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cw님의 글

넷플릭스 품질 장애로 skb에서 lgu+ 변경시 위약금 등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mcw
  • 댓글: 1
  • 조회: 3,594
안녕하세요. 11.16에 백메가 통해서 skb 추천받아 skb 기가라이트+스마트3셋탑으로 인터넷과 iptv 신청하고 현재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티비 자체앱으로 넷플릭스에서 4k화질의 영화를 보면 화질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ㅠ 왜 그런 것인지 넷플릭스 속도체크를 해보니.. 넷플릭스에서는 공식적으로 25mbps 이상 속도가 나와야 4k uhd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전 기가라이트 500mbps를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광랜만도 못한 3mbps가 나옵니다.. 어느 통신사나 기가 요금제 사용하면 속도때문에 고민할 일은 없겠거니 생각하고, 상담사분께서 sk 휴대폰 가족결합 등 혜택이 가장 큰게 skb라는 안내만 믿고 가입했는데 큰 오산이었던 것 같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문의드리는 부분은 skb로 가입한지 이제 3개월 된 시점에서 lg u+ 비슷한 상품 (uhd3셋탑, tv채널 베이직+인터넷 기가슬림)으로 변경을 한다면 이 경우의 요금 등 가입조건과 위약금 지불여부 및 금액입니다.
위약금 관련해서는 해지의 귀책사유가 고객의 이유없는 변심이 아니라 통신사에서 약속한 속도(500mbps)에 미치지 못한 품질 문제이기 때문인데 위약금을 제가 오롯이 전부 감수해야 하는건지, 아니면 서비스 품질 장애에 따른 위약금 면책 사유에 해당하는지 궁금합니다.. 애초에 이런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안내받았다면 통신사를 변경하는데 따르는 불필요한 시간소요나 스트레스도 없었을 것이기 때문에 문의드립니다.. 티비깜박임이라든지 여러모로 백메가 유동호기사님께서 신경써주셔서 감사했는데 번거롭게 또 문의를 드려 죄송하네요..ㅠ 문의사항 확인되시면 연락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mcw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분이 확인되었는데요..!
    TV에 이어 이번에는 이눔의(?) 넷플릭스가 문제네요ㅠ

    혹시 비대칭이 큰 문제 원인일까 싶었는데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
    준공된지 몇 개월 안 된 신축 아파트여서 요것이 원인은 아닙니다^^;;;
    게다가 원천 망 품질 자체 문제가 있었다면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다른 쪽에도 문제있다고 함께 말씀해주셨을 거예요. (맞쥬~!? +_+)


    1. 먼저.. 화질 좋은 UHD급(2160P) 콘텐츠는
    대역폭 25Mbps 전후로 차지합니다.
    하여 말씀주신 거처럼 적어도 이만큼의 대역폭을 이용할 수 있어야
    쾌적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지요ㅎㅎ

    헌데 mcw님께서 500Mbps 인터넷을 사용 중임에도
    넷플릭스가 속 썩이는(?!) 이유는
    넷플릭스가 국내가 아닌 해외서비스인지라 해외망을 통한다는 것이에요ㅠ

    즉, 통하는 라우트 경로가 많아
    안 그래도 국내서비스를 이용할 때보다 많이 아쉬운데
    SK와 LG의 경우엔 해외망 대역폭을 한정하는 QoS를 100Mbps로 두고 있습니다.
    (KT는 100Mbps 이상으로 더 넉넉히 열어두긴 했으나 500Mbps까진 안 나오더라구요;;)

    그나마 KT는 국가육양해저케이블을 가장 많이 보유한 통신사여서
    타사에 비해 해외서버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괜찮고
    LG는 메이저 3사 통신사 중에 유일하게 넷플릭스 캐시서버가 있기 때문에
    큰 불편함없이 잘 이용할 수 있는데요..
    SK는 이도저도 아니어서 타사보다 아쉽긴 합니다;;

    어찌보면 인터넷 망 품질은 복불복(?)이라 볼 수 있어서
    큰 문제없이 잘 이용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mcw님과 같이 화질이 계속 떨어져보여 불편하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계셔요ㅠ


    저는 작년 10월쯤 SK로 이동했고 그 전에 KT를 썼는데
    넷플릭스 콘텐츠를 처음 딱 플레이할 때
    KT를 썼을 때보다 좋은 화질로 뜨기까지 시간이 좀 덜 걸리지만
    (KT가 5~10초 걸린다면 SK는 10~20초 정도 걸리더라구요ㅎㅎ)
    도저히 못 보겠다 정도는 아니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아마 mcw님께선 심각한 상황이라 이용 못 할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최근에는 넷플릭스 이용에 불편하다는 분들의 제보가 없어서요^^;
    가입당시에 안내드렸던 상담원분께서
    현재도 이만큼 불편함을 겪고 계실지 예상하지 못 했을 거예요ㅠㅠ


    2. 너무나 안타깝게도... 해외 망 품질은 당장 복구가 어려워서
    많이 불편하시다면 지금으로선 타사 이동이 해법입니다ㅠ
    헌데 더 안타까운 것은 통신사들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가 국내 서비스 이용 기준이라는 것이에요.

    mcw님의 상황에서 국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최저보장속도 미만으로 나오기가 불가하다 보셔도 무방할 정도이고
    특정 해외 서비스를 이용할 때 속도가 떨어진다 하여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받기는 어렵다고 보셔야 해요;; 크흡...

    하여 지금 해지 시 위약금, 사은품 반납(환수) 문제로 부담감이 적지 않을거라
    우선 넷플릭스 콘텐츠를 처음 플레이하고 ->
    일시정지한 상태로 20~30초 정도 잠시 두었다가 ->
    시청할 때 어떠한지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어떨까요~?

    이 정도 기다림으로 좋은 화질로 볼 수 있고
    기다림이 나쁘지 않다 하신다면 SK 그대로 유지하시어
    가계통신비를 절감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하여 여쭙습니다 +_+

    저장가능한 콘텐츠들은 미리 저장해두었다가 보는 방법도 있긴 한데
    저장시간이 짧지 않으니 요렇게 보는 것은 너무 불편할 거예요ㅠ


    3. 위약금은 가입과 해지시점이 언제인지,
    어떤 상품(요금제)을 사용 중인지, 중간에 변동된 부분이 있었는지 등
    여러 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돈 문제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SKB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번)를 통해 확인해보심이 정확한데요^^;
    LG로 이동하신다면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으로
    위약금을 충분히 상쇄하고 남은 정도는 될 것이에요.

    위약금과 사은품 혜택을 함께 고려해보고 결정하셔야 할터이니
    LG로 가입할 때 조건도 함께 말씀드리면,
    500메가+베이직(UHD3셋탑) 조합으로 가입하 시 월요금은 44,000원이 됩니다.

    기사님 출동비는 총 38,500원이 있고요ㅎㅎ
    사은품은 총 46만원(현금 39만원+상품권 7만원)이 지급되어요.


    요약해드리면,

    1) SK는 KT보다 해외 망 품질이 떨어지고 LG처럼 넷플릭스 캐시서버를 운영하지 않아
      타사에 비해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2) 해외 망 품질은 당장의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도저히 못 쓸 정도다 하신다면 타사 이동이 해법이에요ㅠ

    3) 다만, 그냥 이동하기엔 위약금과 요금이 부담되실거라
      우선은 앞서 말씀드린 방안 하나를 시도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일단 커피 한 잔과 함께 답변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는 편이 좋을 듯 하여
    답변완료 문자 한 통 보내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