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샤르니님의 글

피싱을 당한거같네요

회원님의 사진
  • 샤르니
  • 댓글: 3
  • 조회: 1,158
Sk인터넷 약정이 끝나가는데 폰번호로 팀장이라는 사람한테 전화와서
1년치 요금을 계좌로 주고 위약금도 내준다고하면서
Kt1년 사용하고 다시 sk이동하면서 된다면서 또 사은을 챙겨준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알겠다하고 신상을 알려줬구요
케이티에서 전화오면 사은품준다는거 들은적없다하라더군요
그래서 1544번호로 연락오더니 신상을 물어보길래 저도 모르게 주민번호 주소를 알려줬네요
통화를 끝나고 오늘 아차싶어서 오늘 전화를하니 팀장이나 1544번호로 되어있던곳이 연락이 안되네요

명함과 함께 이런 문자가 왔었어요 어제

안녕하세요. 고객님.

인터넷/TV 혜택 안내 도와드렸던
SK 설치센터 이ㅇㅇ팀장입니다.

안내 드린 혜택 내용 정리하여 문자로 남겨드립니다.

■ 혜택1
→ 약정 만기 사용에 감사드리는 의미로 저희 센터에서 12개월간 인터넷과 Wifi요금에 대해 전액 지원해 드립니다.
※ 신청 후  12개월 통신 요금을 선지급.

■ 혜택2
→ 기존에 사용중이시던 구형 TV 셋탑박스 장비를 20년 최신 셋탑박스로 무상교체 진행해 드립니다.

■ 혜택3
→ 통신비 지원기간 종료 후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현금 보조금 최대로 한번 더 지급해 드립니다.
※ 기간 종료 월별로 지원 금액 상이할 수 있음.

피싱이 확실한거죠??
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샤르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구야 ㅠ 아웃바운드 TM전화를 받으셨군요
    말씀해주신 이야기는 짐작하신 것처럼 전형적인 피싱사기의 레파토리입니다.
    아래 글 사례 4번을 읽어보시면 동일한 수법으로 접근해온 걸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혹~시 이미 인터넷 설치까지 다 마치신 상태이신가요?
    만약 가입만 해둔 상태이고, 아직 설치받기 전이라면 계약을 무를 수 있습니다.

    계약자인 샤르니님께서 거부하는 설치를 억지로 할 순 없기 때문에
    설치받으신 게 아니라면 지금 취소하셔도 위약금이나 설치비를 물지 않고요!

    설사 기사님 방문이 예약되었다거나,
    이미 방문한 상황이라 하더라도 설치 전까지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때에도 당연히 위약금이나 설치비를 물지 않습니다

    그러니 만약 계약이 진행되어 기사님이 방문하게 되신다면
    취소의사를 밝혀주시면 되고요!

    취소가 되면 해당 업체에서 연락을 취해올 수 있을텐데
    계약진행의사가 없다 밝히시고,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해달라고 요구해주세요.

    "뒤늦게 깨달았는데 나와 아무런 연고가 없는 업체에서
    어떻게 내 정보를 알고 연락해왔는지 모르겠소.
    마케팅동의없이 연락을 해왔다는 것 자체가 불법이고 형사법 기소가 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그 일은 차치하고 나와 관련된 데이터베이스는 모두 삭제해주시오.
    그러지 않으면 고발조치할 것이오"

    라는 식으로 엄포(?!)를 놔주시면
    업체에서도 정보를 삭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의 개인정보는 공공재라는 우스개소리가 돌 정도로 만연하게 퍼져있는데요ㅠ
    이런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유출하는 비용이 꽤 쏠쏠하다고 하더라고요^~^;;

    하여, 인터넷쪽에 요러한 피싱사기들이 비일비재하니
    맨 위에 띄워드린 링크글을 꼭 읽어보시고 다양한 사례들을 눈에 담아놔주시면 좋겠어요~!

    그러면 비슷한 수법으로 접근해오는 업체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 때 봤던 그 수법이네' 하고 눈치채실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샤르니
    @이상희넵 답변감사합니다 조언해주신대로 해결해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샤르니오! 아직 설치받기 전이신가보네요 ㅠㅂㅠ~!
    만약 설치받으셨다면 이를 해지하기 위해 처리하는 과정이나,
    기존에 쓰던 SK인터넷을 돌려야하는 과정들이 꽤나 번거로우실 수 있었을텐데 정말 다행입니다 ㅠㅠ

    말씀드린대로 해당 업체를 통한 가입건은 취소 수순 밟아주시고
    SK인터넷 약정이 완전 종료되면 그 때 한 번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본사와 재약정하는 게 나을수도, 타사로 이동하시는 게 나을 수도 있는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가이드를 짜드리겠습니다~!

    그밖에 다른 도움필요하신 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남겨주세요 :)
    좋은 하루 되십쇼!!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