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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상태>

SKT 가족결합 이용중

가족 휴대폰 3대

인터넷 + TV (2018.07.17 ~ 현재 사용중), 3년 약정

인터넷 전화 KT 사용중(6년6개월)

 

<문의사항>

LG로 인터넷+TV+전화 갈아타고 싶어요.

1. 인터넷+TV 3년 약정이 아직 조금 남았는데.. 

2. 가족 결합으로 할인 서비스를 보고 있는데..

※ SKT 셋톱박스 동작이 너무 느리고, 리모컨도 잘 작동도 안되서 너무 답답하긴 해요.

 

위 2가지의 조건으로

LG로 갈아탈 경우 어떤게 유리할까요?

3년 약정이 끝나가는 기간까지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블루스카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헛ㅠ 지금 LG유플러스로 이동하기엔 위약금도 아깝고,
    휴대폰 3대 결합이라면 꽤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고 계실터라
    요금 부담도 더욱 커질 거예요.

    하여 일단은 그냥(?) LG유플러스로 이동하기보다
    이동이 해법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는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1. 확인을 위해 질문 먼저 드립니다~!
    혹시 이용 중인 셋탑박스 모델명이 어떻게 되시나요?

    예~~~전에는 KT의 셋탑박스 반응속도가 빠릿하고 좋았지만
    현재는 상향 평준화되어 신형 셋탑박스를 이용한다면
    3사 통신사의 반응속도가 확 체감될 정도는 아니거든요 +_+

    느낌적인 느낌인(?) 구형 모델을 사용 중이시지 않을까 싶은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확인차 여쭙습니다.
    셋탑박스 하단을 보시면 모델명이 딱!! 보일 거예요.


    2.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메이저 통신사의 IPTV는 인터넷 기반으로 서비스되는지라
    인터넷 품질이 IPTV에 영향을 줍니다.
    하여 댁까지 깔려있는 SK인터넷 망 상황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ㅎㅎ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이는 택할 수 없고 포설되어 있는 망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경우엔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읽어주시겠어요?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요것은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습니다ㅠ
    따라서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SK인터넷 망 품질에 문제있는지,
    LG유플러스는 어떠한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릴게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3. SK의 IPTV 문제와 별개로 타사를 이동하기 경우,
    LG유플러스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연유도 궁금해요~!

    한 통신사로 콕 집어주는 일이 아주 흔한 일은 아니고
    LG유플러스 이동이 해법이 아닐 수도 있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여쭙습니다ㅎㅎ


    4. 한 가지 더 말씀드릴 내용이 있어요.

    셋탑박스 느림 문제가 최근에 발생한 것이라면
    기기가 오랫동안 휴식하지 못한 것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즉, 기기들이 쉴 틈없이 열일(?)하여 휴식이 필요한 상황인 것이지요.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꺼둔 적이 없거나 꺼둔 시기가 오래되었다면
    겸사겸사 모든 기기들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대략10~15분 정도 지난 후)
    다시 켜보고 사용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그래야 기기들이 휴식하면서 쌓아둔 메모리를 비워 쌩쌩(?)해질 수 있답니다.


    아이쿠야..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가 질문드리게 되었는데요^^;
    웬만하면 적어도 남은 약정기간 동안엔 SK를 유지하는 것이 유리하니
    문제 해결책이 있을지 살펴본 후, 결정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또한, 이 확인을 위해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이용 중인 셋탑박스 모델명은 무엇인가요?
    2)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어디인지요~?
    3) 혹시 LG유플러스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가요?
    4) 기기들을 일정시간 동안 꺼두고 -> 다시 켜서 사용해보아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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