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바보님의 글

3년약정이 곧 끝납니다

회원님의 사진
  • 바보
  • 댓글: 1
  • 조회: 802

핸펀은sk 두개인데 kt로 할거라 패스구요

현재 엘지 인터넷하고 티비봅니다

장애6급이라 복지할인 대상이기는 한데 핸펀과 달리 복지할인은 인터넷,티비는

큰 의미가 없더라구요

티비는 180채널 나오는건데 채널 구성이 좀 안맞고 인터넷은 하두 오래전부터 쓴거라(10년정도)

와이파이 공유기도 안돼고 느리네요

현재 요금은 2만원~3만원 정도 나가요...유료 보거나.. 정확한 금액은 모르겠고요

인터넷 속도가 빠른거랑 티비 결합 조건좀 알려주세요

인터넷은 기가 까지는 필요없는듯 하고요(잘알못이라)

가끔 영화보면 화면에 잔상이 생기던데 이게 인터넷 속도 때문인가요?

티비는 작년에 300 가까이 주고 산거라 티비 자체문제는 아닌거 같은데.. 가끔 무료영화 들어가서 볼때

잔상이 생기더라구요

답변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 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바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와이파이 문제 원인이 워낙 복잡다단하여
    말씀주신 상황만으로는 확답드릴 수 없지만...
    한 통신사를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기기도 오래 사용하여
    노후화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인터넷 원천 망 자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와이파이(무선 인터넷)도 근본적으로 유선 인터넷에 연결되는 것이니
    유선 인터넷의 품질 자체가 나쁘면
    이에 연결된 공유기도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 하거든요ㅎㅎ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아주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내시어 아래 꿀팁글을 읽어주세용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기요~~♡


    1. 자~! 일단 동화상의 잔상 원인은 크게 3가지입니다.

    1) 원천 동영상의 프레임율이 떨어지거나
    2) 디코딩 처리가 느리거나
    3) 전송율이 떨어지거나

    이렇게요ㅎㅎ


    바보님께서 감상하신 동영상(무료영화)는
    아마 통신사의 IPTV에서 제공하는 VOD(주문형 비디오)를 말씀해주신거겠지요?

    요것이 맞고 적어도 최신영화들이라면 원천 동영상의 프레임율이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눈이 어색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는 초당 60프레임 전후의 프레임을 가져야 하는데
    VOD 들은 대부분 60프레임을 사용하거든요 +_+
    (30프레임을 가진 VOD 동영상이라면... 정말 고려시절(?)에 인코딩된 영상이겠지요^^;)

    그런고로 가지고 계신 셋탑박스의 스펙이 미달되어
    HW디코딩 능력이 떨어져서 발생한 문제일 수도 있고요~
    혹은 오랜시간 재부팅없이 방치되어 셋탑박스 메모리 부족으로
    스펙 미달과 진배없는 상황이 연출되었을 수도 있습니다ㅎㅎ

    한편 원천 네트워크 품질이(정확히는 대역폭과 지연율)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으나
    원천 네트워크 문제에 의한 잔상은 실시간 방송(멀티캐스트 스트림)에서 발생하지,
    VOD에서 발생하진 않습니다^^;
    (유니캐스트 vs 브로드캐스트 통신의 차이인데요..
    이 부분까지 이야기하면 내용이 너무 길어져 생략하겠습니다^^;)


    하여 적어도...

    1) 사용 중인 셋탑박스 모델명이 무엇인지?
    2) 셋탑박스 리부트가 이루어졌는지?
    3) LG인터넷 망이 FTTx / HFC / VDSL 방식인지? (맨 위에서 말씀드린 대칭형 여부)

    이 3가지 정보를 알아야 원인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_+


    2. 아마 KT를 특정하신 이유는
    망 품질이 좋은 것으로 유명한 통신사여서 그러신거쥬~!?

    헌데... KT라 해서 천하무적(?)이 아닌지라
    댁에 인터넷 망 상황 먼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요즘 방식의 FTTx 망이라면 큰 걱정이 없는데
    구형 방식의 VDSL 망(전화선 기반망)이라면 쪼끔(?)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거든요^^;
    게다가 KT가 VDSL 망으로 제공되고 SK가 FTTx 망으로 제공되는 반전있는 경우가 간혹 있답니다 ㄷㄷ

    하여 저에게 댁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3사 통신사의 망 상황 먼저 확인해보고
    그에 맞춰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 처리해둘게유)

    혹시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세요~!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망 상황이 다른 경우가 있어서
    호수까지 알아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음.. 우선 KT 기준으로 요금과 혜택도
    함께 말씀드리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보았는데요~
    큰 변수가 있으면 상황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어서
    우선은 몇 가지 짚어보심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보님께서도 동의하시지용~!? +_+)

    하여 댓글로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요~?

    1) 사용 중인 셋탑박스 모델명이 무엇인가요?
      (셋탑박스는 TV 옆에 있는 네모난 박스인데 하단에 모델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2) 셋탑박스 리부트(재부팅)를 해보셨는지요?

    3) 인터넷을 설치하려는 댁의 주소지는 어디인가요?

    4) KT를 특정하신 특별한(?) 연유가 있으신가요?

    이렇게요~!
    추가로 알려주실 상황과 남겨주신 내용을 모~~~두 고려하여
    소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바보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P.S 남겨주신 이메일 주소로 답변완료 메일을 보내드리겠습니당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