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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인터넷 끊김 현상

회원님의 사진
  • 마루나래
  • 댓글: 1
  • 조회: 2,991

4달쯤 전부터 인터넷이 몇시간 동안 먹통이 되는 현상(주로 오전~점심시간)이 일어나네요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으로 뜨는데 크롬, 익스플로러 둘 다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무선 연결은 전혀 끊김이 없고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 하나가 자꾸 끊기네요

 

유선으로 연결하는 컴퓨터는 안방에 하나, 작은방에 노트북 하나인데 작은방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안방 컴퓨터가 인터넷 먹통일 때 작은방에서 쓰던 노트북을 들고와서 안방 랜선을 연결했더니 먹통이었습니다.

 

컴퓨터 문제는 아니고 뭔가 다른 문제인 것 같은데 도저히 이유를 찾을 수가 없네요.

 

고치려고 여러가지 시도해봤습니다

 

1.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문제 해결법을 찾지 못했다고 함

 

2. 컴퓨터 재부팅

똑같이 안됨

 

3. 랜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했는데 똑같이 먹통현상 일어남

 

4. 인터넷 모뎀, 공유기 껐다 켜기

해결 안됨

 

5. 명령 프롬프트를 이용한 ip 재할당

어떻게 했었는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어떤 블로그를 보고 따라했었습니다.

하고 나서 해결이 되었는데 다시 똑같은 문제가 일어나네요.

 

먹통이다가도 몇시간 지나면 돌아오길래 4달째 쓰고는 있는데 필요할 때 인터넷을 못쓰니 답답하네요.

방법을 못찾으면 인터넷을 다른통신사로 바꿔야겠습니다.

약정이 몇개월 남았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마루나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ㅠ 좋은 일로 만나뵈어야 할텐데
    이눔의(?) 인터넷이 속을 썩이고 있군요..

    일단 말씀주신 상황 토대로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_+


    1. '네트워크 상태는 정상으로 뜬다'는 말씀인 즉,
    운영체제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상태 =>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송출된다는 의미겠지요~?

    그렇다면 라우터(공유기) 레벨의 네트워크 협상은 정상적이지만
    적어도 http 프로토콜에서 장애가 발생한다 해석할 수도 있겠네요ㅎㅎ

    혹시 크롬, 익스플로러 등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http 통신말고 "다른 통신"은 어떤가요?
    예를 들면, 네이트온이나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서비스,
    멀티플레이 게임 등 어플리케이션도 먹통이었는지요~?
    (만약 웹브라우저만 먹통이라면 제 추측이 100% 정답에 가까울 거예요 ㄷㄷ)


    2. 일단 사용자 레벨에서 취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응급조치 (특히 라우터나 모뎀의 재부팅)는 현명하게 모두 시도해보셨기에
    이 문제는 ISP(통신사) 레벨에서 벌어지는
    DHCP 리스 문제 혹은 인증수 제한 문제로 판단됩니다.

    1) 만약 댁내 모든 단말기(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을 포함한 모든 무선 단말기, 셋탑박스)가
    1개의 라우터(공유기) 하위에 종속되어 있다면
    마루나래님께서 할당받는 공인IP는 1개 뿐일테지만..
    각각의 유선 단말기(라우터 혹은 데스크탑 컴퓨터)가 스위치 허브 등을 통해
    각각 연결되어 있다면 그 각각은 개별 공인IP를 할당받게 되어요.
    그리고 통신사는 이를 격하게 싫어하지요^^;;;


    2) 인증수 제한이라는 무서운 제도가 있습니다.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단말기 2대까지만 허용하거든요ㅠ

    여기에서 단말기라 함은?
    윈도우 기반의 기기를 말합니다.
    통신사에서 인증수(단말기수) 확인 패킷 분석을
    윈도우 운영체제에 한정하고 있기 때문이죠.
    (즉, PC/노트북/태블릿 등이 윈도우 기반이면 단말기 수에 포함됩니다)

    쪼끔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인증수 제한? 왜 여러 대의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요기요~~♡

    하여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의 2개 단말기(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중
    하나의 통신을 차단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 결론적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몇 가지 확인이 더 필요해요 +_+

    1) 마루나래님이 말씀주신 문제는
    http(웹 브라우저)를 통한 통신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였나요?
    아니면 다른 통신도 문제가 발생했는지요~?

    2) 통신사 인입선이 공유기에 바로 물려있고 -> 공유기에서 데스크탑으로 연결되었나요?
    아니면 통신사 인입선 -> 스위치 허브 -> 공유기 및 데스크탑이 각각 연결되었나요?

    3) 혹시 본사 고객센터에 장애신고 해보셨나요?
    장애신고 관련 상담 전화는 24시간 365일 쭉쭉 받습니다ㅎㅎ

    이렇게 총 3가지요~!


    아마 4달쯤 전부터 문제를 겪고 계시다 하셨으니
    답답한 마음에 한 번쯤은 장애신보를 해보셨을 것으로 예상되고,
    KT 본사 측에선 "신호는 정상"으로 잘 들어가고 있다고 이야기하면서
    모뎀, 공유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다시 켜서 사용해보시고,
    해결되지 않으면 리셋도 해보시라는 기본적인 이야기만 하셨을 거예요^^;;;
    이 때문에 마루나래님께서도 고구마 100개 먹은 거 같은 답답함도 느끼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도 여러번 장애신고해봤는데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시는 분을 만나뵌 적이 없거든요ㅠ)

    결국.. 이 문제는 아파트까지 수돗물은 잘 공급되지만
    수도꼭지에 문제있는 것과 다를 바 없는 상황인데 (= 수도꼭지 점검이 필요한 상황)
    수도꼭지 문제 여부는 직접 기사님이 내방하여 확인해보기 전까지 알 수 없어요.

    즉, 수돗물이 잘 공급되는지 확인하셨는지가 아닌 (즉, 인터넷 신호 문제없음)
    기사님 내방으로 수도꼭지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셨는지가 궁금합니다 +_+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이어나가볼게용^^


    P.S 참고로 작년 5월에 KT상품을 가입하셔서 약정만료일까지 약 28개월 정도 남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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