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to****님의 글

티비와 인터넷 가입문의

회원님의 사진
  • to****
  • 댓글: 6
  • 조회: 1,045
현재 B 티비 약정만료입니다

폰은 lg알뜰폰 사용중
주소는 대구 달서구 ***길 ***, ****** ***동 ***호

신랑.저.2세아이.사용 예정이고 티비와 인터넷 사용량은 많지 않습니다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방티비 한대 더 추가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주세요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면 지역방송으로 할까 고민중입니다

전체 댓글6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to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주소지를 함께 알려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게시판 먼저 한바퀴 둘러보시면서
    인터넷 망 품질 확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신 듯 한데요 +_+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일단 SK와 KT는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사용 중이신 SK인터넷을 큰 불편함없이 이용 중이실 거고요ㅎㅎ
    LG유플러스는 아파트의 경우, 전산 확인 정확도가 떨어져
    어느 망으로 제공될지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뭉뚱그려(?) "광랜"으로 표기되는 일이 대부분인데
    이것이 구형 방식의 대칭형 망인 광랜V(전화선 기반망)를 의미하는지,
    요즘 방식의 대칭형 망인 FTTx를 의미하는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지요.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이에요.

    하여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신다면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저희집에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FTTx 방식의 대칭형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_+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하시면 바로 설치를 취소하셔도 문제없거든요..!
    인터넷 설치 전에 취소 시 위약금이나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다만, 품질 문제가 심각한 경우라면 전산 상에 관련 이력이 남아있기도 한데
    이곳은 아무런 이력이 남아있지 않아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달서구라면 지역케이블사는 티브로드가 제공될텐데
    안타깝게도 백메가에서 취급하지않는 회사라
    더 자세한 정보를 드릴 수 있는 것이 없네요ㅠㅠ
    (현재 지역케이블은 LG헬로비전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자~! 일단 메이저 통신사 중에 생각하시면
    기존 통신사 유지냐 vs LG유플러스 혹은 KT 이동이냐의 싸움(?)이 되는데
    이를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해요.
    그래야 요금 편익을 계산해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_+


    1. 하여 여쭙습니다.
    납부 중이신(즉, 부가세 포함) 인터넷+TV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만에 하나 저렴하게 이용 중이시면
    타사 이동이 큰 메리트가 없을 수 있어서 여쭈어요ㅎㅎ


    2. 다른 곳에서 to님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이신
    LG유플러스나 KT인터넷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해당되는 통신사가 있으면
    to님 댁도 같은 통신사로 가입하여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요것은 본인 혹은 직계가족 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입니다 +_+
    즉, 휴대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음.. 우선은 유리한 메이저 통신사를 찾아야
    티브로드와 비교도 해보실 수 있을텐데
    알려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조금 부족합니다ㅠ
    하여 아래 2가지만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겠어요~!?

    1) 납부 중이신(즉, 부가세 포함) 인터넷+TV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2) 다른 곳에서 to님 혹은 직계가족 명의로 사용 중이신
      LG유플러스나 KT인터넷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렇게요ㅎㅎ
    모든 상황을 고려해보고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to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0^
  • 회원님의 사진 to****
    2017년 4월 말에 가입해서 사용했고 sk텔레콤 사용하다가 알뜰폰으로 바꾼지는 대략 2달 되었어요

    직계가족중에서는 여동생이 lg유플러스사용중입니다(올해 12월 약정만료라고합니다)

    부모님댁은 헬로비전 사용중이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to****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SK재약정 시 괜찮은 혜택이 없다면 LG유플러스 이동이 유리해요~!
    (KT보다 LG유플러스쪽 요금 편익이 더 좋기 때문이지요 +_+)


    한 눈에 딱!! 보기 쉽도록 요금 먼저 비교해드릴게용
    동생댁의 LG유플러스 인터넷 상황이 어찌될지 몰라서 6개월만 할인받는다고 가정하면,

    [인터넷+TV 1대만 이용하는 경우]

    * SK 유지 시

    3년간 사용요금: 36,300원(예상월요금) x 36개월 = 1,306,800원


    * LG유플러스 가입 시

    6개월 사용요금: {40,700원(월요금) -5,500원(패밀리할인요금)} x 6개월 = 211,200원
    30개월 사용요금: 40,700원(월요금) x 30개월 = 1,221,000원

    사은품: 43만원(현금 36만원+상품권 7만원)
    기사님 출동비: 38,500원(인터넷 25,300원+TV 13,200원)

    => 즉, 3년간 통장에서 빠져나갈 총 요금을 계산해보면
    SK를 유지하셔도 특별한 혜택이 없는 경우엔
    LG유플러스가 26만원 이상 이득입니다ㅎㅎ



    [인터넷+TV 2대만 이용하는 경우]

    * SK 유지 시

    3년간 사용요금: 44,000원(예상월요금) x 36개월 = 1,584,000원


    * LG유플러스 가입 시

    6개월 사용요금: {46,750원(월요금) -5,500원(패밀리할인요금)} x 6개월 = 247,500원
    30개월 사용요금: 46,750원(월요금) x 30개월 = 1,402,500원

    사은품: 46만원(현금 39만원+상품권 7만원)
    기사님 출동비: 51,700원(인터넷 25,300원+TV 1대당 13,200원)

    => 역시나 SK를 유지하셔도 특별한 혜택이 없다면
    LG유플러스가 34만원 이상 이득이어요ㅎㅎ


    이렇게 해서~! 요금 편익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LG유플러스 가입 기준으로 소상하게 설명드리려 했는데요 +_+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혹여나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는 상황+동생께서 6개월 후 바로 해지하면
    사은품 반납(환수) 혹은 위약금(할인반환금)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싶어요^^;

    하여 요것을 확인하고 있는데 아직 회신받지 못해서요ㅠㅠ
    확인완료하자마자 달려와 촥촥 설명드리겠습니다.
    만에 하나 일찍 답변을 확인하신다면 넉넉히 오후 15시쯤 들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to님~~! 어떤 상황인지 확인되어 달려왔어요^^

    LG유플러스로 가입하시어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고자 하시면
    to님 댁에 LG유플러스 상품을 설치받으시고 ->
    요금 납부 9번이 완료될까지 동생께서도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유지하셔야 ->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ㅎㅎ

    즉,
    동생께서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얼마나 더 유지하실지가 관건이에요.

    적어도 3~4월까지 (아주 안전한 건 4월이 되겠어요 +_+) 유지할 수 있다면
    패밀리 할인받는 것이 무조건 이득이거든요^^;;;


    하여 이 부분에 대해서만 동생분과 상의해보실 수 있을까요?
    해지 혹은 타사 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시기가 언제쯤인지 알려주시면
    그에 맞춰 재설계를 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to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회원님의 사진 to****
    어제 백메가를 통해서 설치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월청구금액이 문자로 왔는데 안내받은것과 다른것 같아 확인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to****to님, 안녕하세용^^

    첨부해주신 문자는
    LG유플러스 측에서 발송드리는 것인데요~

    요것은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요금으로 기재되어
    안내받으신 요금보다 비싸게 보여지는 것일 뿐이고,
    실제 청구될 요금은 안내받은 요금 그대로입니다ㅎㅎ
    (통화하신 전화 상담원님께서 "프리미엄" 요금제 프로모션을 말씀해주셨지요? +_+)

    첫 달 요금(7월 청구서)은
    약 20일간 사용한 요금이 일할 계산+기사님 출동비(설치비)가 부담되어
    예상 요금보다 비싸게 청구될 것이고요..!

    두번째 요금(8월 청구서)부터는
    to님께서 안내받으신 요금이 청구될 거예요.

    또한, 유선 상으로 안내받으셨겠지만
    2개월이 지나고나서 -> TV요금이 원래대로 원복되어
    프리미엄 요금제로 쭉 유지하신다면 월요금 부담이 더욱 커집니다^^;
    요것은 베이직 요금제보다 한 단계 높은 녀석(?)인만큼 요금도 더 비싸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베이직" 요금제로 충분하시다면
    이 기간이 도래할 때 LG유플러스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TV요금제를 베이직으로 낮춰다오~" 하고 꼭꼭 요청해주셔야 해요.


    혹여나 요금 청구서의 요금이 요상하게(?) 나오면 저에게 말씀해주시겠어요?
    어찌된 상황인지 확인해본 후 to님께서 절대 10원도 손해보시지 않도록 제가 책임드리겠습니다^^
    그러니 요금 문제는 전~~~혀 우려치 말아주세요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