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k님의 글

SK 인터넷 변경 건으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rk
  • 댓글: 6
  • 조회: 1,338

안녕하세요.

현재 인터넷이 너무 느리고 끊겨서 기가로 변경하고 싶어요. 그러면 속도가 좀 빨라질까요?

바꾼다면 어떤 상품으로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대칭인터넷+기가인터넷 가능한 환경인 것은 확인했어요.)

와이파이는 인터넷 상품만 변경하면 기가 속도로가능한 건가요? 아니면 따로 결합된 상품을 사야 하나요? 공유기도 기가급으로 임대하거나 구입하고 싶은데, 그러면 조건이 어떻게 될까요?

또, 현재 IP TV도 SK로 사용 중이고 같은 상품으로 쭉 쓸 예정인데, 둘을 합해서 어떤 혜택을 더 받을 수 있을지, TV 상품도 변경하는 게 좋을지 궁금해요.

인터넷과 TV 모두 약정이 끝났는데 재약정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혹시 있을까요?

현재 사용 중인 상품과 할인은 이렇습니다. 온가족할인이 30년 이상이어서 회사는 SK로 유지하고 싶어요. (휴대폰 요금제는 한 명은 8.9만원, 세 명은 5.5만원 요금제 사용 중입니다.)

 

wz_980990733_e1b037614aca7c3831419b2366bd4116.jpg

1. 적용 받고 있는 결합 목록입니다.

 

wz_980990733_98eff405ec503ef453552624ac052698.jpg

2. 온가족 할인 (35년, 4회선)

 

wz_980990733_8af5e661b7228e589114af75b8571b54.jpg

wz_980990733_f610b684eea3fc18f090674e6143c11a.jpg

3, 4. 인터넷 상품과 적용 받고 있는 할인입니다.

 

wz_980990733_b11b944b8566fbbdefab47b53b962e55.jpg

wz_980990733_935d5c1c765a7932fccd0310760a63e8.jpg

5, 6. IP TV 상품과 적용 받고 있는 할인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rk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온가족할인으로 엄청난 할인혜택을 받고 있으니
    말씀주신 거처럼 인터넷 통신사도 SK 그대로 유지하는 게 이득이고,
    IPTV 세트 구분에 "세트(유선상품 2개)"라고 기재되어 있다면
    이미 인터넷+IPTV 결합으로 요금할인도 적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_+

    일단 요금과 재약정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는 본사 통해 확인해주셔야 하는데
    (요금은 현재 계약 상황과 재약정 혜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재약정 혜택이 100% 제공되는 건 아니어서 어떨지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ㅠ)
    상품을 재정비하기 전에 문제 원인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어요.

    말씀주신 문제가 100메가급 사용으로 발생되는 건 아닐 것으로 예상되거든요..
    특히 끊김 문제는 100메가급 vs 기가급 사용이 좌지우지하는 게 아니랍니다^^;


    1. 하여 여쭙습니다.
    댁내 모식도가 어떻게 되어있나요?

    즉, 댁내에 들어온 인입선 이후에 기기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와
    각 기기의 모델명은 무엇인지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예를 들면,
    모뎀 (MNG-6620) -> SK 임대 공유기 (H524G) -> PC
                                                        -> 셋탑박스 (BFX-AT100)

    요런식으로 말이지요~!


    2. 혹시 SK 임대 공유기가 아닌
    개인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구입 시기는 언제인가요?


    3.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와이파이는 여러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기에
    속도 측정값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하여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단말기로 속도 측정을 해주셔야 하고,
    측정 전, 대역폭 잡아먹는 프로그램도 미리 모두 꺼주셔야 해요 +_+

    속도 측정할 땐 보통 벤치비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부담없이 측정할 수 있으니
    이를 통해 속도를 측정해보고 결과를 알려주세용
    (참고사이트:  http://www.benchbee.co.kr )

    또한, 혹시나 모뎀 -> 공유기 -> PC 연결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할 때 속도 측정도 함께 해보시고 알려주세요~

    이렇게요ㅎㅎ


    4. 인터넷 속도 느림과 끊김은 특정 사이트를 이용할 때
    혹은 특정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에서 나타나는 것인지,
    모든 사이트, 단말기에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지,
    일정 시간마다 순단적으로 나타나는 건지, 아니면 계속 그러한지 등등
    조금 더 자세한 상황 확인이 필요합니다 +_+


    자~! 인터넷 업그레이드가 해결책은 아니어서
    문제 원인이 무엇일지부터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여 몇 가지 확인과 테스트해주시겠어요?

    1) 댁내 네트워크 모식도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2) 혹시 SK 임대 공유기가 아닌
    개인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면 구입 시기는 언제인가요?

    3) 벤치비를 통해 유선 속도를 측정해보시고 결과를 캡쳐해서 보여주세요~!
    (모뎀 -> 공유기 -> PC로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를 배제하고 모뎀과 PC를 직결하여 어떤지도 측정해주세요)

    4) 인터넷 속도 느림과 끊김 현상에 대해서도
    더욱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_+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어떤 것이 원인일지,
    시도해볼만한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릴게요ㅎㅎ

    그럼, 이번에는 제가 rk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k
    안녕하세요.
    저는 SK 품질 문제 + 광랜이라 느린 줄로만 알았는데, 생각 못 한 부분들 짚어주셔서 덕분에 확인해 보았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1. 네트워크 모식도
    벽->특정소출력무선기기(임대공유기 추정) DIR-615KSC->BTV 셋탑박스 BKO-100
                                                                      ->무선인터넷전화기(모뎀 추정) BS-100
    벽->개인공유기 AXLER R104M->노트북1
    벽->노트북2
    현재 모식도가 벽->공유기->모뎀 순인 것 같은데 이게 문제인 걸까요?

    2, 공유기 구입 시기
    꽤 오래동안 쓰던 공유기라서 기억이 희미하네요 ㅠㅠ 부정확하게나마 말씀드릴게요.
    일단 DIR-615KSC은 아마 임대 공유기 같은데, 09년 제품 같아요.
    R104M은 개인 공유기일텐데, 12년 제품인 것 같아요.
  • 회원님의 사진 rk
    3. 유선 속도 측정 결과
    벽에서 컴퓨터로 랜선이 바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로 측정했어요. 체감 속도보다 훨씬 빠르게 떠서 당황스럽네요... 노트북2로 측정했는데, 평소에도 벽에서 바로 연결해서 썼거든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4. 인터넷 속도 느림 및 끊김
    IPTV는 안 끊기고 잘 작동하는데, 인터넷은 종종 끊기고 속도는 항상 느려요. 끊기는 건 정확히 어떤 시간인진 잘 모르겠어요. 한두번 끊기다가 작동할 때도 있고, 10분 이상 연결이 되다 말다 하면서 이상할 때도 있어요. 인터넷 속도는 너무 느려서 대용량 파일을 받을 땐 LTE 테더링으로 받고 있어요. 어느 사이트 단말기 다 엇비슷한데, 대체로 핸드폰이 조금 더 느립니다.

    인터넷이 느린 게 인터넷 상품 때문이 아니더라도 인터넷 상품은 바꾸고 싶은데, 혹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도 답변해주실 수 있나요? 현재 사용중인 상품이 오래돼서 그런지 성능에 비해 가격대가 높지 않나 싶어서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약정은 백메가 통해서 할 수 없는 거겠죠?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k오잉.. 속도 측정 결과는 너무 좋네요^^;
    참 요상합니다 ㄷㄷ

    일단 말씀주신 공유기 2대 모두 오래되었어요.
    SK 임대 공유기는 스펙 확인이 어려우나 많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AXLER R104M 또한 현재 시판된 공유기에 비해 스펙이 너무 떨어집니다ㅠ
    오랫동안 SK를 이용하면서 단 한 번도 기기를 교체받으신 것이 없는거죠?

    요번에 인터넷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신다면
    기기도 그에 맞춰 교체해주실 거고,
    온가족할인 혜택 덕분에 공유기도 저렴하게 임대받을 수 있어서
    기가급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아 이용하시기를 권유드려요~!

    또한, 셋탑박스도 출시된지 오래된 구형 모델이라
    신형 모델로 교체받는 편을 권유드리고요~
    "BS-100" 기기는 예전에 인터넷전화를 사용하면서 연결한 것일텐데
    현재 사용치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_+
    매일매일 이 기기가 전력쓰는 것이 아까우니 빼주세요ㅠ


    1. 이렇게 해서~! SK를 유지하되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겁니다^^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2. 안타깝게도 재약정 권한은 본사에만 있어서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가 없습니다ㅠ
    하여 SK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_+

    "기기 교체없이 오랫동안 사용해서
    인터넷 속도, 끊김 문제가 있어 겸사겸사 타사 가입을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6만원을 준다하고,
    넷플릭스앱을 지원하는 셋탑박스도 탐나서
    이참에 LG로 바꾸고 가족 두 명 휴대폰도 LG로 바꿀지 고민입니다.

    웬만하면 쭉 유지하고 싶은데
    인터넷을 500메가로 업그레이드하고,
    공유기도 기가급으로 임대받으면 요금과 혜택이 어떻게 될까요?
    셋탑박스도 너무 구형이라 신형인 스마트3로 교체받고 싶습니다."

    하고 말이지요.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이 촥촥 리드하여 설명해주실 거예요ㅎㅎ

    다만,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님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하여 혜택이 주어질지,
    어느 정도의 혜택이 있을거라 말씀드리기가 어렵기에
    요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_+

    요 방법이 잘 통할지 확답드릴 수 없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세용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기기들이 너무 구형이고 스펙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ㅠ

    2) 하여 겸사겸사 인터넷 업그레이드와 함께
    새로운 기기들로 교체받는 편을 권유드리고요~

    3) 밑져야 본전이니 "혜택도 좀 다오~" 하고 말씀해주세요 +_+


    이번에는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가입을 진행해드릴 수 없지만..
    이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언제든지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용
    추후에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살~짝 소개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k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상담 후 계약까지 진행했어요. 온가족할인이 너무 강력해서 그런지 해지신공에도 대단한 혜택은 받지 못했네요. 하지만 셋탑박스 임대료 면제에 상품권 7만원을 받았으니 반쯤은 성공했어요 ㅎㅎ 지금 상태에 불만은 있었지만 뭘 어떻게 해야 할지는 잘 몰랐었는데, 백메가 상담사님 덕분에 확실히 갈피도 잡히고 해지신공도 배워가네요. 친절한 상담 정말 감사드려요. 지인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k예상하신 거처럼 온가족할인이 워낙 강력해서 재약정 혜택받기 쉽지 않은데
    할인에, 상품권도 받으셨으니 그래도 선방했다고 볼 수 있어요~!

    기기 교체들도 약속받으셨지요~?
    요번에 새로운 녀석(?)들로 쫙 바꿔서
    다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정말 감사드리고용
    다음에 또 좋은 일로 만나뵈어요^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