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품질 문제로 SK에서 KT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SK 고객센터로 여러 차례 통화했는데 특정 시간 대 간헐적 인터넷 끊김 및 인터넷 서핑조차 불가능 할 정도로 튀는 현상이 수개월 째 지속되고 있는데 해결되지 않고 있어서요 ㅠㅠ 특히 공유기를 iptime-A3004NS-Dual를 사용중인데도 너무 느려서 최근에는 카카오톡 이미지도 못 불러오는 경우가 태반이에요.. 1 ~ 2년전만해도 집 모든 장소에서 잘 됐는데..
고객센터에서는 매 번 전화할 때마다 정상이라고만 이야기 하시네요..
아무튼..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는 5인 가구로 SKT 2명, KT 2명, 알뜰폰 1명으로 총 5대의 휴대전화를 사용중이고, SK에서 KT로 2명이 이동하는 과정에서 결합이 깨졌기 때문에 양쪽 통신사에서 어떤 해택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SKT 스마트 다이렉트(100M)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KT로 이동하면서 500MB 상품으로 새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SK인터넷의 경우 3년을 훨씬 넘긴 상황이기 때문에 위약금은 없습니다.
오늘 집 앞 KT 대리점에 방문했는데, 현재 상황에서 인터넷"만" 가입하는 경우 3년 약정, 매달 요금은 33,000(와이파이 제외)이며 휴대전화 2대를 결합하면 월 22,000원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2대를 결합하고, 3년 이내에 두 번호 모두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면(KT에서는 인터넷만 남는 경우) 인터넷 요금에 대해 할인받은 것 만큼의 위약금이 발생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백메가에서 확인했을 때는 17년 이후로 그 제도가 사라졌다고 본 것 같은데 아니라고 하셔서.. 혹시 두 번호 모두 통신사 이동할 수 없지도 궁금합니다.
또, 상품권3만원, 현금 4만원을 제공해주신다고 하는데 이 조건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제 입장에서는 훨씬 유리한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정확히 얼마의 상품권이 제공되는 지 확인할 수 없어서 비교가 불가능해요..)
너무 두서없이 글을 작성했는데 정리하자면
1. SK 100M 인터넷에서 KT 500M 인터넷으로 변경하기 원함
2. 인터넷만 가입할 예정이고, 월 요금은 33,000인데 스마트폰 2대 결합 시 22,000으로 할인 받는 게 맞는지
3. 인터넷 약정 3년 이내에 결합된 모든 단말기가 번호이동 시(인터넷만 남았을 시) 위약금 여부
4. 평균적으로 지원받는 상품의 가치
5. 500M 인터넷 사용 가능 지역임.
6. 집에 매설된 랜 선의 구조가 독특한데(방 하나를 먼저 거쳐서 거실로 나가는 구조) 방에서 랜선을 하나 뽑아서 공유기를 한 대 설치하고 거기서 다시 벽을 통해 거실로 나가게 설치가 가능한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강변 테크노마트가 가깝긴 한데 발품팔고 시간 끌면서 답답한 인터넷으로 더 이상 스트레스 받고싶지 않아서 최대한 빨리 변경해버리고 끝내고 싶어요 ㅠㅠ 도와주세요..
더 자세한 사항이 필요하시면, 로그인한 네이버 아이디로 메일 보내주시면 빠르게 답장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