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혈류님의 글

티브로드 해지 문의

회원님의 사진
  • 혈류
  • 댓글: 1
  • 조회: 1,029
휴대폰은 LG 사용중인데, 인터넷과 TV는 티브로드 19년 5월에 계약해서 현재까지 사용중 입니다. 요즘 인터넷과 TV송출이 자꾸 끊겨서 고객센터에 문의 했는데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뀔때면 유선이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해서 종종 끊김현상이 발생한다는 이해 안되는 답변을 하길래 U+결합상품으로 바꾸려고 해지할랬더니 위약금 31만원이 발생한다네요.. 지금 해지 하는게 좋을지 아님 어느정도까지 이용하다가 해지해야 위약금이 적게 부담이 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한아름
    오! 안녕하세요~? 혈류님 ^ㅡ^)/

    백메가 한아름입니당

    오늘 백메가 게시판으로 귀한 발걸음 옮겨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오, 말씀하신 내용 읽어보았는데요~~~!

    음.... 사실 상담원의 말이 맞습니다~ㅎㅎ

    결국 모든 통신은 '차폐율'과의 싸움 이거든요~~ ^^;

    외부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공중선 등이라면 온도변화에 의한 팽창 수축이 필연적입니다

    (통신주에서 → 댁 내까지 선은 밖으로 노출되니까요~!)

    그리고 이 팽창과 수축이 isolation(차단)을 야기할 수도 있지요....!

    물론 단순 온도뿐만 아니라, 바람이 심하게 불거나 비바람이 몰아칠 때에도 그럴겁니다 ㅎㅎ...


    물론 필연적인 품질 저하라고 하더라도,

    통신사에 책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메이저 통신사의 대칭형 망 같은 경우는 날씨가 궂더라도 인터넷 품질이 심각하게 나빠지지 않거든요~

    저도 일반 빌라 건물에서 외부에 노출된 KT 인터넷 선을 사용 중인데,

    날씨에 따라서 인터넷 품질이 달라진다는 걸 전~~~혀 체감하지 못하고 있습니당~!

    항상 빠르고 끊김없는 품질로 사용 중이지요 ㅎㅎ ^ㅇ^)b


    지금 그냥 해지하시기에는 위약금이 너무 부담스럽기도 하니...

    통신사에 책임을 물으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아래는 티브로드 약관입니다!

    *https://www.tbroad.com/file/service_term/seoul/0101/internet_0101.pdf

    이 중에 '위약금 면제 해지 조항'을 봐주시겠어요~!?

    (일단 서울 강북구 기준입니다)


    제2장 계약의 성립과 이용
     제13조(계약의 해지 및 종료)
      ⑧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당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할인액 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장애(1시간 이상)가 월 3회 이상 발생하는 경우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월 장애누적시간이 24시간 이상 발생하는 경우
        4. [별표 1]의 최저속도 보장기준에 미달하는 경우가 월 4회 이상 발생하여 해지하는 경우
      (생략)


    보시다시피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한달에 장애가 많이 발생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답니다!

    이 장애는 당연히 '인터넷 끊김'도 포함되지요


    그러니 지금부터 바로 티브로드로 장애신고를 활발히(?) 넣어주시겠어요?!

    품질이 개선될리는 없으니...

    며칠만 고생하시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외칠 수 있는 명분이 될 겁니다 ^~^ㅎㅎ


    만약 위면해지를 해드리기 어렵다고 나온다면,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해야할 의무를 저버린 것이니

     소비자 보호원에 민원을 넣겠다"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시는 것도 좋구요~~~!!

    지금부터 바로 활발한 컴플레인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위약금 면제 해지를 확답 받으신다면

    현재 주소지로 '대칭형 인터넷'이 들어가는 통신사를 살펴보시고 가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라고 하더라도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은 비대칭 망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거든용 ^^;

    [ * 참고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품질이 좋지 않아서 티브로드를 해지하실텐데...

    또 품질이 좋지 않은 비대칭망으로 가입하신다면 의미가 없겠지유 ㅎㅎ;;


    따라서 각 통신사 망 확인을 위해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바로 같은 번지 내에서도 망 품질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도로명주소, 도로번호, 건물명, 동호수]와 같이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셔야 해요!

    물론 확인하고 바로 블라인드 처리하고 있으니 염려마세요! ^^


    더 궁금하신 사항 있다면 함께 댓글 부탁드립니다~♥ 혈류님~! \(*'ㅂ'*)/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