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1****님의 글

Lg 인터넷+ Tv 결합 상품 납부액 0원 유도 가입

회원님의 사진
  • 1****
댓글 5
  • 조회 2,072
자취를 친구랑 시작하면서 작년 10월에 lg 결합상품에 가입하게 됐습니다.
1) 상품: 와이파이 기본_ 기가슬림안심_ 500M + U+Tv 프리미엄
2) 사은품 : 티비 ( 1년후 반환 의무 x)
3) 계약 전 설명시 청구서에는 요금이 찍히나 실질 납부액은 0원이라고 수차례 안내 받았습니다. 가족결합 등을 이용하면 0원이라고요.

그렇게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었고, 요금은 부모님이 내주셨습니다.
그런데 어제 확인해보니,

4) 실제 납부액: 인터넷 16500원 + tv 19800원 = 36300원 이더군요.

5) 만약 상담원의 말이 맞다면 , 가족무한사랑 유무선 결합 할인으로 인터넷 요금 할인 11000원을 포함하여, 가족할인 등 다른 부분에서 추가적인 할인액이 47300원 이상이 되어 실질 납부액 36300원을 상쇄하여야 합니다.

6) 그런데 제 휴대폰 요금 할인, 가족무한사랑 유무선 결합 할인 16610원뿐입니다. 즉, 36300- 16610= 19690원에 대한 요금이 납부되고 있는 거죠.
7) 가족 결합인데 아버지 휴대폰 요금의 할인은 왜 없을까요?

8) 또, 애초에 설명해준 내용과 너무 다른데 작년 10월부터 지금까지 총 9개월의 추가 요금: 19690 x 9 = 177210원을 보상 받을 수 있나요?
10) 해지시 , 1년 사용후 해지 위약금이 제일 저렴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사실인가요?
당시 해지시 위약금과 실질 납부액은 0원이라는 상담원과의 문자 내용이 있습니다.
:——————————————————————————
위약금 관련 문자 내용
저 일하시는 중에 여쭤보고 싶은 게 있는데요. 위약금 관련해서
1) 제가 자취하고 있는데, 만약 이사를 가게 되면 그때 인터넷 옮기는 것 가능하죠? -> 네, 가능하세요!
2) 사용기간이 2년이든 3년이든, 위약금은 1년 사용하고 해지하는 게 제일 싼가요? -> 네!
사실, 이 부분도 납득이 안됩니다. 1년 사용하고 해지 위약금이 제일 저렴하다는.
요금내용 —————————————————————
인터넷과 티비요금은 말씀드렸다시피 고객님 핸드폰 납부 방법과 동일하게 해드리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자동이체는 인터넷이랑은 관련이 없으세요~
114연락하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 가능하세요:)

네 금액은 말씀드렸다시피 인터넷과 핸드폰, 청구 할인이 들어가시기 때문에 할인의 형태로 실질 납부 금액은 없습니다.(청구서에는 요금이 찍히니 이 부분 참고 부탁드릴게요)
——————————————————————————-

매우 장문인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1g1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귀한 시간내어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이고;; 남겨주신 글을 쭉 읽어보니
    가입당시 안내받았던 내용이랑 많이 상반되서 찾아주셨군요 ㅠㅠ
    안내받았던 것과 많이 달라서 놀라기도 하고
    믿고 가입했는데 배신감(?)도 들으셨을 것 같습니다;;

    혹시 백메가 통해 가입해주신 걸까요?
    만약 그렇다면 명의자분 성함과 연락처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어찌된 상황인지 정황을 파악하려면
    상담원분과 통화된 녹취파일을 확인해봐야 할텐데
    제가 바로 확인해보고 피드백드리겠습니다

    연락처는 010-XXXX-XXXX 이렇게 하이픈(-)넣어서 남겨주시면
    자동 블라인드 처리되니 번호노출될 일은 없습니다



    정확한 상황은 녹취 확인 후 이뤄져야 할테니
    우선 단편적인 질문들에 화답해드리겠습니다!

    ① 가족무한사랑이라는 걸로 LG휴대폰이 2대 결합되있고
    그 중에 월 65,890원 이상 요금제를 쓰는 분이 계시다면?
    500M 기준 총 할인액은 27,610원입니다 (인터넷 11,000원 + 휴대폰 총 16,610원)

    이 때 휴대폰 할인은 한 분에게 몰빵(?)하실 수도 있고,
    아니면 1/N 해서 두 분에게 나누어 할인받아보실 수도 있어요.
    이는 1g1님이 선택하실 수 있는 사항이죠.

    남겨주신 상황을 보면
    지금은 1g1님에게 휴대폰할인이 몰빵되서 들어가고 있는 걸로 보이고요~

    만약 아버지와 휴대폰 할인을 나눠서 받고 싶으시다면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전화하셔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가족무한사랑 휴대폰 할인을 아버지와 나눠 받고싶다" 라고 이야기하시면
    상담원분이 알아듣고 피드백주실 거에요 ㅎㅎ


    ② 인터넷/IPTV는 가입한 지 1년되었을 때가 위약금이 가장 적을 타이밍입니다.
    유선통신상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약정만료가 가까워질 수록 물어야할 위약금이 커지고,
    약정만료되면 위약금은 0원이 되는 기염을 토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그리고 가입한 지 1년이 지나면
    가입 당시 받았던 사은품을 반납해야하는 의무도 사라지니
    이 부분은 안내 들어보신 게 정확히 맞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도해지하는 일이 없어야만 하지만요;;!

    ③ 인터넷/IPTV는 언제든 이전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사가시더라도 본사를 통해 이전설치 신청하면
    약정갱신없이 쭉~쭉~ 이어서 사용해보실 수 있어요.

    주의할 점이 있다면,
    상담원분이 TV를 1대 더 가입해보지 않겠냐~ IoT를 가입해보시지 않겠냐~
    하는 것을 조심해주셔야 해요^^;

    인터넷/티비를 사용하는 중에
    다른 상품을 추가로 가입하면 상품마다 약정종료시점이 달라져서
    관리하기가 무척 힘들어지거든요;; ㄷㄷ



    --
    자! 우선 여기까지..!
    대략적인 궁금증은 해소되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백메가 가입자분이시라면 명의자분 성함과 연락처를 꼭! 남겨주세요
    어찌된 일인지 정황 살펴보고 보상이 필요한 부분이라면 절대 모른 척 넘어가지 않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1****
    @이상희가입은 lg에서 직접했습니다
    혹시 모르니 제 연락처도 남겨요
    010-9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1g1아하, LG본사를 통해 바로 가입해주셨었군요

    저도 혹시해서 알려주신 연락처로
    가입이력이랑 상담이력을 샅샅히 뒤져보고 왔는데
    백메가 통해 상담하거나 가입해주신 것은 안보이더라구요

    본사를 통해 직접 가입하셨다면
    어떤 안내가 이뤄졌는지 저희가 알아봐드릴 순 없지만
    말씀해주신 대로라면 상담원분의 오안내가 있었으니
    그에 따른 보상이 있어야 함이 마땅 합니다.

    1g1님은 상담원분의 말씀처럼
    실질 납부액 0원이 된다는 말만 믿고 가입하신 건데
    실제로는 매달 2만원에 가까운 월요금을 추가로 지불하고 계시니까요!
    그러니 LG고객센터(국번없이 101)으로 전화해서 아래처럼 말씀해주세요!

    "지난 10월달에 실질적인 납부액은 0원이 된다하여 가입하였으나
    지금 확인해보니 한달에 36,300원이 따로 나가고 있었습니다.

    제 휴대폰에서 16,610원이 할인되는 걸 제외하면
    19,690원이 추가로 할인이 더 들어가야 실질 납부액 0원이 되는 건데,
    이 추가할인은 어디서 들어가는 건가요?

    알아보니 지금 제 상태라면
    인터넷 11,000원 / 휴대폰 16,610원 이렇게 총 27,610원 할인이 전부던데
    상담원분은 어찌하여 실질 납부액 0원이 된다고 안내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가입당시 녹취가 남아있을테니 파일확인하고
    어찌된 일인지 정확히 적시해주세요
    그리고 보상이 필요한 부분이라면 마땅히 그리 해주십시오

    (보상이 불가능하다 이야기 해온다면)

    거짓된 안내로 가입까지 하게 된 것인데 보상을 못해주면 어찌하라는 건가요?
    매달 납부하게 될 월요금은 인터넷 가입시 필수 고지사항이고
    여기에 오안내가 있었으면 그에 따른 마땅한 책임이 있어야할 것 아닙니까?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도 크고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인데
    오안내의 책임을 저보고 물으라는 말씀이신가요?"

    라는 식으로 강력하게 클레임을 걸어주세요!
    그러면 상담원분도 이를 듣고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주려 하실 겁니다

    만약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보상을 해오지 않는다면
    소보원에 피해를 구제해달라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대외민원을 띄우면 통신사에서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해올 테거든요

    그러니 이런 식으로 먼저 LG유플러스측과 통화해보시고!
    그 이후에 아무런 소용이 없다면 소보원을 통해 정황상황을 적어 피해를 구제해달라 요청해봐주시겠어요?!
    모쪼록 좋은 소식이 있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1****
    @이상희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꼭 벡메가에서 가입해야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1g1제가 큰 도움 드린 건 없지만 모쪼록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ㅠ.ㅠ
    그밖에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_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