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정팔이님의 글

TV 인터넷 약정문의

회원님의 사진
  • 정팔이
  • 댓글: 1
  • 조회: 1,170

현재 SKB 사용중입니다.

기본 3년약정 끝나고 1년씩 3년정도 연장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1년연장 종료예정입니다.

 

[문의사항]

SKB로 신규 3년약정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가능한 경우

- 지원혜택 문의 

- 기존대비 변경정보(월요금) 문의 (신규가입시 넷플릭스 시청 희망)

 

[사유] 

1. SKT 가족할인 혜택유지를 위해 SKB유지

2. 5년전 최저가 요금제로 넷플릭스를 이용하려면 셋타박스 교체 시(매월 1만원 이상 더줘며), 요금제 상승한다고 들음

3. 인터넷이 느리고, 1년씩 장기계약 지원금(8만원 이하)이 적음 

 

[기타]

이전에 통신사에서 근무하던 친구가 대리점은 안되고 마트안에 인터넷 신청 받는곳 가면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카페에서 글보고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정팔이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D
    카페에서 글 보고 달려와주셨군요~?!
    귀한 시간내어 문의 남겨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ㅡ^
    올 11월에 약정만료가 다가와 재정비를 하고자 문의주셨는데요!


    1. 안타깝게도... SK인터넷을 해지하고 동일통신사로는
    3개월간 재가입(신규가입)이 불가능합니다 ㅜ.ㅜ

    가입시 지급되는 사은품은
    '최근 SK인터넷 사용이력이 없는 신규가입자'에게만 지급되도록
    전산에 안전장치(?)가 마련되있기 때문이에요.

    최근 3개월이내 SK인터넷을 해지했던 명의와 주소,
    요금납부자, 결제정보, 이메일, 휴대폰 결합정보 등이 일치하는 신규개통건이 들어오면
    -> 편법가입으로 간주하고 가입을 받아주지 않거나 사은품을 몽땅 빼앗기게 되거든요;;

    심지어 SK는 SK인터넷을 사용하였던
    휴대폰과 PC의 고유번호(MAC주소)까지 추적하기 때문에
    SK로 재가입(신규가입)은 완전!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해요ㅠㅠ

    저희도 가입을 도와드릴 수 있었다면 정말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이 경우에는 본사와 재약정하셔야만 합니다;;


    그래도 1년 재약정에 8만원이면 꽤나 선방하신 편이긴 합니다!
    그간 백메가를 찾아주셨던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들어보면
    SK는 1년 재약정에 5만원 정도밖에 안주는.. 짠돌이같은 통신사였거든요ㅠ



    2. 엇..! 그런데 요상한 점이 하나 있사옵니다 >.<;;

    ① SK는 신형 셋탑박스를 이용하더라도 넷플릭스 앱(어플)은 사용이 불가능하고요;;
    (3사 중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제휴하지 않은 통신사입니다)

    ② 스마트3이라는 셋탑박스로 교체하고
    수동으로 넷플릭스 APK파일(구버전 v6.26.1)을 설치받아 넣으면 쓰실 수 있긴 하나..
    이마저도 리모콘 제어가 불가능해서 마우스를 연결해 쓰셔야 합니다.

    또한 정식으로 지원하는 어플이 아니다보니,
    언제 막힐 지 모른다는 것도 큰 문제에요.

    ③ 물론, 스마트3는 크롬캐스트 기능이 빌트인 되있어서
    휴대폰 화면을 티비로 미러링해서 볼 수 있는데요.
    셋탑박스의 크롬캐스트 기능으로는 미러링이 불가한 어플이 몇몇 있더라구요! ^^;
    거기에 넷플릭스도 포함되있습니다 ㄷㄷ(+ 티빙도 안되요 ㅠ)


    하여... SK본사 고객센터에서
    "셋탑박스를 교체하면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하다, 단 요금이 오를 뿐이다"
    라고 안내를 해왔다는 게... 조금 의아하네요 ㄷㄷ;;

    그래도 돌다리 두들기는 심정으로 방금 스마트3 셋탑박스로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역시나 넷플릭스는 볼 수 없었습니다.



    3. 일단 티비로 넷플릭스 시청하는 것은 대안이 있습니다~!

    구글의 "크롬캐스트"라는 기기를 5~6만원 주고 따로 구매해서
    스마트폰과 - 크롬캐스트를 미러링해 영상을 감상하는 방법이 있어요

    요걸로는 넷플릭스나 왓챠, 웨이브, 티빙 등
    모든 OTT서비스 미러링(캐스트전송)이 가능하고요~!
    미러링 해두면 휴대폰은 자유롭게 사용가능합니다^0^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icogs&logNo=221489304286
    (간단한 후기글이 있길래 들고와보았습니다~!)

    요 방법으로 넷플릭스의 아쉬움은 달래보시면 좋을 듯 하구요!



    4. 인터넷이 느린 것은 해결가능한 문제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속도저하의 원인은
    ① 통신사 원천회선이 비대칭형(=나쁜 거!)으로 연결되있을 수도 있고
    ② 모뎀이나 공유기, 컴퓨터같은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고
    ③ 댁내/외 랜선의 문제일 수도 있고?
    ④ 혹은 응용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것일 수 있는데요


    일단 이 중에 1) 번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애초에 깔린 회선이 비대칭형이면
    대칭형(=좋은 거!)으로 설치된 통신사로 바꾸지 않는 이상 해결되지 않기 때문이에요;;

    다른 원인들이라면 장애신고를 통해 해결해볼 수 있는 범주이지만,
    원천회선은 쉬이 바꿀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
    (장비를 교체하는 건 예산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일이라 통신사에서 안해줍니다ㅠㅠ)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이 문제를 살피기 위해선 설치된 곳의 정확한 주소를 알아야하는데요~
    오지랖이 아니라면, 대칭형 여부를 저희가 살펴봐드려도 될까요~!?
    전산을 통해 조회해야하는 백메가는 본사(센터)권한을 가지고 있어
    이를 확인해봐드릴 수 있거든요!

    주소는 확인즉시 가려놓을테니 안심하고 남겨주십시요 :)



    ---

    정리하자면
    1) SK해지 후 SK로 재가입(신규가입)은 불가하고요ㅠ

    2) SK는 셋탑박스를 신형으로 교체하셔도 넷플릭스 시청이 불가합니다
    그나마 수동으로 APK파일 집어넣어서 하면 볼 순 있지만
    리모콘 조작이 불가능해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필수에요;;

    3) 대안으로나마... 티비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 하시는 건
    구글의 "크롬캐스트"기기를 구매하시면 시청하실 수 있구요^^

    4) 인터넷이 느린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일단 대칭형 여부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직접적으로 백메가에서 가입을 도와드리진 못하지만..
    괜찮으시다면 댓글로 주소를 남겨주시겠어요?
    대칭형 여부를 한 번 살펴봐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요약되겠습니다 ^^
    제 글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