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admoisellex님의 글

문의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madmoisellex
  • 댓글: 5
  • 조회: 1,047
반갑습니다 ..
통신사에 속지말라는 카페 글을 봤는데 좋은 느낌을 받아
앞으로 궁금한것은 백메가에 물어봐야겠단 생각이 들어 글을 남깁니다
궁금한것이 많습니다 (_ _)

7월 27일 , Lg에 직접 전화해서 iptv 가입을 문의했습니다
상담원이 '인터넷, 휴대폰은 먼저 사용중이시니,
티비 가입시 따로 혜택이 없다'고 얘기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또 티비 요금제는 처음 두달은 꼭 '프리미엄으로 봐야한다'고 하는데 맞는지요?

그리고 제가 'tv도 셋톱박스처럼 대여해서 받는줄 알았다'했더니
상담원이 'tv가 필요하시면 원가에서 30프로(43만원)에 티비를 가져가라'해서
43만원을 결제했는데 ,찾아보니 6~70만원대에 판매하는 상품이었습니다
(티비 모델: 49UM781C3NA)
뭔가 잘못된것같은데 이에 대한 의견도 궁금합니다

또, tv를 바로 받아볼수있다는 말과 달리 일주일이 다 돼가는데
티비가 언제올지 모른다고 말을 바꿨습니다
그럼, 언제올지 모르는 티비를 기다릴때까지 요금 낭비인셈인데
보상 해주냐했더니 그런건 없다하네요. 왜 구매자가 손해를 보는건가요..
상담사가 잘 알지도못하면서 얘기한건지, 과장하여 얘기한건지 모르겠지만
과실에 대한 대처없이 화가 나서 티비 취소까지 생각드네요..

하나 더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엘지 홈서비스 Cctv를 설치문의했는데
마지막으로 방문 일정만 통화하였고 아직 설치받지 않았습니다.
설치를 받지않으면 계약성립이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admoisellex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이렇게 문의게시판을 통해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LG인터넷만 이용중이셨는데,
    (LG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도 적용받으시면서유~~)
    이번에 추가적으로 티비 및 CCTV 가입이 필요해지셨나 보군요~~?!


    1. 티비 (IPTV) 가입에 대하여

    1)
    3사 인터넷만 이용하시는 상황에서 IPTV를 추가로 가입하실 경우?
    사실 사은품은 거~~의 없는 것이 맞답니다~~ㅠㅠㅠㅠ

    보통 통신사에서 3만원 정도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편이기는 한데요!
    IPTV 설치비 2만원대가 한번 빠져나갈 테니…
    사실상 남는 것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요~~;;;^ㅂ^a

    2)
    그리고 LG의 경우, '베이직'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셨을 텐데요~~!!
    ('베이직' :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대표 요금제!>ㅅ<bbb)

    처음 2개월 동안은 '프리미엄'으로 반드시 이용해달라...는 대신!!
    아마 '프리미엄 2개월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적용받으실 수 있는 조건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현재 LG인터넷 + IPTV = 신규가입시 적용 가능한 프로모션이지요~~!!

    ㄴ 프리미엄 요금제를 → 2개월간 베이직 요금제 가격으로!!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955

    3)
    댁에 티비가 없는 상태였기에,
    어차피 티비를 하나 구매하셔야 하는 상황이었지요~~?!!^ㅁ^)//
    그렇다면 이번에 LG본사를 통해 구매하신 제품도 나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60~70만원대는
    해당 티비 모델(제품)을 검색했을 때 나오는 '최저가'더라구요~~!!

    즉!! 원가는 훨씬 비싼 금액 (약 150만원대?) 정도가 아닐까 싶고,
    그 원가에 비하면 43만원은 약 30%에 해당하는 금액이 맞겠지용~~??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구매하시는 것보다도 (= 62만원대 정도네요!)
    거의 20만원을 저렴하게 구매하신 셈이니까요~~!!
    딱히 서운해하지 않으셔도 되겠네유~~!!
    +
    참고로 최근에는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시면
    환급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앗, 지금은 예비번호가 부여되는 듯;;;)
    이 부분도 가능한지 함께 살펴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ㅅ<)//



    2. CCTV 가입에 대하여

    아직 상품을 설치(개통)받지 않으신 상태라면,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고 + 위약금 등의 불이익도 없답니다~~!!

    따라서 CCTV가입을 원치 않으시면 지금이라도 바로 당장
    LG본사로 전화하시어 취소 신청을 하시기 바라구요~~!!ㄷㄷㄷ

    참고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실 CCTV가 필요하신 것이라면
    (즉, 영업점처럼 녹화 + 출동 = 서비스가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통신사 CCTV 가입은 비추천드려요~~ㅠㅠㅠㅠ

    그냥 시중에서 쓸만한 홈캠(CCTV)을 구매하심이 낫거든요~~!!ㅎㅎ

    ㄴ 대륙의 실수, 샤오이 스마트 웹캠! (통신사의 IoT를 부정하다)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8774



    3. LG 본사로 문의해보실 항목들

    지금 당장 LG본사로 전화하시어 아래 항목들을 문의해보시겠어요~~??!!

    질문 1)
    CCTV를 가입신청을 철회하겠습니다. 설치 전이니 취소 가능하지요?

    질문 2)
    집에 티비가 없다고 했더니 티비 구매를 추천해주셔서 구매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약속과 달리 일주일이 다되도록 티비가 도착하지 않았고,
    원가 30프로 비용으로 구매하는 거라고 하셨지만
    인터넷에서 최저가 62만원대인데, 원가는 얼마인지 알 수가 없더라구요;;;;

    ㄴ 지금 티비 구매 취소가 가능하지요~~??
    (약속을 이행하지 않은 귀사 과실일 테니,
    저에게 불이익 없을 거라 믿습니다)

    ㄴ IPTV 역시 아직 설치 전이니 취소 가능하지요? 일단 취소해주십시오.

    질문 3)
    이 제품도 :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환급신청이 가능한 것 맞지요~~??
    혹시 티비제품만 구매하고  / IPTV는 취소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그게 안된다면 인터넷까지 그냥 몽땅 다 해지하려 하는데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 이렇게 일단 꼭 문의해보시구요~~!!>ㅅ<)//
    (실제로 취소 원하시면...확실히 취소 요청까지 하시구요 / 특히 CCTV)




    4. 이어서 추가 질문~~!!

    제가 조금이라도 madmoisellex님께 도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봐드리기 위해서 저도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ㅁ^bbb

    질문 1)
    LG인터넷 요금제(속도) / 실 납부요금 / 약정만료일 / 해지위약금??

    질문 2)
    LG폰 : 요금제 이름 & 타사 이동 가능성~?? (그 편이 유리하다는 가정하에)

    질문 3)
    현재 LG휴대폰과 LG인터넷을 무슨 결합상품으로 묶으시어,
    어디에서 얼마의 할인을 적용받고 계신가유~~??!!


    --------------------------------------------------------------------------------------------


    요로코롬 각각 세가지씩의 질문에 대해서,
    댓글로 답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admoisellex님~~!!^ㅇ^)//

    이밖에도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함께 다~~ 말씀 남겨주시구용~~!!

    그럼 저는 madmoisellex님의 화답 기다리고 있을게유~~!!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madmoisellex
    ,..이렇게 자세하고 진정성있는 답변을... 감동입니다..
    꼭꼭 그렇게 물어보겠습니다. 혼자 고민했던 마음이 뻥 뚫린기분입니다.
    그런데! 추가로 주신 질문글에 답변을 달다가, 이상한데싶은게 있어서 저도 추가 질문글을 올립니다! ^^

    1.답변
    와이파이기본_기가슬림안심_500M_주택FTTH /26583원/ 2021.04.16 / 436,981원
    2. 답변
    Lte 선택형(100분 500mb)/가족3명이 저빼고 sk를 쓰고있어서 가족결합을 하고싶은데 sk문의해보니, 3명이 끝이라고 안된답디다.. ㅠㅠ 폰은 21년 6월 24일에 약정이 끝납니다~
    3. 답변
    가족무한사랑(유무선)/인터넷 5317원 할인받고있어요

    추가질문
    인터넷때문에 물어볼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1.
    저기 인터넷 약정은, 이사당시 상담원이 '약정? 없이  올해 10월까지만 쓰게해줄게요~'하더니 21년으로 돼있고 -  -;,
    (인터넷 가입날은 2018. 4. 17입니다)
    2.
     100mb했는데 500mb 기가슬림으로 가입돼있더군요.
    3.
    게다가.. 위약금 40만원돈 청구내역에 확인해보니 손실보상금(모뎀), 이전설치비도 있던데 기가와이파이 설치비는 또 왜있나요..?  이사후 이전설치 목적으로 인터넷부서에 전화한것뿐이고..기사님은 이사한 제 집에 한번오셔서 한번에 이전설치하고,임대했던 기계도 가져가셨는데요 ..
    4. 기가와이파이 AP임대배상금에,  할인반환금(기가인터넷), 인터넷 약정할인 반환금(20만원돈..)이 있던데 이것들은 무엇인지..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admoisellex감사합니다~~!! 제가 마저 안내드릴게유~~!!^ㅁ^)//
  • 회원님의 사진 madmoisellex
    @이루다!! 방금 lg상담사와 통화해보니, 이전설치할때 기사님이  현장에서 500메가로 바꾸셨고, 그래서 약정기간이 2021년으로 변동됐다고 확인된다고합니다..
    저는 그런적이 없는데. . 이럴경우 어찌 대처하면 되나요 ?녹음을 해둔게 없습니다 ㅠㅠ sos..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admoisellex어머낫~~!!
    답변에 만족해하시니 너무 뿌듯하네유!! 저도 감사합니다~~♡

    1.SK휴대폰들에 대하여

    다른 가족분들께서 SK폰을 총 3회선 이용중이시란 말씀이시쥬?
    그리고 "가족결합은 3명이 끝!" 이라고 하신 것을 보아
    지금 SK 인터넷 + SK폰들 = 결합도…. 따로 적용받고 계신 걸까요?

    예를 들어 SK의 100메가급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여기에 SK폰을 <온가족무료>나 <온가족플랜>으로 결합하신다면?
    최대 3회선까지만 휴대폰을 결합하실 수 있거든요~~!!^ㅂ^a

    ㄴ 음...요 휴대폰들 상황도 한번 짚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2.인터넷 & 티비 = 통신사에 대하여

    앞서 제가 "아예 그냥 LG인터넷을 해지할 경우 위약금"에 대해
    함께 확인해보십사 안내드렸는데유~~!!

    백메가 신청서에 남겨주신 주소지를 보았을 때,
    여기는 메이저 통신 3사모두 품질 짱짱한 대칭형 망을 제공하는
    주소지로 확인되구요~~!! (광케이블 기반의 FTTH 망으로요~~♡)

    심지어 LG헬로비전도 설치 가능할 수 있어유~~!!
    그리고 이 LG헬로비전 (= 이하 '헬로비전)을 가입하실 경우~?!
    실제 연결은 LG인터넷망으로 연결이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근에 LG와 헬로비전이 합병되고 망도 통합되었기 때문~~!!ㄷㄷ)

    그리고 헬로비전은 요금/사은품 조건이 3사보다 더 좋구요!!
    요기에는 LG폰 1회선도 결합 가능하며,
    SK폰 3회선도 (단, 인터넷 명의자분의 SK폰 포함) 결합 가능하쥬!!

    ㄴ 해서 SK나 헬로비전으로 갈아타심이 유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말씀!!



    3.이용중이신 LG 상품에 대하여

    일반적인 3년 약정 신규가입을 전제로~~!!
    LG 500메가급 인터넷 단독 요금은 최소 33,000원이었을 테구요!!

    여기에  LG폰 (저가 요금제) 1회선을 <가족무한사랑 (유무선)>으로
    결합하시면? 지금처럼 LG인터넷에서 5,500원 할인!
    해서 인터넷 요금은 27,500원이 되는데유~~!!ㅎㅎ

    (납부중이신 요금에는 자동이체 할인 혜택 등이 적용되었을 테지요)

    1)
    일단, 맨처음 LG인터넷 (100메가급)을 설치받으신 날짜가
    2018년 4월 17일이었다면~~??
    이 인터넷의 약정만료일도 20201년 4월 중순이 되어야 정상이에요!

    2)
    즉, 최근(?) 이전 설치하실 때, LG본사 상담원분께서
    "약정 없이 10월까지만 쓰게 해줄게요" 라고 하셨다면….
    이것은 말이 안되는 일이에유...ㅠㅠㅠㅠ

    기존 약정을 상담원분께서 임의로 "없애거나 변경"할 수 없슴돠!!

    즉, 무언가 다른 조건이었는데... 이를 오해하셨을 수도 있구요~~!!
    혹은 상담원분께서 오안내를 하셨을 수도 있어요~~;;;

    3)
    그리고 LG는 100메가급을 -> 500메가급으로 변경하실 경우~~??

    (지금은 규정이 달라졌기는 하나, 과거에는)
    이용중이시던 LG 일반와이파이가 -> 기가와이파이로 변경되면서!
    요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약정이 3년 다시 잡혔었답니다….ㅠㅅㅠa

    해서, 본래의 약정만료일에 인터넷을 해지하시더라도?
    기가와이파이 공유기 약정이 남아서 위약금이 청구되고는 했었쥬;;;

    4)
    그리고 추가 댓글로 말씀하신 것처럼,
    이전 설치와 동시에 500메가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것으로 인해
    약정만료일에 변동이 있었던 것이 맞다면~~??
    본사에서 이에 대해 madmoisellex님께 사전설명을 드렸어야 옳아요!

    (그리고 상품변경시 이에 대한 설명은 필수로 하게 되어 있기에,
    전화 상으로 이미 안내를 받으셨을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ㅠㅠㅠㅠ
    그리고! 녹취 내용은 LG본사에 다 보관되어 있으니 염려치마세용!!)



    4.따라서 본사로 문의하실 추가 질문!! (뚜둔)

    이 부분에 대해서는 LG본사로 전화하시어 확인해보셔야 해요~~!!

    질문 1)
    과거 우리집 LG인터넷이 3년 약정으로 가입한 것이었을 텐데….
    본래 약정만료일이 언제였나요~~??
    (즉 최초 설치일로부터 만 3년이 되는 날짜요)

    질문 2)
    이전설치와 동시에 기사님께서 500메가급으로 변경 해주셨는데
    당시에 기가와이파이 약정갱신 문제, 혹은 약정만료일 변동에 대해
    저는….안내를 받은 기억이 없습니다!ㄷㄷㄷ

    (이를 알았다면, 굳이 비싼 500메가급으로 변경도 안했을 테구요!!)

    이에 대해 녹취내용 확인해주시고,
    귀사 (기사님 혹은 본사) 안내누락이 맞다면 조치를 취해주십시오.

    즉! 기존 약정만료일에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도록 해주시구요!!
    지금 당장 100메가로 변경해도 저에게 불이익 없도록 해주세요!
    (이 경우, 이전설치비를 또 청구하시지는 않겠지요??)

    질문 3)
    기사님께서 이전설치날 업그레이드 해주신 것과는 별개로~~!!

    이사에 대해서 상담할 때,
    당시 상담원분께서 "약정 없이 올해 10월까지만 쓰게 해주겠다"
    라고 안내해주셨었는데, 정확히 무슨 의미였는지요~~??
    그말씀대로라면, 올해 10월에 해지해도 위약금 없는 것 맞나요??



    ㄴ 요로코롬 전부 꼬치꼬치 물어보셔야 하구요~~!!>ㅅ<)//



    5.저도 추가 질문이 또 있어용!! (뚜둔)

    가족분들 SK휴대폰 3회선이….현재 무슨 결합에 묶여있나유~~??

    ㄴ 예를 들어서
      : 부모님댁 SK 100메가 + 티비 = 이용중 (약정은 2년 남음)
      여기에 SK폰 3회선이 <온가족플랜> 결합으로 묶여 있습니다!

    +
    만약 SK휴대폰들이 다른 인터넷에 묶인 적이 없거나??

    아니면 그냥 휴대폰들끼리 <온가족할인> (XX년 이상) 결합으로
    묶여있는 경우라면….!! 이에 대해서도 꼭 말씀해주세용~~!! 후후후


    ------------------------------------------------------------------------------


    어쩔 수 없이….질문이 늘어났는데요….!!!^ㅁ^a

    모~~두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니까요!!
    꼭 LG본사 통해서 확인해주시고 + 댓글로 피드백도 주시겠어요??

    특히 티비 구매 (+ IPTV 가입) = 취소!! 가능한지 여부도요~~!!ㄷㄷㄷ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