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위약금은 가입과 해지 시점이 언제인지, 어떤 상품으로 가입했는지,
이용 중 변동사항이 있었는지, 추가 할인받은 것이 있는지 등등
여러 변수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어느 정도 나올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요러한 이유로 SK 본사에서도 당일 해지 기준으로만 안내드리고 있지요;;)
또한,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자세한 상황을 알 순 없지만
1) 재원님께선 인터넷에서 할인받은 요금만을 고려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
모뎀 기기를 함께 임대받으셨다면 모뎀 임대료에 대한 할인반환금(위약금)도 부과되어요ㅠ
3년약정으로 가입해서 쭉 이용하는 경우엔 모뎀 임대료가 계속 면제되지만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면 -> 모뎀료의 할인반환금도 청구되기 때문이지요.
2) 올해 5월 이사가실 때 기존 인터넷을 이전설치하여 사용 중이신 듯 한데
그렇다면 이사 전에도 인터넷을 사용했다는 의미인지라
사용 기간은 7개월이 아닌 그보다 더 길 것이에요.
이전설치한 시점이 아닌 최초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사용 기간을 계산해야 하거든요ㅎㅎ
3) 혹은 기존 인터넷의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이사가면서 재약정과 함께 혜택받은 상황일 수도 있을 듯한데
요 상황이라면 재약정으로 받은 혜택도 고스란히 돌려주셔야 합니다.
재약정한 시점으로부터 1년이 지나야 -> 사은품 반환 의무가 사라진답니다^^;
4) 사용 기간 1년 전후로 위약금이 드라마틱하게(?) 차이나진 않겠지만..
신규 설치 또는 재약정한 시점으로부터 1년 이내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가 있으니
혹여나 든든한 혜택을 받으셨다면 1년 이내 해지하는 것이 손해가 됩니다ㅠ
5) SK 공식 홈페이지 통해 위약금을 조회해볼 수도 있습니다.
허나 이 또한 예상 위약금이라 정확도가 떨어져요;;
즉, 결론적으로...
해지하려는 시점에 SK 본사 고객센터 통해
해지 위약금을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_+
(실제로 해지하지 않더라도 위약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인터넷 문제로 더이상 사용하기 힘들어서 해지하고자 하신 듯한데
위면해지 시도에 실패하신 거라면 -> 위약금 확인 + 다행히 부담감이 크지 않는 상황인 경우,
하루 빨리 대칭형 망으로 제공되는 타사로 이동하시는 것이 마음 편하실 거예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