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으악님의 글

SKT 폰 4회선 + 인터넷 + TV 까지 결합하려 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으악
  • 댓글: 21
  • 조회: 1,365

현재 지금 티비는 스카이 라이프를 이용중이며 

인터넷은 요금제 상품에 있는 'TB끼리 온가족무료'라는 상품을 이용중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상품이 'T끼리 온가족할인 합산기간'에 포함되지 않는다하여 약 가족이쓴 30년이 무산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아예 온가족플랜에 가입하면서 온가족할인 합산기간이 올라갈수 있도록

폰4회선 + 인터넷 + TV까지 묶어서 결합하려 합니다 뭐 아는것도 없고 어찌해야 할지 몰라 

친구한테 물어보니 사은품같은걸 젤많이 주진않아도 통수는 안친다고 믿을 수 있다고 하여 문의 드립니다.

이쪽으로 문의하여 설치를 하게되면 온가족플랜 가입과 함께 결합하여 설치해주시는건가요?

아니면 현재쓰고 있는 상품을 해지한 다음 온가족플랜에 가입한 후에 설치 문의를 주면 되는건가요??

 

 

전체 댓글21

  • 회원님의 사진 으악
    1. 저번에 제가 핸드폰 구매한 대리점가서 물어보니  쌓여있는 기간은 0년 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제 핸드폰을 개통하면서 핸드폰과 인터넷결합 상품을 바로 사용한것 같아요 근데 skt를 쓴 기간은 6년 7개월이라고 어플에 나와있습니다

    2. 핸드폰 4회선 모두 SKT로 쭉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3. 스카이라이프는 제가 한게 아니라서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한번 약정이 끝났었는데 재약정을 하였는지 아님 그냥 쓰고 있는지 부모님께서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아하.. 대리점 통해 확인하신 가입년수는
    가족분들과 으악님 모두 포함하여 확인하신 걸까요?!ㅠ
    그렇다면 핸드폰을 가입하실 때 온가족무료를 적용했다면
    가입년수가 쌓여있지 않는 게 맞습니다. 따흐흑...

    앞으로 쭉 SK를 유지할 예정이셔서
    가입년수를 쌓기 위해서는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둘 수 밖에 없는데요~
    문제는 30년을 쌓으려면 인터넷 + 핸드폰 4회선 기준으로
    1년마다 5년이 쌓이니 적어도 6년은 소요됩니다ㅠ

    6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한동안 요금 할인을 팍팍 받으시는 건 포기할 수 밖에 없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버티기 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가입년수를 쌓으시면 됩니다.


    이와 별개로 사용하고 계신 스카이라이프 TV 약정기간 만료일은 
    확실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재약정하여 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발생하니깐요ㅠ
    하여, 번거로우시겠지만 TV 약정기간 만료일이 언제인지 꼭 확인해 주세요.

    만약 스카이라이프 TV 약정이 만료된 게 맞다면
    으악님댁은 사용중인 SK인터넷은 두고 TV만 추가 가입하시면 됩니다.

    새로 인터넷과 TV를 신규가입(재가입)하는 것은 불가해요.
    현재 동일 통신사는 해지 후 바로 신규가입을 하지 못하게 막아뒀기 때문입니다.
    이는 명의를 바꿔도 결합한 핸드폰 이력, 요금 납부자 명의, 컴퓨터 맥(MAC)주소,
    핸드폰 결합 이력을 살펴보며 편법가입을 가려냅니다ㅠ
    본사의 눈을 피할 길이 없지요.

    결론은?!
    1) 가족분들 핸드폰, 인터넷 모두 온가족할인으로 적용!
    이렇게 하셔야 가입년수가 쌓이니깐요~

    10년 미만으로 인터넷 요금에서 10%만 할인 받습니다.
    핸드폰의 경우 구형 요금제라면 10% 할인을 받지만
    T플랜, 밴드데이터 계열의 신형 요금제라면 기본료 할인액은 0원입니다.

    2) 지금 쓰시는 스카이라이프 TV의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TV를 SK로 추가 가입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약정이 남아있다면 남은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고
    TV를 가입하는 타이밍을 다시 잡아야 해요.

    자, 지금 확인해야 할 게 있다면 스카이라이프 약정 만료여부입니다.
    그리고 제가 한가지 빠트린 게 있더군요!
    인터넷도 약정기간이 만료된 상황인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확인 후 가셔야 할 방향을 다시 잡아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으악
    1. 그럼 온가족 무료를 해지하고 온가족할인을 가입 해야한다는 이야기죠???

    2. 네 그래서 스카이라이프 약정은 알아보고 있습니다

    3. 인터넷 약정은 아마 끝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약정이 끝나고 재약정은 하지 않은걸로 기억이 납니다 온가족 무료로 폰과 결합하면서 그냥 무료로 쓰고 있기때문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걸로 기억합니다.

    4. 만약 인터넷 약정과 스카이라이프의 약정이 다 만료되어 폰4회선+인터넷+tv를 결합하게 된다면 현재는 온가족플랜으로 재가입이 불가능 하고 현재 상태에서 tv만 따로 추가해야한다는 말씀이신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으악님, 좋은 아침입니다 :)

    네 맞습니다! 온가족무료로 적용되어 있으니 이 결합을 해지하고
    -> 온가족할인을 적용해 두셔야 가입년수가 쌓입니다.

    SK인터넷 약정은 이미 만료된 채 유지하고 계시다면
    이번에 TV를 함께 신청하며 재약정하시면 됩니다.
    재약정하며 조금이나마 혜택을 챙기시면 되구요^.^
    본사에서 조금이라도 재약정 혜택을 쥐어주거든요!

    으악님께서 4번에서 말씀하신 그대로
    이미 SK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 상황이기 때문에
    SK인터넷 재가입(신규)은 불가하구요~
    인터넷은 재약정, TV는 추가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년수를 쌓기 위해 온가족 할인을 적용하시면 되구요 :)

    스카이라이프 약정 만료일이 확인되면
    재약정 방법과 TV를 추가 가입하실 때 어떻게 하시면 될지 알려드릴게요!
    그럼 으악님 댓글 기다리고 있을게유^.^
  • 회원님의 사진 으악
    스카이라이프 약정이 만료 되었다고 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오호~ 스카이라이프 TV 약정이 만료되었다면 복잡한 상황은 피했네유! 다행입니다 :)

    자, TV를 추가 가입하셔야 할 텐데
    가장 많이 선택하는 B tv Lite + 스마트3 셋탑박스 구성으로 추천드려요!
    요금은 17,600원이며 TV 설치비가 별도로 22,000원 청구될 것입니다.

    혹시나 조금 더 저렴한 TV요금제로 원하신다면
    뉴베이직 + 스마트3 셋탑박스 구성도 있습니다.
    요금은 14,300원이며 설치비는 동일하게 청구되어요.

    두가지 TV요금제 차이가 있다면
    B tv Lite는 약 221개 채널 지원,
    뉴베이직은 약 180개 채널을 지원하는 것으로 채널 수가 약 41개 차이납니다.

    [참고링크]
    https://www.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
    위 링크로 들어가시어 TV요금제를 선택(클릭)하시면 지원되는 채널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으악님께서 원하시는 요금제로 택하시면 되겠죠?!ㅎㅎ


    참, TV를 같이 신청하며 핸드폰을 결합하면
    New TV플러스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대표 명의자 핸드폰 요금 1,100원,
    TV요금 1,100원을 할인해 줍니다.

    문제는 이 할인이 적용되면 대표 명의자 핸드폰 가입년수가 쌓이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으악님께서는 가입년수를 하루 빨리 쌓아야 하니 New TV플러스 할인은 적용하지 마세요 :)


    마지막으로 재약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시면 아니되고요~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십시오.
    "인터넷 약정이 만료돼  타 통신사 가입시 혜택을 알아보니
    지금 가입하면 40만원 이상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 통신사를 변경할지말지 고민됩니다.
    이번에 재약정한다면 TV를 추가 가입할 예정입니다.
    TV를 추가 가입하며 인터넷을 재약정하면 사은품이나 요금 할인 혜택 없나요~?!
    재약정 혜택이 괜찮아 그대로 유지한다면 결합상품은 온가족할인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라고 말씀하세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그럼 으악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으악
    아 정말 이렇게까지 하나하나 세심하게 친절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사에 전화해보고 답글 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흐흐~ 상품이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시면 될지 방향을 잡아드리는 건 당연하지요!^.^
    부디 본사에서 후한 혜택을 쥐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물 떠놓고 기도할게요!!ㅎㅎㅎ
  • 회원님의 사진 으악
    하나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가족합산30년 포기하고 온가족할인 말고
     3가지 결합하여 효율적으로 할인혜택 받는 다른방법이 또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어떤 질문이든 두 팔 벌려 환영하니
    부담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질문 남겨주십시오ㅎㅎ

    아! 가입년수를 쌓는 방향이 아닌
    다른 결합 상품을 택했을 때 더 효율적인 방법을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여기서 이야기하시는 "3가지 결합"이라는 것은
    인터넷과 TV, 핸드폰을 뜻하시는 거지요?ㅎㅎ

    가입년수를 쌓지 않는다면 "온가족플랜"로 적용하시거나
    "온가족무료" 그대로 유지하시는 게 옳습니다.
    이렇게 하시는 게 요금을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길이에요.

    현재 온가족무료는 이미 사라진 구형 결합상품이며
    온가족무료가 뒤안길로 사라질 때 등장한 결합상품이 온가족플랜입니다.

    온가족플랜은 -> 인터넷과 핸드폰 각각 요금을 나눠 할인해 주고요~
    온가족무료는 -> 인터넷 요금만 할인해 줍니다.

    4회선 결합시 할인액 차이는 110원으로 온가족플랜이 더 이득이지만
    으악님께서 원하시는 할인 방식이 인터넷 요금에 몰빵(?) 할인 받는 것이라면
    "온가족무료"를 유지하시는 게 옳지요. 110원 차이가 크진 않으니깐유!

    또한 온가족할인이 아닌 온가족플랜, 온가족무료를 적용하셨을 때의 장점(?)은
    결합한 기간내내 요금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고요~
    SK에 발목을 잡히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온가족할인의 길을 택하시면
    가입년수를 쌓기위해 가족분들 모두 SK만을 유지해야 합니다.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건 꿈도 못꾸죠.

    반대로 가입년수 쌓기를 포기하신다면
    온가족무료 또는 플랜으로 요금 할인을 팍팍 받을 수 있고
    SK에 발목을 잡히지 않습니다.
    SK와 이별하겠다고 결심한다면 인터넷과 핸드폰 약정 만료 타이밍을 맞춰
    타사로 이동하며 사은품과 요금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지요.

    결국 으악님께서 선택하시는 길은 SK와 영원히(?) 함께하느냐
    자유로운 몸으로 SK를 이용하다 타 통신사로 변경하느냐 두가지로 나눠집니다ㅎㅎ
    이 청사진을 확실하게 그리려면 가족분들과 대화를 나누신 후 결정하시는 게 좋겠지요?
    저라면.. 자유로운 몸을 택했을 거예요ㅎㅎ

    혹시나 온가족플랜 또는 온가족무료의 길을 택하신다면
    지금 쓰시는 인터넷 요금제가 100메가인지, 500메가인지 알려주세유 :-)
  • 회원님의 사진 으악
    일단 현재 지금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집전화를 없애는 조건에 무료로 500mb를 무료로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일단은 타사로 옮기진 않을거같아요 차피 다른통신사로 가나 별다른 차이는 없을거같구요 통신문제 에서도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가족 전부 SK로 쓸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부모님께서 귀찮아 하셔서 ㅎ)

    처음부터 '온가족할인'조건 하에 문의를 드렸던건 지금 저희 가족 전체가 좀 높은 요금제를 사용해서 나중에 30년이 쌓여서 30%를 할인받게 되면 혹시나 나중을 생각하면  인터넷 할인받는거까지 합산하면 그게 좀더 효율적일거라고 생각해서 '온가족할인'을 전제조건 하에 문의를 드렸던겁니다.

    1. 답변 해주셨던 것 처럼 어차피 통신사는 추후에 바뀔수도 있으니 타통신사 이동 상관없이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하려면 '온가족무료'를 끼고 Tv만 추가하는 게 낫다는 말씀이시죠?

    2. 아 그리고 너무 헷갈려서 그러는데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온가족무료' 그냥 사용 시
     -> "인터넷만 무료" / 다른 할인 없이 Tv 만 추가해서 가입 하는것
      '온가족무료' 해제후 '온가족할인' 가입시
     -> 온가족할인 가입년수 별로 폰 요금제만 할인" / 인터넷+ Tv값은 할인 없이 내는것

    맞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아하! 기가라이트(500메가)로 사용하고 계셨군요?!
    4회선 결합시에는 기가라이트를 쓰시는 게 더 이득이라 여쭤봤습니다ㅎㅎ
    100메가로 쓰고 계시다면 500메가로 변경하시는 쪽으로 안내드리려고 했거든요.

    그럼 남겨주신 두가지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1) 온가족무료 유지
    넵! 맞습니다. 앞으로 쭉 SK를 유지하시는 게 아니라면 (또한 앞일은 아무도 모르잖아요?ㅎㅎ)
    온가족할인을 택하시는 것보다 온가족무료를 유지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으악님 말씀데로 온가족할인이 핸드폰 기본료와
    인터넷 요금을 할인해 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입년수를 쌓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ㅠ
    가입년수를 쌓으면서 날리는(?) 할인액도 적은 금액이 아니구요.

    때문에 SK핸드폰을 쓰시는 가족분들 모두
    쭉 SK를 유지하시는 게 아니라면,
    타 통신사로 이동할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애초에 온가족무료를 적용해 두시는 게 맞지요.


    2) 온가족무료와 온가족할인
    제가 두가지를 확실하게 비교해 드릴게요!

    ※ 온가족무료
    온가족무료는 "인터넷 요금만" 할인해 줍니다.

    인터넷만 쓰신다면 인터넷 요금만 할인 받을 수 있는데
    온가족무료라도 인터넷과 TV를 같이 쓰신다면
    이전에 안내드렸던 "New TV플러스"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명의자 핸드폰 요금 1,100원 + TV요금에서 1,100원 할인 받는 제도죠.

    TV를 추가 가입하실 때 재약정하며 이 할인을 적용해 달라고 하시면
    인터넷 요금 할인 외에 2,200원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 온가족할인
    가입년수에 따라 인터넷 요금, 핸드폰 요금이 할인됩니다.

    *10년 미만 -> 핸드폰 기본료와 인터넷 요금 10% 할인 (핸드폰 신형 요금제 할인없음)
    *20년 미만 -> 핸드폰 기본료와 인터넷 요금 20% 할인 (핸드폰 신형 요금제 할인없음)
    *30년 미만 -> 핸드폰 기본료와 인터넷 요금 30% 할인 (핸드폰 신형 요금제 10% 할인)
    *30년 이상 -> 핸드폰 기본료와 인터넷 요금 50% 할인 (핸드폰 신형 요금제 30% 할인)

    이렇게 가입년수에 따라 할인액이 달라지지요~!


    으악님께서는 온가족무료와 온가족할인을 고민하고 계신데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나중에 핸드폰 통신사를 이동하실 수도 있다고 하신다면 => 온가족무료 유지
    반대로 핸드폰 4회선 모두 SK를 유지하신다면 => 온가족할인을 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온가족할인 30년 이상을 쌓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
    년수를 쌓는 동안 요금 할인을 받지 못하는 것은 감수할 수 밖에 없어요ㅠ
  • 회원님의 사진 으악
    가족들과 상의후 '온가족무료' 상품으로 유지 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SK를 바꾸진 않을 것 같지만 나중에 독립하게 될 나이가 머지 않았기 때문에 
    말씀하신대로 지금부터 다시 '온가족할인' 상품을 가입하여 쌓기에는 너무 늦을것으로 판단되어
    기존 상품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다면 '온가족 무료'로 유지를 하고 Tv를 추가 가입할 때 'NEW Tv 플러스'할인을 적용해 달라고 하고 3가지를 결합하면 되는거죠??

    혹시 그럼 Tv가 2대로 결합할 때의 요금을 알 수 있을 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오홍! 온가족무료를 유지하시는 쪽으로 결정하셨네요~ :)
    제가 으악님이었어도 온가족할인은 포기했을 거예요ㅠ
    가입년수를 쌓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거든요.
    또한 나중에 통신사를 변경하려고 해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없구요!

    말씀하신대로 온가족무료를 유지하며
    TV를 추가 가입하고 + 인터넷은 재약정하시면 되는데요~
    TV 추가 신청 후 New TV플러스 할인을 적용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TV는 1대가 아닌 2대로 가입하신다면
    New TV플러스 할인은 메인TV 요금에만 1,100원 할인이 적용되구요~
    추가TV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TV는 메인TV보다 조금 더 저렴해요~!
    현재 추가TV 셋탑박스를 B tv Lite + UHD4 구성으로 가입하면 => 셋탑박스 요금 면제
    B tv 베이직 + UHD 1,2,3세대 중 한가지로 가입하면 => 셋탑박스 요금 면제

    이렇게 선택하는 TV요금제와 셋탑박스 구성에 따라
    셋탑박스 요금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B tv Lite + UHD4 요금은 7,700원 (셋탑박스 요금 포함시 12,100원),
    베이직 + UHD 1,2,3 중 한가지 6,050원 (셋탑박스 요금 포함시 10,450원)으로
    저렴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이는 신규가입에 해당되지만 재약정하며 TV를 추가 가입하실 때
    똑같이 할인 받으실 수 있다면 위 프로모션 상품 구성으로 가입하세요!
    메인TV 추가 가입을 이야기 하실 때 "TV를 1대 더 신청할까 하는데
    추가TV 셋탑박스를 UHD형으로 선택하면 셋탑박스 면제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똑같이 셋탑박스 요금 면제를 받을 수 있나요?"라고 말씀하세요.
    셋탑박스 요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면 면제된 기준으로 안내드릴 것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으악
    UHD4는 UHD 전용채널을 볼수 있는 상품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오?! 아닙니다~ UHD4 라는 것은 셋탑박스 명칭일 뿐이에요!
    물론 UHD 화질을 지원하며, UHD 채널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UHD 채널이 많지 않지만요ㅠ;;
    메인TV에 추천드린 스마트3 셋탑박스도 UHD 화질을 지원합니다.
    무조건 "UHD"라는 명칭이 붙어있어야 UHD 화질을 지원하는건 아니죠.
    셋탑박스 스펙에 따라 상이합니다 :)

    UHD1, 2, 3, 4는 1세대, 2세대, 3세대, 4세대로 숫자는 몇 세대인지 알 수 있는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ㅎㅎ (UHD 4세대가 가장 최근에 등장 했겠지요?)
  • 회원님의 사진 으악
    일단은 한대만 할거 같네요 스카이라이프가 손에 익으셨는지 안방 Tv는 그대로 사용할거 같습니다.
    망할 접시판때기좀 치우고 싶지만 ㅜㅜ 좀더 상의해보고 본사에 전화해서 상담받아봐야겠습니다.

    혹시 그냥 본사에 전화안하고 백메가에서 재약정 걸수도 있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아! TV는 1대만 추가 가입하시는 쪽으로 결정하신거지용?ㅎㅎ
    그럼 재약정하실 때 1대 기준으로만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쉽게도 백메가 통해서는 재약정하시는 게 불가해요ㅠ
    이는 본사 통해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재약정에 대해 안내드릴 때
    백메가로 전화주세요~라고 말씀드리지 않은 것입니다.
    본사로 직접 전화하시어 재약정하시며 TV 추가 신청을 해주셔야 해요ㅠ 따흑..
    백메가 통해 재약정하실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아쉬운 마음이 큽니당..!
  • 회원님의 사진 으악
    아이고 아쉽네요.. 후에 본사에 해지신공을 발휘해서 상담받아본 후 다시 댓글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며칠간 친절히 상담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많은걸 알아 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으악ㅎㅎ넵..저도 아쉬운 마음이 큽니당..따흐흑
    그래도 선택하시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네요~!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꼭 공유해 주세요^.^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부디 본사에서 혜택을 후하게 챙겨줬으면 좋겠네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