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수셈수셈님의 글

인터넷 SK -> KT 질문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수셈수셈
  • 댓글: 1
  • 조회: 1,206

안녕하세요.

 

인터넷 품질 문제로 SK에서 KT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SK 고객센터로 여러 차례 통화했는데 특정 시간 대 간헐적 인터넷 끊김 및 인터넷 서핑조차 불가능 할 정도로 튀는 현상이 수개월 째 지속되고 있는데 해결되지 않고 있어서요 ㅠㅠ 특히 공유기를 iptime-A3004NS-Dual를 사용중인데도 너무 느려서 최근에는 카카오톡 이미지도 못 불러오는 경우가 태반이에요.. 1 ~ 2년전만해도 집 모든 장소에서 잘 됐는데..

 

고객센터에서는 매 번 전화할 때마다 정상이라고만 이야기 하시네요..

 

아무튼..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는 5인 가구로 SKT 2명, KT 2명, 알뜰폰 1명으로 총 5대의 휴대전화를 사용중이고, SK에서 KT로 2명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결합이 깨졌기 때문에 양쪽 통신사에서 어떤 해택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SKT 스마트 다이렉트(100M)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KT로 이동하면서 500MB 상품으로 새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SK인터넷의 경우 3년을 훨씬 넘긴 상황이기 때문에 위약금은 없습니다.

 

오늘 집 앞 KT 대리점에 방문했는데, 현재 상황에서 인터넷"만" 가입하는 경우 3년 약정, 매달 요금은 33,000(와이파이 제외)이며 휴대전화 2대를 결합하면 월 22,000원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2대를 결합하고, 3년 이내에 두 번호 모두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면(KT에서는 인터넷만 남는 경우) 인터넷 요금에 대해 할인받은 것 만큼의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백메가에서 확인했을 때는 17년 이후로 그 제도가 사라졌다고 본 것 같은데 아니라고 하셔서.. 혹시 두 번호 모두 통신사 이동할 수 없지도 궁금합니다.

 

또, 상품권3만원, 현금 4만원을 제공해주신다고 하는데 이 조건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제 입장에서는 훨씬 유리한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정확히 얼마의 상품권이 제공되는 지 확인할 수 없어서 비교가 불가능해요..)

 

너무 두서없이 글을 작성했는데 정리하자면

 

1. SK 100M 인터넷에서 KT 500M 인터넷으로 변경하기 원함

2. 인터넷만 가입할 예정이고, 월 요금은 33,000인데 스마트폰 2대 결합 시 22,000으로 할인 받는 게 맞는지

3. 인터넷 약정 3년 이내에 결합된 모든 단말기가 번호이동 시(인터넷만 남았을 시) 위약금 여부

4. 평균적으로 지원받는 상품의 가치

5. 500M 인터넷 사용 가능 지역임.

6. 집에 매설된 랜 선의 구조가 독특한데(방 하나를 먼저 거쳐서 거실로 나가는 구조) 방에서 랜선을 하나 뽑아서 공유기를 한 대 설치하고 거기서 다시 벽을 통해 거실로 나가게 설치가 가능한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강변 테크노마트가 가깝긴 한데 발품팔고 시간 끌면서 답답한 인터넷으로 더 이상 스트레스 받고싶지 않아서 최대한 빨리 변경해버리고 끝내고 싶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로그인한 네이버 아이디로 메일 보내주시면 빠르게 답장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수셈수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헉;; 카톡이미지도 못불러올 정도면 상태가 많이 심각한데요?;;;
    공유기도 꽤 스펙 괜찮은 녀석을 사용중이신데..
    아무래도 원천회선 자체가 "비대칭형"으로 연결된 게 아닐까 의심됩니다..ㅠ

    비대칭형이란 다운로드속도만 멀쩡하고
    심각한 업로드 속도저하, 지연시간(latency)문제가 심각한 회선이에요
    특히 SK망의 비대칭형은 악랄하기 짝이 없는(?) 품질을 자랑해서 유우명하죠 ㄷㄷ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고객센터에서는 기사님을 불러 확인해주지 못할 망정,
    정상이란 말만 해대니.. 수셈님께서는 정말 많이 답답하셨을 것 같아요ㅠㅠㅠㅠ

    약정이 종료되었으니 망정이지..!
    그게 아니였으면 어떻게 견뎌야 하나 눈앞이 캄캄하셨을 것 같습니다;;
    증말 다행이여유;;


    허나, 이번에 KT로 이동하신다면?!
    유선통신 1인자의 타이틀을 가진 통신사답게
    모든 지역에 대칭형(=좋은품질!)을 제공해서 품질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요~
    마침 결합할 수 있는 휴대폰도 있으니 KT로 이동하시면 딱이겠습니다!


    그럼 이어서 하나씩 정리해드려볼게요~!


    1. 인터넷요금은 정찰제입니다.
    그래서 본사를 통해 개통하든, 영업점을 통해 개통하든 요금이 동일한데요~!

    KT 500M 결합전 요금은 33,000원이고(3년약정/실납부액)
    여기에 휴대폰 2대를 결합하면 실 납부액은 22,000원이 됩니다.

    ① 정확히는 TV or Mobile 결합(일명TM결합)으로 5,500원이 할인되고
    ② 총액결합할인이란 유무선 결합덕에 5,500원이 할인되어
    납부금액은 한달 11,000원이 줄어드는 것이에요~^0^ㅎㅎ
    할인이 어마무시하지요~?!


    이와 별개로 두 분이 쓰시는 휴대폰요금제에 따라,
    휴대폰요금에서도 할인이 들어가는데
    어떤 요금제를 쓰시는지 알아봐주시면 계산해서 말씀드릴 것이구요!

    신규가입의 댓가로 지급되는 사은품은
    지급하는 업체마다 금액도  다르고, 매일 매일 수시로 변동되기도 하지만?!
    백메가는 현재 기준 총 14만원(현금10+상품권4)이 지급되고 있고요~!
    (보통 9~13만원을 왔다갔다 했는데 지금 정책은 아주 괜찮네요!)

    가입설치비는 27,500원이 첫 달 요금에 합산되어 부과됩니다
    이는 기사님 출동비로 본사에서 받아가는 거라 면제가 불가능하거든요 따흐흑;;



    2. 여기서 맹점은
    "휴대폰 2대가 결합에서 이탈되었을 때 (타 통신사로 이동했을 때)
    위약금이 발생하냐" 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일단 총액결합할인을 비롯한 모든 유무선 결합은
    애초에 위약금(할인반환금) 자체가 형성되지 않는 할인이기에
    위약금에 대한 우려가 전혀 없고요~ ㅎㅎ


    TM결합할인은 17년 6월 30일부로
    위약금 규정이 바뀌어서 이역시 우려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① TM결합이 "TV를 묶어서" 발생하게 된 거라면 : TM결합에 대한 위약금도 발생하지만
    ② TM결합이 "모바일을 묶어서" 생긴 거라면 TM결합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게끔 되었거든요!

    덕분에 인터넷에 묶인 휴대폰이 단 1대도 없다 하더라도,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게 되었어유
    (즉, 모바일이 1회선도 남지 않게 되어도 위약금 없음)


    대신,
    기가급 인터넷 쓰다 -> 뒤늦게 티비가입하여 TM결합이 발동되면?!
    티비를 중도해지했을 때 약정기간내 해지위약금 + TM결합할인 반환금이 같이 부과되고 있죠;;!

    하지만 수셈님께선 인터넷만 하실 예정이니 해당사항 없습니다 (땅땅땅)




    3. 방 하나에 인입선이 들어오는 상황인가봐요~!

    방과 거실을 잇는 벽면랜포트가 존재한다면
    기사님께 음료라도 한 잔 내어드리며 부탁드려서 구성하는 게 가능하겠습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힘듭니다ㅠ

    통신사 설치기사님  업무는
    인터넷을 댁내 단말장치(혹은 라우터)까지 연결하는 것이 규정상의 업무범위고,
    추가적인 배선작업들은 "재량"의 범주이기 때문이에요

    특히 이 재량의 범주도,
    "네트워크 공사급"이라면 기사님께 부탁드려도 당연히 불가하다는 의미지요;;! ㄷㄷ

    (방과 거실을 잇는 벽체 내부에 UTP케이블을 넣으려면 후크 작업을 해야할텐데..
    이는 기사님 업무범주가 아니거든요ㅠㅠ)


    말씀해주신 상황은 명확하나,
    같은 상황이라도 각각의 가정마다 난이도가 달라서..
    무조건 가능하다! 라고 말씀드리긴 어렵구요;;!
    (기사님에 따라 케바케(?)이고 + 난이도에 따라 케바케(?)라서 변수가 생겨서유..ㅠ)

    기사님 방문하셨을 때
    원하시는 구성대로 설치가 가능한지 여쭤보시면 좋겠습니다 *_*




    ---


    여기까지 답변을 모두 마쳤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구요!

    만약 더 궁금한 게 없으시고..
    이렇게해서 KT가입을 진행해보시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연락처 남겨주시겠습니까?
    -링크 :  https://www.100mb.kr/?TRS=@c391864

    그럼 저희 상담원분이 이 글을 모두 읽고 전화드려서
    두 번 설명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지실 겁니다ㅎㅎ

    물론 저는 댓글 달려주시면 바로 달려올 수 있으니
    언제든 도움필요하시면 편하게 불러주세요!


    그럼 로그인해주신 이메일주소로
    '답변완료되었습니다~' 하고 완료메일 1통 보내놓겠습니다^ㅡ^


    P.s 참! KT휴대폰요금제는 전화상담시 말씀해주셔도
    상담원분이 얼마나 할인받을 수 있을지 확인해서 말씀해주실 거구요!

    아니면 댓글로 남겨주셔도 제가 달려와서 확인해드릴 수 있으니 편하신대로 회신주세요! ^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