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고군분투님의 글

SK 1년 약정중 타사로 이동할까 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고군분투
  • 댓글: 7
  • 조회: 1,172

지난번 조언해주신대로 이사하면서 SK (TV+인터넷) 1년 재약정으로 신청해서 이용중입니다

이번에 스마트TV로 바꾸면서 넷플릭스 프리미엄 회원가입해서 시청하는데 화질이 너무 뭉개져서 검색을 

해보니 SK는 답이 없더라고요 ㅠ ㅠ

그래서 LG나 KT로 갈아타려는데요 (어짜피 위약금은 몇만원 나오던 각오해야겠고요)

지금 옮기면 혜택은 어떻고 어디가 좋은지요?

그리고 LG IPTV에 프리미엄 넷플릭스UHD 요금제가 있던데요. 

만약 기존 넷플릭스 회원이 이 요금제를 가입하려면 어떤식으로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기존 넷플릭스 회원 해지하고 LG 넷플릭스 요금제로 새로 가입하는 건지....)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고군분투님!
    낯익은 닉네임이 보여 달려왔는데 제가 생각한 고군분투님이 맞으시네요ㅎㅎ
    작년 12월 말쯤 백메가를 들러주셨었잖아요^.^

    [이전 문의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369785
    남겨주셨던 문의글 링크도 살포시 띄워드립니다.

    SK인터넷을 1년 재약정하셨는데
    넷플릭스 화질 문제로 통신사 변경을 염두에 두셨군요?ㅠ

    문제의 원인을 따져본다면 두가지가 있습니다.

    1) 비대칭 망
    이전에 이사가시는 곳 인터넷 망을 확인해 드렸었잖아요~?!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된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이사가신 곳은 대칭망이 지원되며 500메가까지 설치되었던 곳이기 때문에
    문제의 원인이 인터넷 망 문제는 아닙니다.

    2) 넷플릭스는 국내가 아닌 해외서비스인데요~
    즉,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외망을 통해 이용하게 되는데
    KT는 육양 해저케이블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해외서버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문제가 없습니다.

    LG의 경우 메이저 3사 통신사 중 유일하게 국내에 넷플릭스 캐시서버를 뒀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죠.
    반대로 SK는 이도저도 아닙니다ㅠ KT처럼 해저케이블을 많이 보유하고 있지도 않기 때문에
    SK인터넷 + 넷플릭스를 즐겨 보시는 분들께서 화질 문제로 많이 문의주셨었어요.

    이 때에는 계속해서 스트레스 받아가며 사용할 수 없으니
    해지의 길을 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만 해지 위약금 먼저 확인하시는 게 첫번째 입니다.
    하여, 해지 위약금 먼저 확인해 주시겠어요?!


    자, 통신사를 변경하게 된다면 KT와 LG 중 한 곳을 택하셔야 하는데
    저는 LG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사은품 혜택이 더 푸짐하게 지급되기 때문이에요ㅎㅎ

    참, 고군분투님께서 TV요금제를 LG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로 생각하고 계신데요~
    아래 링크의 내용 먼저 읽어주시겠어요?^.^

    [참고글] LG유플러스 X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 출시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6907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는 비싼 "프리미엄" 요금제와
    "넷플릭스"를 엮은 요금제이기 때문에
    굳이 비싼요금제(프리미엄)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된다면
    "프리미엄 X Netflix UHD"요금제를 쓰시는 것보다
    TV따로, 넷플릭스 요금 결제 따로 사용하시는 게 더 저렴합니다 :)

    ⓐ 베이직 요금제와 넷플릭스 UHD급 요금제를 별도로 결제하면
    => 31,000원입니다.

    ⓑ 반대로 "프리미엄 X Netflix UHD" 요금제로 가입하시면
    => 요금은 매월 33,200원 납부해야 합니다.

    요금 차이는 2,200원으로 ⓐ를 택하셨을 때 요금이 더 저렴하죠.
    하여, 고군분투님께서 IPTV 요금제를 프리미엄 요금제로 가입하길 원하시는 게 아니라면
    베이직 요금제와 넷플릿스 UHD급 요금제로 따로 결제해서 쓰시는 게 더 이득입니다 :)


    그럼 LG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볼게요.

    인터넷(100메가) 요금은 22,000원입니다.
    TV는 베이직 + UHD 3세대 기준으로 16,500원으로
    월요금은 38,500원이 되지요.

    공유기는 따로 구매하시거나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LG는 인터넷만 가입해도 공유기가 함께 설치되거든요.
    따로 추가로 청구되는 요금이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현재 TV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개월간 프리미엄 TV를 베이직 요금으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16,500원)보다 -> 프리미엄(20,900원) 요금제가 더 비싼 요금제인데
    채널수는 베이직이 약 185개를 지원하며,
    프리미엄은 약 225개를 지원해 +40개 채널이 더 많이 제공되지요^.^

    프리미엄 TV를 이용하시면 2개월간 베이직 요금으로
    4,4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프리미엄 요금제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ㅎㅎ

    [참고글] 프리미엄 요금제를 → 2개월간 베이직 요금제 가격으로!!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7955
    위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2개월 뒤 베이직 요금제로 변경하는게 가능하며
    본사 통해 상품 변경을 요청해 베이직 요금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ㅎㅎ
    3개월 차에 상품을 변경하시는 거 깜빡하실까봐
    백메가에서 따로 SMS(문자)로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상품 변경 시기를 놓치실 일은 절~대 없습니다.

    만약 프리미엄 요금제를 쭉~ 유지하신다면
    3개월 차부터 TV요금은 16,500원 -> 20,900원으로 원복됩니다 :-)
    (이 프로모션과 넷플릭스 콜라보 요금제와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아요!)


    참, 핸드폰을 결합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실 거예요ㅠ
    가족분들 모두 SK핸드폰을 쓰고 계시잖아요~?!
    이 때에는 핸드폰 약정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LG로 변경하시고
    인터넷과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LG는 인터넷 개통 후 언제든지 핸드폰 결합이 가능하거든요!

    마지막으로 인터넷 망!
    이전에 LG인터넷 망을 확인했을 때
    LG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곳으로 확인했었어요.
    뭉뚱그려 "광랜"으로만 조회되었기 때문에 기사님이 방문했을 때
    설치하기 전에 FTTx 방식으로 연결되는 게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FTTx 방식으로 연결되는 게 맞다면 대칭망으로 지원되는 것이니 설치하시면 됩니당 :)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습니다.
    우선 확인해야 할 게 있다면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이에요!
    이를 먼저 확인하신 후 댓글로 알려주시겠어요?!
  • 회원님의 사진 고군분투
    인터넷으로 조회해보니 사용요금 빼고 본사사은품  할인반환금 16,174원으로 나오네요
    (해지란에 인터넷,TV별도로 구분은 되어있는데 해지 조회는 TV만 되네요. 세트로 구분되어 있어서 그런지....)
    참!BTV포인트 3만포인트 남아있는데 이걸로 위약금 대체는 안되겠져?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고군분투오? 그렇다면 TV해지 위약금만 확인하신 걸까요~?!
    16,174원이라면 다행히 큰 금액은 아니지만
    본사로 전화하시어 직접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하겠습니다.
    아쉽게도 포인트 3만점으로는 위약금을 납부하시는 게 불가합니다ㅠ

    위약금은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구요~
    받으시는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백메가 통해 LG인터넷을 가입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링크 ▶ https://www.100mb.kr/?TRS=@c382248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고군분투님의
    문의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어요 :)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고군분투
    @김가영전화로 확인해 보니 위약금 오늘자로 43,400원 정도내요 ㅠ ㅠ
    포인트 빨리 사용하고 갈아타야겠네요. 고맙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고군분투호옷! 다행이네요~ 위약금이 43,400원이라면 큰 금액은 아닙니다.
    재약정하신 후 사용하신지 얼마되지 않아 위약금이 적게 청구되었나 봐용ㅎㅎ
    허나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이 상승하니 하루빨리 포인트를 사용하신 후
    SK인터넷을 정리하시길 바랍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고군분투
    @김가영23일 설치했는데 상품권은 당일 안내 받았는데 현금 사은품은 아직 미입금이네요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고군분투고군분투님! 현금 사은품은 설치한 날짜 기준으로 입금되는데요~
    따로 살펴보니 23일에 설치 받으셨다면 이번주 금요일에 입금될 예정입니다ㅎㅎ
    그래서 아직 입금되지 않은 것이에요.

    허나, 하루 빨리 받으시는 게 좋겠지요?
    오늘 바로 받으실 수 있게 당일 송금 요청을 올려뒀습니다.
    입금 시간은 18시(6시)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니
    시간의 여유를 두고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넉넉하게 20시(8시)쯤 확인하시면
    백메가에서 보내드린 사은품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궁금증은 해서 되었는지요?
    또 다른 질문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 문을 두들겨 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