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자두짱님의 글

인터넷가입문의좀 드릴게요

회원님의 사진
  • 자두짱
  • 댓글: 1
  • 조회: 1,087
이사를 원룸으로 오니 공용인터넷이 옵션이라
이걸 그냥 쓰고있었는데 주로 게임을 하다가 끊켜서..핑이엄청튀더라구요
근데 마침 엘지에서 카드결합을 하면 할인이돼서 만원대에 할수있다그래서 가입을 했지만..
카드결합도 안되고 할인도 상품권 5만원이랑 설치비지원만 받고 그이외엔 혜택도 얼마없었네요 그래도 처음 기가인터넷 써보는거라 상관없다고 생각했는데...
기가인터넷을 쓰는데 단한번도 빨랐던적이 없어요
두달내내 문의했는데 건물내에 헤비업로더때문에 건물전체에 락이걸린거라고 계속그러더라구요
그냥 답없어서 해지를 하려고 좀전에 문의했더니 기기반납해서 35만원정도인데 이거 다 내도 되니까 좀 빠른인터넷 설치할방법이없을까요ㅠㅠ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전화로 여쭤볼게요

위약금이아깝긴한데 내도 상관없으니...기가인터넷이 몇기가되는것도 몇초만에 받아진다는데 어젠 50메가짜리 받는데 5분걸리는거때문에 더이상 못쓸거같아서요ㅠㅠ진짜기가인터넷 써보고싶어요

아참 그리고 저는 폰은 엘지를 쓰는데 폰통신사랑 결합하는게 제일 싼건 알고있지만 엘지는 더이상 못쓸거같아요ㅠㅠsk랑 kt말고 다른건없는지 그리고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요
티비는 있어도좋고 없어도 상관없어요 제발기가인터넷만 썼으면 좋겠어요ㅠㅠ
엘지쪽에선 초고속뭐가 깔린 지역이라 문제없다했는데...
제가 사는곳은 경기도 시흥시 **동 ****-**번지 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자두짱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인터넷 속도 문제로 고민하시다
    우연히 요기까지 들러주신 거겠죠?

    일단 요기 주소지라면
    LG유플러스 본사 측에서 말씀주신대로
    원천 망 품질에는 문제없을 듯 합니다.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이는 택할 수 없고 포설되어 있는 망으로만 이용할 수 있어요^^;;;)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경우엔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쪼끔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이곳이라면 LG유플러스이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습니다.
    (KT도 같은 상황이고, SK는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요ㅠ)
    인터넷 품질 문제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아
    대칭형이 무조건 만능(?)은 아니지만 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게다가 "건물내에 헤비업로더때문에 건물전체에 락이걸린거라고 계속그러더라구요"
    라는 말씀으로 미루어보아 원천 망 품질보다
    건물의 MDF실까지 제공되는 대역폭이 협소하여 발생하는 문제로 보이는데요 ㄷㄷ
    우리가 요금 납부의 의무를 가진 거처럼
    통신사에서도 최소한의 품질을 보장해야하는 의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요러한 기술적 요인은 차치하고 최저보장속도 및 품질을 보존해야하는 것이 통신사의 의무입니다.

    누군가를 비난하면 안되지만 헤비업로더(타 사용자)를
    통신품질 보증 미이행의 핑계로 대는것은 신의성실의 법칙에 위배되어요.
    (노골적으로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면 괘씸합니다;;)

    하여 자두짱님께서 말씀해주신 상황이 사실과 정확히 일치하고,
    이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면
    위약금없이 해지하는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다른 문제도 아니고 인터넷 품질 문제로 해지하려는 것인데
    그냥(?) 위약금 내고 해지하는 건 아깝습니다ㅠ
    다시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두달내내 속도 문제를 겪고 있고, 이 문제로 계속 문의하고 있는데
    건물내 헤비업로더때문에 건물전체에 락이 걸려있다고만 안내하고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건 말이 안됩니다.
    요금은 그대로 내면서 제대로된 속도를 누릴 수 없다면 사용하고 싶지 않은데
    품질 복구가 어려우면 위면해지 처리해주세요!" 하고 말이지요.
    그러면 LG유플러스 본사 상담원분이 다시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_+

    웬만하면 해결책이 있어서 쾌적한 속도로 쭉쭉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아예 불가한 상황이면 빠른 시일내 위면해지 확답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ㅠㅠ


    35만원이면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니니 꼭 다시 강력하게 말씀해보세요~!
    부디 좋은 소식으로 만나뵙기를 뒤에서 열심히 응원하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