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게 아니라 언젠지는 기억이 안나는데
동생이 여기 사이트를 통해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으로 바꿨었거든요?
이 마저도 사실 확실치가 않아서 브로드밴드 홈페이지가서 확인해보려는데
제 이름으로 가입된게 없어서 확인이 안되네요.. 아마도 부모님 이름으로 되있는거 같은데..
일단 TB끼리 온가족무료, T가족결합 쓰고있구요 4회선 연결되있습니다.
속도 측정을 해봤는데 역시나 이렇거든요.
역시나 제 속도가 안나오고 있고, 랜카드도 이러한데..
이렇게 되면 랜카드를 교체하면 해결이 될까요???
그리고 지금 저희집 가입되있는거 뭘로 되있는지도 알고싶구요.. ㅠㅠ
공유기 명칭은
2P 이더넷 H514G 입니다..
흠.. 알려주신 H514G 장비는 기가급 라우터인 걸로 보아
최소 500M이상 인터넷을 사용중이신 듯 한데
측정속도 결과는 100M짜리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만큼 나왔네요(´;ω;`)...
이는 예상하신 것처럼 기가비트 랜카드가 아니여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원인은 더욱 다양합니다
1. PC 랜카드 뿐 아니라,
2. PC까지 연결된 모든 구간의 랜선은 카테고리 규격이 cat.5e 이상이여야 하고요!
3. 모뎀 하위에 공유기를 두고 -> PC를 연결해서 쓰신다면
공유기도 당연히 기가비트를 커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참고글 : 기가인터넷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Ver 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710
---------------------
우선.. 정확히 어떤 상품을 사용중이신지 확인해보고 싶은데
아쉽게도 로그인해주신 이메일주소로는 이력이 나오지 않네유..ㅠㅠㅠ
1) 댓글로 명의자로 예상되는 가족분의 존함과 휴대폰 뒷자리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러면 한 번 체크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기가급 속도가 나오지 않는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샤님에게 몇 가지 여쭈어보고 싶은데.. 아래 질문에도 화답해주시면 좋겠어유~!!!
2) 랜카드부터 정확하게 확인하려 하는데 아래 경로를 따라주십시요
- 내 컴퓨터(내 PC)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선택!
- 시스템 창이 뜨면 왼쪽 목록에 '장치 관리자' 선택
-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펼쳐 더블클릭해서 펼치고 캡쳐해서 보여주세용ㅎㅎ
3) PC에 꼽힌 랜선은 어디와 연결되있나요~?!
- 벽면에 마련된 랜포트라던지,
- 말씀해주신 H514G장비라던지
- 따로 이용중인 공유기(안테나 달린 장비)에 연결되있다던지
이를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4) PC까지 연결된 랜선을 잘~~들여다보시면 CAT.5나 CAT.5e, CAT.6 등..
카테고리 규격이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확인해보시고 무엇인지 알려주시겠습니까?
이렇게 네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해야할 지 같이 풀어나가드리겠습니다.
그러니 넘 염려하지 마시고, 저만 믿고 따라와주세요 +_+b
그럼 댓글 기다리겠습니다~!(꾸벅)
2) 캡쳐 올렸습니다.
3) 거실에 있는 모뎀과 연결되어있습니다. 랜선 길게 따서 제 방까지 연결되어있어요.
4) CAT.5e 입니다.
빠른 회신 감사드립니다~!
남겨주신 내용을 읽어보니
랜카드는 이미 기가비트까지 커버가능한 친구에다가..
랜선 카테고리 규격도 문제없네요^^;
그렇다면
1) 랜카드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설치해보거나
2) 랜선을 다른 걸로 교체해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 전에... 한가지 확실히 해두고 싶은 게 있습니다^^;
거실에 있는 모뎀이라 함은 본문에 말씀해주셨던 H514G가 맞나용?
모뎀은 안테나가 없는 장비고,
공유기는 안테나가 달린 장비입니다
생긴 게 비슷비슷하기도 하고 관심이 없는 분야라면 잘 모르실 수도 있는지라..!
확실히 짚고 넘어가고 싶은데요! (저도 백메가 입사하기 전까진 그랬거든요ㅠㅠ흡;;)
번거로우시곘지만
거실에 있는 그 모뎀은 "모델명"은 무엇인지 알아봐주실 수 있을까요?! (__)
(그 H514G인지..아니면 다른 장비인지~ 해서요!)
빠른시일내에 티브로드에 연락해보는게 낫겠죠..
거실에 있는 컴퓨터는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네요....
이쪽은 랜선이 모뎀안거치고 다이랙트라 그런가..
거실PC는 모뎀을 거치지 않는데 기가급 속도가 나온다굽쇼?!
증폭장비인 H514G 하위에 연결되어야만
컴퓨터가 기가급 속도를 뽑아낼 수 있는데..... 이상하네요~~ㅠㅠㅠㅠ
반면, H514G와 연결되있다고 알려주신 방PC는 최대 100Mbps속도밖에 안나온다니...참으로 이상합니다;;
방PC까지 연결된 랜선에 사소한 찝힘이라던가, 커넥터에 문제가 생기면
제 속도가 나오지 않긴 하는데.. 말씀해주신 상황만 봐선 어떤 것이 원인인이 유추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제가 샤님댁에 찾아가서 어떤 상황인지 확인하고 싶은 마음임돠.. 따흑;;
우선.. 정확한 상황을 알아보려면 기사님 호출하시는 게 빠를텐데
티브로드가 아닌, SK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장애신고 해주셔야 합니다.
SK브로드밴드랑 헷갈리신 게 아닐까 싶은데
둘은 엄연히 다른 회사라 티브로드 고객센터에서는 샤님 정보가 확인되지 않거든요!
샤님댁은 온가족무료로 결합되있는 걸로 보아 SKT(텔레콤)쪽 가입자일 확률이 높고요!
고객센터번호 080-816-2000로 전화하셔서
가입명의자분 전화번호 입력 후 별(*) -> 4번 누르면 장애신고부서로 연결됩니다
"500메가인터넷을 사용중인데 한 컴퓨터에서만 정상속도가 나오고,
다른 컴퓨터는 최대 100Mbps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둘다 정상속도를 이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하고 말씀하시면 기사님을 호출해주실 거에유>.<!!
그리고 괜찮으시다면 이후 소식 들려주실 수 있을까유~?!
어떤 것이 원인이었는지 저도 참으로 궁금해서 말이에유...흐흐 >.<
부탁드리겠습니당!! (꾸벅)
모뎀 안거치고 직접 연결했다는건 제가 잘못알고있던거였구여 ㅋㅋ
보니까 제 방으로 가는 랜선은 선이 4가닥이라서? 안되고 있는거였더라구요
기사분이 6가닥으로 새로 해주시니까 해결 됬습니다. ㅎㅎ
이렇게 소식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그동안 요고때문에 스트레스받으셨는데 잘 해결되어 참말로 다행이에요!
제가 비록 크게 도와드린 건 없지만 언제든 도움필요하신 일 생기시면 편하게 찾아주십시오 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용!!