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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업체에 당한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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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치유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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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플러스 인터넷+티비2대+u+스마트홈 해서 한달에 약 55000원 요금제를 이용했엇고

인터넷 티비 같은경우는 3년 약정이 2020년 11월 30일자로 종료되었습니다.

하나 약 4개월 전인 8월에 우연찮게 받은 전화로 lgu+ 직원인척 하면서 lg껄 그대로 이용하면서 지원을 해준다는 식에 전화에 바쁜와중에 저도 모르게 그만 낚시에 당해서 확인을 해보니 1년간kt 썻다가 다시 lgu로 넘어갈때 현금과 혜택을 지원해주겟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일단 혜택받은거는 현금 25만원에 이마트 상품권 6만원 지원받은 상황입니다.

 

현재 kt 인터넷 티비가 설치가 되어있는 상황이고 요금은 49000원 정도 나옵니다. 약 4개월 다되어가는상황입니다.

lg것도 인터넷 티비는 약정이 종료되었지만 스마트홈의 경우 약정이 2022년 12월 7일까지 잡혀있어 인터넷 티비를 해지한다고 해도 스마트홈 비용 약 13000원은 계속 지불해야되는 상황이네요.

 

3개월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나오니 일단 3개월 넘게 이용한 요금에 대해서는 영업대리점에 따져서 보전을 해준다고 애기를 들었는데 이렇게 해도 기존에 휴대폰도 같이 연결되어 있고 lg껄 쓰는데 아무 문제가 없엇다 보니 lg껄 그대로 이용하는게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kt측에 문의하니 위약금이 252000원 나온다고 하고 lg는 위약금이 인터넷 티비는 없지만 스마트홈 약정기간때문에 스마트홈해지시 약 34만원의 해지위약금이 나온다고 하네요.

 

어떻게 대처하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지 문의를 드립니다.

전체 댓글8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답변 작성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치유나무
    lg쪽에서는 재가입할 경우 40만원 지원과 요금 54650원에서 46000원으로 이용가능하게 해준다고 답변받았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유나무치유나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 김가영입니다 :)

    제목을 보고 이게 무슨일인고! 하며 남겨주신 내용을 읽었습니다.
    많은 아웃바운드 TM업체에서 안내드리는 수법 중 하나입니다ㅠ
    사용중인 인터넷 약정이 남아있는 상황에
    -> 타 통신사로 가입하면 사은품을 지급해 준다!
    -> 그리고 1년 뒤 해지할 때 또 지원해 주겠다! 라고 하는데
    해지 위약금을 사은품을 갈음할 뿐 의미가 없습니다ㅠ

    또한 치유나무님 상황에서는 LG핸드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더더욱 KT로 가입하실 이유가 없지요.
    핸드폰을 결합해 두셨다면 요금을 할인을 받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위 링크 참고글은 백메가를 방문하셨던 사용자분들의 경험담이 녹아들어 있는 꿀팁글인데요.
    다양한 수법이 있으니 앞으로 이런 전화가 온다면 쿨하게 끊어주십시오!
     

    현재 상황에서 어떻게 하시는 게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을 아끼는 길인지 고민되실 겁니다.

    문제는
    ⓐ 치유나무님께서 해당 업체 통해 가입하실 때 모든 안내를 받으셨고 (1년 뒤 해지)
    수긍하셨다면 해지 위약금은 치유나무님께서 납부할 수 밖에 없습니다ㅠ
    1년 뒤 해지에 대해 안내하지 않았다면 해당 업체 통해 따져 볼 필요가 있구요.

    ⓑ 가입 후 받으신 사은품이 현금 25만원 + 상품권 6만원인데
    1년 이내 해지하신다면 해당 업체에서 사은품을 반납하라는 안내를 드릴 겁니다.
    1년 이상 인터넷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가 사은품 때문이니깐요ㅠ

    ⓒ 사용중인 LG인터넷과 TV 약정은 만료되었지만 스마트홈 약정이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니 발목을 잡힌 셈이죠ㅠ

    정리해 보니 여러가지 문제가 얽혀 있네요..따흑..
    일단 어떻게 하시는 게 좋을지 방향을 잡기 위해서는
    치유나무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하여, 아래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시겠어요~?!

    질문1) 치유나무님과 가족(직계)분께서 쓰시는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그리고 이 중 통신사 이동을 염두에 둔 핸드폰이 있다면 몇 대를 이동할 수 있는지,
    어떤 요금제로 사용하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이동을 염두에 둔 핸드폰 중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약정기간 만료일도 함께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가족 총 3회선 LG 사용 중 // 본인 LG핸드폰 6개월 뒤 이동가능, 데이터 스페셜A 요금제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2) 가입하신 업체 통해 지금 해지하면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문제는 사은품 반납이 되겠지요ㅠ
    아마 반납해야 한다는 안내를 할 텐데 혹시 모르니 확실하게 체크하시는 게 좋습니다.


    질문3) 해당 업체에서 가입을 권유할 때 1년 뒤 해지하고
    LG로 재가입(신규)하는 것으로 안내드린 게 맞지요~?!
    그리고 이 안내를 받으신 후 치유나무님께서 수긍하신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여기까지 총 세가지 질문입니다.
    답변을 작성하고 있는 중에 남겨주신 댓글도 확인했어요!
    안그래도 재약정 혜택을 확인해 달라고 질문으로 요청드리려고 했었습니다 :)
    재약정 혜택은 확인되었으니 위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십시오.
    치유나무님 댓글 기다리겠습니다^ㅡ^
  • 회원님의 사진 치유나무
    질문1)와이프는 skt를 쓰고 있고 저는 lgu+약정이 끝나고 지금 재약정 1년 했구요. 59요금제 쓰고 있습니다.
    휴대폰 통신사이동은 현재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질문2)kt사은품 반납 25만원 +상품권 6만원, 기존 lg사용요금 54650*약4개월(업체보전:약정끝난 후 lg해지후 보전해주기로함.근데 보전해줄지 모르겟네요.) ,kt위약금 225000원
    질문3) 처음에 가입할때는 kt쓰고 lg껄로 쓰는게 아닌 lg명함 보여주면서 재약정처럼 애기했던거 같은데
            교모하게 말을 섞어서 제가 헷갈린거 같습니다. 차후에 따져물으니 kt써야되는거라고 애기하더군요.
    기타)lg상담사와 통화를 하다보니 kt본사측에다 항의를 해보라는 식으로 애길 하던데 이게 항의해서 따지면
          위약금문제가 해결이 되는건 아닌거 같은데 ... 담부턴 절대 피싱업체에 안낚여야 겟네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치유나무
    추가적으로 양 통신사를 다 믿기가 그런게 서로 어떻게든 고객 확보할려고 서로 상대방 회사 해지하는게 더 낫지 않냐는 식으로 애기하니 신뢰가 가질 않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유나무아..! 배우자분 핸드폰은 SK이시고
    치유나무님만 LG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네요~!
    앞으로 쭉 LG를 유지할 예정이시구요.

    일단 KT와 LG 중 한 통신사는 해지해야 할 텐데
    핸드폰 1회선이라도 결합해둔다면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KT를 유지하시는 것보다 LG를 재약정하며 사용하시는 게 옳습니다.

    문제는 KT인터넷을 가입하며 받으신 사은품을 반납해야 한다는 것,
    업체측에서 지급해 준다고 한 요금을 받을 수 있을지
    그리고 KT인터넷 해지시 위약금인데요,
    이 비용을 합산하면(보전해준다는 요금 제외) 총 535,000원이
    치유나무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됩니다ㅠ

    업체 측에서는 가입하실 때 모두 안내드렸으며 수긍하셨다! 라고 이야기하며
    1년 이내 해지하는 것이니 사은품을 반납해야 하고,
    보전해 주기로한 요금은 입금해 줄 수 없다고 안내할 것입니다ㅠ

    해당 업체에서 처음 안내했던 것과 다르게 거짓말을 한 상황이라면
    방통위와 소보원, 국민신문고 통해 피해구제를 요청할 수 있지만
    반대로 모든 안내를 받은 후 수긍하셨다면 구제 요청을 하시는 게 의미없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ㅠ
    참으로 속상하네요.

    허나, 이전에 말씀드린 그대로 확실하게 확인하는 게 좋기 때문에
    업체와 아직 통화하지 않으셨다면 전화하시어 보전해 주기로한 요금은 받을 수 있는지,
    사은품은 해지시 반납하는 게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조금이라도 비용을 아낄 수 있다면 줄이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 

    그나마 다행(?)인점은.. LG에서 제시한 재약정 혜택이 좋다는 것이에요.
    근래들어 재약정 혜탣으로 40만원까지 챙겨준 사례를 목격하지 못했거든요.
    더불어 요금 할인까지 제공해 주고요!


    한편 LG 본사에 치유나무님의 상황을 이야기하셨는데
    책임을 KT 본사로 전가하다니..참으로 난감합니다;;

    설사 치유나무님께서 KT로 전화하여 현재 상황을 이야기 해도
    KT에서는 가입 업체 통해 문의하거나, LG로 문의하라는 안내를 할 것이에요ㅠ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본사 상담원에게 핑퐁 당하는 것을 목격했었지요..
    제가 치유나무님이었어도 본사의 행동에 믿음은 커녕 무능력해 보였을 겁니다. 따흑..

    결론은..!
    앞으로 납부하는 요금, 할인액을 생각했을 때
    LG인터넷을 쭉 유지(재약정)하시는 게 옳습니다.

    제 답변이 치유나무님께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속 시원하게 해결 방법이 있었으면 참 좋았을 텐데 속상합니다ㅠ
  • 회원님의 사진 치유나무
    친절하게 상당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경험했다고 생각하고 담부터는 저런 업체에 속지 않아야죠 ^^
    앞으로 재약정 관련해서는 백메가 김가영 상담사님을 찾도록 할께요. 답변 정성스럽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치유나무흡..! 그렇게 말씀해 주시니 마음이 놓이네요^.^
    앞으로도 의심가는 전화를 받으셨을 때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백메가를 꼭 찾아주세요.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ㅎㅎ
    참, 가입에 대한 문의가 아니어도 두 팔 벌려 환영하니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를 떠올려 주세요!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외출하실 때 따뜻하게 입으시구요! 마스크도 꼭 챙기십시오 :)
    그럼 행복한 수요일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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