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가입 관련하여 검색하다보니 백메가 글들이 눈에 자꾸보여 들어와서 가입후 글 남깁니다.
[요약]
1. 인터넷+IPTV 변경: 올해 8월 종료(바로 해지시 위약금 약 125,000원)
2. 드라마 다시보기 혜택
3. 인터넷 속도는 500메가 이상
4. 2월에 핸드폰도 이동 가능(2대:어머니+본인)
올해 중으로 인터넷 변경을 하고 싶은데요
오랫동안 KT에서만 쓰고있었는데 그닥 장기혜택이 없는것 같고
인터넷은 3년이상 한군데서 쓰면 호구인증이라는 예기들이 많이 들려서요.
현재 저의 인터넷+IPTV 명세서를 첨부하였는데 보시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을 2014년에 최초 계약을 했었는데 2017년에 얼떨결에 재약정을 했드라구요.(제기억으론 운전중에 연락이 와서 할인해준다길래 귀찮아서 그냥 네네 했더라는...ㅜ.ㅜ)
어머니와 제가 핸드폰도 모두 KT 여서 인터넷 계약하면서 가족 결합도 함께 진행했었습니다.
결합정보는 아래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해지시 위약금은 인터넷 32,000원 + TV(2대) 93,000원 = 125,000 원 나온다고 합니다.(KT 사이트 조회. 2020-01-17 기준)
위의 정보를 토대로 재계약 하는것보다는 업체를 변경하는것이 나을것 같은데
괜찮은 업체와 조건들이 있을까요?
조금있다가 8월에 변경해도 되고 조건이 괜찮다면 다음달에 변경해도 좋습니다.
또한, 다음달에 저와 어머니 핸드폰 약정이 만료가되어서 해당 통신사에 맞춰서 핸드폰 번호이동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개발자로 재택근무중인데, 인터넷 속도는 대칭형으로 최소 500메가 정도는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 랜카드는 1기가까지 지원가능하니 1기가도 상품도 가성비 좋으면 상관없습니다.)
TV는 저는 주로 뉴스만 잠깐 보고, 대부분 어머니가 드라마(다시보기 포함)를 많이 보십니다. 드라마 다시보기 혜택이 있는 부가서비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용이 무조건 저렴하기보다는 가성비가 좋은쪽으로 제안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초 작성후 추가내용]
1. 작년 12월에 KT 서비스 센터에서 문의했더니 모든 할인을 인터넷 쪽으로 몰았다고 하는 예기를 들었습니다.
2. 지금은 어머니와 함께 지내지만, 올 하반기중에 지금일이 잘되면 저는 사무실 위치 문제로 오피스텔로 분가할 예정입니다. 이경우 해당 오피스텔에 인터넷과 IPTV를 신규계약하고 집에 TV 한대를 해지하는것이 나을까요? 아님 인터넷만 계약하고, IPTV 한대를 가능하다면 옮겨오는 것이 나을까요?
3. 2번 사항과 별개로 개인이 아닌 법인가입도 문의가능한가요? 사무실 회선때문에 그렇습니다.
4. LG헬로비전은 설치 가능지역이 아니여서 제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5. 저의 핸드폰 요금제는 LTE 데이터 선택 65.8(현시점 가입 불가능한 요금제로 알고있습니다)
6. 인터넷 전화는 쓰지 않습니다~
7. 주소는 서울시 구로구 **로***길 **-** 입니다
8. 핸드폰이 파손/분실되지 않는한 핸드폰 약정기간 채우고, 되도록이면 인터넷 약정주기에 맞출려고 합니다.(2년전에 기기변경하면서 그전에 쓰던 폰은 아직까지 개발,테스트용으로 쓸정도입니다.ㅎ)
글 작성 후 백메가 미남미녀 직원분들의 고객대응에 신뢰가 가서 다른 질문들 참고후에 추가 작성하느라 길어졌네요.
이 한글에 너무 많은 문의를 드린것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천천히 답장주셔도 됩니다.
이후 문의는 답장이후 전화로 문의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