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Narayan님의 글

설치기사가 모니터를 깼어요.

회원님의 사진
  • Narayan
  • 댓글: 4
  • 조회: 1,902

오늘 오후에 SK 한일산 기사 (010-71**-****) 가 와서 설치를 하고 갔습니다.

제가 회사에 있어서 어머니가 집에 있었는데

퇴근하고 보니깐 모니터가 깨져 있네요

wz_3739749290_b51f7b4d342fc157f483178265fafccd.jpg
 

어이가 없네요.

이정도 깨진거면 본인도 알았을텐데, 그냥 암말도 안하고 가버렸나 보네요

집에 어머니만 계시니깐 모르겠거니 하고 간게 정말 괘씸하네요

 

셋탑박스도 엄청 후진걸 달았는지 채널 넘어가는것도 한참 걸려요.

 

전원선도 자기 맘대로 암꺼나 뽑아서 셋탑을 달았는지 모뎀을 달았는지

엉망진창이에요

 

인터넷 신청을 몇번이나 했는데 이번처럼 엉망진창은 처음봐요

백메가 믿고서 신청했는데 엄청 후회되네요

 

SK에 문의하면 되나요?

아니면 백메가에서 처리해주시나요?

 

빠른 회신 바랍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Narayan
    일단 106으로 전화했더니 내일 오전 10시에 와서 봐준다고 하는데 오늘 설치기사가 또 와서 점검한다네요.
    자기가 안그랬다고 그러면 증거가 있는것도 아니고, 답답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안녕하세요, Narayan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아이쿠야.. 이번에 SK인터넷과 IPTV를 설치받으셨는데, 여러가지로 문제가 있었군요~?!ㄷㄷ

    어머니만 계신 상황에서 SK 기사님께서 다녀가셨는데요~!

    1) 가장 큰 문제는 모니터가 깨져있다는 부문이며..!
    2) IPTV (셋탑)는 채널 변경시 딜레이가 심하고;;
    3) 장비들 연결 상태도 깔끔하지 못한 상태라고 하셨는데요..! 흑..ㅠ


    # 일단, 캡쳐해주신 사진은 컴퓨터 모니터일 테고!
    IPTV를 설치한 것은 모니터가 아닌.. 거실 등에 있는 TV수상기이지요~?

    (기사님께서 현장에서 IPTV 테스트 하시고 -> 사용자께 확인/기본 운용법 설명드리는 것이 기본이거든요~)

    즉, IPTV의 경우에는?
    사용자의 TV수상기 연결 후에 확인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유선 인터넷의 경우에는?
    사용자 컴퓨터를 직접 부팅하여 테스트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기사님께서 속도 테스트기를 따로 가지고 다니시니까요~!

    하여 설치기사님께서 모니터를 파손하셨다면..?
    선로 연결과정에서 모니터를 떨구(?)시거나 한 게 아닐까 싶고요~;;
    이를 입증할 방법이 마땅치 않기에 저도 두근두근하네요;;;


    허나, 너무 걱정하지 말아주셔요~!+_+b

    그리고 일단은 이 파손에 대한 명명백백을 가려야 할 테니,
    SK에서 연락오기까지 일단 기다려보기로 해요~!>.<b

    그리고 말씀하신대로라면,
    어제 저녁(?) 기사님께서 재방문 하셨든, 오늘 10시에 재방문하셨든 했을 것 같아서요..!

    -> 이에 대해 댓글로 피드백 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그리고 참고로..! 이번에 가입하신 상품은~?!
    SK의 0.5기가 (=500메가)급 인터넷과 IPTV (Lite 요금제) 였는데요~!

    이때 IPTV의 셋탑은? : SK의 최신형 셋탑인 '스마트3' 셋탑으로 정상적으로 잘 진행되었답니다~!^~^;

    그리고, 같은 (동급의) 최신형 셋탑이라 하더라도?
    각 통신사마다 채널 넘김 딜레이에는 차이가 느껴질 수는 있으나..
    스마트3가 느리고 답답한 (스펙 떨어지는) 구형 장비는 결코 아니어요..!ㅠ

    그런데 이번에 설치받으신 주소지를 확인해보니,
    여기는 SK인터넷이 광케이블 기반의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동축망 기반의 비대형 망 (HFC, 광동축혼합망)으로 들어가고 있는 곳임이 확인되더라고요..ㄷㄷㄷ

    그리고 이처럼 인터넷이 비대칭형 망으로 제공되는 경우에는?
    운(LUCK)이 좋~은 경우가 아닌 한은..!
    인터넷이나 IPTV 이용시 각종 품질문제나 불편함을 겪으시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요~;;

    [참고 링크]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1) 즉! 아예 SK를 해지하시고! -> 대칭형 망을 제공하는 다른 통신사로
    다시 가입하시는 것이 좋을 수 있는데요..! (두둥)

    (참고로 KT와 LG, LG헬로비전은 대칭형 망 이용이 가능하며!
    다만 LG와 LG헬로비전은 공사 후 설치가 가능하기에, 공사까지 시일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지요;;)

    2) 이번에 가입하신 SK인터넷에는..
    개통후 '온가족플랜' 결합을 하실 예정이셨지요~?!^~^*
    그런데 LG헬로비전 (=이하 '헬로비전') 인터넷과 티비에도 SK휴대폰들을 '온가족케이블플랜'으로 묶을 수 있어요~!

    3) 따라서 SK휴대폰들에 맞춰,
    아예 다시 헬로비전의 인터넷과 티비로 진행하셔도 좋으실 거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무...물론! 최근에 헬로비전 상품을 이용하신 이력이 없어야..! 가입이 가능하겠지만요~!ㅠ


    -> 해서, 이번 모니터 파손 문제가 해결된 후에는~?

    -> 원하시면 (+ 또한 최근에 헬로비전 상품을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헬로비전 인터넷과 티비로 다시 진행해드리겠습니다~!



    # 기사님께서 다시 다녀가신 후 (+본사와도 통화하셨겠지요?) 어떻게 되었는지 너무 궁금한데요..!

    여기에 댓글로 꼭 말씀 남겨주시겠어요~?!>.<b

    언제든지 여기에 댓글이 달리면 저에게 알림이 오니까요..!
    소식 전해주시면 -> 제가 바로 달려와 안내 마저 이어가겠습니다~!•'-'•)و✧
  • 회원님의 사진 Narayan
    @최유진일단 모니터는 기사님 말씀으로는 건물외부에서 내부로 선을 들어보내면서 모니터를 건드려서 넘어져서 그런거 같다고 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컴을 켜보진 않으셨대요. 그래서 몰랐다고...
    보상은 내부 규정 확인해보고 연락준다고 하셨습니다.
    현금보상 이야기도 하셨는데, 모니터가 구형이라 많이 나오지는 않을거라고도 했어요.
    저도 그냥 같은 사이즈의, 중고도 좋으니깐 나오기만 하는 모니터라도 주시면 좋다고 했습니다.
    TV채널이 늦게 돌아가는건 처음 설치하셨을때도 조금 늦는거 같다고 하셨다고 저희 어머님께 말씀을 드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오전에 오셔서 기기를 교체해 주시고 가셨어요.
    저도 퇴근하면 확인해서 알려주겠다고 했습니다.
    헬로비전으로 변경하는건 조금 어려울거 같아요.
    기존에 제 방에 있는게 헬로비전이었는데,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는 채널이 너무 많았어요.
    명의는 제 명의는 아니었고 해지하는것도 어려운건 아닌데, 헬로비전은 쓰고 싶지 않아요 ㅠ_ㅠ
    집이 시골도 아니고 단독주택인데도 이런 문제가 있네요.
    SK도 품질이 떨어진다고도 하시고...
    예전에 LG사용 했을때는 전혀 문제가 없었거든요.
    아무튼 지금까지 경과는 이렇습니다.
    딱히 백메가 잘못도 아니고 기사님도 일부러 그런것도 아닌데 이렇게 됐네요.
    불편 드려서 죄송합니다. 정리 다 되면 글은 삭제할께요.
    뭔가 문제가 생기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Narayan오! 피드백 주셔서 고맙습니다, Narayan님~!>.<

    기사님께서 인터넷 선로 연결 과정에서,
    모니터를 살짝(?) 넘어뜨리셨던 것이 맞았군요..!ㄷㄷ
    바로 원인이 확인되고 + 기사님께서도 수긍하시고 + 보상도 받으시게 되어 다행입니다!^~^b


    앗, 참고로~! 기존에 이용하신 헬로비전 티비 상품은?
    아마 화질도 떨어지고 + 채널수도 (많이?) 적은 상품이었던 것 같은데요~;;

    지금 백메가 통해 가입하시면?
    '베이직' 티비 요금제에 + UHD SMT 셋탑으로 진행되기에
    채널수가 적거나 화질이 구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후후

    (물론.. 메이저 3사에 비하면, 셋탑 대기전력이 많이 나쁘다는 단점이 있기는 해요..ㅠ)

    다만..! 헬로비전 티비를 최근까지 이용하셨기에..!ㄷㄷㄷ
    헬로비전 인터넷과 티비 가입을 원하시더라도? (명의를 변경하셔도?)
    신규가입 진행을 해드릴 수 없는 상황이고요~!>.<
    또한 마침(?) Narayan님께서도 헬로비전 티비를 또다시 이용하기를 원치 않으시므로..! (두둥)


    1. 이번에는 일단! 그대로 SK상품들을 쓰시고요~!

    2. SK이용시 품질문제가 딱히 없다면
    이대로 원하실 때까지 (혹은 약정만료까지) 유지하시면 되고..!

    반대로 품질장애가 심각하면? -> SK본사로부터 위면해지 받고 -> 타사로 가시면 그만입니다~!

    3. 참고로 SK인터넷 개통 후 만 1년 (빠르면 만 10개월) 후엔?
    사은품 반납에 대한 걱정 없이!
    타사로 (위약금만 내시고) 확! 갈아타셔도 되니까요~*

    SK상품들을 사용하시다가 (3년 약정만료가 되지 않았더라도!)
    상황에 따라 추후 LG, KT, 헬로비전 등으로 갈아타고자 하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십시오~!+_+b


    그럼 보상문제 결과가 과연 어떻게 나왔는지..?
    다음번 소식 기다리고 있을게요~!

    더 궁금하신 점이나, 불편하거나 요청하실 부분 있다면? 바로 말씀 남겨주셔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