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zoo님의 글

SK 3년 약정 만료

회원님의 사진
  • zoo
  • 댓글: 11
  • 조회: 1,270

안녕하세요!

SK 인터넷+티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주로 3년 약정 만료 됩니다. 

티비는 B tv All 인터넷은 기가 라이트 사용하고 있고 온가족 플랜 4회선 결합 중이에요

한 달에 37000원 정도 나가고 있구요 가족 중 한 명은 낮은 핸드폰 요금제를 사용해서 그런지

온가족 플랜 할인으로 핸드폰 요금 나가는게 없습니다 ㅎㅎ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해서 재계약을 할까 하는데

재계약 괜찮을까요? 보통 SK는 재계약 하면 상품권 최대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 인가요?

 

해지 신공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재계약 하면서 셋탑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변경 요청하고 인터넷도 기가 라이트 요금 내고

기가 인터넷 사용 요청하거나 아니면 B tv All 요금내고 B tv All + 무비 사용 할 수 있게 요청하면 서비스 받을 수 있을까요?

검색해보면 그 때 그 때 마다 다르지만 저렇게 서비스 받는 경우도 있는거 같아서 문의 합니다! 

 

 

 

 

 

전체 댓글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zoo님 :)
    백메가 김사라입니다~♡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SK 온가족플랜 결합과 인터넷 서비스가 만족스러우셔서
    재약정을 고려 중이시군요!

    오, 그런데 사용하시는 서비스나 매달 재약정 정책, 전화를 받는 상담원
    이러한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혜택이 매달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어떠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ㅠ
    매달매달 정말 많이 달라지거든요!

    한가지 정확한 것은...
    사실 SKT는 재약정 혜택이 조금 아쉬운 편이라는 것입니다 ^^;; ㅎㅎ


    그래도 너무 염려마세요~!
    해지신공을 시전하신다면 좀 더 나은 혜택을 기대하실 수 있을테니까요 :)

    말씀하신대로
    인터넷이나 IPTV 채널, 셋탑박스를
    모두 한단계 업그레이드 받으실 가능성도 있습니당 ^_^
    물론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이 조금 줄어들지라도....
    장기적으로 본다면 오히려 더 이득일 수도 있지요 +_+



    참고로 재약정은 본사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고,
    백메가는 권한이 없는데요 ㅠㅠ...

    백메가에서 재약정을 도와드리지 못한다고 하여
    이렇게 찾아주신 zoo님을 그냥 보내드릴 수는 없지요!!
    제가 해지신공 시 사용하실 수 있는 스크립트를 예시를 들어 도와드릴게요~! +_+


    이렇게 말씀해보시겠어요~?

    "SK 약정이 끝났는데, 재약정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혜택을 안내 받으시고...)

     음.. 조금 혜택이 아쉽네요
     사실 지금 LG로 이동할지 말지 고민 중이거든요
     LG에서 신규가입 시 46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휴대폰 3회선 결합이 가능해서 SK랑 요금 차이가 크게는 없네요
     한 3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SK 휴대폰도 차차 이동할까 생각 중이구요
     (라고 과장해주세요! ㅎㅎ)

     그래도 SK가 사용해오던 정(?)이 있는데
     인터넷이나 채널 업그레이드, 셋탑박스 교체를 도와주신다면
     계속 유지할 용의도 있습니다
     셋탑은 가장 최신형인 스마트3으로 원하구요"


    이렇게 살~~짝 심리게임이 필요합니다 ^^
    '다른 통신사로 간을 보고 있다~'라는 뉘앙스를 풍겨주는 것이죠 ㅎㅎ

    SKT는 080-816-2000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약정 조건을 안내 받으시고 바로 받아들이진 마시고,
    제게 SK에서 제시한 혜택을 말씀해주시겠어요~? ^^
    과연 괜찮은 혜택인지 아닌지 객관적으로 가늠해보겠습니당 :)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부담갖지 마시고 꼭 말씀해주세요~! zoo님♡
  • 회원님의 사진 zoo
    @김사라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재약정 조건 안내 받고 여기 댓글로 말씀 드리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o헷헷 :) 백메가 믿고 문의주셨으니, 제가 더 감사드리죠~♡


    네! 요기 댓글로 남겨주셔도 되고,
    아니면 새글로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_^
    편하신 쪽으로 남겨주세요~~! ZOO님!!
  • 회원님의 사진 zoo
    @김사라3년 약정 기준 상품권 18만원 티비 추가 할인이 따로 들어간다는데 기본료 3300원 할인에 10% 추가 할인 해준다는데 셋탑에서 1100원 할인 들어가는게 있어서 이거랑 중복 할인이 안되서 3300원이랑 1760원 현재 요금제 기준 할인 들어가면 300원 중복 할인 들어가는거 빼고 3960원 매달 할인 들어간다는데 이 부분이 할인 계산이 잘 이해가 안되서요 ㅠㅠ 지금 나오는 요금이 37000원 조금 넘는데 그럼 여기서 매달 3960원이 빠진다는건지....아니면 이미 할인 들어가고 있는 부분에서 10% 추가 할인이 된다는건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이나 채널 업그레이드는 해줄 수 없고 셋탑도 변경하면 지금 셋탑 사용료랑 변동은 없지만 설치비 면제도 없어서 설치비를 따로 내야 한다고 합니다 재약정 조건 어떤 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o오! zoo님~! ^^
    재약정을 문의해보셨군용 ㅎㅎ


    일단.. 말씀하신대로 10% 추가할인이
    1) 원 기본요금에서 들어간다는 것인지
    2) 아니면 할인이 다 빠진 최종요금에서 들어간다는 것인지
    3) 할인 혜택의 10%가 추가된다는 것인지
    확실치가 않네요 ㅠㅠ

    그런데 보통 혜택을 제시할 때에는 2번을 말씀드리는 경우가 많으니
    아마 총 합해서 4천원 가량 할인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이 부분은 다시 SK 본사로 문의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해보자면...
    3년 재약정 조건으로
    *상품권 18만원
    *월 4천원 할인 x 36개월 = 대략 14~15만원 가량
    => 총 합해서 32 ~ 33만원 가량의 혜택을 제시 받으신 거네요! ^^

    짠돌이 SKT 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조건으로 보입니다 ㅎㅎ



    그래도 zoo님께서는
    인터넷과 셋탑 업그레이드를 원하셨으니..
    한번 더 전화하셔서 조건을 문의해보시면 좋겠어요 :)

    상품권과 요금할인 대신에
    인터넷 업그레이드나 셋탑박스 교체, 설치비 지원으로 받으실 수 있는지 말이죠!

    또한 기존에 제시 받으신 조건 중에 "10% 할인"은
    정확히 어디의 10% 이고, 실제 얼마가 할인되는 것인지
    정확히 계산해달라고 요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다시금 전화해보시겠어요~? ^.^)/
  • 회원님의 사진 zoo
    @김사라SK 문의글 답변 받았는데 재약정 플러스 할인 10% + 재약정 기본료 추가 할인 3300원 받아서 원래 37000원 조금 넘게 나왔는데 32230원 나온다고 안내 받았어요 전 재약정 하면서 상품권 받고 요금 할인도 받고 서비스 업그레이드, 셋탑 교체 다 받은 분들도 있길래 그렇게 문의를 했는데 그 때 그 때 마다 약정 조건들도 다르고 상담원분에 따른 조건도 다르다고 하니 요금 할인 받는게 제일 좋을 것 같긴 한데 재약정 조건 어떤가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o아이쿠! 문의답변이 지금에서야 왔군요 ^^;
    SK 답변이 오래걸리나 봅니당 흐흐


    그렇다면 현재 37,000원에서 -> 32,230원으로 할인 (4,700원 가량의 혜택)과
    상품권 18만원을 제시 받으신 것이 맞으시지요!?

    => 총 합해서 35만원 가량의 혜택을 제시 받으신 것이네요!


    사실 온가족플랜으로 묶어두신 상태라면
    재약정 혜택이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긴 한데,
    이정도라면 충분히 선방하신 듯 합니다 :)

    상품권이 살짝 아쉽고,
    서비스 업그레이드 혜택은 없었지만..
    대신 요금할인이 비교적 크게 들어가니까요~ ^_^ ㅎㅎ

    해서, SK의 제안을 받아들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그리고 꼭 셋탑은 새걸로 교체해보시구요! +_+
    아마 ZOO님께서는 UHD 4세대 이전 셋탑을 사용 중이시지 않나 싶은데...
    가장 최근에 나온 UHD 6세대 = 스마트3 셋탑박스는
    기존 기기와 비교해서 큰 향상이 있었거든요~!

    [리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기존 HDR 셋탑과 비교해서... (UHD 4세대와)
    *CPU 성능도 조금 향상되었구요~
    *RAM은 2기가에서 -> 3기가로
    *저장소는 4기가에서 -> 8기가로
    *O/S는 안드로이드 7.1 누가에서 -> 9.0 파이 향상되었으며
    *대기모드 1.5W, 동작모드 2.92W의 저전력을 구현했습니다!
    *사이즈는 2/3 정도로 콤팩트 해졌구요 ㅎㅎ

    특히나 가장 중점적으로 볼 것은
    바로 구글 앱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에요 ㅎㅎ
    요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다양한 TV 전용 앱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_^
    (물론 최적화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요...!ㅠㅠ)



    그러니 설치비 정도는 부담하시더라도,
    꼭 최신 셋탑을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ㅁ^
  • 회원님의 사진 zoo
    @김사라이 셋탑 박스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에 나온 셋탑 박스가 많이 바꼈나 보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 재약정 조건 나쁜건 아니라니 다행이에요 달이 바꼈으니 내일 전화해서 재약정 조건 좀 더 좋아졌는지 확인 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o오! 요거는 아마 UHD 3~4세대 정도로 보이네요 ㅎㅎ

    넵 ^_^ 셋탑박스가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나 '앱스토어' 기능이 다시 돌아왔다는 것이 키 포인트이지여 ㅎㅎ
    예~~전에 FHD 셋탑박스 일때 (스마트셋탑) 있었던 기능인데,
    이번에 UHD 스마트 셋탑이 나오면서 다시금 컴백 하였습니다 ㅎㅎ
    (UHD 5 = 스마트2 / UHD 6 = 스마트3)

    재약정 때 꼭 교체를 문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zoo
    @김사라추천 해주신대로 스마트 3로 셋탑 변경했어요 :) 그런데 기존 쓰던 UHD 셋탑 보다 화질이 떨어진다고 기사님이 설치 전에 안내 해주시더라구요 백메가에서 셋탑 비교 해놓은 글 보면 화질 차이에 대한 언급은 없던데 실제로 차이가 없는 건가요? 스마트 3 설치하고 보니 화질 떨어진다는 얘기를 들어서 편견이 먼저 생긴건지 약간 해상도가 떨어져 보이긴 하더라구요 궁금해서 문의 해봐요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덕분에 재약정 잘 한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zoozoo님~! 스마트3 셋탑으로 무사히 교체하셨군요 ^^


    앗, 그런데 기사님께서 "화질이 떨어진다"고 직접적으로 말씀하셨나요!?

    음.... 간혹 백메가를 찾아주신 몇분께서도
    "스마트3으로 교체하시고 난 뒤 화질 저하가 일어났다"고 말씀하시기는 하셨습니다만..
    셋탑 자체의 스펙이 떨어진 것은 전~혀 아니기 때문에
    아마도 세세한 설정 때문에 차이가 생긴게 아닌가 예상하고 있습니다~!

    화질은
    1) TV수상기 제조사와 모델
    2) 어떤 HDMI 케이블을 사용하는지 (HDMI 케이블 상성 문제)
    3) 어떤 설정을 해보았는지 등등
    여러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구요~!

    또한 각각 사용자분의 취향에 따라서도 다르게 느껴지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히 스마트3의 셋탑 문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ㅠㅠ 흐흐

    문제없이 잘 사용 중이시라는 분들도 많고
    저희 백메가에서 SK를 사용하는 동료도
    스마트 3 셋탑으로 교체했을 때 화질 문제는 없었다는 증언(?) 도 있었구요...!



    물론 시청하시기에 불편하시다면 당연히 문제가 있는 것이 맞겠지요 +_+;; ~!!

    한번 여러모로 TV 설정도 변경해보시고 며칠만 더 사용해보시고,
    화질 문제가 지속된다면 SK로 컴플레인을 걸어보시겠어요~?
    혹시나 셋탑 뽑기(?)가 잘못 되었을 수도 있으니 교체도 해보시구용 ㅎㅎ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셋탑 장애 때문에 사용을 못하겠으니, 기존 구형 셋탑으로 무료 교체를 원한다"
    라고 컴플레인을 걸으시길 바랍니다~!ㅠㅠ~!!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꼭꼭 부담없이 말씀해주세용! zoo님~ >_<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