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oblles님의 글

인터넷 변경을 하려고 하는데 너무 어렵네요

회원님의 사진
  • noblles
  • 댓글: 3
  • 조회: 984

요즘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예배를 드리는 교회가 많은데 저희 교회도 그런 교회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실시간 송출을 하늗네 비대칭 인터넷이라 지연이 많이 발생해서 실시간 송출이

중간에 끊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티브로드에 문의하는데 무슨소리를 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문의 남깁니다.

저희 교회에 광랜 대칭 인터넷이 설치가 될지도 궁금하네요

 

지하2 층 지상 6층 건물에 100메가 인터넷 가입되어있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동 **-* 입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noblles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코 ^^; 많이 난감하셨겠습니다;;
    티브로드를 이용중이시라면 말씀하신대로
    비대칭형으로 설치된 인터넷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거에요.

    비대칭형은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지연시간 문제가 심각해서
    잦은 속도저하와 끊김을 야기하는 회선인데
    지역인터넷은 요금이 저렴하지만 대부분 품질을 포기하는 경향이 있어서
    대부분 비대칭형으로 연결되곤 하거든요;;


    안타깝게도 품질문제는 티브로드쪽에 이야기 해보셔도
    의미없이 기사님을 불러 모뎀만 교체하는 등의 조치만 해주실 것이고,
    근본적인 회선 교체가 없다면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ㅠㅠ

    회선 교체는 예산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라
    단순히 고객이 요청한다고 해서 들어주는 일이 아니기도 하구요;;


    하여,
    애초에 "대칭형"을 지원하는 통신사로 갈아타시는 것이 해법인데요.
    주소를 조회해보려 하니 알려주신 번지수(20-5)는 없는 주소더라구요;;


    아마 바로 옆번지(20-4)를 잘못 말씀해주신 게 아닐까 싶은데
    혹시 아니라면 정확한 주소를 다시 알려주시면 좋겠구요!
    (20-4번지로 하면 교회가 하나 보이더라구요ㅎㅎ)


    20-4번지 기준으로,
    이 곳은 KT만 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티브로드 해지 후 KT로 갈아타셔야지만 문제가 해결될 것이에요~!


    우선..
    1) 정확한 주소는 20-4번지가 맞는지?
    아니라면 정확한 주소가 어찌 되시는지

    2) 티브로드 인터넷 약정만료일은 각각 언제인지
    (지하 2층의 만료일과 지상 6층의 만료일을 모두 알려주세요)

    3) 티브로드 약정이 종료되지 않았다면 중도해지 위약금은 각각 얼마인지
    (마찬가지로 두 회선의 위약금을 각각 조회해보고 알려주세요)

    이렇게 세가지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인터넷은 도중에 해지하면 위약금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이를 꼭 확인해두셔야 하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noblles
    @이상희1. 4 랑 5랑 둘다 교회주소입니다만 정확하게는 4가 맞는거 같습니다.

    2. 2003년부터 쓰고있어서 약정 만료일은 지난지 오래입니다. 지하2층과 6층에 인터넷이 있는게 아니라 통짜로 교회건물입니다.
    3. 2번의 답과 같이 약정이 없는만큼 위약금도 없겠죠?문제는 목사님이 장기사용자인만큼 저렴한 사용료를 포기하실지 잘 모르겠네요

    Sk브로드 벤드에 문의하니까 광랜으로 설치하라고 하던데 거기서 말하는 광랜이 설치가 가능한지 모르겠고 조회해봐도 설치가능하다고 말하는 것과 상품명이 달라서 뭐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noblles헛~! ㄷㄷㄷ 그 정도 규모(크기)의 건물이라면,
    상정해봄직한 경우의 수가 많으실 거라 짐작합니다~!

    즉, 컴퓨터를 1~2대만 운영한다 해도
    제 3자가 와이파이 등을 통해 무선 접속을 할 수도 있고,
    교회 운영의 청사진에 따라, 더 많은 컴퓨터(단말기)들이 등장할 수도 있을 거에요.
    그렇다면 일반 가정용 상품이 아니라, 기업용으로 보셔야 합니다

    가정용 상품에는 인터넷 1회선당 PC 2대까지만 허용해주고,
    추가 단말부터는 1대당 5,500원씩 요금을 납부하라는 규정이 있거든요 ㅠㅠ
    일명 "인증수 제한"이라는 조치입니다.
    [참고글]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그 정도 규모라면 분명 상주해계신 직원분들도 많을테고,
    위에 말씀드린 추가단말 비용을 납부한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기업용"으로 가입하시는 게 더 저렴할 수 있고요~!

    기업용은 설치만 되면
    -> 무조건 "대칭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부분은 안심해주셔도 됩니다.


    참고로
    1) 약정만료된 지 오래 되었고 별도로 "재약정"을 진행하지 않으셨으면
    해지해도 위약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꼭 정확히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리고요!

    2) SK측에서 "광랜"이라고 하는 것은
    '광랜'이라는 상품명(상품이름) 가입이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신 걸 거에요^^;

    즉! 광(光)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이라는 뜻이 아니고요
    다시 한 번 "광케이블기반의 대칭형이 맞느냐!" 하고 여쭤보시면
    그건 아니라고 답해오실 겁니다 ^^;

    알려주신 주소의 가정용 인터넷은
    유일하게 KT만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을 제공하고 있었으니까요.


    --

    아무튼, 건물 규모가 규모인 만큼..
    가정용보단 기업용을 추천드리고 싶고요!

    기업용 상품은 정형화된 가정용과 달리 변수가 많아서 전화상담으로만 진행하고 있는데
    혹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시겠습니까?
    저희 담당자분 통해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이렇게 하이픈(-)넣어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되니 번호노출될 염려는 말아주십시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