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파피님의 글

이사할때 인터넷 변경

회원님의 사진
  • 파피
  • 댓글: 4
  • 조회: 1,316
지난번 이사가 미정이라 질문만하고 말았는데 이제 확정되어서 질문 다시 드립니다

현재 상황
- LG 유플러스 100메가 사용중(3년초과)
- 핸드폰은 알뜰폰(ktm) 리브모바일 사용. 가족 제각각
- IPtv는 없음
-이사주소 / 이사일 : ***구 ***로***번길*** *******아파트. / 6월 3주차
희망 : 이사후 빠른 인터넷 + iptv

질문
1. 빠른 인터넷으로 바꾸고 싶은데, 대칭형이 되는 지역인지? 그리고 지금 비대칭 100메가인데 대칭500메가로 바꾸는게 나을까요? 인터넷 용도는 핸드폰 와이파이, 피씨(업로드는 거의 안함). 티비로 넷플릭스 유튜브 입니다
만약 3사모두 비대칭이라면 어짜피 느린거 가성비 고려해서 헬로비젼을 가입하는게 더 나을까요?

2. 당연히 핸드폰 결합은 안되겠죠? 알뜰폰이라..

3. tv는 UHD와 HD 상품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UHD라고 해도 채널편성을 보니 죄다 HD 밖에 없고..어쨋든 티비도 할 생각입니다

4. 가족중 장애인이 한명 있는데 인터넷만 장애할인 받으려면 그 가족 명의로 가입해야하나요? 아니면 제 명의로 해야하나요?

이 상황에서 인터넷 + tv 조합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파피님~!?
    이전에 답변드렸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오ㅎㅎ 이전에 남겨주셨던 상황 그대로에,
    이사갈 주소지가 확실해진 듯 한데요 +_+
    말씀주신 내용을 토대로 좋은 선택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1. 일단 메이저 통신사 인터넷에
    알뜰통신사 휴대폰 결합은 불가합니다ㅠ
    LG헬로비전 인터넷에 LG헬로모바일(KT망) 결합은 가능하지만
    파피님께선 리브모바일을 사용 중이시니 결합할인 적용이 불가해요ㅠㅠ


    2. SK와 KT인터넷은 다행히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고,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기사님 내방 확인을 통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LG헬로비전은 전산 확인 조회 정확도가 많이 떨어지고요^^;;
    LG유플러스의 경우, 주택은 전산 확인 정확도가 꽤 높지만
    아파트나 오피스텔 건물은 뭉뚱그려 "광랜"이라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헌데 이 "광랜"이라는 것이 구형 방식의 대칭형 망인 광랜V(전화선 기반)를 의미하는지,
    요즘 대칭형 방식인 FTTB 방식을 의미하는지,
    혹은 비대칭형 방식인 HFC(광동축혼합망)를 의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이곳도 같은 상황이라 어떠할지 확답드릴 수가 없어요ㅠ

    즉, LG유플러스 혹은 LG헬로비전 설치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저희집에 인터넷이 HFC나 전화선 기반이 아닌 FTTx 방식의 대칭형으로 들어오고 있나요?"
    하고 여쭙고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_+
    만약 이것이 아니라고 하시면 바로 설치를 취소하셔도 문제없거든요..!
    인터넷 설치 전에 취소 시 위약금이나 설치비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3. 자, 이렇게 해서~! 시간 여유가 괜찮으시다면 ->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LG헬로비전 가입이 유리하고요ㅎㅎ
    망 품질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귀찮다 하신다면 ->
    안전하게 KT로 가입하심이 유리한데요..!

    우선 요금 편익을 무시(?)하긴 어려우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LG헬로비전 기준으로 더 소상하게 말씀드릴게유


    4.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방송사들이 UHD급(2160P)을 베이스로 송출해주어야 하는데
    아직 FHD급(1080P)도 잘 소화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직 UHD급 콘텐츠도 보편화되어있지 않아
    UHD셋탑박스를 이용해도 UHD 화질을 즐기기 어려운데요~
    그럼에도 셋탑박스의 성능 차이(반응속도, 지연시간)를 생각해서 UHD급을 택하심이 진리예요.
    HD형은 구형인만큼 성능이 좀 아쉽답니다ㅠㅠ


    5. 말씀주신 용도라면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급으로 충분한데요~
    헬로비전으로 가입 시 500메가급을 강추드려요 +_+

    1) 월요금 부담은 조금 더 커지지만 사은품 혜택이 든든하게 지급되어
    오히려 500메가급을 조금 더 저렴하게(5만원 정도) 이용하는 셈입니다.


    2) 공유기가 자동으로 무상 임대되는데
    100메가급 가입 시 스펙이 많이 떨어지는 보급형으로 제공되지만
    500메가급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더 스펙 좋은 고급형으로 설치되어요.

    즉, 500메가급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ㅎㅎ


    다만, 일단 파피님댁에 500메가급까지 설치가능한 것으로 확인은 되었으나
    설치 환경에 따른 변수가 있어서
    기사님 내방확인 시 500메가급이 설치불가하다는 판정이 날 수도 있어요ㅠ


    6. 요기까지 잘 이해되셨나요?
    드디어 요금 정리 시간이 왔습니다^^

    500메가 인터넷은 20,06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_+
    기가급 공유기 임대료는 면제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TV상품인 베이직 UHD SMT는 12,100원

    => 월요금은 32,160원이 됩니다.

    사은품은 전액 현금으로 40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설치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설치비 명목으로 44,0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7. 복지할인 체계가 은근히 복잡한데
    헬로비전으로 가입하는 경우엔 복지할인을 포기하심이 좋습니다ㅠ

    복지할인에 함정(?)이 있어서
    오히려 월요금 부담이 커지고 사은품 혜택이 없기에
    결국 더 비싼 요금으로 이용하는 셈이 되기 때문이지요^^;


    답변이 엄청나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시간 여유가 괜찮으시다면 우선 LG헬로비전으로 가입하시어
      망 상황을 살펴보기시를 권유드려요~!

    2) 인터넷 요금제는 500메가급을,
      TV상품은 "베이직 UHD SMT"를 추천드립니다 +_+

    3) 아쉽지만 복지할인은 포기하심이 좋아요ㅠ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파피
    @곽은정그렇다면 어떻게 신청하죠?
  • 회원님의 사진 파피
    @곽은정아 그리고 고객센터말로는 헬로비전 비대칭이라고는 하는데ㅜ전산상확인이라 기사가 방문해야 정확하다고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파피오잉.. 같은 전산에서 조회했을텐데 요상하네요^^;;;
    어찌되었든 어제 말씀드린 거처럼 LG헬로비전이 워낙 전산 확인 정확도가 떨어져서
    일단 기사님이 방문하실 때 확인해보셔야겠어요ㅠㅠ


    1. 그나저나 파피님..! 한 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ㅠ
    LG헬로비전에서 어제 오후에 갑작스레 요금 인상을 하여
    TV요금이 +1,100원 추가되었어요.
    즉, 오늘 가입하시면 월요금 33,260원이 됩니다.

    메이저 통신사의 경우, 적어도 2주 전 쯤 공지하고
    채널 추가 등을 명목삼아 요금을 인상하는데
    아무런 명목없이 갑자기 요금 인상되는 일은 처음 겪었네유 ㄷㄷ

    허나 다행인 것은 사은품 가이드 라인이 오르면서
    사은품 혜택도 함께 올라 44만원(현금 26만원+상품권 18만원)이 지급되어
    인상된 요금을 충~분히 상쇄할 수 있어요.


    2. 사은품 혜택은 어제도 현금+상품권으로 지급되었는데
    제가 잘못 말씀드렸습니다. 죄송해요ㅠ

    하/지/만/ 너무 슬퍼하지는 말아주세요^^;
    백메가에서 가입하시고, 상품권 사용할 일이 마땅치 않은 분들을 위해
    수수료없이 상품권 -> 현금 교환을 해드리는 서비스를 시행 중입니다.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


    참고로 상품권은 롯데(모바일), 신세계(모바일), 북앤라이프(모바일) 중에
    원하시는 한 가지를 택할 수 있고요~
    수령 후 반드시 60일 이내에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유효기간 연장과 재발송이 아예 불가하기 때문이지요ㅠ


    3. 가입신청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신청서 작성]을 해주시거나
    저희 대표번호인 1544-5823 번호로 전화주셔도 좋은데요~
    요즘은 녹취가 계약을 갈음하기 때문에 신청서 작성을 하셔도 통화가 필수이고,
    전화 전담 상담원님이 저희가 나눈 대화를 알 수 없으니
    또다시 상황을 말씀해주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는 게시판 지기라 요기에서만 만날 수 있답니다ㅠ)

    하여 언제든지 통화가 가능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파피님 전화번호를 남겨주시겠어요~!?
    저희 전화 전담 상담원님이 이곳으로 소환(?)되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연락드리기에 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 *˘ ³˘)♡

     - 링크: https://www.100mb.kr/?TRS=@c393108

    요기요~!


    혹은 통화하기 편한 시간대가 있으면
    댓글로 시간과 함께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이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블라인드 처리가 되니 전혀 걱정하지 말아주세유
    믿음직한 상담원님에게 제가 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