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서종원님의 글

sk 인터넷 질문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서종원
  • 댓글: 4
  • 조회: 1,149

현재 온가족플랜 

 

기가라이트(skb 인지 skt 인지 잘 모름) + skt가족4인

 

 

2월말에 약정이 끝납니다

 

인터넷을 기본 광랜으로(100M)  낮추고 + skt 가족3인

온가족플랜 으로 할려고하는데

 

해지방어? 를 해본적도 없고 어중간하게 하다가 실패할바엔

 

여기 백메가 에서 새로 인터넷 하고 선물을 푸짐하게 받고싶어요...ㅎㅎ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안녕하세요? 서종원님!
    백메가 게시판지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가영입니다^.^

    사용중인 SK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다가온 지금
    어떻게 정리하시는 게 좋을지 고민되셨군요~?!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SK핸드폰을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SK인터넷을 재약정하시는 게 맞습니다.
    이유는? 핸드폰을 결합했을 때 받는 요금 할인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죠.

    SK를 유지하신다면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로 하향하고,
    결합하는 핸드폰도 3회선으로 줄어드네요~!
    그리고 온가족플랜으로 원하신다면 지금 적용되어 있는 결합상품은
    옛 결합상품인 "온가족무료"인 걸까요?ㅎㅎ

    서종원님 상황에서는 이미 말씀드린 그대로
    SK를 유지하시는 게 옳기 때문에 재약정이 해답니다.

    재약정으로 안내드리는 이유는
    현재 동일 통신사는 6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을 못하게 막아뒀기 때문입니다.
    이는 명의를 변경해도 설치하는 곳 주소, 요금 납부자 명의,
    핸드폰 결합 내역, 컴퓨터 맥(MAC)주소까지 확인하며 편법가입을 가려냅니다;;
    본사의 눈을 피할길이 없다는 뜻이죠ㅎㅎ;;
     

    자, 재약정하실 때에는 그냥 하지 마시고 "해지신공"을 발휘하세요!

    [참고글] 해지신공이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위 글의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전화하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세요^.^
    "인터넷 약정이 만료돼  타 통신사 가입시 혜택을 알아보니
    지금 가입하면 13만원을 지급해 준다고 했소~
    재약정하면 사은품이나 요금할인 혜택없나요?
    이번에 재약정한다면 인터넷 요금제는 100메가로 바꾸려고 합니다."라고 말씀하세요~!
    이렇게 밀당을 해줘야 작게나마 혜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참, 핸드폰 결합상품은 제가 추측한대로 "온가족무료"로 적용되어 있을까요?
    "온가족무료는" 사라지고 "온가족플랜"이라는
    새로운 결합상품이 2016년 8월에 등장했는데
    방통위와 미래부에서 인터넷 요금만 할인해 주는 결합상품을 없애시오! 라고
    압박(?)을 줘 3사 통신사 모두 할인이 적용되는 방식을
    핸드폰과 인터넷에 분할 할인하는 방식으로 개편하였죠.

    요금 할인방식이 인터넷과 핸드폰 분할 할인일뿐
    기존 "온가족무료"와 할인액은 엇비슷합니다. 차이가 크지 않아요.
    허나, 새로 등장한 결합상품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는 게 좋지 않겠습니까~ㅎㅎ
     
    핸드폰 3회선 결합 기준으로 할인액을 계산해 보면,
    온가족플랜 + 핸드폰 3회선 결합

    ① 인터넷 요금에서 5,610원 할인

    ② 결합한 핸드폰 요금에서 각자 5,500원씩 할인 (총 16,500원 할인)

    => 총 할인액은 22,110원이 됩니다.

    온가족무료를 적용해 두신다면 인터넷 요금 무료(0원 / 100메가 기준)로
    22,000원 할인을 받습니다.
    비교해 보면 110원 할인 차이로 "온가족플랜"이 더 이득이에요ㅎㅎ
    허나, 인터넷 요금만 할인받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께서는
    온가족플랜으로 굳이 변경하지 않았으니 서종원님께서 원하시는 할인 방식을 택하시면 되어용^.^

    재약정하실 때 온가족무료 그대로 유지하길 원하신다면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해 달라고 요청할 필요가 없지만
    온가족플랜으로 바꾸겠소! 라고 하신다면 재약정하신 후
    결합상품을 온가족플랜으로 변경해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


    여기까지 모든 설명을 마쳤습니다.
    본사와 통화하신 후 안내 받으신 혜택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괜찮은 조건인지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P.S
    혹시나 SK핸드폰 4회선 중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 핸드폰이 2회선 이상인지요?
    굳이 SK를 유지하지 않으셔도 되며 2회선 이상 변경할 수 있다면
    이 때에는 타 통신사로 이동하시는 게 옳아요.
    이에 해당되신다면 핸드폰을 몇 대 이동할 수 있는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신지 말씀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서종원
    @김가영안타깝지만
    온무 아니고 온플입니다
    가족 전부다 sk입니다
    아쉽게도 가족들 개개인 약정기간이 달라 이동할수 없는거같아요ㅜ
  • 회원님의 사진 서종원
    @김가영궁금한점 한가지..
    skt 인터넷 > skb인터넷
    skb인터넷 > skt 인터넷
    동일 통신사 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서종원서종원님, 좋은 아침입니다 :)

    아! 이미 온가족플랜을 적용해 두셨군요?ㅎㅎ
    그럼 결합상품은 그대로 두시면 되겠어용~!

    서종원님께서 말씀하신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동일한 통신사는 아닙니다.
    서로 다른 두 개 회사로 나뉘어져 있어요.

    헌데, 똑같은 전산을 쓰고 있다보니
    SKT인터넷을 -> SKB로 신규가입해도,
    SKB인터넷을 -> SKT로 신규가입해도 이전 이력을 모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재가입이 불가한 것이에요ㅠ

    즉, 백메가와 같은 대리점 통해서는 SKT -> SKB / SKB -> SKT
    이렇게 가능하시는 게 불하고요~
    본사끼리는 가능합니다. 다만.. 이렇게 가입하시면 사은품이 0원이에요;;
    회사를 이동하는 것 자체가 의미없는 일이죠ㅎㅎ;;;

    같은 전산을 쓴다면 헷갈리지 않게 두 개 회사를 하나로 합병하면 될 텐데
    왜 이렇게 나눠져 있는지 저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ㅠ
    물론, 두 개 회사를 합병한다는 것 자체가 쉬운일이 아니지만요.


    결국 서종원님께서 가실 수 있는 길은 SK인터넷 재약정 밖에 없습니다ㅠ
    본사와 통화하신 후 꼭 댓글 남겨주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