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Reverie님의 글

SK 약정 만료

회원님의 사진
  • Reverie
  • 댓글: 5
  • 조회: 1,143
안녕하세요!

T기가 인터넷라이트 최대속도 500mb 33,000원
2016년 5월31일부터 서비스 정기계약 할인을 받고 있고
2019년 12월 30일 가족 휴대폰 결합을 하면서 인터넷도 온가족플랜으로 새로 결합해 할인받고있습니다

가족 휴대폰 회선은 skt스마트폰 3대 skt 2g폰 1대 kt 스마트폰 2대 사용중이구요

현재 집에서 사용하는 티비는 총 2대로 유선만 사용하고 있구요
한 대는 종교채널이나 뉴스 예능같은 메이저채널만 주로 보고
한 대는 부모님이 사용하셔서 영화 예능 홈쇼핑 다양하게 봅니다

다른게 아니라 얼마 전 가족결합을 위해 대리점에 방문하신 부모님께 대리점 상담사가 티비 셋톱박스까지 결합하면 달에 몇천원 정도만 추가하고 지원금으로 10만원을 준다고 했다더라구요
하지만 당시 인터넷을 사용한 지 3년이 지났고 해지방어를 해볼 생각이었기때문에 가족결합만 하고 티비는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괜히 그랬나 싶기도 한데...ㅠㅠ
여튼 위 환경에서 통장에 짭짤하게 지원금도 받고 결합할인도 받을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인터넷이 가끔 끊겨서 cmd로 핑테스트 해보니까 요청 시간 이만료됐다는 메시지만 뜨는데 이거는 인터넷 설치업체에 문의해야겠죠...?

아 그리고 인터넷 설치 장소는 충남 논산시 ***로 ***번길 **번 지 입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Reverie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ㅡ^

    아하ㅎㅎ 대리점측에서 티비를 새로 가입하면 10만원을 주겠다~하고 권했나보네요!
    꼭  필요한 상품이 아니라면 가입하지 않으시는 게 경제적인데..
    이 권유를 뿌리친 건 아주아주 잘해주신 일입니다!! +_+

    당장 10만원을 얻는다고 하더라도 3년간 불필요한 상품의 요금을 납부하면
    큰 그림을 봤을 때 이로울 게 없거든요^^;


    또한, 티비도 인터넷처럼 3년약정이 잡히는 상품이다보니
    이 때 티비를 가입했으면 해지신공은 거~의 먹히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통신사가 보기에 '이미 티비 3년약정이 잡혀서 빼도박도 못하겠네!' 라 생각하며
    재약정 혜택을 잘 챙겨주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물론... 휴대폰 결합하신 거때문에
    쉽게 타사로 갈아타지 못할 거라 생각해 재약정 혜택을 짜게 주는 건 매한가지긴 할텐데요..!
    둘 중 하나라도 덜었다는 것에 의의가 크니 너무 낙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티비까지 가입한 상태셨다면 SK가 완전 배짱부리며(?!)
    재약정 혜택을 주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거든요 ㄷㄷㄷ

    참고로 온가족플랜으로 이미 묶었다고 하셨으니 결합할인은 이미 적용된 상태라서요!
    재약정과 관계없이 그대로 쭉~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용기내셔서 해지신공만 시도해주시면 될 일이에요 ㅎㅎ
    밑져야 본전이니 두려워하실 이유가 없습니다+_+b


    음..그 전에 한가지만 확인해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맨마지막에 말씀해주신 상황을 보니
    인터넷이 '비대칭형'으로 들어가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
    비대칭형이란 '업/다운로드속도가 균일하지 않고, 지연시간(Latency)문제가 있는 회선을 뜻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진짜 초고속 인터넷은
    업/다운로드/지연시간이 하모니를 이루며 쾌적한 품질을 제공하는
    '대칭형'인데.. 이것과 현저히 다른 인터넷이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이미 Reverie님께서도 이에 관한 내용을 알고 주소지를 미리 남겨주신 것 같은데요!
    번지수 하나차이로도 조회결과가 극명하게 갈려서 정확한 주소가 필요합니다 ^^;

    ***로 ***번길까지는 제가 따로 메모해두었으니,
    뒤에 건물번호만 알려주시겠어요~?!

    제가 금방 조회해보고 피드백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everie
    ***로 ***번길 ***번 (***동) 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Reverie헛! 다행히 원천회선 자체는 대칭형으로 잘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ㅎㅎ
    인터넷 끊김현상은 다른 원인때문에 발생했던 건가봐요+_+

    만약 비대칭형이 원인이였다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게 아닌 이상 극복하기 어려웠을텐데 참말로 다행입니다~♡
    원인이 다른 데야 있다면야~ 해결해볼 여지는 충분하거든요 ㅎㅎ

    그래도 품질때문에 불편하셨던 건 사실이니..
    해지신공에 곁들여 이야기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이런 식이에요!

    "얼마 전 휴대폰 결합하면서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약정이 종료되면 먼저 전화라도 주실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였나보네요..
    요즘 인터넷도 자주 끊겨서 불편한 게 이만저만이 아닌데 섭섭하기도 합니다..

    우선 휴대폰 결합해두어서 할인을 받게 되긴 했는데.. 인터넷 재약정은 별개인 거 맞죠?
    재약정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이 끊기는 것도 기사님이 확인해주셔야 할 것 같은데
    조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요~!
    되도록이면 아쉬운 티를 팍팍 내주시는 게 포인트에요 ㅎㅎ
    그래야 Reverie님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드리려 잘 챙겨주시려 할테니까요!
    꼭 제가 적어드린대로 읽으실 필요는 없고 응용해서 써보시면 됩니다^ㅡ^


    참고로 인터넷 품질문제는 원인이 수백가지나 되어서..ㄷㄷ
    Reverie님이 일일히 확인하기에는 무리수가 있어서요!
    기사님을 불러보시는 편이 빠르기에 해지신공 대사에 같이 적어드렸습니다 ^.^

    꼭 품질에 대한 조치 받아주세요~!
    우리가 매달 요금납부의무를 가지듯이 통신사는 품질보전의 의무가 있거든요+_+

    그럼... 건승을 빌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everie
    @이상희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Reverie제가 더 감사합니다^ㅡ^
    꼭 가입과 연관된 문의가 아니더라도 괜찮으니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편하게 찾아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십쇼~!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