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기료미님의 글

여러가지 문의사항이 있어요

회원님의 사진
  • 기료미
  • 댓글: 3
  • 조회: 795

안녕하세요

1년 전 도움을 받고 인터넷+tv+집전화까지 이용중입니다

몇가지 문의할 게 있어 다시 찾아왔어요

 

1) 집에 데스크탑이 1대 있고 노트북이 2대가 있어요

3대를 동시에 인터넷에 접속하여 사용하지는 않지만

노트북 2대는 가끔씩 동시 접속(?)이 되어서

인터넷 창을 열면 바로 인터넷 사용이 안되고 2대 이상이 접속해서 안된다느니 그런 메세지가 있는 화면을 몇번 보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2) 공유기쪽 전선을 조금 건들면 tv랑 인터넷 전부 연결이 끊겨요 ㅠㅠ

청소하다가 살짝만 건들어져도 그런 일이 많아서 청소할 때마다 스트레스에요.... 엉엉

뭐가 문제일까요? ㅠㅠ

 

3) 공유기가 거실에 있지만 베란다 쪽에 있어

반대쪽 방까지 와이파이가 잘 안터지는 경우가 있어

증폭기를 사야하나 고민중인데 여기에 질문해보아도 되는걸까요?

 

4) 가입 후 1년이 지나 해지신공 메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이야기를 해봐야 좋을까요?

인터넷 속도차이는 크게 모르겠지만 수신감도는 전보다 조금 떨어지는 거 같기도 하고 ,,, ㅠㅠ

tv채널이 좀 마음에 안들긴해요 ㅠㅠㅠㅠ

kt였을 때 볼 수 있었던 채널 중에 좋아하던 채널들이 sk는 높은 단계를 신청해야 볼 수 있더라구요 ..

어쨌든 지금 가족이 사용하는 통신사는 sk 2대와 lg 2대입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기료미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
    과거에 아름씨, 가영씨와 이야기 쭉쭉 나누시고 가입해주셨었지요?
    세 분의 대화현장은 슬~쩍 읽어보고 오는 길입니다ㅎㅎ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용!

    이것저것 문의사항을 남겨주셨는데
    이번엔 제가 하나씩 답변드려보겠습니다^ㅁ^)/


    1. 인증수 제한조치에 걸리신 겁니다

    가정용인터넷에는 1회선을 가지고 2대 이상의 PC를 사용할 경우,
    추가요금을 지불한 후 이용하라는 웹페이지를 띄우는데
    이게 바로 인증수 제한조치에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244

    규정상 2대까지는 인정해주고, 3대부터 무작위로 이 페이지를 띄우는데
    요즘 1인 1PC는 기본인 세상에 구시대적인 규정이 아닐 수 없습지요;;

    해서, 통신사에 이야기하면 풀어주는 경우가 1대까지는 대부분이에요.
    댁에서 4~5대이상 PC를 사용하는 게 아닌 이상, 쇼부(?)볼 수 있다~  이말입니다+_+



    2. 공유기 전원선 말씀이신가요?
    아니면 WAN포트에 꼽혀있는 랜선 말씀이신가요?

    만약 후(後)자라면 랜선만 교체해서 꼽아주시면 그만이긴 한데,
    공유기 전원선 자체에 문제가 생겼다면 장애신고를 통해 교체받아주심 됩니다.
    (단! 그전에 선이 헐겁게 꼽혀 있던 건 아닌지 확인해주셔야 겠지요)

    아마 커넥터부분에 문제가 생겼거나
    생활하다보니 선에 찝힘이 생겨 인터넷이 다 나가버리는 듯 하온데..
    임대공유기를 쓰고 계시니 통신사에 교체해달라고 해버리면 된다는 거죠 ㅎㅎ


    3. 헛! 와이파이 수신감도도 떨어지고 음영지역도 발생하나보네요
    그렇다면 증폭기(익스텐더)를 써주시는 게 좋긴 합니다만,
    "해지신공"을 통해 공유기 자체를 교체해달라 요구하는 게 어떨까 싶어요!+_+

    겸사겸사 공유기 선을 건드리면 인터넷이 전부 OFF되어버리는 일도 말씀드리면서,
    인증수 제한조치에 관한 이야기도 해보는 겁니다.

    "가족중에 LG폰 쓰는 사람 2명인데 그냥 LG로 갈아타는 게 나을까..싶다"
    라면서 이야기를 시작하자는 거죠 ㅎ

    그럼 고민하시던 게 싹~ 날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bb


    다만, 효과적으로 해지신공을 시도해보기 위해선 두가지 정보가 더 필요합니다~!

    1) 해지위약금을 조회해봐주시겠습니까?

    SKT홈페이지 로그인 후(https://www.tworld.co.kr)
    오른쪽 상단 my t(사람 아이콘) 클릭 하시어 -> 나의 가입 정보를 눌러주세요

    서비스 신청 현황 -> 인터넷/집전화/IPTV 신청 내역 클릭 ->  본인인증 (문자/공인인증서)
    할인반환금 조회 클릭하여 조회하고, [회선변경]을 눌러 IPTV위약금도 같이 봐주심 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타사로 갈아탔을 때 나오는 사은품으로 위약금이 상쇄된다면
    정말 SK를 해지하겠구나..! 싶어 SK상담원분이 다급해지기 시작할 거에요+_+
    그럼 그 기회를 틈타 혜택을 최대한 끌어모아 받을 수 있겠지용?

    2) LG휴대폰요금제 중에 월 65,890원 이상을 쓰시는 분은 없을지 알려주세요!

    고가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면 할인이 꽤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정말 타사로 갈아타는 게 유리할 수도 있어서 겸사겸사 봐드리려고 합니다 :)


    이렇게 두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어떤식으로 해지신공을 할지 제가 스크립트를 적어드릴게요
    그대로 읽어보시면 어렵지않게 시도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ㅁ^)/

    그럼 이렇게 두가지만 알려주실 수 있을까용~?!
  • 회원님의 사진 기료미
    꼼꼼한 답변 고맙습니다.

    할인 반환금은 맨 마지막 총 납부금액을 알려드리면 되는건가요?
    인터넷 303,190원 + 집전화 47,650원 + IPTV 194,590원 이라고 나오네요

    LG휴대폰이 2대지만 둘 다 요금제 높은 걸 쓰진 않아요 ㅠ.ㅠ
    나중에 sk로 다 묶을 생각도 있었고 한대는 번호만 살려놓은 상황이라 ,,

    공유기 전원선이 문제인지 랜선이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청소하다가 공유기 본체나 멀티탭이 건들여지면 끊기더라구요 ㅠㅠ
    근데 작년에 sk로 바꾸기 전에는 이런 일이 없었는데 sk로 바꾼 후에 생긴일이라 ,, ㅠㅠ
    멀티탭 코드도 다 뽑았다가 꼽아보고 랜선도 다 뽑고 꼽아봤지만 원인을 잘 모루겠어요 ㅠㅠ 흑흑

    인증수 제한도 풀고 공유기 교체 후 반대쪽 제 방까지도 증폭기 필요없이 수신감도가 좋으면 정말 좋겠네요 !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기료미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약금이 생각보다 꽤 많이 나오는군요.

    LG휴대폰도 저가요금제 위주로 쓰고 계셔서
    실제 LG인터넷으로 갈아타버리는 방법은 배제하고
    "해지신공"을 시도해봐야겠네요!

    원인을 알 수 없는 공유기 터치사건(?)은 우선 공유기를 변경해본 뒤,
    동일한 상황에 놓일 경우 멀티탭이나 랜선을 변경해보시는 방법을 해보시면 될테구요 ㅎㅎ


    우선.. 대사를 적어드릴테니 시간되실때
    SKT고객센터(080-816-2000) 해지부서로 전화하시어 아래처럼 말씀해봐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문의드릴 게 있어서 전화드렸습니다.

    요즘 와이파이도 자주 느려지고
    노트북 2대 연결하면 돈내고 쓰라는 이상한 페이지가 떠서 여러모로 고민중에 있었는데요.

    알아보니까 인터넷을 LG로 갈아타게 되면
    지금보다 훨씬 저렴하게 쓰면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가족중에 LG폰쓰는사람이 2명 있는데 한명이 6만 5천원짜린가??
    그거 쓰고 있어서 할인이 많이 된다고 하면서요

    위약금 조회하니까 54만원쯤이던데 사은품이 43만원이라
    그냥 퉁치는 겸해서 LG로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와이파이 느린 것도 문제지만
    공유기문제인건지 그 쪽 건들면 자꾸 인터넷이 나가버려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던 차거든요.
    그리고 티비요금제도 타사에 비해 높은 걸 써야지만 원하는 채널이 있기도 하고요..
    일단 1년까지는 어찌저찌 썼는데 이 상태에서 어떻게 더써야하나 싶습니다

    해결방안이 없는 걸까요?
    어쨌든 LG로 갈아타면 비용면에서 손해이긴 한데
    만약 해결방안이 없다면 감수하고 갈아타려고 합니다.

    와이파이 느린 거랑 노트북 여러대 같이 연결했을때 뜨는 페이지만 좀 어떻게 하고싶은데
    너무 고민되어서 전화드렸습니다"


    이렇게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찰떡같이 알아듣고 피드백주실 거에요 ㅎㅎ
    아마 공유기 변경교체 및 인증수제한조치에 대한 해결법을 제시해주시지 않을까 싶은데
    상담원분의 반응이 넘나 궁금하네요 ^ㅁ^)/b

    한 번 통화해보시고 소식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 위처럼 말씀하실 때는 정말 해지를 고민중인 것처럼
    "메소드연기(!?)"해주셔야 합니다!!!+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