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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망 조회와..도움을 요청드림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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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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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각 통신사 인터넷 망을 좀 여쭤봐도 될까요...엉엉 ㅠㅠ

 

 

일단 이번년도 4월 LG U+사의 500메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가족 다섯명 중 저 포함 네명이 LG 핸드폰 이용 + 제 자취방 TV, 인터넷 + 본가 TV,인터넷 의 결합이 요금의 최선책이라 ㄷㄷㄷㄷ)

 

이용하면서 3개월동안 와이파이공유기의 문제인지, 인터넷 모뎀의 문제인지 5번도 넘게 인터넷이 끊기고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적으로 생겨서요...( + TV도 덕분에 열심히 끊기고 못보고있숨다)

지금도 핸드폰 핫스팟 잡아서 글을쓰고있습니다..

조만간 집 안에 외장하드 연결해서 밖에서도 공유해서 이용하려는데, 인터넷이 이렇게 안도와주면 너무 불안해서..

조언 부탁드려요 ㅠ

 

NAS를 구축하기엔 이미 제가 저장공간에 지른 돈이 외장하드 4TB에 15만원...구글 드라이브 2TB 14개월에도 십몇만원이라.. 개인이 사용할 용도의 네트워크 서버 구축에 대해서도 호오오옥시나 도와주실 수 있다면 조언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① 4월에 LG 스마트 홈 리모콘? 하고 스피커를 받았는데 혹시 네이버 클로버 클락+으로 변경 요청이 가능할까요?

② 지금 사용하고 있는 TV가 프리미엄 서비스에 UHD 셋톱박스를 쓰고 있는데, 우퍼 셋톱박스로 이용하고 싶으면 아예 재약정을 해야하는 걸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로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우선은 여러 질문을 해주셔서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듯 하네용^^;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보며 말씀드리겠습니다.


    1. LG유플러스를 유지하셔야만 하는 상황은 십분 공감합니다.
    결합할인 덕분에 저렴하게 이용 중이실거고,
    지금 해지 시 사은품 반납(환수) 뿐만 아니라 위약금 문제도 발생하니
    부담감이 꽤 클 것이기 때문이죠ㅠ

    웬만하면 문제 해결이 되어 다시 쾌적하게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기에
    일단 문제 원인부터 찾아보아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필요한 단서가 부족합니다^^;
    인터넷이 끊기는 원인이 부지기수여서
    말씀해주신 현상만으로는 원인을 예측해볼 수 없거든요ㅠ

    1) 각 통신사의 망이라면...
    아마 원천 망 품질 확인을 위해 대칭형 여부를 확인해보고자 하신 듯 한데요~
    정확한 주소지 확인이 불가하여 어떠한지 조회해드릴 수 없습니다ㅠㅠ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2) 가장 기본적인 응급조치인
    모뎀/공유기/셋탑박스 등등 모든 기기를 재부팅해보셨는지,
    LG유플러스 본사로 장애신고는 취해보셨는지

    3) 또한, 공유기를 제하고 ->
    단말기(PC, 노트북 등)와 인입선을 직결할 때도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도 확인해보셨는지도 궁금합니다 +_+


    결국.. 문제 원인찾는 것은 각 단계별 스무고개(?)를 해나가는 것인데
    보통은 공유기 레벨에서 말썽부리는 일이 잦습니다 ㄷㄷ


    2. "집 안에 외장하드 연결"이라 표현하셨는데요 +_+
    일반 PC를 -> SMB 프로토콜등을  이용해 -> 서버로 활용한다는 의미라 해석해도 될런지
    혹은 Web gui를 직접 구축해서 운용하겠다는 것인지 헷갈리네요ㅠ

    어떤 서버, 운영체제, DB, 보안체계를 운용하냐에 따라 방법론이 무한대(?)인데요,
    외람되지만.. 공유기 제조사 등에서 지원하는 간이 NAS,
    혹은 전문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등)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경제성이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서버를 구축한다는 것은
    백업, 유지보수, 보안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요구하기 마련인지라
    직접 모든 것을 관리하기 쪼끔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ㅠㅠ


    3. 너무나 안타깝게도 클락+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에서 기존 사용자분은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
    재약정하는 상황에만 변경가능하다고 규정해두었기 때문이지요^^;

    심지어 기기에 문제있어서 어쩔 수 없이 변경이 필요한 상황이어도
    기존 단말로 교체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우퍼 셋탑박스는 단종되어 이용이 불가해요ㅠ

    물론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퍼 셋탑박스는 기존 셋탑박스 방식(임대)과 달리 할부구매방식이어서
    정상해지된 우퍼 셋탑박스를 구입하여 -> 요것으로 쓸 수 있거든요~!

    허나.. 우퍼를 등록해도 기존 셋탑박스가 반납 처리되는 것이 아니기에
    기존 셋탑박스 임대료를 계속 내셔야 합니다.
    게다가 이 셋탑박스가 출시된지 꽤 되어
    차라리 괜찮은 사운드바 하나를 구입하는 편이 어떨까 싶습니다 +_+


    요약해드리면,

    1) 끊김 문제 원인이 부지기수여서 하나씩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ㅠ
    2) 개인 서버 구축은 간이 NAS 혹은 전문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이 경제성 짱짱이긴 합니다^^;
    3) 안타깝게도 클락+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4) 우퍼 셋탑박스는 단종되어 본사 통한 구입은 어려워요 ㄷㄷ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고용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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