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흑월야님의 글

올레tv에서 다른곳으로 넘어가려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흑월야
  • 댓글: 1
  • 조회: 1,020

2년넘어가니까 개판으로 바뀌네요 컴퓨터 인터넷이 안되던가 티비가 잘안나오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다른곳으로 미리 넘어갔어야했는데   티비는 2대 저희집이 아래가 가게 위층집  2대있구요  인터넷 사용하고있습니다  얼마쯤 나올까요 ? 010-99**-****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흑월야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인터넷이랑 티비가 심하게 말썽을 부리나보군요..!
    아마 쓰시는 모뎀이나 셋탑박스 노후화가 진행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통신사 임대장비들은 기본적으로 재활용되어 임대되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금방 맛이 가는(?) 경우가 더러 있더라구요^^;

    헌데, 타통신사로 옮기시기보단,
    장애신고를 통해 조치를 받으시고 1년 더 사용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이를 권유드리는 이유는 인터넷 위약금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기 때문이에요.

    통신상품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거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약금은 '3년약정할인 반환금'입니다.
    즉, 3년간 유지할 것을 전제로 약정할인이 제공되는데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그동안 할인해준 금액을 돌려받는 게 위약금(할인반환금)이에요..!

    애초에 통신사들은 왕~~창 비싼 무약정 요금을 형성해놓고,
    3년약정 걸면 저렴하게 쓰게 해준다며 3년약정을 강요 아닌 강요(;;)를 하고 있는지라..
    할인반환금 자체가 어마무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지금 해지하시는 건 도시락 싸들고 다니면서라도(!) 말리고 싶습니다 ㅠㅠ

    물론, 타사로 갈아타서 나오는 신규가입 사은품이 있으니
    이걸로 퉁쳐보면 그만 아니냐~ 싶으실 수 있는데요
    딱 1년만 버티면 사은품을 오롯이 맛볼 수 있는데 이게 너무 아깝습니다..

    또한, 제 추정대로 모뎀/셋탑박스의 문제라면 단순 장비교체만으로 쉽게 해결될 테고,
    이 원인이 아니더라도 기사님이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실 거에요.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 의무를 갖듯이, 통신사들은 품질보전의무가 있거든요


    그러니 장애신고를 통해 조치받으시고
    1년 뒤에 통신사 이동을 고려하시는 게 어떨까요? ㅠ.ㅠ


    ※ 참고하십사 KT위약금 조회방법을 알려드릴테니
    한 번 확인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조회방법
    http://www.kt.com 접속 후 명의자분 아이디로 로그인!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 맨 아래 [온라인해지접수] 라는 버튼 클릭
    가입한 "단위상품"별로 위약금이 안내되는데 이는 [다른 상품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전환가능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