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독립한 1인 가구이며 평소 TV시청은 거의 하지 않아 인터넷 가입만 하려합니다.(TV 미 구입) 이사 한지 꽤 지났음에도 아직도 고민인 이유는 내년쯤 여자친구와 결혼 후 TV를 구입하게 되면 아무래도 IPTV가 다시 필요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3년 약정이고 위약금이 크다보니 고민이 되네요ㅠㅠ 이 참에 가입 할 때 인터넷+IPTV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참고로 저는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 입니다.
1.인터넷만 가입하고 내년 이후 필요한 시기에 따라 IPTV 추가
2.인터넷만 가입하고 필요한 시기에(3년 약정기간 내 해지) 미래의 와이프 통신사에 맞춰 인터넷+TV 신규 가입
한가지 더 질문을 드리자면, 현재 타 지역의 본가에서 헬로비전 IPTV(월 16,500원)+인터넷전화(월 기본료 3,300원)을 이용하고 있으며 월 19,800을 납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본가에 PC 사용자가 없어 해지 후 재약정하며 2013년 이후 줄곧 사용해오고 있었으며 약정기간이 오는 20년 9월 24일부로 종료됩니다.
아무래도 할머님과 아버지만 계시다보니 많은 채널과 기능은 필요치 않아보여서 비교적 저렴한 헬로비전에서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고민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상담원 문의결과 재약정을 하게되면 인터넷전화 월 기본료 3.300원 감면(36개월 동안 118,800 할인효과) or 월 요금 1,100원 할인+상품권 7만원 일시 지급(36개월 동안 109,600 할인효과)중 택일 입니다.
현재 본가의 조건은 이렇습니다.
1. 할머니, 아버지 두 분다 SKT 이용자(요금제는 높지않아 대략 합산하여도 5만원 미만 예상됩니다)
2.아버지께서 복지카드(5급) 소유하고 계심
제가 헬로비전 휴대폰 결합을 통해 요금을 더 줄여드리려 했으나 인테넷 가입자에 한하여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그럼
제가 SK 가입 후 할머님과 아버지의 휴대폰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제일 합리적인 선택일까요??
두서없이 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백메가의 조언을 구해 합리적인 조건으로 가입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