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노란슬리님의 글

3년 약정 종료 변경문의

회원님의 사진
  • 노란슬리
  • 댓글: 1
  • 조회: 770
와이프 핸드폰 빼고 3년이 모두 지났네요
현재 kt 구요 혜택이 좋은 쪽으로 변경할까합니다
핸드폰은 제가 65, 와이프 34?. 아들 20?
와이프는 20. 11월이 계약종료라서 위약금이 나올 수도 있구요
통신속도도 확인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노란슬리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사용 중인 인터넷, 두 분의 핸드폰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겸사겸사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거죠? +_+


    1. 우선 통신속도 확인은 대칭형 여부를 말씀주신 듯 합니다ㅎㅎ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고요~!
    이는 선택할 수 있는 것이라 노란슬림님 댁까지 포설되어있는 망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이면 -> 인터넷 속도와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받을 것이기에
    절대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어요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혹시 잘 모르고 계셨다면 꼭 3분만 시간내어 아래 꿀팁글을 읽어주세용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헌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각 통신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봐도 나오지 않습니다^^;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면
    직접 확인해보고 어떠한지 소상하게 말씀드릴게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유)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시겠어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2. 세 분께서 사용 중인 정확한 휴대폰 요금제 명칭도 궁금해요.

    인터넷+핸드폰 결합할인은
    결합할 핸드폰이 총 몇 대인지 뿐만 아니라
    사용 중인 요금제가 무엇인지에 따라서도 할인혜택이 달라집니다.

    요것은 핸드폰 단말기 할부금이나 부가서비스 사용 여부 등과 무관하게
    오로지 요금제의 월정액 기준으로 할인이 주어져서
    각각의 정확한 요금제 명칭 확인이 필요해요ㅎㅎ

    만에 하나 어떤 요금제를 사용 중인지 헷갈리신다면
    스마트폰 내에 있는 "마이케이티" 앱을 통해 ->
    각각 핸드폰 대표명의자의 정보로 로그인하시어 확인해주시겠어요~!?

    타통신사 이동 시 엇비슷한 요금제를 사용할거라는 가정 하에
    요금 편익을 계산해드리겠습니다^^


    3. 혹시 인터넷만 쭉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이 경우라면 TV상품을 가입할 필요가 없지만
    시청 중이거나 예정이시면 함께 가입하심이 유리해서 여쭙습니다.

    모든 기간망 통신사들이 IPTV를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인터넷 가입 시 TV 포함 여부에 따라
    사은품 차이를 크게 두었거든요.. (너무 속 보이죠? ㅠ)

     - TV를 함께 신청해야만 하는 이유: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451

    나중에 따로 추가 가입하는 경우엔

    ① 사은품이 아주 적거나 없을 것이고요~! (보통 많아도 3만원 정도입니다^^;)
    ② 인터넷과 함께 가입할 때보다 설치비 부담도 더욱 커요.
    ③ 여기에 TV개통 시점에 약정기간이 따로 3년이 적용되어 약정기간 관리하기도 번거롭습니다.
    즉! 웬만하면 인터넷과 TV를 함께 가입하심이 좋지요ㅎㅎ


    4.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가족들께서 넷플릭스 콘텐츠도 즐겨보고 계신가요?

    '오잉.. 갑자기 웬 넷플릭스 이야기가 나왔지?'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인터넷 트래픽 이용량이 급증하면서
    SK의 해외망 라우트 경로 모두 최악의 QoS를 겪고 있어서 말씀드립니다.

    국내서비스는 걱정없지만 넷플릭스와 같은 해외서비스를 이용할 땐 문제있을 것이고
    ("킹덤2"가 공개되면서 사용량이 더더 급증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ㅠ)
    요것이 언제쯤 나아질지 기약이 없답니다;;

    최근 해외망 용량을 증설하면서 조금 나아졌다고 말씀주시는 분도 계신데
    각각의 댁마다 통하는 라우트 경로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이니
    노란슬리님댁은 어떨거라 확답드릴 수가 없어요ㅠ


    아이쿠야ㅎㅎ 답변드리다보니 오히려 제 질문이 더 많아졌는데요^^;;;
    이번에 딱 정리하면 당분간 또다시 신경쓰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니
    쪼끔 번거로우시더라도 확실히 짚어본 후에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러니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용!?

    1) 인터넷을 설치할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2) 세 분께서 사용 중인 휴대폰 각각의 정확한 요금제 명칭은 무엇인가요?
    3) 혹시 인터넷만 쭉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4) 넷플릭스 콘텐츠도 즐겨보고 계시는지요~?

    이렇게요~!
    찬찬히 확인해보고 화답해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해본 후 어떻게 이용하심이 유리할지
    최적의 설계를 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노란슬리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