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d****님의 글

sk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d****
댓글 3
  • 조회 2,348
안녕하세요.

현재 4인가족이 skt 4회선 과 인터넷 (온가족무료)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제가 혼자 이사를 가게되어 인터넷을 하나 더 해야할 상황이되었습니다.

100메가 인터넷이면 충분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최선일까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ddkk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ㅁ^)/b

    오홋~ 자취를 시작하시는 군요. 축하드립니다(짝짝짝)
    가족분들 모두 SK로 대동단결되어 있는 상태이니,  자취방 역시 SK인터넷으로 깔맞춤하시는 게 정답이에요
    <패밀리 제도>라는 인터넷 다회선 결합 덕분에 자취방은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거든요^ㅡ^

    일례로 100메가 인터넷은 3사 모두 22,000원인데
    SK로 가입하시면 한달 16,5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왕창 저렴해지지유~?


    1. 만약!! 아래 조건을 충족하실 수 있다면 한달 11,000원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_+

    1) 본가에서 100메가인터넷을 사용중이시고!
    2) 향후 3년까지 <온가족무료 + 휴대폰 4대 결합>을 쭉 유지하실 수만 있다면?!
    -> 자취방인터넷은 11,000원 할인이 들어가 한달 11,000원만 내고 사용하실 수 있게 되어요 ㅎㅎ
    혹시 위 조건에 부합하시는 지 한 번 살펴봐주실 수 있을까요?


    2.  사은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확인하려면
    본가인터넷이 브로드밴드계열인지 or 텔레콤 계열인지 확인해야합니다
    SK는 하나의 회사처럼 보이지만 사실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으로 나뉘거든요^^;

    물론 두 회사간 차이는 "없다"보셔도 무방하지만..?!

    패밀리 결합의 경우,
    기존 인터넷이 SKB면 -> 신규 인터넷도 SKB로 개통해야 할인 가능하고
    기존 인터넷이 SKT면 -> 신규 인터넷도 SKT로 해야 할인 가능합니다.
    즉! 기존과 신규인터넷의 회사가 다르면 할인이 불가능하다는 소리지요 ^^;
    그리고 마침 두 회사의 사은품 정책이 달라서 이를 확인해야하는 겁니다

    하여, 번거로우시겠지만
    본가인터넷이 브로드밴드 or 텔레콤 중 무엇인지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메일이나 문자로 날아오는 본가인터넷 요금고지서를 봐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SK브로드밴드로 쓰시는지, SK텔레콤으로 쓰시는지 나와있거든요

    (예시 : 인터넷요금제 명칭이 'T_스마트광랜' 혹은 'B_기가라이트' 등으로 적혀있습니다)




    3. 댁에서 사용하실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으신지도 알려주세요!
    자취를 시작하신다면 아마 공유기도 하나 새로 구매하셔야 하시리라 생각되는데,
    이미 구매를 해두셨다면 통신사에게 임대받지 않으셔도 되거든요 ^ㅡ^



    4. 마지막질문!! 설치받을 주소지도 같이 알려주시와요!
    사실 비용편익은 차치하더라도 "품질"을 꼭 확인하셔서 가입하셔야만 합니다.

    인터넷은 3년간 사용해야하는 상품이고,
    우리 일상에서도 자주 사용하니만큼 꼭 쾌적한 인터넷을 사용하셔야만 할텐데요
    메이저 통신사가 판매하는 인터넷이라고 해서 모든 지역에 좋은 품질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이 나쁘면 속도저하나 끊김등의 문제에 시달리실 수 있거든요?


    "인터넷 사용만족도"는 우리집까지 들어오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으로 들어가냐? 아니냐에 따라 크게 좌우되는데

    대칭형일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비대칭일 경우에는 품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ㅠ
    심지어는 결합할 휴대폰이 있더라도 그 통신사를 배제하는 게 옳을 정도에요.
    (요금할인의 기쁨보다, 스트레스의 불행이 더 크다는 의미죠)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그래서 답변이 질문을 낳는 격이지만..
    ddkk님에게 몇가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1) 본가인터넷 100메가 사용 및 향후 3년간 온가족무료 + 휴대폰 4회선 결합 유지가 가능하신지요?!

    2) 본가에서 이용하는 인터넷은 SKT or SKB중에 무엇인가용?

    3) 댁에서 사용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있으신지도 궁금하구요~

    4) 젤 중요한거! 설치받을 주소지(번지수까지)를 알려주시겠습니까?
    다른 건 몰라도 이는 꼭 확인하고 가입하셔야 합니다 ㅠ
    주소지는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처리 후 조회해놓겠습니다


    우선.. 이렇게 네가지 질문에 답변남겨주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디테일한 부분을 짚어드리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여쭤봐주시고요^ㅡ^
    제가 여쭈운 질문에도 화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ㅁ^)/b

    댓글 기다리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d****
    확인해본 결과 추가된 것이 있어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휴대폰4회선, 인터넷 1회선만 있는 줄 알았는데
    휴대폰 4회선, 인터넷 2회선, iptv 2개 가 현재 상태입니다.

    부모님에게 물어보니 iptv 설치 할 때 인터넷을 꼭 해야한다고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 인터넷이 2회선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ㅜㅜ

    TB끼리 온가족 무료에는 휴대폰 4회선, 인터넷 1회선이 결합되어있다고 하는데 어떤 인터넷이 결합되어있는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ㅜㅜ

    t world에서 자세히 검색을 못하겠습니다... 너무 복잡하게 되어있어요 ㅠㅠ


    만약 인터넷 하나만 이전설치가 가능하다면 최선의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Giga 인터넷 라이트를 이전설치 하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
    추가질문에 대한 답변
    1. 가능합니다.
    2. SKT 같습니다.
    3. 공유기 있습니다.
    4. 충남 천안시 동남구 **로 *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ddkk헙;;? @.@ 모든 상품을 <한 장소>에서 사용중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인터넷 1회선 + 티비 1대를 각각 <두 장소>에서 나눠 사용중이라는 말씀이신가요?

    일단 띄워주신 이미지를 보니
    2015년도에 개통된 인터넷이 온가족무료에 결합된 걸로 보입니다.
    이 때 인터넷+IPTV를 동시개통하면서 휴대폰을 결합하셨던 것 같은데요.

    이 모든 상품을 < 한 장소>에서 사용중이시라면..
    2010년에 개통했던 SK인터넷의 존재를 모르고 셨던 건지..
    아니면 알고 계신데도 불구하고 15년에 인터넷+티비를 또 개통하신건지 알 수 없네요ㅠㅠ

    한 장소인지, 두 장소에서 각각 나눠 사용중이신지는
    ddkk님께서도 잘 모르시는 걸까요?! ㅠㅠ



    1. 우선 모든 상품을 <한 장소>에서 쓰고 계신 거라면
    그중에 한 인터넷을 이전설치해서 써주시는 게 좋아보여요.
    굳이 SK인터넷을 하나 더 개통해서 사용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다행히 알려주신 주소지는 SK망이 대칭형으로
    잘 들어가고 있는 곳이니 품질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그리고 인터넷을 따로 재약정하지 않으셨다면 약정이 종료된 상태일 텐데요
    재약정 혜택으로 패밀리결합을 적용해달라고 요구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 패밀리 결합은 "신규가입자"에 한해서만 적용이 가능한데
    재약정 타이밍에는 해주는 경우도 종종 있거든요?


    우선 어찌 된 상황인지 파악할 겸,
    재약정 조건도 들어보아야 하니 SKT고객센터( 080-816-2000)에 전화하셔서
    아래처럼 말씀해보심 좋겠습니다.


    "문의드릴 게 있어 전화드렸습니다

    자취방 인터넷 가입하려고 알아보던 중에
    저희 집에 SK인터넷이 2회선이나 개통되있던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당시에 부모님께서 IPTV가입하려면 인터넷도 같이해야 한다고 안내를 들으셨다고 해서
    인터넷+티비를 개통했다고 하시는데,
    인터넷은 이미 쓰고 있는 게 있으니까 IPTV만 개통해도 되었던 게 아닌가요?
    어째서 인터넷 요금을 이중납부하도록 유도했던 건지 도무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본사를 통해 하셨던 건지 오프라인 대리점 통해 했던건지는 모르겠는데
    그간 인터넷요금을 이중으로 납부한 거에 대해 너무 억울한 마음이 듭니다.
    어떻게 된 상황인지 알 수 없을까요?

    그리고 제 자취방에 집에서 쓰는 인터넷 하나를 이전설치해서 쓰려고 하는데
    가능한지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말씀해봐주세요!
    제가 추정한 상황이 맞다면 상담원분이 이러이러했을 것이다 하고 안내를 해주실 거고
    아니라면 아닌 것에 대한 피드백을 주실 거에요

    우선 상황을 확인해보신 다음에,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결정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ㄷㄷ

    이렇게 통화해보시고 이후 소식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어떻게 된 상황인지 저도 너무 궁금해서요 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