떻게 해야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Elly지아이전에 남겨주신 연락처로
    저희 전화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리겠습니다 +_+

    앞서 진행 중인 상담 마치자마자
    모~든 상황을 숙지하고 연락드릴 것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