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파****님의 글

SK 인터넷 관련 질문 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파****
댓글 1
  • 조회 2,568

안녕하세요.

현재 제 명의로 SK 인터넷+TV 를 사용 중인데요,

"실버 할인"이라고 해서 가입자가 65세 이상이면 요금할인이 30%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어머니께서 올해 65세가 되셔서 명의를 변경하고 싶은데(약정 3년도 훨씬 지났고...)

 

1.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어머니로 명의변경 (으로 재가입)을 해야될까요??

 

2. 아니면 제 명의 인터넷을 해지하고 어머니께서 SK인터넷 신규로 가입해야 될까요??

 

혜택 부분도 재가입보다는 신규가 좋을거 같아서 2번으로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어머니께서는 현재 휴대폰을 제 명의로 쓰고 계신데 이 경우에도 인터넷 가입이 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파텍필립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0^

    아하, 실버할인을 적용받기 위해 인터넷명의를 변경할지,
    아니면 해지하고 재가입할지 고민하고 계신 상황이군요

    1. 헌데, 안타깝게도..말씀하신 2번(해지후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ㅠ
    인터넷 해지하고 동일 통신사로 재가입하려면
    "일정기간의 유예기간"이 지나야만  하는 조건이 있기 때문이에요
    기존 가입자가 사은품 취득을 목적으로
    편법가입하는 걸 막기 위해 이러한 조건을 만들어둔 것이지요;;

    통신사별로 유예기간은 살짝 다른데
    SK 해지 후 -> SK 재가입은 해지 후 3~6개월이 지나야만 가능합니다.



    2. 하여 명의만 변경하셔서 써주셔야 하는데요~!
    두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

    1) SK는 인터넷 명의자의 휴대폰이 결합되있어야
    남은 가족들의 휴대폰을 줄줄이 엮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즉, 어머니명의 SK휴대폰이 결합되있지 않다면,
    어머니 명의로 변경하는 순간 파텍필립님 휴대폰결합이 풀리게 될 것이에요
    결합이 중간에 해제되어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없지만
    더이상 결합할인을 받지 못한다는 게 큰 문제지요;;

    그래서 복지할인과 결합할인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려면
    파텍필립님명의로 된 휴대폰을 -> 어머니 명의로 돌려주셔야 하고,
    인터넷 명의역시 -> 어머니 명의로 돌려주셔야 합니다.

    2) 헌데, 실버할인은 "만 65세이상" 이여야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ㅠ
    즉, 올해 어머니께서 65세가 되신 거라면 내년 생신이 지나야,
    실버할인을 적용 받으실 수 있어요

    당장은 실버할인을 적용받지 못하니
    인터넷/휴대폰을 모두 어머니 명의로 변경해두실 필요는 없고
    사용하시는 그대로 유지하셔도 무방합니다.
    내년에 어머니 생신 지나면 그때 명의 변경을 해보셔도 늦지 않으니까요!




    3. 일단.. SK인터넷 약정은 종료된 상태인 거죠?
    그러면 인터넷은 본사와 "재약정"해서 써주세요~!

    실버할인이야 내년에 어머니 생신 지나면
    그때 인터넷 명의변경해서 받아주시면 되는 일이고,
    휴대폰 명의도 내년에 인터넷 명의변경하는 타이밍에 같이 해주심 됩니다.

    이것과 별개로 인터넷은 약정종료되었으니
    재약정하면서 그에 대한 댓가로 요금할인이나 혜택을 요구해보셔야 해요ㅎㅎ
    어차피 사용해야할 SK인터넷이니 스스로 약정노예(?)가 되어 혜택을 받아보자는 거죠


    아쉽게도 백메가에서는 재약정을 진행해드리지 못하지만
    꿀팁을 하나 얹어드리면,
    <타 통신사로 갈아탈 듯 밀당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타사로 갈아탈까 고민중이다~" 라는 식으로 밀당하며
    혜택을 더 끌어올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러면 그냥 재약정 조건 물어보는 것보다 괜찮은 혜택을 받아볼 가능성이 있거든요 +_+


    물론 휴대폰 결합이랑 이것저것 할인덕에 저렴하게 사용하고 계시니
    쉽게 타사로 이동하지 못할 거라 생각해 혜택을 적게 불러올 수도 있지만
    그 때는 "가족중에 LG or KT휴대폰을 쓰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갈아타려고 한다"
    라는 식으로 대응해보시면 그만입니다 ㅎㅎ

    이런 식으로 하는 걸 일명 '해지신공'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

    요약하자면
    1) SK를 해지후 바로 재가입하는 건 불가능하구요! ㅠ

    2) 실버할인 및 휴대폰 결합을 위해선
    인터넷/휴대폰 모두 어머니 명의로 변경하셔야 하는데
    만 65세 이상부터 실버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내년에 어머니 생신 지나면 명의변경을 도모하시고 지금은 일단 그냥 써주세요!

    3) 그냥 사용하진 마시고(?) SK와 재약정해서 써주시면 좋은데,
    해지신공을 통해 혜택을 잘 챙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잘 정리되셨을지요?

    비록 백메가에서 가입을 직접 도와드리진 못했지만
    이해되지 않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세요^^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