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tjsg****님의 글

문의드려요. 도와주세여.

회원님의 사진
  • tjsg****
  • 댓글: 7
  • 조회: 1,523

안녕하세요 제가 kt 인터넷 기가1g 사용중인데 인터넷 속도가 안나와서

sla 품질측정을 하였어요. 그래서 다 미달이였고 속도가 80~95Mbps 정도라서 완전 미달이였고 업로드시 와이파이도 

안되서 1월달에 이걸 5일 측정, 2월달에도 고지서 나올떄까지 측정해놨습니다.

wz_2106012624_4a47a0db6e60853dedfcfdf08a5ca249.png

 

 

어제 고지서가 나왔는데요 금액이 면제가 안되서 전화를 하였고

sla품질측정을 해놨다고 5일치 왜 감면이 안되냐고 하니까

그런 제도가 없다고 합니다...

 

약관에 있자나요 하니까 그런거 없다고 as신청을 해준다해서 오늘 기사님이 왔는데

위약금면제 해지하려면 이게 sla 해야되다고 제가 그러니까 근데 기사님은 sla품질측정이라는거 첨들어봤다고 하시고요  

자기기계로는 속도 잘나온다고 kt선 문제는 아니다라는 컴퓨터 사양이라던가 다른요소 이런걸 이야기다더라고요 

컴좋은건 아닌데 하스웰셀러론g1850 4기가 ssd라서 기본은 잘되거든요..

 

하여간 자기가 할 수있는건 없다고 공유기라도 바꿨는데요.

 공유기 바꾸니까 속도가 330Mbps-770MMbps 까지는 나왔어요 

그래도 사진보시면 알겠지만 미달이긴한데 

as기사님이 위에말한거처럼 자기단말기계로는 잘나와서 그냥 가셨는데요..

wz_2106012624_10fb15c77258a991b0028080a64fb42d.png
wz_2106012624_fb5c81ed3a220004b71069645f112867.png
 

어떻게 해야 할까요. 조언좀 해주세요. 제가 말을 잘 못해서 싸우기도 힘들어서 ㅠ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tjsg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헛;; 예~전에 찾아주셨을 때에도 속도문제로 문의주시지 않았었나요?!
    그때 당시에는 SK가 말썽이더니 이번엔 KT가 그러다니...
    옮기는 통신사마다 속도가 제대로 안나오니 많이 속상하고 스트레스 받으셨겠습니다ㅠ.ㅠ


    1. 알고 계신 것처럼 통신사들에겐 최저보장속도(SLA)가 마련되있습니다.

    통신사마다/인터넷요금제마다 다르긴 하지만
    KT 1기가 인터넷은 다운로드 속도기준 500Mbps 이에요

    이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당일 요금이 감면되고
    요금 감면받는 날이 5일 이상이면 위약금없이 해지(위면해지)가능하다는 것이 약관에 명시되있습니다.

    헌데 본사 상담원분들은 사실 전문상담원이라기보다..
    영업조직에 가까워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
    기사님은 웬만하면 아실 법 한데 잘 모르신다고 하니 조금 추..충격적이네요^^;

    여튼, 그렇다 하더라도 약관을 거스를 수는 없는 일이고요
    위면해지 받아보실 수 있는 조건은 충족합니다.


    2. 헌데 속도가 안나오는 원인은 방대한 게 사실이에요!

    비단 통신사 원선문제가 아니더라도,
    컴퓨터 랜카드가 기가비트를 커버하지 못한다거나
    컴퓨터까지 연결된 랜선 카테고리 규격이 Cat5e미만이라거나
    공유기 하위에 컴퓨터가 연결되있을 경우 공유기가 기가비트를 커버하지 못한다거나 하는 기본적인(?!) 이유가 있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710

    네트워크 설정이 잘못되었다거나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 있을 경우에도 속도유실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ㅠ


    음... 우선 공유기 변경 후 330Mbps 까지 나온다는 걸 보면
    쓰시는 컴퓨터나 공유기가 기가비트를 커버할 수 있다 기가랜카드가 탑재되있긴 한 것 같은데요~
    띄워주신 측정페이지가 기사님 단말기계로 조회한 값인지, 아닌지 헷갈리네요ㅠ


    이를 먼저 살펴보고 싶은데..
    알려주신 컴퓨터 스펙은 CPU랑 저장소값이고 랜카드가 아닙니다ㅠ
    랜카드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보시고 댓글주실 수 있을까요?

    - 내 컴퓨터(내 PC)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선택!
    - 시스템 창이 뜨면 왼쪽 목록에 '장치 관리자'  선택
    -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펼쳐 더블클릭해서 펼치고 캡쳐해서 보여주세용!


    그리고 공유기 하위에 컴퓨터를 연결해서 쓰신다면 공유기 "모델명"도 알려주십쇼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이고 장비 윗면이나 아랫면에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컴퓨터까지 연결된 랜선(UTP케이블)도
    다른 걸로 교체해서 속도측정을 다시해봐주세요

    속도문제를 백메가를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5할은 랜선이 원인이였을 정도로
    생각보다 자주 일어나는 일이거든요^^;


    그럼.. 랜카드/공유기 확인 및 랜선교체 <- 세가지 확인하셔서 답변주실 수 있을까요?
    용의자들을 제거해보고 난 후에도 최저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 때 비로소 통신사에 위면해지를 강력하게 요구해보셔야 하거든요

    저는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꾸벅)
  • 회원님의 사진 tjsg****
    1.진짜 친절한 설명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sk사용했을떄는 기사님이 와서 단자함에 있는 모뎀을 교체하고 랜선끼는 앞부분요 그거 싹다 새로 만들어서 끼더라고요. 이후로 고장없이 잘되서 해지안하고 계약다 채웠습니다. kt로 핸드폰을 옮기면서 kt로 8월달에 같이 옮겼습니다. 그냥 쓸껄 엄청 후회합니다.ㅠ

    2.기가비트랜 입니다. 첨에 설치시 정상이였습니다. 공유기는 kt에서 설치해준거만 쓰고요 GIGA WIFI WAVE2입니다.
    하위에 연결한다는 말은 잘 모르겠어요 공유기를 하나 더 연결한다는 말같은데요.

    3.첨부스샷보시면 알겠지만 공유기 교체후 속도가 완전다릅니다. 물론 약간 미달입니다. 그래서 기사님이 주장하는게
    내 측정기로는 800이상나오지만 고객의 pc사양이나 사용환경에 따라서 800을 다 못받는다. 물론 저도 그건 이해할 수있습니다. 그래도 공유기 교체 후 저렇게 차이나는건 공유기 고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 사양이나 환경을 딴지걸수 없다고 봅니다. 공유기 교체후 속도가 5배이상 늘었다는걸 기사님도 다 인정은 하였습니다.SPEED.KT.COM여기에 다 이력이 있고 기사가 인정했다는 증거도 있습니다.

    4. 랜선(UTP케이블)은 새거가 없습니다. 100메가 상담원님도 이렇게 랜선이 문제가 될수도 있다는걸 인지하고 있는데요 왜 기사님은 자기 단말기만 연결해서 800넘으니까 선은 이상이없다 컴퓨터 사양이나 사용환경문제다 이야기를 합니다.
     랜카드/공유기 확인 및 랜선교체이걸 왜 AS기사님이 안하고 제가하는게 답답하고 공유기는 교체했는데 선은
    그대로 쓰시더라고요. UTP케이블은 제가 사서 연결해봐야되낭.ㅠ 케이블도 제 귀책사유인가요?

    5. as후 kt에서 전화가 왔는데 스마트폰요금제를 하양하면서 와이파이가 안되서 3일동안 누수되서 발생한 데이터요금
    8000원은 뺴주겠다 합니다. 그러나 1월에 5일동안 sla측정이거는 절때 감면을 안시켜준답니다. 컴퓨터가 안좋아서 그런거 아니냐 이타령하고 일단 공유기 교체후 속도가 나오니까 그냥 써달라고 했습니다... sla측정한건 인정 못한다는건데 sla측정은 의미가 없다는건가요? 이게 이상해요.
     
    6.본문에 나온 사진은 speed.kt.com 거기서 측정한거구요. 기사님의 단말기가 있더라고요 거기선 800넘었어요. 단말기를 기가와이파이 모뎀에 끼면 자기 핸드폰으로 속도가 문자로 온다고 보여주더라고요.

    7. 너무 길어서 정말 죄송하고요 KT인터넷 위약해지가 될지 안될지 모르겠네요 너무 저렇게 모르쇠로 나오니까..ㅠ 가입시 9만원 상품원만 받았는데요.  이거는 해약된다면 다시 토하면 되는건가요? 사용은 해서 현금으로 줘야 될거 같은데..

    8. 감사합니다. 너무 주저리 써서 죄송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jsg****아하~! SK쓰실 때는 문제를 해결하셨었군요ㅎㅎ
    자세하게 피드백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하나씩 살펴보자면
    1. 이전에 쓰던 공유기에 문제가 있었던 것은 확실해졌군요
    공유기 교체 후에 속도가 말짱하게 나온다는 걸 보면 말입니다

    2. 랜선도 문제없습니다!
    기사님 단말기로 측정했을 때 다운로드 속도 800Mbps가 나왔다면
    tjsg님께서 쓰실 때에도 그정도 속도까지는 문제없이 나오는 랜선이라는 뜻이기 때문이에요.
    하여 랜선교체 후 속도측정을 다시 해보는 것도 별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ㅠㅠ

    3. 종합해보면 통신사 원선문제는 아니라는 뜻이 되어요
    공유기와 속도측정하는 단말기를 교체했을 때 속도가 정상적으로 나온다는 걸 보면
    조건이 충족할 경우 정상속도가 나온다는 뜻이니까요


    상황을 쭉~~보니...
    이러한 상황에서는 위면해지를 받는 건 불가능하겠습니다 ㅠㅠㅠ

    통신사 원선문제가 아닌 하드웨어나 랜선의 문제는
    사용하면서 장비노후화나 랜선의 경우 사소한 찝힘이나 끊김이 발생할 수 있잖아유?
    때문에 이를 통신사 귀책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는 지라 위면해지를 해주진 않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교체해주고 관리해주는 부분은 있어도
    이를 통신사 책임으로 보고 위면해지 받긴 어렵다는 말이지요..

    그래도 기사님이 가지고 온 단말기가 쪼끔 의심스러우시다면(?)
    지인분께 노트북이라도 빌려서 속도측정을 다시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 때 속도가 어찌 나오는지 보시면 결론 지어지겠지요!
    (기가비트까지 지원하는 노트북이여야 하고, 지금과 동일한 환경에서 측정해주심 됩니다)


    참고로 해지하게 될 경우, 상품권을 현금으로 돌려주어야 하는건 아니구요!
    '사은품반환금'이라는 명목으로 위약금에 합산되어 청구될 겁니다
    9만원이 오롯이 청구되는 건 아니고 사용하신 기간만큼 일할계산되어요
    위약금을 조회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음....그런데 조금 더 근본적인 문제를 짚어보고 싶습니다
    혹시 인터넷은 어떤 용도로 자주 사용하시나요?

    인터넷요금제들의 차이는 '대역폭'입니다
    대역폭이라 함은 데이터들이 지나다니는 통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통로가 크면 클수록 데이터 지나다닐 길이 넓어지니 고용량 파일도 빠르게 수급받을 수 있지만
    비싼 인터넷요금제를 사용한다고 반응속도(Ping)자체가 빨라지진 않습니다^^;

    비유하자면 2차선 도로를 -> 10차선으로 넓히는 확장공사 하는 셈인데요.
    확장하면 도로가 수용할 수 있는 자동차대수(데이터)가 많아지긴 하지만,
    자동차 본연의 속도(PIng)가 빨라지는 건 아니니.. 이를 떠올리시면 잘 이해되실 거에요!


    고용량파일을 자주 업/다운로드받으신다면 기가급이 확실히 좋긴 하나..
    일상생활에서 고용량 파일을 수급받는 일이 잦진 않으니
    특수목적으로 사용하시는 게 아닌이상 500메가만 해도 충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ㅠㅠ


    만약 제 의견에 동의하실 수 있다면
    그간 공유기문제로 최대 100Mbps속도밖에 사용하지 못한 점을 어필하며
    요금을 조금 보상받아보시면 좋겠고요 (비단 휴대폰요금 뿐 아니라 인터넷요금까지)
    인터넷요금제도 500메가로 낮춰보시는 건 어떨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tjsg****
    @이상희안녕하세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1.원선문제가 아닌 하드웨어나 랜선의 문제는 통신사 귀책으로 하지 않아서 해지가 어려운가보네요. sla해지라는게 어려운거네요 사실 불가능한거같아요. 측정해놔도 그냥 무용지물이네요.ㅠ 2. 네 저는 고스피드가  필요없어서 100Mbps로도 충분한데요. 이게 제가 가입한게 아니고 엄마가 폰사면서 가입해서 온거에요 눈탱이 맞고(현금도없이 상품권9만원만받아옴ㅠ) 3.말싸움을 못해서 보상해달라고 말하기는 어렵겠어요 ㅠ as기사하고 대화한거도 너무 스트레스 받았거든요.  4. 인터넷 요금제 낮춰도 되나요? 그럼 뭐 잘못되는거 없나요 3년약정이라는데  작년8월에 가입해서 6개월~7개월 차입니다.
    5. 귀찮게 해서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jsg****원선문제로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그렇습니다ㄷㄷ
    대부분 하드웨어나 랜선의 문제로 해결되곤 하거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지인분께라도 노트북 빌려서
    다시 한 번 속도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정말 tjsg님이 가진 PC의 문제인지,
    속도측정하는 단말기를 교체해서 A/B교차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의미있거든요
    이미 기사님이 해주시긴 했지만, tjsg님이 직접 한 번 해보시는 게 낫지 않을까해서요!

    그나저나 어머니께서 인터넷을 변경해오신 거군요..ㅠㅠ
    쓸모없이 비싸기만한 1기가를 권하다니.. ㅂㄷㅂㄷ.. tjsg님은 속상하고 화나셨겠어요ㅠㅠ
    어머니께 잘 말씀드려서 다음번엔  tjsg님이 알아보시겠다고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통신상품이 복잡하다는 것을 이용해 일종의 기만행위를 하는 곳이 적지 않거든요;;ㄷㄷ

    에고..! 근데 가입한 지 1년이 안되었으니 요금제를 하향해선 안됩니다
    제가 생각이 짧았어요. 작년 8월개통이면 올해 8월이후에나 변경하셔야 하거든요
    그 전에 변경하게 되면 사은품 반환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ㅠ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게 있다면 무엇이든 곁에서 함께해드릴테니
    죄송하다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오히려 도움드린 게 없어서 제가 죄송하거든요ㅠ
    이외에 더 궁금한 점 생기시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십쇼 tjsg님도 좋은 하루 되세용!
  • 회원님의 사진 tjsg****
    너무 친절하게 자세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년되야 하향이 가능하군여. 다음 가입할때는 진짜로 여기서 가입하라고 할께요. 진짜로 엄청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tjsg****아이쿠..! 그리 말씀해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
    꼭 가입문의가 아니더라도 괜찮으니 언제든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지체말고 달려와주세요!
    tjsg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늦었지만 tjsg님도 새해 복 많이받으십쇼!!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