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냐몽37님의 글

상가주택 인터넷 연결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냐몽37
  • 댓글: 3
  • 조회: 3,694

현재 SKB 기가랜 상품을 이용중입니다.

다음달에 상가주택으로 이사를 가게되었는데요.

이 주택은 3층짜리로 3층에는 제가 거주하며 2층에는 원룸이 3개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2층 원룸 3곳에 인터넷을(TV 등 제외) 제공해야합니다.

1층 인터넷 분전반?이 아래 사진과 같은데

여기에 제가 유선공유기 1대를 주고 4세대에 1개의 인터넷망(SKB 기가랜)을 나눠서 사용할수가 있나요?

아니면 별도의 상품에 가입해야 하나요?wz_991267179_a2d5d3e358d6251433393f323c00dad4.jpg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냐몽37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먼저.. 가정용 회선은 1개 서비스(가입당)
    1개의 공인아이피를 할당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즉, 찍어주신 통신단자함에 라우터(공유기)가 위치해야 하고,
    해당 라우터의 관리 운영은 냐몽37님께서 직접하셔야 하지요^^;;;

    헌데 이렇게 되면 3가지 문제에 봉착합니다.

    1) 가정용 인터넷에는 "인증수 제한" 조치라는 개념이 존재하여
    어느날 갑자기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가정용 1개의 회선당 단말기 2대까지만 허용하거든요^^;

    여기에서 단말기라 함은 윈도우 기반의 기기를 합니다.
    통신사에서 인증수(단말기수) 확인 패킷 분석을
    윈도우 운영체제에 한정하고 있기 때문이지요ㅎㅎ
    즉!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등이 윈도우 기반이라면 단말기 수에 포함되어요.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을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_+

     - 인증수 제한? 왜 여러 대의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요기요~!


    2) 모든 네트워크는 관리자인 냐몽37님께 귀속되기에
    2층 원룸 사용자들의 패킷은 사실상 냐몽37님께 오픈된 것이나 진배없습니다^^;;
    (물론 이런 것을 문제삼는 세입자는 드물거예요ㅎㅎ)


    3) 라우터 레벨에서 QoS(트래픽 관리 규약)을 설정하지 않는다면
    대역폭 점유 싸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특정 사용자가 토렌트 등으로 대역폭을 엄청나게(?) 점유하면
    나머지 사용자들은 대역폭이 모자라 속도 느림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거예요ㅠ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은 가정용이 아닌
    다회선(혹은 기업용) 인터넷입니다 +_+
    통상 KT나 LG유플러스의 상품을 많이 이용하곤 하는데요~
    가정용과 달리 규정이 복잡해요^^;;;

    이를테면,
    LG유플러스는 인터넷만 신청할 경우에 최소 회선수가 5회선이어야 한다든가,
    KT는 인터넷+TV동시가입(일명 멀티룸)이 아닌 경우라면
    통신단자함에서 각 방으로 이어지는 네트워크 공사는
    사용자 레벨에서 직접 해야한다든지..의 번거로움이 있지요.


    하여 총 회선수가 4개여야하는 현재의 상황에서는
    가정용 상품도 애매하고, 다회선 상품도 애매합니다ㅠ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3가지 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한 스트레스를 야기하기에
    (이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도 가끔 뵈었어요ㅠㅠ)
    웬만하면 다회선 상품으로 가입하셔야 해요^^;

    이 상품에 대해 더 소상하게 설명드리고 싶은데
    가정용과 상품 특성이 너~~무나 다르고
    게시판에서는 가정용 상품에 대한 상담만 진행하고 있는지라 상담의 한계가 있습니다ㅠ
    다회선, 기업용 상품은 여러 상황에 따라 경우의 수가 너무 많은지라
    전담 상담원님을 통해 유선으로만 상담하고 있거든요ㅎㅎ

    괜찮으시면 더 자세한 상담을 위해
    댓글로 통화 가능한 연락처 하나만 알려주시겠어요~!?
    전담 상담원님 통해 연락드려 소상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말씀 남겨주세용

    그럼, 저는 냐몽37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냐몽37
    010-81**-****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냐몽37담당자님에게 전화번호와 상황 먼저 전달드렸습니다^^
    모든 상황을 숙지하자마자 연락드려 촥촥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것이니
    쪼~~끔만 기다려주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