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ayMax님의 글

인터넷 속도에 따른 가이드 문의

회원님의 사진
  • JayMax
  • 댓글: 3
  • 조회: 1,556

안녕하세요

 

2달전 이사하면서 백메가 통해서 잘 가입을 했습니다.

당시 가장 지원금이 큰 엘지 유플러스로 가입을 했는데요.

가장 저렴한 와이파이기본 광랜 안심으로 가입했습니다.

 

이전에 오래 쓰던 KT와 같은 상품이라 같은 품질을 기대했는데,

인터넷 속도가 지나치게 느립니다. 유튜브도 버벅거리는 수준이어서요..

몇번 벤치비 돌려봤는데 다운로드가 평균 14 Mbps (1.77MB/s) 정도 나오거든요. 

 

검색해보니 이 정도면 SLA에 해당되어 위면해지에 해당할듯한데...

2달전 가입이라 보조금 다시 반납하더라도 속도가 너무 심각해서 점검을 받고 개선을 하거나 아니면 해지하고 KT로 다시 가고싶은데요.

 

일단 주소가 서울 ***구 ***로 *** ******* ***호인데 LG는 비대칭인지,

대칭인 통신사는 어디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임대 공유기 말고 가지고 있는 좀 구형이긴한데 IPTIME 공유기를 쓰면 나을까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JayMax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오홍~!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헌데 품질 문제가 있어 다시 백메가를 찾아주신 듯하옵니다ㅠ.ㅠ

    인터넷 속도가 느린 문제가 있는데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데 버벅이는 수준이라면
    영상 시청하면서 짜증이 치밀어 올랐겠어요..!
    제가 잠시 상상만 해봤는데...부들부들입니다..ㅎㅎ;;;

    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평균 속도가 14Mbps라면
    말씀하신대로 최저보장속도에 못 미치는 게 맞습니다.
    100메가급 인터넷이라면 최저보장속도가 50Mbps거든요~!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고도 남지요;;


    따로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LG는 100메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헌데, LG는 대칭/비대칭에 대한 설명이 빠져있지요?
    아쉽게도 전산으로 조회했을 때 뭉뚱그려 "광랜"이라고만 표기되기 곳은
    대칭/비대칭 여부를 전산으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ㅠ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경우 대부분 "광랜"이라고 표기되어 있죠.

    일례로 광랜(대칭형)으로 확인하고 -> 기사님께서 방문하셨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비대칭으로 조회되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해서, 인터넷 망을 확실하게 확인하려면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인터넷 망을 확인할 수 밖에 없어요ㅠ

    이 외 KT와 SK를 살펴봤는데요~
    두 통신사는 모두 대칭망이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JayMax님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고
    알맞는 방향을 잡아드리는 게 좋기에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질문1) JayMax님께서 측정하신 속도는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하신 건가요?!
    그렇다면 랜선을 연결하여(유선) 벤치비 속도를 다시 한번 측정해 주세요.

    다시 측정하실 때 와이파이와 연결되어 있는 단말기는 모두
    와이파이 연결을 꺼주신 후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모두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2) JayMax님께서 측정하신 속도가 와이파이 속도가 맞다면 공유기 뽑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침 가지고 계신 공유기가 있으니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연결하여
    벤치비 통해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1번 질문과 똑같이 업/다운로드 속도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질문3) 2개월간 인터넷을 사용하셨는데요!
    인터넷 설치 직후에도 이런 문제가 계속 지속되었는지요?!


    질문4)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해외 서버 또는 해외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여기까지 총 4가지 질문입니다.
    그럼 JayMax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JayMax
    질문1) JayMax님께서 측정하신 속도는 와이파이 속도를 측정하신 건가요?!
    그렇다면 랜선을 연결하여(유선) 벤치비 속도를 다시 한번 측정해 주세요.

    -> 말씀하신대로 랜선으로 벤치비 속도 측정하니 거의 100메가에 근접하게 나오더라구요. 결국 위면해지는 불가능한 카드가 됐습니다. 그럼 공유기가 문제인데요

    질문2) JayMax님께서 측정하신 속도가 와이파이 속도가 맞다면 공유기 뽑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마침 가지고 계신 공유기가 있으니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연결하여
    벤치비 통해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1번 질문과 똑같이 업/다운로드 속도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와 통화를 해봤고 뭐 리셋하고 조치를 해봤다고 하더라구요.
    유플러스에서 제공한 공유기로 코드 뽑고 다시 키고 채널 바꾸니 그나마 좀 나은 다운 10~15 업 20 정도 나오더라구요. 결국 공유기 문제라서 가지고있던 구형 iptime으로 다시 바꿨습니다.
    검색좀 해서 주파수도 20hz와 40hz 테스트도 해보고 비밀번호 암호화 방식도 변경하고 테스트해보니 편차는 있지만 다운이 20정도는 나오고 업은 되려 10이 나오긴하던데 암튼 이전보다는 그래도 2배니 나은듯합니다.

    질문3) 2개월간 인터넷을 사용하셨는데요!
    인터넷 설치 직후에도 이런 문제가 계속 지속되었는지요?!

    네 사실 같은 iptime 공유기로 kt는 전혀 문제없었는데 인터넷 설치 직후부터 그랬어요
    결국 유플러스 임대 공유기가 효율이 너무 낮은것같네요.

    질문4) 평소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해외 서버 또는 해외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평소 인터넷은 웹서핑, 유튜브, 넷플릭스가 다 입니다. 게임은 하지 않구요.

    유선은 100메가가 나오니 품질문제는 없는거 같구요. 어자피 문제가 무선이었으니까요.
    유선 100메가에서 무선 20메가는 여전히 낮은거 아닌가싶긴한데. 공유기를 새로 사거나 해봐야겠어요.
    조언 주신점 감사합니다^^ 백메가 믿음직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JayMaxJayMax님~! 좋은 아침입니다 :)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봤는데요,
    헛! 범인은 공유기 문제였네요~
    랜선으로 연결하여 속도를 측정했을 때 100Mbps에 근접하게 나왔다면
    최저보장속도는 그냥 넘는 속도네유ㅠ.ㅠ 말씀하신대로 위면해지는 불가하겠습니다.

    가지고 계신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교체한 결과
    속도가 더 빨라졌다면 LG공유기 문제가 맞네요ㅠ

    LG공유기나 셋탑박스의 경우 임대 장비이기 때문에
    돌고돌아 여러 사용자들 품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본사에 공유기 수거 후 검수하고 밖으로 내보내지만
    사용한지 오래된 녀석이 설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는 노후화 문제를 겪고 있는 녀석인데 겉이 번지르 멀쩡하여 설치되는 경우도 있지요.

    이 때에는 공유기를 교체해 달라고 하심이 마땅합니다!
    허나, 공유기 스펙이 좋아요 속도도 그만큼 빠르기 때문에
    저는 LG 공유기를 쓰시는 것보다 이번에 새로 하나 구매하시는 쪽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

    백메가에서 추천드린 공유기도 있으니 한번 살펴봐 주시겠어요?!

    [참고글] 와이파이 공유기 구매 vs 임대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9908

    문제의 원인을 쉽게 찾았다니 다행입니다!
    새로 공유기를 구매하신 후 더 빠른 속도로 이용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혹, 인터넷 사용하시면서 또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수요일 보내시길..♡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