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긴급 백메가는 휴식중^ㅇ^
오늘 아침, 더 좋은 상담을 위해서
아침 9시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을 갖습니다^ㅡ^

백메가에 있는 많은 꿀팁, 사랑해주시고요~
"무료전화상담"이나 "문의게시판"
글 남겨주시면, 오늘 오전에 3년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답변 드리겠습니다^ㅡ^
무료전화상담 예약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문의게시판을 구경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부담없는 전화상담 닫기

  • 동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동의
부담없이 남겨주세요, 잘 모르셔도 전문상담원이 알아서 이끌어드립니다^ㅇ^ 백메가는 개인정보를 경솔하게 다루지 않으며 SSL보안서버를 통해 외부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목적 : 유/무선상품 서비스 상담
보유 및 이용기간 : D+7일후 식별불가 암호화 파쇄

로그인닫기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검색

백메가 >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

글쓴이 아이콘

KT 인터넷 끊김 현상 [1]
마루나래
작성일 : 21.01.10 조회수 : 168

4달쯤 전부터 인터넷이 몇시간 동안 먹통이 되는 현상(주로 오전~점심시간)이 일어나네요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으로 뜨는데 크롬, 익스플로러 둘 다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무선 연결은 전혀 끊김이 없고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 하나가 자꾸 끊기네요

 

유선으로 연결하는 컴퓨터는 안방에 하나, 작은방에 노트북 하나인데 작은방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안방 컴퓨터가 인터넷 먹통일 때 작은방에서 쓰던 노트북을 들고와서 안방 랜선을 연결했더니 먹통이었습니다.

 

컴퓨터 문제는 아니고 뭔가 다른 문제인 것 같은데 도저히 이유를 찾을 수가 없네요.

 

고치려고 여러가지 시도해봤습니다

 

1.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문제 해결법을 찾지 못했다고 함

 

2. 컴퓨터 재부팅

똑같이 안됨

 

3.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했는데 똑같이 먹통현상 일어남

 

4. 인터넷 모뎀, 공유기 껐다 켜기

해결 안됨

 

5.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ip 재할당

어떻게 했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어떤 블로그를 보고 따라했었습니다.

하고 나서 해결이 되었는데 다시 똑같은 문제가 일어나네요.

 

먹통이다가도 몇시간 지나면 돌아오길래 4달째 쓰고는 있는데 필요할 때 인터넷을 못쓰니 답답하네요.

방법을 못찾으면 인터넷을 다른통신사로 바꿔야겠습니다.

약정이 몇개월 남았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댓글 1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댓글은 제재될수 있습니다

  • 곽은정님의 사진
    곽은정21.01.1121년 01월 11일, 16시에 작성
    안녕하세요, 마루나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이눔의(?) 인터넷이 속을 썩이고 있군요..

    일단 말씀주신 상황 토대로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_+


    1.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으로 뜬다'는 말씀인 즉,
    운영체제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송출된다는 의미겠지요~?

    그렇다면 라우터(공유기) 레벨의 네트워크 협상은 정상적이지만
    적어도 http 프로토콜에서 장애가 발생한다 해석할 수도 있겠네요ㅎㅎ

    혹시 크롬, 익스플로러 등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http 통신말고 "다른 통신"은 어떤가요?
    예를 들면, 네이트온이나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서비스,
    멀티플레이 게임 등 어플리케이션도 먹통이었는지요~?
    (만약 웹브라우저만 먹통이라면 제 추측이 100% 정답에 가까울 거예요 ㄷㄷ)


    2. 일단 사용자 레벨에서 취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응급조치 (특히 라우터나 모뎀의 재부팅)는 현명하게 모두 시도해보셨기에
    이 문제는 ISP(통신사) 레벨에서 벌어지는
    DHCP 리스 문제 혹은 인증수 제한 문제로 판단됩니다.

    1) 만약 댁내 모든 단말기(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을 포함한 모든 무선 단말기, 셋탑박스)가
    1개의 라우터(공유기) 하위에 종속되어 있다면
    마루나래님께서 할당받는 공인IP는 1개 뿐일테지만..
    각각의 유선 단말기(라우터 혹은 데스크탑 컴퓨터)가 스위치 허브 등을 통해
    각각 연결되어 있다면 그 각각은 개별 공인IP를 할당받게 되어요.
    그리고 통신사는 이를 격하게 싫어하지요^^;;;


    2) 인증수 제한이라는 무서운 제도가 있습니다.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단말기 2대까지만 허용하거든요ㅠ

    여기에서 단말기라 함은?
    윈도우 기반의 기기를 말합니다.
    통신사에서 인증수(단말기수) 확인 패킷 분석을
    윈도우 운영체제에 한정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PC/노트북/태블릿 등이 윈도우 기반이면 단말기 수에 포함됩니다)

    쪼끔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인증수 제한? 왜 여러 대의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요기요~~♡

    하여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의 2개 단말기(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중
    하나의 통신을 차단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 결론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몇 가지 확인이 더 필요해요 +_+

    1) 마루나래님이 말씀주신 문제는
    http(웹 브라우저)를 통한 통신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였나요?
    아니면 다른 통신도 문제가 발생했는지요~?

    2) 통신사 인입선이 공유기에 바로 물려있고 -> 공유기에서 데스크탑으로 연결되었나요?
    아니면 통신사 인입선 -> 스위치 허브 -> 공유기 및 데스크탑이 각각 연결되었나요?

    3) 혹시 본사 고객센터에 장애신고 해보셨나요?
    장애신고 관련 상담 전화는 24시간 365일 쭉쭉 받습니다ㅎㅎ

    이렇게 총 3가지요~!


    아마 4달쯤 전부터 문제를 겪고 계시다 하셨으니
    답답한 마음에 한 번쯤은 장애신보를 해보셨을 것으로 예상되고,
    KT 본사 측에선 "신호는 정상"으로 잘 들어가고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모뎀, 공유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으면 리셋도 해보시라는 기본적인 이야기만 하셨을 거예요^^;;;
    이 때문에 마루나래님께서도 고구마 100개 먹은 거 같은 답답함도 느끼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도 여러번 장애신고해봤는데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시는 분을 만나뵌 적이 없거든요ㅠ)

    결국.. 이 문제는 아파트까지 수돗물은 잘 공급되지만
    수도꼭지에 문제있는 것과 다를 바 없는 상황인데 (= 수도꼭지 점검이 필요한 상황)
    수도꼭지 문제 여부는 직접 기사님이 내방하여 확인해보기 전까지 알 수 없어요.

    즉, 수돗물이 잘 공급되는지 확인하셨는지가 아닌 (즉, 인터넷 신호 문제없음)
    기사님 내방으로 수도꼭지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셨는지가 궁금합니다 +_+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나가볼게용^^


    P.S 참고로 작년 5월에 KT상품을 가입하셔서 약정만료일까지 약 28개월 정도 남아있습니다^^;;
  • 게시판 글쓰기 시간 안내
    게시판 글쓰기는 평일 9시 ~18시, 토요일은 14시까지 활성화됩니다.
    문의량 폭증으로 하루 이상 답변이 지연되기도 하지만, 어느 하나 허투루 답변드릴 순 없어서요ㅠ 되도록이면 전화상담 신청을 통해 번호 남겨주시겠어요? 3년 이상 숙련된 전문상담원이 전화 드리겠습니다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공지 후기 작성 원치 않아~ ♬[166]
신정권 04-03 04-03 조회 362202
공지 너~~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ver 5.0[161]
김사라 01-30 01-30 조회 433218
98330 약정 만료로 인한 비교 문의
guslwls**** 01-19 01-19 조회 60
98329 Sk 대칭형 기가라이트 500MB 핑 튀는 문제
달려라환… 01-19 01-19 조회 52
98328 인터넷가입문의
주니거니 01-19 01-19 조회 39
98327 인터넷 질문합니다.
yorki**** 01-19 01-19 조회 28
98326 인터넷 신규 개통 문의드려요
하나님 01-19 01-19 조회 45
98325 인터넷추가설치
lucky 01-19 01-19 조회 26
98324 sk인터넷요금표보고 문의드려요
qwe**** 01-19 01-19 조회 40
98323 3년 지난 인터넷 해지 시 위약금
참신성 01-19 01-19 조회 52
98322 SK인터넷(와이파이)+TV 문의[1]
경화꾸당 01-19 01-19 조회 84
98321 이사 인터넷 가입
이수빈 01-19 01-19 조회 35
98320 인터넷 개통 문의
스페셜원 01-19 01-19 조회 53
98319 믿고 여쭤봅니다.
IT그래머 01-19 01-19 조회 35
98318 아니 뭔 이런 사이트가 있나
jelly 01-19 01-19 조회 139
98317 인터넷 요금문의[1]
coffe**** 01-19 01-19 조회 58
98316 스카이라이프 인터넷[2]
삼삼 01-19 01-19 조회 48
98315 KT 인터넷+티브이 신청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1]
가나다 01-19 01-19 조회 73
98314 인터넷+IP 티비 + 인터넷전화 약정만료 이후 변경 문의[1]
n**** 01-19 01-19 조회 43
98313 궁금한게 잇어서요[1]
Tubeholic 01-19 01-19 조회 29
98312 이통사 기간이 거의 끝나서[1]
Elly지아 01-19 01-19 조회 46
98311 KT 인터넷 + TV 가입 문의 드립니다.[1]
배상우 01-19 01-19 조회 51
98310 원룸 설치 문의[1]
이자벨 01-19 01-19 조회 30
98309 kt인터넷+tv[1]
남소희 01-19 01-19 조회 62
98308 이사가면서 인터넷 고민이에요.[3]
새별 01-19 01-19 조회 88
1 2 3 4 5 6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