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모디님의 글

핑문제 어쩌죠...

회원님의 사진
  • 모디
  • 댓글: 5
  • 조회: 1,486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저도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가끔씩 여기에 와서 꿀팁 많이 얻고 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다름 아니라 핑문제때문에 고민이라 문의드리게 됐는데요...

 

먼저 가입문의가 아니어서 죄송해요   

 

뭐가 문젠지 도저히 모르겠어서요..ㅜ   

 

전에 sk 브로드밴드 썼는데 그땐 게임도 안 끊기고 아무런 문제 없이 잘 됐던걸로 기억합니다

 

근데 지금 딜라이브 쓰면서 문제가 있는거 같아요  

 

그간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어서 잘써왔는데  

 

요즘들어 게임 핑이 40넘게 나온다던가.... 심하면 50가까이되더라고요.. 100가까이 나온적도 있고요  

 

인터넷 검색만 하는데도 로딩이 너무 오래걸린다던가 합니다

 

빈도수가 점점 잦아지니 못 쓸 지경에 이르렀어요 ㅜㅜ   

 

컴은 절대 그럴 사양은 아니어서(gtx970) 인터넷이나 프로그램

 

문제라고 혼자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p 우회를 하는것도 아니고 토렌트를 계속 쓰는거도 아닌데 

 

왜 버벅거거나 끊기거나 하는걸까요?  

 

검색할때도 이러니 답답하고

 

게임할때는 버벅거림이 더 심하니 답답해죽겠습니다.. ㅜㅜ 할수가 없어요   

 

핸드폰도 그냥 LTE켜고 쓰고 있고요 ㅜㅜ  

 

몇번 속도도 측정해 봤는데

 

다운로드 45~55Mbps 업로드 7~10Mbps 핑 40~47ms 

 

사이정도로 왔다갔다 계속 나오더라고요... 더 심할때도 있고.. 

 

뭐가 문제인건지... 딴인터넷을 써야 해결될문제일지....

 

어찌해야 좋을지요ㅜ 조언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모디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허걱;; 핑 문제로 엄청나게 스트레스받고 계시겠어요ㅠ
    사실 딜라이브와 같은 지역케이블 상품은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축 아파트가 아닌 이상 인터넷 망이 대부분 HFC(광동축혼합망)
    즉, 비대칭형 인터넷 기반인지라 게임하기에는 많이 불편하셨을 거예요^^;
    (대칭형 vs 비대칭형은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시간 되실 때 꼭!! 읽어주세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1. 먼저 ping(지연시간) 문제가 심각한 것은
    사용 중이신 딜라이브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이라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요것은 비대칭형의 고질적인 문제이기 때문이지요ㅠ

    그래픽카드를 GTX970으로 사용하실 정도라면
    제반 기기들도 그에 걸맞는 스펙으로 이루어져 있을 터이니
    말씀주신대로 절대 하드웨어의 문제는 아닐 것이어요 +_+


    2. 일단은 웹서핑하기에도 불편함이 클 정도이니
    장애신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하여 딜라이브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인터넷 끊김 문제가 심해서 이용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하고 장애신고 접수를 해주세요..!
    서울지역 고객센터 번호는 1644-1100,
    경기지역은 1644-2100, 강남은 1877-5000번이에요ㅎㅎ


    3. 만약 기사님께서 방문한 후에도 개선되는 것이 없고
    품질 복구가 어렵다고 하신다면 ->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강력히 요구하시어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찾으셔야 합니다.

    다만, 장애신고는 여러번 해주셔야 하고,
    위면해지를 받아야 할만큼 인터넷 품질 문제가 심각하다는
    확답을 받으셔야 위면해지를 제대로 받을 수 있어요^^;;;;

    애초부터(?) 딜라이브와 같은 지역케이블의 인터넷은
    망 품질이 떨어져서 위면해지를 받기가 어렵겠지만ㅠ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빠른 시간내에 성공하셔서
    마음 편히 메이저 통신사로 이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_+


    4. 혹~~시나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시더라도
    인터넷을 개통한지 1년 미만이라면
    가입 당시에 받았던 사은품 반납(환수)이 있으니
    이 부분도 꼭꼭 함께 기억해주세요ㅠ


    요약해드리면,

    1) 우선 장애신고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 허나 원천 망 품질 자체가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요ㅠ

    3) 기사님 방문 후에도 그대로+약정기간이 남아있다면
      위면해지를 시도해보셔야 합니다^^;

    4) 만약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셔도 개통받으신지 1년이 안 되었다면
      해지 시 사은품을 반납해주셔야 해요.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모디
    @곽은정비대칭형이 큰 문제인거죠..? ㅜㅜ
    장애신고 여러번하면 위면해지 받을 수 있을까요.. 그냥 옮기면 위약금이 크겠죠?... 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모디장애신고를 하시면 기사님께서 내방하시어
    문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보신 후 설명해주실텐데요 +_+
    앞서 말씀드렸듯이 비대칭형이 큰 문제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ㅠ

    그..그런데... 여러번 장애신고를 하시더라도
    딜라이브에서 위면해지를 해줄지가 문제네요;;
    메이저 통신사보다 애초부터 원천 망 품질이 떨어지는데다
    최저보장속도 기준도 낮고 융통성(?)도 낮거든요ㅠ

    하지만 잦은 끊김 등의 품질 문제로 해지를 염두에 두는 건데...
    당장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너무 아까우니
    빠른 시일 내에 꼭! 위면해지에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모디
    @곽은정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위면해지에 성공하든 위약금을 내고 옮기든 어쨌든간 옮겨야겠네요 ㅜㅜ
    해지성공으로 돌아와서 여기서 가입할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모디말씀만으로도 너무 감사드립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또다른 궁금증이 생기시면
    언제든 편히 들러서 말씀 남겨주세용♡
    항상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P.S 저는 비록 무교지만^^;; 빠르게 위면해지 확답을 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기를 뒤에서 열심히 기도하고 있을게요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