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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TV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꿈같은시절
  • 댓글: 31
  • 조회: 2,126

1.설치지역 : 광주광역시 ***구 ***동 ******아파트 ***단지 ***동

2.설치원하는 상품 : 인터넷+TV

 

3.핸드폰 결합 안(못)하는 이유 : 와이프는 KT 사용중으로 친정집의 인터넷+TV에 묶여 있음. 저는 알뜰폰 사용중.

 

그런데 이사하는 집 문에 LG U+ 전단지가 붙어 있어서 전화드려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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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께서는 핸드폰을 1대는 무조건 결합하는게 좋다고 하시면서 1대 결합시 36,000원/월, 미결합시에는 44,000원/월이라네요. 그리고 혜택은 전단지에 있는 1+2+3+6 혜택과 현금 45만이라고 하구요. 

월 요금을 더 줄이는 방법은 핸드폰 결합밖에 없는걸까요?; 꼭 결합해야 한다면 와이프한테 번호이동을 권유해 볼 생각입니다.

 

전체 댓글3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그리고 이러한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메뉴 중에 해상도를 선택하신다면, 여러 해상도를 고르실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

    이 때 1080P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ㅡ^

    그리고 TV 화질을 살펴봐주세요!




    P.S.
    헛... 제가 문자로 지금 알림을 드렸었나요~? ㅠㅠ

    순간 보냈는지, 안보냈는지 잊어버렸네요... 하핫;;;

    문자 메시지를 다시 보냅니다!

    혹시나 아까 확인하셨다면 무시(?) 해주셔도 됩니다! ㅎㅎ...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말씀하신 부분은 확인을 해보니 1080i에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1080p(i와 p가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로 바꿨지만 화질에 별 차이가 없어서

    최고화질인 2160p(60fps)로 체크했더니 화질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KT UHD 채널도 저화질(뭉개진 화질)로 나오던 것이 고화질로 나오구요.

    다만 붉은빛이 도는 화면은 여전합니다. 아래 댓글로 이미지 첨부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헛, 아예 1080i에 처음부터 체크가 되어있었군요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답변 작성 중입니다 ^ㅡ^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첨부 이미지와 같이 표준영상으로 시청할 경우에는

    화면에 붉은 빛이 돌고 지나치게 밝은 면이 강조되어

    색의 깊이가 없어지고 날라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영상모드를 이리저리 적용하다보니

    그나마 시네마영상 모드로 봐야 봐줄만합니다.

    이 현상도 마찬가지로 셋탑박스가 아닌 유튜브를 볼때는 나타나지 않는 현상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크아... ㄷㄷㄷ

    어찌하여 1080i(인터레이스)로 설정되어 있었을까요~?!

    LG의 고급 올레드 패널이 무색해질 뿐더러,

    프로그레시브(p) 방식과 인터레이스(i) 방식은 아예 급이 다릅니다 ^ㅡ^;

    (극단적으로.. i방식은 p방식에 비해 매우 뒤떨어진 품질을 제공한다 여기셔도 무방해요 ㅠㅠ)


    일단 2160P로 설정하시는 것이 해법일텐데,

    이와 별개로 색감차이가 매우 격렬하네요! ^~^;;

    (적어도 화면 뭉개짐은 해결되어,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습니다 ^ㅂ^;)



    ===========

    자, 한편 색감의 세계는 생각보다 격하게 복잡한데요~

    각 제조사마다 서로 다른 컬러 프로파일과 엔진을 사용하기에

    어느 정도 색감차이가 발생하는 것이 기본이긴 합니다~!


    쉽게 말해, 셋탑박스에 탑재된 영상처리 장치(칩셋)마다

    서로 다른 색감을 구현한다는 것이에요~!


    이도 당연한 것이..

    색감이라는 것은 "음향"의 세계처럼 절대적인 기준치가 존재할 수 없기에

    제조사마다의 고유 특색을 입혀야 하거든요~?


    심지어 같은 KT에서 공급한 셋탑박스라 해도,

    어떤 영상처리 프로세서가 내장되었는지에 따라 -> 색감 차이가 발생하더군요.. ^^;


    현행으로 공급되는 KT셋탑박스가 크게 3종류인데

    이번에 취득하신 기가지니2 뿐 아니라 UHD4, UHD2 셋탑박스 마다

    각각 색감의 차이가 느껴지더랍니다 ㅎㅎ;;



    ===========

    자, 단계별로 보자면요~!

    : 셋탑박스가 나름대로(?) 해석한 영상정보를 ===>

    HDMI케이블을 통해 TV수상기로 보내고 ===>

    TV수상기는 또 나름대로(?) 영상정보를 재해석해서 ===>

    고급 올레드 패널에 송출해주겠지요?

    (결국 색감을 해석하는 건, 2단계를 거친다 여기셔도 무방합니다)



    결국 이 상황은 LG의 올레드 패널 및 영상 프로세서가 벌인 문제는 아닙니다!

    1) 셋탑박스 변경으로 색감의 차이가 발생하는 건 필연인데

    2) 그 차이가 워낙 현저해서 문제인 겁니다... ^ㅡ^;

    3) 이 때에는 (종단에 위치한) TV수상기의 영상 조정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겁니다~



    꿈같은시절님!

    TV수상기의 [영상 모드] 조정을 통해 어느 정도 문제해결이 되었을테지만

    혹시 모르니 TV수상기에서 지원하는 'HDMI ULTRA HD Deep Color' 설정도 한번 조정해보시겠어요??

    이게 'HDR'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해프닝일 수도 있어서요!




    메뉴 네비게이션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아마 최근 TV라면 아래와 같은 설정 페이지를 갖고 있을 겁니다


    # 리모컨의 톱니바퀴 설정을 누르시고
    > 화면 우측 하단 전체 설정
    > 영상
    > 추가설정
    > HDMI 울트라HD Deep Color 메뉴가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TV가 연결된 HDMI 1~4번 포트를 선택하셔서 On 해주세요~!


    # 혹은
    리모컨의 설정 버튼을 누르시고
    > 전체 설정 보기
    > 일반
    > HDMI 울트라HD Deep Color 메뉴를 찾아 On 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눈이 편한 영상이나 FILMMAKER MODE 자동전환이 ON 되어있다면,

    이 또한 한번 OFF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로 인해서도 색감이 달라질 수 있어서요~




    p.s.
    행여 이 처리방식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대안을 세울 것이니 우려치 마십시오!

    항상 곁에 꼭! 붙어서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HDMI ULTRA HD Deep Color는 On 되어 있는 상태이구요,

    눈이 편한 영상과 FILMMAKER MODE 자동전환 OFF 되어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색감이 이상하다는 것은 '개인적인 느낌'으로 치부하기엔

    '지나치게 과도'해서 그렇습니다.

    표준 영상이라면 모든 사람이 만족하지는 못하더라도

    대다수의 사람은 만족하도록 셋팅이 된 영상이 송출되는것 아닌가요?

    지나치게 높은 채도에 밝기는 또 과도해서 명암 표현도 제대로 되지 않아요. 표준 영상에서요.

    다른 TV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던 확연한 차이예요.

    화질도 2160p 셋팅 후 전보다 눈에 띄게 좋아졌다고 하지만

    뭉개지는 현상이 사라져서 그런거지

    유튜브에서 보는 4K 화질과 KT UHD 채널의 화질은 차이가 나요.

    유튜브로 보는 4K 화질은 색감은 일반적이고 딱 봐도 4K라고 인정할 정도로 좋습니다.

    퇴근후부터 지금까지(11시) TV 보면서 스트레스만 쌓이네요.ㅠ...

    TV도 새로 사고 IPTV도 새로 설치하고나서 제가 왜 이렇게까지 설정을 만져가며

    마음고생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요;

    백메가의 친절한 설명은 감사합니다만

    KT 고객센터로 A/S 접수해서 빨리 처리했으면 해요..접수좀 도와주시겠습니까?

    TV도 산지 얼마 되지 않아서 TV쪽 초기 불량이면 빨리 서비스센터 얘기해야 돼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아이쿠 ^^; 꿈같은시절님! 백분 공감합니다!

    표준영상이라고 불리우는 기본설정값에서

    극적인 차이를 보이는 현재의 상황이 개인의 취향문제가 결코 아니지요...!

    제 눈에도 정말 시뻘겋게 보입니다 ㅎㅎ;;

    개인적 느낌으로 일축한 것이 아니니 오해마십시오!! 싸랑합니다! ㅠㅠ




    이 상황은....

    1) 같은 기가지니2 셋탑박스로 기기를 교체해보거나 (행여나 모를 미묘한 불량)

    2) 셋탑박스를 아예 타 모델로 교체하거나 (UHD2 이라는, 오래되었지만 안정적인 모델이 있지요!)

    3) 정말 낮은 확률로 발생할 수 있는 HDMI 케이블 상성 문제를 염두하여,

    HDMI 케이블을 교체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하면 어떻겠습니까?


    1. 우선 접수팀이 출근하는대로 KT에 장애접수를 넣겠습니다~!  +_+

    기사님과 상의하셔서 A/S 방문 날짜를 잡으시면 될텐데,

    아마 내일 이후에나 가능할 것입니다...!



    2. 한편..  통신사에서 공급하는 HDMI케이블 수준이 거기서 거기입니다 ^~^;;

    헌데 이 HDMI케이블의 세계는 (생김새가 제각각 비슷할지언정)

    실제 지원되는 대역폭과 스펙의 차이가 현저하지요...

    즉, 고급 HDMI 케이블 vs 저급 HDMI 케이블의 차이는 존재한다 이것입니다....! +_+


    제가 오늘 공신력있고 검증된 회사의 HDMI케이블을 하나 발송할 것이니,

    그걸로 한번 교체해서 시청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ㅡ^

    요번 주 내로 충분히 도착하지 않을까 싶어요!

    기가지니2 하만카돈 셋탑박스가 스피커가 내장된 아이라.. 타 모델로 교체하기에는 쪼금 섭섭한 마음이 들어요 ㅠㅠ



    3. 만약 HDMI 케이블 교체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예 셋탑박스를 타 모델로 교체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UHD2 셋탑박스가 있지요~

    물론 기가지니2에 비해 전세대의 모델이긴 합니다만, 그만큼 오랜시간 현행으로 인정받은 안정성이 돋보이는 아이입니다! ^0^


    만약 이 셋탑박스로 교체하신다면 몇만원 가량의 사은품 환수가 발생할텐데...

    이 또한 백메가에서 모두 부담할 것이며

    꿈같은시절님께 불이익이 절대 가지않도록 도의적인 책임까지 모두 함께 하겠습니당 ^^

    염려마세요~~!




    p.s
    사실 이렇게 글 쓰고나서, 꿈같은시절님의 동의없이 HDMI 케이블을 배송해놨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발송받으시면 좋을거라는 생각에.. 양해부탁드립니다 ㅠㅠ^^

    로켓배송으로 주문하였더니 내일 도착으로 뜨네요~!

    해서, 내일 한번 HDMI 선을 교체해보시구요~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ㅠㅠ 셋탑박스를 변경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HDMI 케이블도 이미 제가 가지고 있던 것으로 교체해 보기는 했었습니다만...(화질 변동 X)

    백메가에서 이미 케이블을 보내셨다고 하니 그걸로도 한번 교체해보겠습니다.

    TV값도 만만찮다 보니 초기불량일 경우 교환을 염두에 두고 있어서 마음이 조급합니다.

    KT A/S를 받아보고 이상없으면 LG 서비스센터 접수해야죠.

    ps)기사님이 오늘 오후에 오신다고 연락이 왔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오호 ^ㅡ^ 기사님께서 오늘 오후에 바로 방문하시는군요~!

    빠르게 접수가 들어가고 방문도 가능하시다 하니 다행입니다

    오늘 안으로 셋탑의 문제인지 체크해보실 수 있겠군요 +_+


    혹시나 사용하시는 컴퓨터 모니터가 있다면

    모니터에도 한번 셋탑을 연결해보셔서 화질을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모니터에서는 좋은 색감으로 보인다면

    HDMI 케이블 혹은 TV수상기와의 상성 문제일 수도 있으니까요!


    기사님께서 방문하시고 나면 꼭 제게도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상황을 보고 이어서 도와드리겠습니다 ^ㅡ^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1. 어제 기사님 오셔서 같은 제품으로 셋탑 교체했습니다.

    기사님이 지니 해상도 설정변경 하는 방법을 모르셔서

    제가 설정 들어가서(이번에도 1080i로 설정되어 있었음) 2160p로 변경했습니다.

    기사님 말로는 이런거 설정 만지지 않아도 알아서 잡는다고 하시는데 차이가 확연히 나는 이유는 뭘까요..


    어쨋든, 객관적으로 보기 위해서 오늘 아침 같은 TV 프로에서 확인해봤으나

    별 차이는 없는 듯 보이네요.(첨부이미지)

    KT 기사님이 셋탑 교체후에도 변동사항이 없을 경우

    LG 서비스센터랑 일정을 같이 잡아주면 같이 점검을 해보겠다고 하셨는데 그래야겠네요.


    2. 보내주신 HDMI 케이블은 아직 도착안했네요. 받는대로 확인해 볼께요.

    3. 제 모니터는 DVI케이블만 가능해서 역시 확인 못해봤네요.

    4. 사은품(현금 35만+이마트 상품권 3만)은 수령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참고로 이 화면은 컴퓨터 모니터로 본 같은 방송 화면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TV 문제든, 셋탑문제든, TV의 색 관련 셋팅에 문제가 있든,

    그것도 아니면 KT 셋탑과 TV간에 상성 문제든 뭔가는 있는 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기사님께서 방문하신 뒤에 같은 기가지니2로 셋탑을 교체하셨군요~!


    음... 그런데 1번 말씀을 보고 조금 띠용? 했습니다

    자동스케일에 의존하면 안됩니다 ^ㅡ^;

    기사님께서 어찌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의아하네요...

    수상기 신호를 토대로 화면비를 자동으로 가져올 때에는 매칭오류가 발생하기도 하거든요...!

    하여 수상기의 적정 스펙에 맞게 설정되었는지 돌다리 두드려보는게 정설입니다~!

    (시그니처 셋탑의 해상도 설정 방법을 모르시는 것으로 보아....

     조금... 신뢰도가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ㅎㅎ;)


    이는 차치하고...

    셋탑을 변경하신 뒤에는 붉은 기가 미묘하게 약~~~간 줄어들어 보이기는 하나

    거진 차이가 없군요 ㅠㅠ

    첨부해주신 모니터 사진과 비교해본다면 확연히 다른 것이 보입니다;;

    해결이 되지 않아 많이 답답하시지요... ㅠㅠ


    우선 오늘 중으로 hdmi 선이 도착할테니 교체를 해보시구요...!!

    혹시라도 교체하신 뒤에 동일한 증상이 발생한다면

    LG와 KT A/S를 함께 받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좋겠네요 ㅠㅠ

    그 때 한번 KT 셋탑박스를 UHD2나 UHD4로 교체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KT 기사님께 셋탑 여분을 갖고 와주시길 요청해보시면 좋겠네요~ ㅠㅠ


    이따 택배가 도착하면 체크 부탁드립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P.S.
    꿈같은시절님~!

    아직 HDMI 선이 도착하지 않았을까요~~?

    제가 퇴근 이후에도 홈페이지를 종종 확인하고 있을테니

    오늘 테스트 해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다면 해결방법이 없을지 내일 오전까지 강구해보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님~! ^ㅡ^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평안하게 잘 보내시고 계실까요~~!


    기가지니2 문제는 어떻게 되었나... 염려가 되어 다시 게시글을 찾아왔습니다~

    혹시 HDMI 단자는 무사히 받으셨는지,

    교체를 해보신 뒤에 화질을 살펴보셨는지요...!


    이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꼭 다른 방법을 강구해보겠으니

    꼭꼭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 기다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꿈같은시절
    본가 오느라 지금 글을 쓰네요.

    문 앞에 놓여있는 HDMI 케이블을 주워들면서 마지막 희망의 끈을 잡는 기분이였습니다.

    언제 그랬냐는 듯이 화질이 개선되면서

    가슴속 응어리가 떨어져 나가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케이블을 연결했지만..

    우리 삶은 영화처럼 극적이진 않은가봐요..(첨부파일)

    LG와 KT 양사에 A/S 접수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 오전 10시경에 같이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뭐가 됐든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가 나오겠지요.

    KT에는 백메가에서 말씀하신대로

    UHD2와 4를 같이 가지고 와서 같이 확인해 보면 어떻겠냐 말씀드렸지만

    개통을 안했는데 어떻게 확인하냐며 전문기사가 다 확인할수 있다고 하네요.

    (뭔가 이간질을 하는 느낌은 기분탓이라고 말해주세요.)

    A/S 받고나서 후기 또 남기겠습니다.


    ps.1) 본가 TV(삼성 QLED 65인치)의 표준모드에서는 이렇다할 거부감이 안드네요.

    ps.2) HDMI 케이블 감사합니다. 딱 봐도 최고급 케이블인데 빛이 바란 것 같아서 아쉽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꿈같은시절아하.. ㅠㅠ HDMI 케이블을 바꾸어도 붉은 기는 여전히 그대로이군요...

    저 또한 다이나믹한 변화를 원했으나 너무 아쉽습니다....



    음.. 아마도 KT 측의 안내는

    '전산상 개통(할당)되지 않은 셋탑박스는 연결이 불가능하다' 라는 뜻인데요~

    (즉, 시스템상 UHD2와 UHD4를 개통하지 않고는 테스트가 불가능)

    A/S 기사님이 어련히 해결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근자감이 느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




    +

    지금 UHD4 셋탑을 사용하는 동료에게 색감 차이를 확인해달라 요청하였는데요~!

    (TV 수상기 브랜드와 모델은 다르지만요 ^^;)

    표준영상 모드로 시청할 때에는 첨부한 사진처럼 붉은 기가 있고,

    HDR 모드를 키면 붉은 기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원래부터 HDR 모드로 시청했기 때문에 이 차이를 몰랐다고 하네요~!


    또한 HDR 모드에서도 TV를 시청할 때

    사용자에 맞는 색감으로 변경 설정해서 보고 있다고 해요~!

    보통 설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명암, 밝기, 색농도, 적색, 녹색' 등의 세부 내역을 조정할 수 있거든요~



    만약 LG 기사님과 KT A/S 기사님의 출동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렇게 세부내역을 손보아 시청하시는 방법이 최후의 보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LG TV의 문제든, KT 셋탑의 문제든.. 하루 빨리 밝혀졌으면 하네요ㅜ

    꿈같은시절님께서 너무 고생하시는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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