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주르미님의 글

SKT 인터넷 + BTV 이용중입니다.

회원님의 사진
  • 주르미
  • 댓글: 5
  • 조회: 5,427
wz_1893542994_ed15309095e612491ee3f1f7bd27241b.png
wz_1893542994_f7f0bbdb094d0b83d7561fc5ec2130d7.png
wz_1893542994_b42c85e4acd9630f917a685f001d47be.jpg
wz_1893542994_db5e4dc4fbfe1474ed80d1da1dc3bb8d.jpg

 

 

 

 

 




 

 

 

현재

skt인터넷으로 T스마트광랜(다이렉트) +Btv_D실속형 이용중입니다.

인터넷요금0원+ btv 9900원입니다.

약정은 2014년 11월 6일~ 2017년 11월 5일로 끝나고 해지방어 없이 계속 이용중입니다.

 



 

1. 현재 셋탑박스를 가온BKO-S100을 이용중이어서 스마트 셋탑박스로 바꾸고 싶은데, 재약정하면 무료로 바꿀수있나요?

 

2. 아니면 재약정없이 그냥 셋탑박스 교체를해도 상관없나요? 그러면 설치비나 셋탑박스 임대료가 발생하나요?

 

3. 그리고 궁금한게 약정시 3년을 해야 이용금액이 저렴해지는데, 왜 1년씩 약정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4. SKT인터넷은 T스마트광랜(다이렉트)에서 T-광랜+wifi로 변경,

   btv는 D실속형에서 베이직요금제로 변경하고 싶은데

  그렇게 되면 현재요금(9900원)에서 얼마나 금액이 더 나오는건가요..?

 

5. btv 베이직요금제로 이용할시, 스마트 셋탑박스는 이용불가인가요?

스마트 요금제를 이용해야만 스마트 셋탑박스 이용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주르미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

    아마 요번에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거죠~?
    다소 이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1. 남겨주신 내역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셋탑박스 임대료 면제 프로모션을 받고 계신 듯 합니다 +_+

    어찌 계약되어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정확한 것은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셔야 하는데요ㅎㅎ
    다른 모델의 셋탑박스인 스마트3셋탑박스로 교체하면
    프로모션 적용이 불가하여 임대료가 청구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2. 재약정없이 셋탑박스 교체도 가능하고요~!
    기존 약정할인이 유지되어 셋탑박스 임대료는 4,400원이 됩니다.

    또한, 셋탑박스 교체 시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요..
    교체받은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 변경 설치비 명목으로
    출동비 11,0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3. 신규가입 시에는 무조건 3년약정이 이득이에요.
    그래야 주르미님께서 말씀주신 거처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거든요ㅎㅎ

    헌데... 재약정은 상황이 다릅니다 +_+
    아마 다른 사용자분께서 1년 재약정했다는 이야기를 보신거겠죠?
    재약정은 오히려 1년 혜택이 더 좋은 경우가 있어서
    1년 vs 3년 혜택을 비교해보고 결정하심이 좋아요~!


    4. 와이파이통합상품(인터넷+공유기가 합쳐진 요금제)은
    월요금이 +1,100원 더 비싼 상품입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9,900원, 스마트3셋탑 임대료는 4,400원이 되어
    총 월요금은 15,400원이 되어요ㅎㅎ
    즉, 기존보다 월요금이 +5,500원 더 나옵니다.


    5.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셔도 스마트3셋탑박스 이용이 가능해요~!
    이 요금제로 충분하시다면 더 비싼 TV요금제를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_+


    6. 적어도 1년 더 가족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유지할 계획이시면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LG에서는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3만원을 준다하여
    이참에 LG로 모두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습니다 +_+

    물론... 해지신공은 100% 통하는 것은 아니어서
    조금이나마 추가 혜택을 받을 수도, 아무런 혜택이 없을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부디 SK 본사 상담원분과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찬찬히 읽어보시고 헷갈리거나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시겠어용!?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주르미
    @곽은정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ㅎ
    1. 그러면 인터넷 (T스마트광랜->T-광랜+WIFI), 티비(BTV실속 -> 베이직) 모두 요금제변경을하고, 셋탑박스를 교체한다면, 임대료 4400원+요금제 변경 5500원=9900원이 더 나오는 것이 맞나요?ㅎㅎ

    2. 요금은 3년약정을 했을때 금액이고, 1년 약정시 요금이 더 증가하는것이 맞죠?

    3. 임대료도 약정기간별로 금액이 달라지는 것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주르미인터넷 요금은 +1,100원이 되고
    TV요금은 +4,400원이 되어 (TV요금제 9,900원+셋탑임대료 4,400원 => 14,300원)
    => 기존보다 월요금이 +5,500원 추가된 15,400원이 됩니다ㅎㅎ

    헌데.. 주르미님의 계약 상황에 따른 변수가 있을 수도 있고
    재약정 시 혜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서
    SK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심이 확실해요 +_+b


    1년약정은 월요금 부담이 훨씬 크지만
    (인터넷, TV요금제, 셋탑박스 모두 약정기간별로 요금이 다르고
    3년약정으로 이용해야 월요금이 저렴해요^^;;)
    3년약정 사용 후 -> 1년 재약정하는 경우에는 3년약정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상품 변경 시 상황이 또 달라집니다.
    3년으로 사용해야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지요 ㄷㄷ
    주르미님 경우에는 TV요금제와 셋탑박스 교체는 큰 걱정없는데
    (즉, 1년 재약정하셔도 3년약정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인터넷 요금제가 특성이 다른 녀석(?)으로 변경할 예정이니 요것이 쪼끔 불안합니다ㅎㅎ
  • 회원님의 사진 주르미
    @곽은정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해지신공으로 셋탑박스 임대료 무료+상품권3만원으로 혜택을 받았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그런데 몇가지 더 궁금한게 있어서요.

    1. 1년 재약정으로 걸었는데, 요금제 변경없이 그대로 유지하는걸로 하였습니다.
    만약 다음달에 전화해서 Btv 요금제를 변경한다면,
    댓글로 말씀하셨던 '3년약정사용후-> 1년재약정하는경우 3년약정요금으로 사용할수있다.' 이게 적용이 안되나요..?
    1년 재약정해도 3년 약정요금으로 쓰고 싶다면 오늘 바로 요금제를 바꿔야 가능한건가요?!

    2. 현재 핸드폰과 결합할인 중인데, 인터넷을 skt에서 skb로 옮겨도 혜택,금액이 유지가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주르미TV요금제는 언제든지 변경가능하고
    3년약정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_+

    다만, 요금제 업그레이드(상향)는 문제없으나
    더 저렴한 요금제으로 낮추는 경우에는
    재약정으로 받은 사은품 환수 문제가 생길 거예요^^;;;

    계약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정확한 것은 역시나 본사를 통해 확인해주셔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가 요러했습니다ㅠ


    그나저나.. SKT와 SKB는 같은 SK망을 이용하지만 별개의 회사여서
    사용 중인 요금, 혜택 그대로 SKT <-> SKB를 오갈 수 없습니다;;
    하여 아쉽지만 지금 그대로 유지해주셔야 해요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