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wnstn****님의 글

skt 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wnstn****
  • 댓글: 1
  • 조회: 902

4월에 백메가에서 skt인터넷 신청해서 사용중인데요

 

인터넷 속도가 느린건 괜찮은데 가끔씩 핑이너무 튀겨서 게임을 할 수가 없네요..

 

이 경우 품질문제로 해약 할 수 있을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wnstn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ㅠ ㅠ 가입이력을 확인해보고 오니
    여기는 비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네요.

    비대칭형은 심각한 업로드 속도저하뿐 아니라,
    지연시간 문제가 유독 심해서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최악의 회선인데요..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품질로 인한 위약금 면제해지는
    생각보다 기준이 매우 빡셉(?)니다;;
     
    1.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2.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3.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SK 100M 인터넷의 경우 최저속도는 다운로드 기준 50Mbps입니다)

    요런 식이에요;;
    업로드속도나 반응속도(Ping) 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고!
    애초에 말도 안되는 규정을 내세우고 있습지요;;


    물론, -보편적이고 상식적인 수준에서-
    정상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위면해지를 해주기도 하는데요
    이를 위해선 여러차례의 장애신고와 & 기사님 출동이 필요합니다

    더이상 해줄 수 있는 조치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품질이 개선되지 않으면
    그제서야 통신사가 백기를 들고(?) 위면해지 해준다는 뜻과 진배없죠;;


    헌데.. 지금 타이밍이라면
    차라리 위약금 물더라도 해지하시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통신상품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늘어날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고, (약정만료에
    때문에 개통한지 1달정도밖에 안된 지금 시점이라면 금액자체가 크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이를 한 번 확인해봐주시겠습니까?

    1) SKT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 https://www.tworld.co.kr )
        명의자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구요

    2) 오른쪽 상단 my t(사람 아이콘) 클릭

    3) 나의 가입 정보

    4) 서비스 신청 현황 -> 인터넷/집전화/IPTV 신청 내역 클릭

    5) 본인인증 (문자/공인인증서) 후

    6) 할인반환금 조회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약금이 얼마인지 확인되실 거에요.
    이를 알아보고 알려주시겠습니까?



    참! 또 한가지의 문제라면..
    가입하고 1년이내 해지하면 사은품 반납문제에 얽히게 된다는 것인데요~ㄷㄷ
    어차피 새로 신규가입하면 신규가입 사은품은 또 받아볼 수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지금 거주지는 KT만 대칭형(=좋은품질)로 들어가고 있어서
    KT가입조건을 정리해드리면 100M 기준 월요금 22,000원(3년약정/실납부액)이고요~
    사은품은 총 9만원(현금5+상품권4)이 지급되며, 가입설치비는 27,500원이 부과됩니다 *_*


    우선.. 위약금을 조회해보고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