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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ac****님의 글

IPTV 추가 단말기 해지 관련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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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eac****
댓글 3
  • 조회 1,523

안녕하세요~

 

벌써 9개월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가입 당시 프로모션 관련하여 문자 주신 정보 통해 요금제 변경 완료하였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궁금한 점이 하나 생겼는데, 가입 시점에 IPTV 셋탑을 한대 추가단말 신청하여 월 8,800원 요금으로 이용중입니다.

 

근데 이게 신청한 첫 한달 정도만 보고나서 거의 사용을 안해서 부모님 댁에 기증해드렸는데

(명의가 같아서 그런지 희한하게 그냥 랜케이블만 꽂으니까 인증 관련 문제 없이 잘 나오더라구요)

부모님도 잘 안보신다고 해서 추가 단말만 해지를 해버릴까 합니다.

 

오늘 시점으로 가입한지 10개월차고 KT 홈페이지에서 해지 예상 위약금이 58,630원 나온다는데

이게 혹시 12개월 혹은 18개월, 즉 1년이나 1년 반을 채우게 되면 모바일처럼 위약금이 줄어들거나 이런게 있나요?

아니면 안볼거라면 그냥 6개월 정도 낸다치고 해지하는게 이득일까요?

 

* 그리고 해지시 자꾸 아래와 같이 멤버십 포인트 전액 소멸된다고 협박 아닌 협박(?)을 하는데 소멸이 되는게 맞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언제나 처럼 빠르고 정확한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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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eachFlower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ㅎㅎ) 김가영입니다.

    오홍~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매번 잊지 않고 자주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인터넷과 TV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계시지용?ㅎㅎ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추가TV를 설치하신 후 잘 사용하지 않으셔서
    -> 부모님댁으로 셋탑박스를 보내드리고 -> 이를 랜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셨다는 뜻이지요?

    그렇다면 부모님댁에서 쓰시는 인터넷이 KT이고,
    PeachFlower님댁 인터넷과 동일 명의로 되어 있다는 뜻인지요?
    이렇게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건 처음 봐서요..!!ㅎㅎ
    제가 추측한 상황이 맞는지 꼭 살펴봐 주십시오 :)


    헌데, 부모님께서도 TV를 잘 시청하지 않으셔서
    추가TV를 해지할 예정이신데 위약금이 마음에 걸리셨나봐요.

    인터넷과 TV의 경우 해지 위약금이 1년이나 18개월 쯤 된다고해서 줄어들지 않습니다.
    위약금 4세대 기준으로 상품 위약금은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다가
    만료일이 도래하기 1~2개월 전에 퐉! 줄어들거든요.
    즉, 모바일 위약금과 똑같은 구조는 아니라는 뜻이지요.

    [참고글]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때문에 추가TV를 해지하신다면 하루빨리 해지하시는 게 맞습니다.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은 더 늘어날 테니깐요.

    단!! 추가TV를 가입하시면서 받으신 사은품이 있다면
    TV설치 후 12개월(1년)내 해지시 받으신 사은품은 위약금으로 묻어나오니
    이에 해당되신다면 꼭 사용하신지 1년이 지난 뒤에 해지하세요~!

    그리고 TV 셋탑박스는 임대장비이기 때문에 어댑터와 셋탑박스 모두
    본사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해지하실 때 본사 통해 셋탑박스 수거 요청을 하시면 되지요^.^

    지금 확인하신 위약금은 1개월 전 즉, 2월 기준으로 계산된 위약금으로
    현재 시점 기준의 해지 위약금이 아닙니다.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시점의 1개월 전 기준으로 위약금을 산정해 내더군요;;
    하여, 위약금을 확실하게 확인하려면 본사로 전화해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홈페이지의 58,630원과 살짝 다를 거예요.
    해지하실 때 꼭 본사로 전화해 확실한 금액을 확인해 주세요!

    참! 포인트의 경우 가입하신 추가TV에 대해 쌓였던 포인트만 소멸될 뿐
    전체 포인트가 소멸되지 않습니다.
    해지하는 것을 막기위한 겁주기라고 해야할까요..?ㅎㅎ (치...치사하다..KT..!!)


    여기까지 모든 설명을 마쳤습니다.
    궁금증은 해소 되었는지요?ㅎㅎ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eac****
    @김가영1. 추가TV를 설치 후 잘 사용하지 않음
    2. 부모님 댁으로 셋탑박스를 가져감
    3. 이를 랜선으로 모뎀에 연결하여 사용 (공유기에 연결해도 나오긴 했습니다)
    4. 부모님댁에서 쓰는 인터넷 KT이며 양 쪽 모두 제 명의

    말씀하신 대로 저 상황이 맞습니다~

    제 기억엔 추가단말은 따로 혜택 받았던게 없는거 같은데
    혹시 몰라 KT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보니 역시 사은품 받은게 없네요.

    온라인으로 해지 신청 완료하였고, 전화가 오면 알려주신대로 사은품 여부 한번 더 체크하고 임대장비 반납 신청, 정확한 위약금 확인 세가지 체크해보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p.s 전체 포인트가 소멸 안된다니 다행이네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eachFlowerPeachFlower님! 좋은 아침입니다 :)
    오홍~ 제가 짚은 상황이 맞았군요?ㅎㅎ

    PeachFlower님께서 말씀해 주시 사례가 처음이어서 여쭤봤어요!
    즉, PeachFlower님댁에서 설치하여 쓰셨던 추가TV 셋탑박스를
    부모님댁으로 들고가 연결했는데 문제없이 잘 되었다고 하신 경우를 처음 보거든요?!

    혹, 기사님 통해 이전 설치 요청을 하신건 아닐까요?
    아니면 PeachFlower님께서 직접 셋탑박스를 들고 가셔서
    인터넷과 TV 셋탑박스를 연결하신건지 궁금합니다^.^

    추가TV 혜택을 받으신 게 없으시다면
    지금 해지하셔도 문제가 되지 않겠네요~!ㅎㅎ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해지를 위해 본사에서 전화 왔을 때 꼼꼼히 확인하십시오!^.^
    (추가TV를 해지한다고 해서 포인트가 전체 소멸되면 참으로 섭섭할 것입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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