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약금은 '3년약정할인 반환금'입니다.
즉, 3년간 유지할 것을 전제로 약정할인이 제공되는데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그동안 할인해준 금액을 돌려받는 게 위약금(할인반환금)이에요..!
애초에 통신사들은 왕~~창 비싼 무약정 요금을 형성해놓고,
3년약정 걸면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며 3년약정을 강요 아닌 강요(;;)를 하고 있는지라..
할인반환금 자체가 어마무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지금 해지하시는 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라도(!) 말리고 싶습니다 ㅠㅠ
물론, 타사로 갈아타서 나오는 신규가입 사은품이 있으니
이걸로 퉁쳐보면 그만 아니냐~ 싶으실 수 있는데요
딱 1년만 버티면 사은품을 오롯이 맛볼 수 있는데 이게 너무 아깝습니다..
또한, 제 추정대로 모뎀/셋탑박스의 문제라면 단순 장비교체만으로 쉽게 해결될 테고,
이 원인이 아니더라도 기사님이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거에요.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갖듯이, 통신사들은 품질보전의무가 있거든요
그러니 장애신고를 통해 조치받으시고
1년 뒤에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시는 게 어떨까요? ㅠ.ㅠ
※ 참고하십사 KT위약금 조회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한 번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조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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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1개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인터넷이랑 티비가 심하게 말썽을 부리나보군요..!
아마 쓰시는 모뎀이나 셋탑박스 노후화가 진행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통신사 임대장비들은 기본적으로 재활용되어 임대되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금방 맛이 가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헌데, 타통신사로 옮기시기보단,
장애신고를 통해 조치를 받으시고 1년 더 사용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이를 권유드리는 이유는 인터넷 위약금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기 때문이에요.
통신상품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거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약금은 '3년약정할인 반환금'입니다.
즉, 3년간 유지할 것을 전제로 약정할인이 제공되는데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그동안 할인해준 금액을 돌려받는 게 위약금(할인반환금)이에요..!
애초에 통신사들은 왕~~창 비싼 무약정 요금을 형성해놓고,
3년약정 걸면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며 3년약정을 강요 아닌 강요(;;)를 하고 있는지라..
할인반환금 자체가 어마무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지금 해지하시는 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라도(!) 말리고 싶습니다 ㅠㅠ
물론, 타사로 갈아타서 나오는 신규가입 사은품이 있으니
이걸로 퉁쳐보면 그만 아니냐~ 싶으실 수 있는데요
딱 1년만 버티면 사은품을 오롯이 맛볼 수 있는데 이게 너무 아깝습니다..
또한, 제 추정대로 모뎀/셋탑박스의 문제라면 단순 장비교체만으로 쉽게 해결될 테고,
이 원인이 아니더라도 기사님이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거에요.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갖듯이, 통신사들은 품질보전의무가 있거든요
그러니 장애신고를 통해 조치받으시고
1년 뒤에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시는 게 어떨까요? ㅠ.ㅠ
※ 참고하십사 KT위약금 조회방법을 알려드릴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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