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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통신사 및 속도변경

회원님의 사진
  • RollyPop7
  • 댓글: 1
  • 조회: 836
안녕하세요.

현재 LG U+ 인터넷과 TV를 2년정도 써 왔고, 올 12월이 3년 만료입니다.
그런데 집 인터넷이 느려서
속도를 광랜에서 500M로 업글하고, TV는 거의 보지 않아서 해지하고 싶네요.
또한 집에 LG U+ 모바일을 쓰던 가족 3명이 모두 SK로 넘어와서
결합 할인도 못받는데요.

12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속도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최대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위약금 내고 통신사 변경하고 가족결합 할인 받는게 나을지,
그렇다고 현재 상태에서 속도를 업하면 약정이 연장되어서 12월 이후에 결합 할인도 못받을거 같고.

전문가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오! 안녕하세요~~ RollyPop7님 ^_^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오늘 이렇게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당♡


    오! 말씀하신 내용을 모두 살펴보았어요~!

    아무래도 SK 휴대폰을 3회선이나 사용하신다면
    SK로 이동하시는 편이 '요금' 면에서는 유리할텐데요~!

    아직 약정이 12개월 가량 남아있다면...
    해지 시 30~40만원 가량의 위약금을 부담하셔야 될 겁니다 ㅠ
    IPTV만 해지하시더라도 10~20만원 정도는 부과되구요...ㅎㅎ;

    SK 인터넷 단독 신규가입 혜택은 10만원 가량 밖에 되지 않으니
    이 위약금을 부담하시기에는 많이 역부족입니당....


    따라서 지금 가장 간편한 방법은
    1) LG 인터넷을 500메가 정도로 업그레이드 하신 다음
    2) IPTV 채널은 최소한으로 하향하시고
    3) 12월 약정 만료까지 유지하시는 것 입니다!

    참고로 보통 인터넷을 100메가에서 -> 500메가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하더라도
    약정이 갱신되지는 않습니다 ㅎㅎ
    요금 차액만 부담하신다면 앞으로 남은 12개월 동안 500메가로 사용하실 수 있고,
    올해 12월에 약정이 만료된 뒤 자유롭게 이동하실 수 있지요 ^^

    다만.. LG는 '기가급 와이파이 공유기'까지 필수로 함께 임대해야 되는데요~!?
    변경 시점부터 이 공유기의 3년 약정이 새롭게 시작될 수도 있어요 ㅠㅠ
    이는 LG 본사로 직접 체크를 해보아야 한답니당...


    ============================================

    그런데 만약!!!
    조금 번거로움을 감수하신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_<


    아래 SKB 링크로 들어가셔서
    http://www.skbroadband.com/footer/Terms.do

    [인터넷 서비스 약관] -> [인터넷 서비스 이용약관 - 다운로드]를 눌러
    약관 전문을 다운로드 하시면
    아래와 같은 위약금 면제 해지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5장 계약사항의 해지
    제19조 (해지)

    ⑦ 고객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초고속인터넷서비스 할인반환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별표3] 구비서류에 기재된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할인반환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3.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월 누적장애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
    4. 회사 귀책 사유로 인한 1시간 이상 장애가 월 3회 이상 발생한 경우
    6. 이용중인 서비스가 최저속도에 미달하여 5일 이상 감면을 받은 경우

    (나머지는 생략합니다~!)


    보시다시피 이러한 규정으로 위면해지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사실 아무리 망 품질이 안좋더라도
    보통 다운로드 속도는 최저보장기준 이하로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따라서 위 약관에 해당이 안되는 것 처럼 보일 수는 있습니다만...

    대신...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업로드 품질 장애가 있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3,4번의 약관을 이유로 들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가입하신 인터넷 품질이 좋지 않고, 또 몇번의 A/S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해지에 대한 요구는 정당합니다!
    제대로 된 품질로 서비스를 해야 될 통신사의 의무를 저버린 것이죠!

    처음부터 위면해지를 요청하지는 마시고,
    2~3차례 A/S를 받으신 뒤에 요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따라서 두가지 정보를 말씀해주시겠어요~?


    1) 참고로 아래는 인터넷 기사님들도 자주 사용하시는
    속도 측정 사이트인 벤치비 입니다 :D

    *벤치비 속도측정 사이트 : http://www.benchbee.co.kr/

    우선 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평균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속도 등을 체크해주시길 바랍니다!
    가능하시다면 사진으로 캡쳐하셔서 첨부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


    2) 그리고 SK나 LG의 비대칭 여부도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아무리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더라도,
    원천망 자체가 비대칭 망이라면 품질이 많이 나아지지 않거든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다행히도 백메가에서 전산을 통해 확인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주소지를 말씀해주시겠어요~? ^^
    같은 번지, 같은 건물이라도 층에 따라서 가용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148-4 백메가 아파트 4동 402호"
    이렇게 정확한 주소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남겨주신 주소지는 블라인드 처리하니 염려마세용~♡ ^_^



    댓글 부탁드립니다! RollyPop7님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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