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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해지방어 재약정

회원님의 사진
  • 트리플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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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정도 뒤에 3년 약정 만료 입니다
인터넷 티비(고급형) 인터넷전화(4400원) iot 휴대폰2회선

사용 중입니다.
인터넷 티비 전화 iot =약 5만원 정도 내고 있습니다.
휴대폰2회선 약정 만료상태입니다. 각 8천원 정도 할인 받는 듯 합니다.
4만원대,6만원대 요금제는 이렇습니다
티비 1회선 추가예정이며 티비2회선으로 상담 받았습니다

해지신공으로 세 번 통화 하였으며 각각 내용이 너무 달라 도움 요청 드립니다.

1. 상품권 29만 / 12개월 2200원 요금 할인 / 인터넷 티비2(고급/베이직-구글셋탑)/ 전화 = 39,000원대 +iot 1.2만

2. 상품권 전날과 기준이 달라졌다먀 24만원 부름 / 1과 같은 조건으로 39,000원대 나올 수 없다 함. 4.3만원대로 안내 받음(잘 기억 안나는데 4만원 초반으로 안내받있어요!) iot 추가 하면 55,000원으로 지금보다 요금이 많이 나옴
전날 기준으로 재약정해줄수X

일단 상품권 액수가 너무 짠 거 같아요ㅜㅜ 30+ 받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요즘 가준도 모르겠고 정말 매일 바뀌는지 또 인터넷에 보니 같은날 상담 받은 사람은 상품권 30만원대 딜 받았던데 같은날이어도 다를 수 있는지? 기준이 본사에서 정하는건지?

해지예약 해달라하니 4,5월 요금포함 58만원이라 함
다세대주택에 거주중이고, 안내 받은 위약금이 거품 없는 게 맞는지 궁금해요. 곧 약정 만료가 다가오는데 어떻게 58인지...


재약정 이후, 소보원 통해서 iot해지 할 경우(아시다시피 유플 측 거짓말로 계약했습니다 10개월 정도 사용했으며 3년약정) 재약정 이후 요금에 변동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인터넷 티비2 (새로 추가하는 회선 uhd3세대 원합니다 추가금내도) 전화 = ??? 재약정 할인으로 얼마가 적당할까요

질문이 너무 정신없고 많네요ㅠㅠㅠㅠ부탁드러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트리플가능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정성스럽게 장문의 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아마 지난 3년간 LG인터넷을 만족스럽게 사용해오시기도 했고,
    휴대폰 통신사 이동계획이 없어 재약정을 고려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제가 아래에서 하나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과거 LG유플러스는 위약금을 뻥튀기 시켜 논란이 많았습니다만,
    오늘날에는 개과천선(?)했습니다.

    예전엔 장비반납후 내지 않아도 되는 금액까지 위약금에 포함시켰지만,
    요즘은 그러지 않아서 들어보신 위약금은 중도해지시 100% 납부해주셔야하는 금액일 거에요

    애초에 통신상품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고..
    때문에 지금 시점의 위약금은 그 정도 청구되는 게 얼추 맞거든요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허나 확실하게 조회해보시는 게 마음 편하실 테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http://www.uplus.co.kr 접속하셔서 명의자분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고
    2) [내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3) [예상해지비용] 이라는 버튼이 있을텐데 -> 이를 클릭하시면 위약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조회되는 것들은 장비반환금이 명확하게 구분되서 나오니
    이를 봐주시면 한눈에 잘 들어오실 겁니다



    2. 위의 이유로 해지방어는 약정이 완벽하게 종료된 뒤에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어마무시하게 청구되는 게 사실이니!
    통신사는 쉽게 타사로 이동하지 못할 거라 생각해 혜택을 짜게 제안하는 경향이 있거든요?

    실제로 LG는 3년 재약정시 보통 30만원 정도를 안겨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트리플기능님께서는 약정이 아직 다 종료되지 않아서
    "다 잡은 물고기" 취급하고 적게 제안한 것으로 보입니다 ^ㅁ^;;

    그러니 3개월만 존버(?!) 하시고
    인터넷/티비 약정이 완벽하게 종료되면 해지방어를 다시 시도하시길 권해드려요

    ① 어차피 유선통신상품은 약정이 종료되어도 요금인상되지 않고
    ② 명의자 동의없이는 절대 자동으로 재약정(재계약)되지 않아서요~
    급할 게 없으니 천천히 여유를 갖고 진행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ᴗ•́)و ̑



    3. 그나저나.. IoT가입시 거짓된 안내(?)가 있었다는 말씀이신 거죠?! ㄷㄷ

    LG유플러스는 3사 통신사중에서도 상품 업셀링이 가장 심한 통신사이긴 합니다만..
    안내받았던 내용과 다르게 가입진행이 되었다면
    이는 불완전거래에 해당되고 매우 큰 사안입니다;;

    어떤 상품을, 얼마의 요금으로, 약정기간은 얼마나 되며,
    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하는지 여부 등등..
    위 정보들은 전부 사전고지 의무를 행해야하거든요?

    이를 이행하지 않았다면(혹은, 안내되었던 것과 다르게 가입이 되었다면)
    이 모든 사안은 "불완전 계약"으로 중재/조정 대상이 됨이 당연합니다.

    다만 선량한 개개인, 혹은 정보의 비대칭에 놓여있는 개개인은 약자일 수 밖에 없으니
    이 문제는 소보원에 민원을 넣으시는게 좋아보여요

    상황을 해석하고 받아들이는 데 오류가 존재할 가능성도 배제하진 못하니,
    이 명명백백을 가리는 조정/중재 행위를 국가기관 도움을 통해 해소하심이 옳다고 생각하거든요
    이에 트리플기능님도 동의하시지요?

    그러니 어떤 조건으로 가입을 진행하였으며,
    실제 가입 후에는 안내보셨던 것과 어떻게 달라졌는지
    상세하게 기술해서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해서 필요없는 IoT는 위약금없이 해지처리 받으시면 좋겠네요!)



    4. 재약정 혜택은 매번 달라지는 게 맞습니다~!

    쓰고 계신 상품구성이 무엇인지 결합을 통해 할인을 받고 계신지
    결합 이외 다른 할인혜택을 얼마나 받고 계신지에 따라
    제공해줄 수 있는 혜택의 풀(full)이 달라지니... 사람마다 다른 것은 당연한 것이고요~

    매달 본사에서 정해주는 기준이 있기도 하고,
    또, 트리플기능님 전화를 받은 상담원분의 해지방어 실적에 따라서도 혜택이 달라집니다
    때문에 예측할 수 없는 게 재약정 혜택이고, 복불복이라고 생각하시는게 마음 편하실 거에요^^;

    해서 재약정시 요금할인이 얼마나 제공되어,
    특정 상품을 얼마에 이용하는 게 적정금액인지는 저희가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
    백메가같은 대리점(영업점)은 재약정 권한이 없고 본사를 통해서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허나.. 한가지 확실한 건 아까도 말씀드린 것처럼
    적어도 인터넷/티비 약정이 완벽하게 종료된 후에 진행하시는 게
    그나마 조금 더 나은 혜택을 받을 확률이 높아서요~>.<

    3개월만 존버(?!)하셨다가 재약정하시는 걸 적극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당연히 이와 별개로 IoT도 따로 처리하셔야 하구요!)

    제 제안 어떠신지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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